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킹1
추천 217
조회 308866
날짜 2018.11.22
|
폐인킬러
추천 59
조회 115203
날짜 2018.11.22
|
영정받은 쇼타콘
추천 230
조회 313572
날짜 2018.11.22
|
長門有希
추천 100
조회 188523
날짜 2018.11.22
|
그렇소
추천 54
조회 142068
날짜 2018.11.22
|
배고픔은어떤거야
추천 10
조회 23759
날짜 2018.11.22
|
세일즈 Man
추천 41
조회 92257
날짜 2018.11.22
|
잿불냥이
추천 63
조회 99025
날짜 2018.11.22
|
극각이
추천 48
조회 70857
날짜 2018.11.22
|
풀빵이
추천 69
조회 80569
날짜 2018.11.22
|
식물성마가린
추천 98
조회 324893
날짜 2018.11.22
|
루리웹-1456292575
추천 14
조회 22403
날짜 2018.11.22
|
애플잭
추천 46
조회 104771
날짜 2018.11.22
|
뉴리웹3
추천 175
조회 249600
날짜 2018.11.22
|
Mr.nobody
추천 45
조회 66731
날짜 2018.11.22
|
여우꼬리♡
추천 5
조회 13051
날짜 2018.11.22
|
하루마루
추천 6
조회 9806
날짜 2018.11.22
|
남편들은 내바텀
추천 23
조회 34988
날짜 2018.11.22
|
닁금능금
추천 14
조회 33831
날짜 2018.11.22
|
長門有希
추천 5
조회 10189
날짜 2018.11.22
|
쿠르스와로
추천 125
조회 89578
날짜 2018.11.22
|
Myoong
추천 56
조회 52424
날짜 2018.11.22
|
뉴리웹3
추천 108
조회 104062
날짜 2018.11.22
|
타킨
추천 65
조회 44742
날짜 2018.11.22
|
108번째 넘버즈
추천 8
조회 32831
날짜 2018.11.22
|
쿠르스와로
추천 34
조회 74524
날짜 2018.11.22
|
쯔위입니다
추천 5
조회 9148
날짜 2018.11.22
|
채유리
추천 6
조회 5508
날짜 2018.11.22
|
본문
BEST
게임 ㅂㅅ같아지는 이유 99퍼가 윗놈들 개소리 마춰주다 생기는거
게임개발도 영화처럼 투자자가 감놔라 대추놔라하는 경우 많지 ㅋ...
게임 회사 작업이랑 그냥 게임 플레이는 다르니까
.
모든게 완전 부드럽게 작동해! ㅅㅂ ㅈ됐네...
현실은 잔인해
게임 회사 작업이랑 그냥 게임 플레이는 다르니까
게임개발도 영화처럼 투자자가 감놔라 대추놔라하는 경우 많지 ㅋ...
절멸
게임 ㅂㅅ같아지는 이유 99퍼가 윗놈들 개소리 마춰주다 생기는거
양산형만 나오는이유도...
콜옵ww2 개발사인 슬랫지해머도 원래는 aw2 만들려 했다가 윗선에서 거부당해거 2차 세계대전 겜을 내놓기도 했었던걸 생각하면. ㅋㅋ 그런데 인워 반응보면 그게 괜찮은 선택이 되긴 한듯. 인워 게임 트레일러가 유튜브 싫어요 순위 2등 찍은거 보면. (1위는 뜨또)
프로그래머: 사실입니다. 버그는 사양입니다
인디게임 제외하면 거의 전부라고 보면 됨. 유통사를 이기는 스튜디오는 존재하지 않음. 심지어 지네 입맛대로 개발하겠다고 투자한 프로젝트에 관리자급으로 사람 꽂아넣는 경우도 많음. 투자받은 게임이 나온 결과물이 컨셉이 본래 구현하겠다는 거랑 상이하거나, 개발기간에 비해 내용이 가벼워지거나 이런 건 거의 전부 이쪽.
그렇지도 않아 인디게임들도 양산형 나오는거 보면 윗분탓만은 아냐
루리웹 여직원이 생각나넹
루리웹이 아니라 다음 여직원임
윗대가리뿅뽕은... 넷xx 미쵸요
모든게 완전 부드럽게 작동할거라 생각하는 프로그래머라니 유니콘이신가
애초에 환상을 가지니까 그렇지 사실 오른쪽이 뭐 특별히 나쁜게 아님. 다른 업계 회사생활도 다 저렇잖아? 게임이라는 거에 대한 특수한 기대때문에 그렇지 회사생활은 원래 그런건데 뭘.. 프로 라는 단어는 아마추어와의 실력차를 나타내는 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회사에서 시키는대로 해야하는 톱니바퀴가 된다는 뜻이기도 한거임.
물론 내가 말한건 일을 하는 직장인 입장인거고 유저들한테야 당연히 오른쪽은 개노답이긴함
모든게 완전 부드럽게 작동해! ㅅㅂ ㅈ됐네...
왜지? 뭐지? 하고 강박과 불안에 시달림
.
현실은 저것보다 더함
테스터.. 하루종일 똑같은곳만 계속 봐야함.. 거의 고문 수준
인생던짐
디자인은 예술이 아니라 상업미술이지 그런데 그게 예술로 승화되는 경우는 있어 알퐁스 뮈샤의 일러스트같이 상업적으로 그려진 일러스트가 지금은 예술이 되었고 하지만 그건 나중의 평가일 뿐이지 결국 작업은 상업미술로 작업되는거니까
현실이라고 그려놓은 게 다 현실보다 미화된 거 같은데요
디자인쪽에 오래한 사람 입장으로 말하자면 물론 클라이언트가 원하는것들은 많이 있지만 그 원하는게 본인의 디자인에대한 무지에서 나오거나 뭔가 이유가 있는 고집에서 나오는데 디저인 결과물이란게 빨간색을쓰던 파란색을 쓰던 정답이 없고 빨간색을 쓰고도 잘만들수 있고 파란색을 쓰고도 잘만들수가 있다 한마디로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수용하거나 클라이언트의 요구와는 좀 다르지만 그 요구의 의도를 알면 충분히 괜찮은 디자인을 만들수 있다 여기서 좋은 디자인이 나오지 못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그런 고민 없이 클라이언트가 그렇게 하랬다고 클라이언트 탓만 하는 디자이너 두번째는 어중간하게 디자인 안다고 아주 디테일하게 결과물을 망쳐놓는 클라이언트... 그 외엔 디저이너가 어느정도 능력이 있다면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충족하면서 괜찮은 디자인을 뽑아낼 수 있고 많은 회사들이 그렇게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고 그래서 우리가 괜찮은 디자인들을 볼수가 있는거지
요즘 메갈디자이너보면 꼭 그런거 같지는 않다
돈 주는 양반들이 중국 쪽인가 보네. 소싯적 일해본 경험으로는 중국 애들 빨강색이랑 황금색에 환장함.
결국엔 아무리 좋은 능력자 데려와봐야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짐
게임 업계 일하시는 삼촌 하시는 말이 투자자 중에서 게임이 뭔지도 모르는 놈도 만나봤다고 함
투자자들이야 게임 잘 몰라도 투자할수는 있는데 내가 투자하는 회사나 업계에 대해서 모르고 투자하는 사람은 대략 두가지 부류 투자를 빙자한 사기꾼이거나 그냥 사기를 잘 당하는 투자자거나...ㅎㅎ
자신의 자녀나 손주들을 너무너무나 사랑해서 걔들이 무슨말을 해도 전부 들어주고마는 투자자나 사장을 만나면.. ...
마지막짤 너무 슬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