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1921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7079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7
조회 16023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985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9
조회 45184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1703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4036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336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1006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93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440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404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530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451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9
조회 18928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9001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2
조회 26681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533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40
조회 24444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135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9
조회 89729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810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92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888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4070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7064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10
조회 84266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922
날짜 2020.05.03
|
본문
BEST
정찰기니까
정작 리마 나올때 밸패 반대했던건 전프로+고인물들 아니였던가. 개발진들도 언급했던 내용이고 해변김도 갠방 중에 리마 관련해서 회의 참가했었는데 자기는 밸패 찬성파였는데 반대가 많았다는걸 부정하지 않더라. 그냥 밸런스 패치 하게 해주지 왜 그랬을지 참
다른건 몰라도 벌쳐는 저게 맞는거 아닐까
머린에게 강해지고 탱크에게 약해짐.
정찰기라는 컨셉때문에 정찰유닛에 달려있는 업그레이드인 시야증가가 스카웃에도 있음;;;
스커지 세방에 죽는 옵저버
생각해보니까 진짜 그르네
좋은데?
프로토스가 억울한게 디텍터 유닛가려면 무조건 로보틱스 옵저버건물을 타야해서 강제되는거 또 테크가 너무 고급테크란점이 문제...테란은 스캔이라도있지....ㅜ ㅜ
내가 듣기론 프로게이머들도 몇몇 척화비 세우는 사람 빼고는 벨런스 패치 찬성했다던데 유저 반대가 심했다 함
初音ミク
체스 캐슬링과 앙파상도 첨부터 있었던 룰 아니었듯이
저런다고 스카웃을 쓸까?
로보틱스 트리 안타고 스타게이트 만으로 디텍트가 생기는거니 전략의 폭이 확 늘어나지 않을까?
테크를 생각해봐 로보틱스랑 옵저버리티 올려서 뽑는거보다 빠르기도하고 단기적으로는 디텍터뽑는데 자원도 덜드는데다가 공격도 가능함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무
정찰기니까
냄들알리오
생각해보니까 진짜 그르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무
정찰기라는 컨셉때문에 정찰유닛에 달려있는 업그레이드인 시야증가가 스카웃에도 있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무
프로토스가 억울한게 디텍터 유닛가려면 무조건 로보틱스 옵저버건물을 타야해서 강제되는거 또 테크가 너무 고급테크란점이 문제...테란은 스캔이라도있지....ㅜ ㅜ
대신 기본은신이잖아
로공이 가스 200이나 먹는것도 한 몫하지 ㄷ
기본 은신인걸 떠나서 꼭 가야하기 때문에 플레이스타일이 너무 획일적으로됨.
저거 흑운장이 스카웃 뽑을때마다 하는소리임 ㅋㅋㅋㅋ 정찰기를 뽑아줍니다
안기효도 전에 한번 언급한 적이 있었지. 저그는 오버로드 테란은 스캔이 있는데 프로토스는 디텍터를 위해서 빌드의 큰 틀을 바꿀 수 없는 점이 기발하면서 안정적인 빌드가 나오기 힘든 이유라고
뭔소리야. 메카닉테란 가는데도 터렛때문에 바이오닉업글 건물 올려야되고 스캔 때문에 아카데미 올려야 되어서 사실상 모든 건물 다 짓는판국에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그렇게 생각하세요~
잘 생각해봐. 스캔은 배럭-아카데미 다음에 지을 수 있지만 팩토리를 짓는데는 배럭이 필수니까 사실상 아카데미 바로 이후에 지을 수 있는거지. 터렛도 마찬가지로 엔베 하나면 터렛을 올리게 되는건데 테란 특성상 엔베는 지어놓기만 하고 그냥 두는 것 외에도 많은 쓸모가 있으니까 구조적으로 프로토스랑 다르긴 함
스2에서 괜히 엔베를 안 띄우게 만든게 아니더구만 그걸로 만들고 띄워서 몸빵 + 건설방해도 하던데 근데 그렇게도 쓸수있으니까 쓰다가.. 어? 터렛 지으면 되고 저그는 그냥 오버로드 있으면 되는데 플토는 로보틱스에 또 건물 짓고 기껏 만들면 물몸이라 터지고
ㅇㅇ 맞음. 일단 돌아다니는 디텍터가 옵저버 하난데 그마저도 스커지 하나에 끔살이니까... 플토가 기본적으로 빌드오더 면에서는 좀 딸리는게 맞는 것 같아. 코어 이후에 옵저버 뽑는데 건물 두개 필요, 다크 뽑는데 건물 두개 필요 이런식으로 극단적으로 필요 건물이 갈리니까...
