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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프로그램을 고쳐야만 숨겨진 H신이 열린다.
이거 하면 정말 코딩 배울수 있ㅇ러요?
파이선 책하나 사서보자 코딩 쓸만해
저거 별거없어 팁몇개가 다임
니가 만든거냐.
이거 하면 정말 코딩 배울수 있ㅇ러요?
H씬을 보려면 코딩을 해야한다면?
홀려서 해봤지만,,,
자작이라곳?!
ㄴㄴ
ㅋㅋㅋㅋㅋ
니가 만든거냐.
ㄴㄴㄴ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별거 없다 저거
그냥 몇가지 팁 알려주고 끝임
프로그램을 고쳐야만 숨겨진 H신이 열린다.
사실은 H신을 직접 프로그램하여 만들어야 한다.
파이선 책하나 사서보자 코딩 쓸만해
난 수양재에서 출판한 쉽게 배우는 파이썬으로 코딩 시작함
파이썬 할 만함? 이번 플젝 끝나면 파이썬이나 함 공부해볼까...
이스라엘은 의무적으로 배우는 교육이라더라 생각보다 재밌음 컴터 좀만 만질줄알면 할만혀
파이썬 말여? 코딩 말여? 참고로 나 10차여 ㅋㅋ 주종 언어는 회사서 하란데로 해서 없지만 ㅋㅋㅋ
10년차
파이썬 개편해 좋아
갑자기 10년차란 말은 왜하는거지 ㅋㅋ
아이디만 봐도 연륜이 느껴짐
루리웹 종특인 개무시 발현될까봐 미리 난 경력자라고 쉴드친 듯 저 공포에 쩔어있는 아재의 모습이 좋아
아... 납득!!
SI 쪽인데 사이트 갈때마다 바뀜....ㅋ
근데 다시 카운트해보니 10년차 아님...ㅋㅋ 12년차더라
글쎄요... 프리가 아니라서 ㅋ
팁 나와있는건데 그 팁도 몇개 안돼서 별 쓸모 없음
저거 별거없어 팁몇개가 다임
저 캐릭터들은 라이센스 받은거 아니면 페이스 리그 라이브 2D 모듈에 있는 캐릭터들 도용한거임
그 모듈을 구입했으면 보통은 캐릭터 라이센스도 취득아님?
게임을 산다고 게임의 지적 재산권이 내게 되는게 아니잖아 그냥 페이스 리그 안에서 이용할 권리만 얻는거지 자기가 배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넣으면 저작권법 위반임
즉, 페이스리그에 동봉된 그래픽 리소스는 툴 안에서 연습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거임?
이건 내가 페이스리그 약관을 안 읽어봐서 뭐라 말을 할 수가 없군
유니티 애들 전에 아담 데모 있잖아 거기 사용한 리소스 공짜로 애셋 스토어에 올려 놨는데 그거도 약관 보니깐 캐릭터는 상업적 이용하면 안된다고 써놨더라. 다른거는 다 써도 됨.
유니티에서 foreach 써도 됨. 요즘 스마트폰 스펙이 좋아서, 이거때문에 가비지 컬렉팅 일어나는데 큰 변수 안준다. 근데 그 약간의 메모리가 소모되는걸 수치로 아니깐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이 일종의 결벽증(수치로 확실한건 손해 안봄) 때문에 foreach 안씀. ㅋㅋ 나도 마찬가짐.
ㄴㄴ 가비지 컬렉팅 버그는 앱이 죽기전까지 메모리에서 dealloc 하지 않는다 중요한 이슌데... 문제는 유니티5 에서 이미 고친버그니 신경안써도 됨
진짜 메모리 1바이트도 아쉬운 상황이라면 모를까 그것때문에 정말로 foreach 안씀? 난 존나 적극 활용했는데 ㅋ
나는 foreach사용법 깨우친 게 좀 늦어서 나중에 Update계열에서는 안쓰고 이벤트 계열에만 썼는데 그거도 문제될 정도는 아니지? 보니깐 한번 호출에 대충 24바이트인가 누수되는거 같은데...
누수는 c++에서 메모리 관리 못할 때나 나오고는 거고 c#에서는 가비지 컬렉트를 하기 때문에 최악의 케이스에서도 렉이 조금 걸릴뿐 누수라고 표현하긴 좀 그럴 듯?
유니티 버그 때문에 가비지가 처분이 안되고 계속 쌓인다는 걸로 알았는데? 윗게이가 얘기한 "가비지 컬렉팅 버그는 앱이 죽기전까지 메모리에서 dealloc 하지 않는다" 랬잖아?
그건 일정 수준 쌓이지 않으면 가비지 컬렉터가 처리를 안 하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로 알고 있었는데 내가 잘 못 알고 있었을 수도 있음. 뭐 옛날이야기 할거 없이 최신버젼 쓰면 되잖아
이번에 유니티에서 .net 4론가 바꿨다더니 가비지까지 다 삭 고쳐졌나뵤네???
그건 그래.
일반앱은 괜찮 렌더단에서 돌아가는 루프는 문제 저거 본문을 보면 왜 릭이 있는지 잘 설명해줌
많이 좋아졌는데 그래도 프로그래머가 기본적인 라이프 사이클은 이해하고 써야됨. 요건 기본임
티끌모아태산 ㅎㅎㅎ 메모리이슈는 코드량 많아지면 진짜 찾기 어려워짐 ㅠㅠ
어음 유니티 닷넷 드뎌 업데이트 되어서 이제 과거 메모리 관련되어 쓰지 못한 키워드 써도 된다고 들었는데..
그거 이슈 땜에 유니티의 근본적인 문제 때문에 미래가 어둡다는 글 쓴 사람도 있었지. 닷넷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명령어들이 막히고 그러면서 닷넷 개발자들 멘붕하게 만들고 그러면서 점점 유니티를 외면하게 될 거라면서...
레알 린큐 못쓰고 개뻘짓 한 것 생각하면 ㅋㅋㅋ
나야 닷넷 개발은 배운적도 해본적도 없고 C#은 유니티 쓰면서 처음 배워서 "그런가?" 했지만 ㅋㅋㅋ
유니티에서 쓰는건 업데이트 되기 전까진 스크립트 레벨에 살짝 gc 같은거 얹은정도 아니였낭? 닷넷 올라갔다고 좋아하기엔 성능이슈때문에 ㅎㅎ
소개팅에서 살아남기가 궁금하군
배워도 매뉴얼은 키치리 만들어야함~
이거 의외로 전문적이라던데 어때?
foreach 이제 써도 되는데. 난 버릇되서 알아도 안쓰지만ㅋㅋㅋ
이거 프알못들 징징글써놓은게 진짜 웃김 구글스토어 리뷰보면 과관임..ㅋㅋㅋ
코딩 배우게 해서 노예를 구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