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중 고른다면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없겠죠?
원래는 캠리 하브 보고 있었는데 그랜저 하브가 만족도가 높다고 그러길래
그랜저 하브 뒤적이다가 K7 하브 구매시 기아자 두번째 구매 혜택이 있더라구요.
둘다 동일한 플랫폼이 모습만 다른거라 둘다 아무거나 상관 없겠죠?
둘중 고른다면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없겠죠?
원래는 캠리 하브 보고 있었는데 그랜저 하브가 만족도가 높다고 그러길래
그랜저 하브 뒤적이다가 K7 하브 구매시 기아자 두번째 구매 혜택이 있더라구요.
둘다 동일한 플랫폼이 모습만 다른거라 둘다 아무거나 상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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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나 실내 디자인이 좀 다르고여 개인적으로는 기아는 현대차 서자인거 같아요. 기아가 하는거 엄청 태클 건다 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브도 옵션이 좀 다릅니다.
아.. 그 얘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아 K3도 계약하면 지금 아반떼 페리한테 엔진 물량 몰빵 해주는 바람에 K3 계약자들이 기다리다 다른차로 넘아간다고 하더군요.
그랜져 ig 하브는 최상위 등급 구매시 뒷좌석도 이중 접합 차음 유리&전부다 자외선 차단 유리 K7 하브는 최상위 등급도 뒷좌석은 이중 접합 유리 선택 불가 자외선 차단유리도 K7은 윈드실드만 적용 입니다. 그외에 계기판은 K7하브가 7인치 LCD라 뽀대가 더 나더군요.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K7 하브는 정지 재출발 기능이 안적혀 있는데 이건 제가 실 오너가 아니라서 문의 해봐야 될거 같아요.
정지 재출발은 동일합니다. 3초이내에는 재출발되고 이후에는 정지되면 IG든 K7이든 별도의 조작이 필요합니다. (악셀이나 +버튼) 신차구입시 상관없겠지만 K7 17년모델은 LKAS만 빠져있습니다. (지금 팔고있는 18년모델은 있음)
걍 그랜저 사는게...
외관은 k7이 이쁜듯... 30대가 탈만한 대형차 같아요.
기아차는 내장제 너무 원가 절감한게 보입니다.
엇....그런가요?
현대 동급에 비교하면 그런게 눈에 보입니다. 그러니 서자 취급 당한다고 조롱을 당하는거죠.
위에 분 서자 표현이 딱 맞는거 같아요. 동급차량 대비 현대차가 1이라고 하면 기아차는 잘쳐주면 0.9, 체감 0.85...??? ㅎㅎㅎ;; 가격 약간 착하고 디자인기아 아니었으면, 동급차량이면 다 현대 갔을거 같네요. 저는 가스차지만 IG 3.0이랑, 아반테스포츠 두 대 타는데, K7과 K3과 플랫폼 공유하는거 외에는 투자를 좀 더 했다고 해야되나, 같은 주차장 쓰는 K7 총각이랑 바꿔서 타봐도 IG 산게 잘한결정같아요~ 하지만 젊은 남자분이면 캠리하브 추천드립니다. 이번 세대 디자인 너무 쌔끈해서요. ㅋㅋㅋ 그랜저는 지난 세대보다 절제미, 캠리는 세련미?
현대가 조금 더 조용한 느낌적인 느낌
차피 거기서 거기 입니다;; 디자인 보고 가세요!! 참고로 그랜져는 베스트 셀링카라 차알 못인 울 마누라도 알아 보더군요ㅎ
그랜져IG 하이브리드 오너입니다. 출고한지 8개월쯤 되었고, 주행거리는 22,000km 찍었네요. 저도 구입 당시 K7 하브와 IG 하브를 두고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둘 다 여러번 시승 했었구요. 외장, 내장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니 그렇다치고... 모 매체에서 K7이 그랜져 대비 승차감이 소프트하다. K7이 휠베이스가 더 길어서, 2열 공간이 살짝 더 넓지만, 코너링 안정성이 떨어진다. 위 내용이 주요 차이점이었는데요. 직접 타봤을 때 느낀 점은... 하체+서스세팅(=승차감)은 그랜져가 더 단단합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적당하게 단단합니다. 내부 공간 차이는 체감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둘 다 충분히 큽니다. 코너링 성능은 그랜져가 살짝 더 좋은 거 같긴한데, 일상 주행에서 이 차이가 과연 의미가 있나 싶을 정도의 차이라고 느꼈습니다.
앗. 실오너 시군요. 그랜저하브가 더 단단하다니 약간 의외네요. 이미지는 K7 하브가 더 단단해 보이는데 말이죠. 연비는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지금 차가 5년 11만 약간 넘었습니다. 유류비는 어느정도 되시나요?
그랜져 하브가 K7보다 더 단단한건 맞는데, 그랜져가 단단하기보다는 K7이 너무 물렁하다고 느꼈습니다. 취향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한번 비교 시승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중에는 왕복 80키로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일산 <-> 분당 / 자유로-강변북로-분당수서간고속화) 주말에는 취미 활동으로 왕복 110km 정도 고속도로 주행하구요. 출퇴근길이 항상 정체구간인지라, 트립 상 연비는 19~21 정도 나오구요. 한겨울에는 16~18 정도 나옵니다. 하이브리드는 정체길에서 연비가 잘 나오는 것 같구요. 고속 주행 시 연비는 디젤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가 겨울에는 연비가 잘 안나옵니다. 유류비는 가득 채울 때 9만원~10만원 정도 나오고, 주행 가능거리는 1100km 정도가 찍힙니다. (리터당 1700원 초반 기준)
정체길이 아닌 고속주행 위주라면 트립상 연비는 15~17정도 예상 되네요.
띠용~~ 1100 ㅋㅋㅋㅋㅋ 전 구형tg인데 거의 따블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올뉴K7 하브 구입전에 그랜저ig 고민했는데 실내때문에 k7 구입했습니다. 도저히 소나타 같은 실내는 용서가 안되더라구요. (lf쏘하탔었음) 특히 네비랑 계기판... k7이 서스는 좀더 물렁한데 이 느낌이 전형적인 보수적인 한국스타일이고 ig는 차체가 단단한느낌이라 느끼기엔 특히 고속에서 ig가 좀더 안정적이였어요. 총 24000키로 탔는데 대부분 서울-경기출퇴근으로 썼고 출고부터 트립초기화안하고 24000키로동안 찍힌 연비는 15.9 나오는데 딱 공인연비만큼 나오네요. 사실 디자인만 비슷하거나 나았으면 ig 삽니다. 개인적으로 실내는 k7이 좀더 고급차 느낌은 나는데 ig는 쏘나타같음... 결론은 디자인.
아...살짝 고민되네요...ㅠㅠ
그냥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디자인 원하시는 걸로 가시면 될 듯~
개인적으론 그랜저하브에 스포츠그릴로 변경 하시는걸 추천합니다ㅎ 길가다 가끔봤는데 그릴하나로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