스카우터가 디텍터라니 와! 비싼 옵져버!
하지만 굳이 뽑으려면 옵져버보다 먼저 나올걸?
이제 가스많이 먹고 공격능력 없는 옵저버는 안녕...
껌이 뭐여?
드라군같은애들이 명령내려도 가만히있는거
드라군이나 골리앗처럼 무브 시키는데 껌 밟은것마냥 움찔하고 잘 안움직이는 현상이요 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프다리
스커지 세방에 죽는 옵저버
Feed
좋은데?
보이자나여..
다시보니 선녀같다
이댓글보니까 눈이띄인다;
프저전이면 옵저버 어짜피 거의 계속 보이는 상태나 마찬가지잖아
프다리
공중유닛 공방풀업되면 캐리어나 배틀도 1:1로 잡는 옵저버
프다리
투명보이니깐 마인도 잡아줌
능력자들 많네
돌아온혐짤빌런
이동/공격이동 명령을 내렸는데도 가만히 홀드해 있는거
삭제된 댓글입니다.
예쁜캐릭터이름
마인제거에 매우 효율적일듯
다른건 몰라도 벌쳐는 저게 맞는거 아닐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여 월
내가 듣기론 프로게이머들도 몇몇 척화비 세우는 사람 빼고는 벨런스 패치 찬성했다던데 유저 반대가 심했다 함
다른건 왜그런지 알겠는데 히드라는 왜 저렇게 패치하는거임?
Henlo
머린에게 강해지고 탱크에게 약해짐.
이제 땡히드라 vs 플토더블넥 구도때 땡히드라가 발업질럿에 너무쉽게 막히는구도가 많아져서......? 수치상 5대이상 맞고 살았을때 이득을보는 패친데 히드라가 그게 적용될만한건 vs 질럿밖에 안떠오름
WOW... 그런 깊은뜻이 감사합니다 촉수팬티님
약한공격에 좀더 잘버티게?
저게 토스 캐논에 현재 5방에 죽는게 4방에 죽게 되서 초반 히드라 웨이브 막을때 좋다함
플토기 땡히드라에 너무 무력하게 털리니까 저래 바꾼 거 아닌가 싶은데 그거 외에도 바이오닉에 너무 취약하기도 하고
대마린용
싸이오닉 스톰에 잘 죽게됨 질럿이나 저글링 마린에게 잘 버티게 됨
저그대 저그전에서도 뮤탈 상대로도 아마 더 좋아질듯 (튕기기에 방어력이 다 적용되니까) 근데 그걸로 저그대 저그전에서 히드라가 보일지는 아직 모르겠음
별거 아닌것같은데 왜 저렇게 바꾸는거지 했는데 수없는 변경점들이 생기네 ㄷㄷ;
캐논 1방차이면 어마무시한데...?
vs 질럿은 아닌게 기존 체력 80 방어력 0이면 발업질럿한테 6대 맞아야 죽고 공1업 질럿 한텐 5대 맞아야 죽는건데 체력 75 방어력 1이면 발업질럿한텐 6대 맞으면 죽고 공1업 질럿한텐 5대 맞아야 죽는건 똑같음
쿠션에 방어력 다 적용되도 9-3-1 이 8-2-0.5 되는건데 그래봤자 히드라가 뮤탈 때릴때 5밖에 안닳는건 똑같은데다 화력 집중도가 뮤탈이 더 높아서 히드라는 못쓸듯.. 그나마 저글링 상대로 기존 17대 맞아야 죽는게 19대로 살짝 늘어난 정도인데 거기서 거기
어차피 저저전에서 뮤탈쓰는건, 그냥 컨만 하면 히드라가 절대 못이기는 거라서 히드라는 못나옴
그건 모름 미세한 밸런스 차이가 물량이 커질수록 차이가 커져서 마린잡는데는 뮤탈 5기 일점사면 충분한데 히드라 잡는데는 10기뮤탈의 일점사가 필요해서 (저기 수정버전으로) 차이가 어마어마해짐 히드라 공속은 스팀팩 안쓴 마린이랑 비슷함 (공격력은 1딸리고) 뮤탈이랑 히드라는 가스차이가 4배라서 물량차이가 심함 히드라가 좋은것중 하나가 가격이 가스/미네랄 비율이 딱 좋아서 물량뽑기 딱 좋은 자원인데 문제는 뮤탈뽑고 남는돈으로 굴리는 저글링이 더 문제인듯 이건 히드라 방업이 저글링 공업보다 단 1이라도 앞서는 순간 차이가 커진다고 봄 아마 저 패치 이후에 저글링 계산 안하고 그냥 히드라랑 뮤탈이랑 부딪치면 히드라가 크게 이길듯 문제는 기동력차이로 뮤탈견제당하는게 문제지만...
저저전에서 뮤탈이 주력인건 다른 것 보다도 하템, 커세어, 베슬처럼 뮤탈에게 기동성을 고려해도 상성상 뮤탈에게 유리한게 없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봄 디파일러는 하이브라서 뮤탈을 버티고 뽑기에는 힘들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세이햐
테크문제만 아니라면 말이지 근데 확실히 클로킹때문에 효용성은 옵저버가 더 좋긴함
정작 리마 나올때 밸패 반대했던건 전프로+고인물들 아니였던가. 개발진들도 언급했던 내용이고 해변김도 갠방 중에 리마 관련해서 회의 참가했었는데 자기는 밸패 찬성파였는데 반대가 많았다는걸 부정하지 않더라. 그냥 밸런스 패치 하게 해주지 왜 그랬을지 참
리마 소식 듣고 캠페인이 어떻게 변할지 기대했는데 크게 변한 게 없어서 아쉬웠지...
스타1하던 프로게이머들 스2로 오면서 밸패를 3~6개월마다하니까 적응못하고 막 5대5 밸런스가 과연 맞냐? 이런식으로 인터뷰하더라. ㅋㅋㅋㅋ
벨패가 아니라 단축키 커스텀 아니였음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해줄지도 불투명할 뿐더러, 여태 블리자드가 밸런스 손대서 잘된 적이 없기 때문에 괜히 손 대서 망치느니 안 하는 게 나았을 거라 봄. 개인적으로는 밸패가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블자 손에 맡긴다면 반대.
껌ㅋㅋㅋㅋㅋㅋㅋㅋ
히드라 개꿀이네 존나 쎄겠는데?
대신 시즈모드 땅크한텐 더 살살 녹음. 근데 마린이랑 질럿 상대로 더 버티니 됐나
저그 테란구도에서탱크 모이기전에 뮤탈로 견제 넣고 하이브 유닛 모으믄 탱크 쓸쩍쌓어서 중앙진출하는 테란이랑 저그 누가더빨리 자리잡냐 싸움하는거 같던데
근데 누가 저그vs테란하는데 히드라 주력으로 써;; 저글링 -> 뮤탈 -> 러커 -> 목동저그 순인데 히드라 나오는 타이밍 잘쳐줘야 디파일러 나오는 시점인데 그 시점이면 테란도 레이트 메카닉 전환했지 그리고 질럿 상대로는 그 전이나 지금이나 진배 없음;; 패치 기준으로 저그가 토스보다 방1업 앞서나가면 1대를 더 버틸수 있긴 한데 일반적으로 토스 vs 저그전에서 토스 공1업이 앞서나가는 걸 보면 빌드오더 혁신수준으로 일어나야 써먹을수 있는 미미한 패치임
이거 그냥 유저 하나가 제작한 밸패지? 난 또 공식이라고
홈룰이구나??
프로토스도 스2 되서야 예언자로 디텍딩 추가되는 유닛을 만들었으니까 다른 유닛에비해 디텍팅이 너무늦게 나오고 저그 -> 오버로드 테란 -> 스캔 프로토스 1.5티어까지 올라와서 건물 2~3개를 더 지어야 옵저버하나 자원도 훨 많이들고
히드라는 바이오닉을 의식했구만 ㅋㅋ 질럿한테도 소폭강해지고 좋네 너무 말랑했어
난 갠적으로 부대지정 제한이 없었거나 랠리포인트 찍으면 금광 바로 캤으면 했는데 좀 편하면 안되나
근데 사실상 스1은 저그는 다른 종족들 견제 넣으믄서 하이브 테크 나올때 밀어버리는게 핵심이고 테란은 바이오닉 메카닉 바카닉 스까서 상대 전술따라 땅ㅁㅁ기하거나 조이기로 말라비틀기가 핵심익ᆢ 플토는 주종 아니라몰것는데 33업 빨리돌리고 어택찍으믄 못이기겠더라
난또 공식인줄 알았네
근데 방1이 데미지 1 덜 들어가는거 아님??
그래서 바이오닉한테 강해짐
그래서 약한딜 빠르게 많이 넣는 애들한테는 강해지고 강한딜 한방한방쏘는 애들한테는 약해지게하는거
근데 원래 바이오닉이 히드라 저그한테 강한 체제라 vs 테란전 기준으로 별로 의미 없는거 같다;; 초반에 저그가 vs테란전에서 히드라 뽑는 이유는 메카닉 가거나 더블 커맨드하는 테란 입구 뚫기위해 쓰는건데 이러면 타이밍 싸움이지 방 1업으로 버는 체력 효과가 큰게 아니라서
그냥 맵에딧으로 해당 맵의 능력치만 수정한거군 그걸 플레이하려면 유즈맵셋팅으로 해야할텐데...
원래 프로경기들은 전부다 유즈맵 셋팅으로 경기함
그렇기야 한데 전적은 안오르니... 그냥 즐기는 용으로는 문제 없지
이제부터 캐리어에 드라군을 태울수 있게 됩니다. 캐리어니까요.
히드라 방 1이면 마린한테 좀더 잘 개길수 있을려나
리마 흥하려면 밸패는 필수인데..
하지만 흑운장이 말했던 벌처뎀감은 없었다고 한다. 데미지 19 만들어서 공업안하면 일꾼이 3방에 죽게 만들어야된다고 그랬는데
시즈탱크 시즈모드 댐 하향은 왜 없음???
워크3 처럼 스타1도 밸패좀 했으면 좋았을텐데 고인물들이 너무많네
여기서 블자가 배워서 워3은 일단 밸패때리고 리포지드 발표했잖아
어짜피 중국에서 아직 리그가 열리고 있어서 안할수도 없는 상황
스카웃은 가격이 제일 발목이지
아키하바라유게이
스카웃이 저렇게 되면 저그전에서 옵저버+커세어 효과가 나는데 만약에 스카웃을 저그전 커세어 뽑는 만큼 뽑아주면 컨트롤에 따라서 오버로드 원샷킬이 나니까...
오버로드 찍고 빠지는것도 골친데 6기만 모여도 뭉치기해서 깔짝깔짝 드론 찍어죽이면 저그 유저 혈압오를듯
흑운장이랑 일부 제외하고 거의 다 반대였지 아마
초반에 마인이 1개씩 밖에 안되면 테프전에서 테란은 마인 업 먼저해서 다크 못 막음. 이제 무조건 엔지니어링베이 먼저 가라는 건가
다시 읽어봐. 마인 두개가 기본 업그레이드임
처음 마인업시 2개-> 추가 마인업시 3개되게 만드는데?
스타는 민속놀이다 vs 고인물 게임이다 정답은 어느것?
스카웃은 잉여한 속업 시야업을 없애고 기본 속도 향상에 대지공격을 업시켜주는게 좋을듯 싶은데
테란전 밸런스 터져 지금도 테테전에서 간혹 종이비행기 대전 벌어지는데 그것보다 더 쎈게 공중에서 날아다니면 기동성 떨어지는 테란 유닛은 손가락만 빨다 게임 끝남
스카웃이 혼자 마인제거를 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은 패치다
그러네. 더이상 드라군이 찔끔거리지 않아도 되겠군
스카웃은 디텍터가 아니라 속업만 기본으로 장착되있다면 초 효율적으로 바뀐다고 예전부터 말 많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