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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K7하브 VS 그랜저 하브.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일시 추천 조회 11161 댓글수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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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2

서스나 실내 디자인이 좀 다르고여 개인적으로는 기아는 현대차 서자인거 같아요. 기아가 하는거 엄청 태클 건다 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브도 옵션이 좀 다릅니다.

뱅드림 | (IP보기클릭)183.99.***.*** | 18.10.23 16:48
뱅드림

아.. 그 얘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아 K3도 계약하면 지금 아반떼 페리한테 엔진 물량 몰빵 해주는 바람에 K3 계약자들이 기다리다 다른차로 넘아간다고 하더군요.

니가돼라로또1등 | (IP보기클릭)222.236.***.*** | 18.10.23 16:52
니가돼라로또1등

그랜져 ig 하브는 최상위 등급 구매시 뒷좌석도 이중 접합 차음 유리&전부다 자외선 차단 유리 K7 하브는 최상위 등급도 뒷좌석은 이중 접합 유리 선택 불가 자외선 차단유리도 K7은 윈드실드만 적용 입니다. 그외에 계기판은 K7하브가 7인치 LCD라 뽀대가 더 나더군요.

뱅드림 | (IP보기클릭)183.99.***.*** | 18.10.23 17:04
니가돼라로또1등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K7 하브는 정지 재출발 기능이 안적혀 있는데 이건 제가 실 오너가 아니라서 문의 해봐야 될거 같아요.

뱅드림 | (IP보기클릭)183.99.***.*** | 18.10.23 17:09
뱅드림

정지 재출발은 동일합니다. 3초이내에는 재출발되고 이후에는 정지되면 IG든 K7이든 별도의 조작이 필요합니다. (악셀이나 +버튼) 신차구입시 상관없겠지만 K7 17년모델은 LKAS만 빠져있습니다. (지금 팔고있는 18년모델은 있음)

CheeZe CheeZe | (IP보기클릭)112.218.***.*** | 18.10.23 17:47

걍 그랜저 사는게...

저비스 | (IP보기클릭)210.111.***.*** | 18.10.23 17:56

외관은 k7이 이쁜듯... 30대가 탈만한 대형차 같아요.

공허의김설현♥ | (IP보기클릭)58.232.***.*** | 18.10.23 21:13

기아차는 내장제 너무 원가 절감한게 보입니다.

땡초핫바 | (IP보기클릭)183.100.***.*** | 18.10.23 22:38
땡초핫바

엇....그런가요?

니가돼라로또1등 | (IP보기클릭)222.236.***.*** | 18.10.23 22:42
니가돼라로또1등

현대 동급에 비교하면 그런게 눈에 보입니다. 그러니 서자 취급 당한다고 조롱을 당하는거죠.

땡초핫바 | (IP보기클릭)183.100.***.*** | 18.10.24 01:38

위에 분 서자 표현이 딱 맞는거 같아요. 동급차량 대비 현대차가 1이라고 하면 기아차는 잘쳐주면 0.9, 체감 0.85...??? ㅎㅎㅎ;; 가격 약간 착하고 디자인기아 아니었으면, 동급차량이면 다 현대 갔을거 같네요. 저는 가스차지만 IG 3.0이랑, 아반테스포츠 두 대 타는데, K7과 K3과 플랫폼 공유하는거 외에는 투자를 좀 더 했다고 해야되나, 같은 주차장 쓰는 K7 총각이랑 바꿔서 타봐도 IG 산게 잘한결정같아요~ 하지만 젊은 남자분이면 캠리하브 추천드립니다. 이번 세대 디자인 너무 쌔끈해서요. ㅋㅋㅋ 그랜저는 지난 세대보다 절제미, 캠리는 세련미?

enjoy삭 | (IP보기클릭)124.5.***.*** | 18.10.24 05:11

현대가 조금 더 조용한 느낌적인 느낌

트라이앵글왕 | (IP보기클릭)118.46.***.*** | 18.10.24 09:13

차피 거기서 거기 입니다;; 디자인 보고 가세요!! 참고로 그랜져는 베스트 셀링카라 차알 못인 울 마누라도 알아 보더군요ㅎ

_Garp | (IP보기클릭)58.150.***.*** | 18.10.24 10:30

그랜져IG 하이브리드 오너입니다. 출고한지 8개월쯤 되었고, 주행거리는 22,000km 찍었네요. 저도 구입 당시 K7 하브와 IG 하브를 두고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둘 다 여러번 시승 했었구요. 외장, 내장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니 그렇다치고... 모 매체에서 K7이 그랜져 대비 승차감이 소프트하다. K7이 휠베이스가 더 길어서, 2열 공간이 살짝 더 넓지만, 코너링 안정성이 떨어진다. 위 내용이 주요 차이점이었는데요. 직접 타봤을 때 느낀 점은... 하체+서스세팅(=승차감)은 그랜져가 더 단단합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적당하게 단단합니다. 내부 공간 차이는 체감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둘 다 충분히 큽니다. 코너링 성능은 그랜져가 살짝 더 좋은 거 같긴한데, 일상 주행에서 이 차이가 과연 의미가 있나 싶을 정도의 차이라고 느꼈습니다.

애플푸딩 | (IP보기클릭)211.249.***.*** | 18.10.24 16:21
애플푸딩

앗. 실오너 시군요. 그랜저하브가 더 단단하다니 약간 의외네요. 이미지는 K7 하브가 더 단단해 보이는데 말이죠. 연비는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지금 차가 5년 11만 약간 넘었습니다. 유류비는 어느정도 되시나요?

니가돼라로또1등 | (IP보기클릭)222.236.***.*** | 18.10.24 18:47
니가돼라로또1등

그랜져 하브가 K7보다 더 단단한건 맞는데, 그랜져가 단단하기보다는 K7이 너무 물렁하다고 느꼈습니다. 취향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한번 비교 시승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중에는 왕복 80키로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일산 <-> 분당 / 자유로-강변북로-분당수서간고속화) 주말에는 취미 활동으로 왕복 110km 정도 고속도로 주행하구요. 출퇴근길이 항상 정체구간인지라, 트립 상 연비는 19~21 정도 나오구요. 한겨울에는 16~18 정도 나옵니다. 하이브리드는 정체길에서 연비가 잘 나오는 것 같구요. 고속 주행 시 연비는 디젤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가 겨울에는 연비가 잘 안나옵니다. 유류비는 가득 채울 때 9만원~10만원 정도 나오고, 주행 가능거리는 1100km 정도가 찍힙니다. (리터당 1700원 초반 기준)

애플푸딩 | (IP보기클릭)211.249.***.*** | 18.10.25 11:54
애플푸딩

정체길이 아닌 고속주행 위주라면 트립상 연비는 15~17정도 예상 되네요.

애플푸딩 | (IP보기클릭)211.249.***.*** | 18.10.25 11:57
애플푸딩

띠용~~ 1100 ㅋㅋㅋㅋㅋ 전 구형tg인데 거의 따블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주오일 | (IP보기클릭)218.148.***.*** | 18.10.28 23:06

올뉴K7 하브 구입전에 그랜저ig 고민했는데 실내때문에 k7 구입했습니다. 도저히 소나타 같은 실내는 용서가 안되더라구요. (lf쏘하탔었음) 특히 네비랑 계기판... k7이 서스는 좀더 물렁한데 이 느낌이 전형적인 보수적인 한국스타일이고 ig는 차체가 단단한느낌이라 느끼기엔 특히 고속에서 ig가 좀더 안정적이였어요. 총 24000키로 탔는데 대부분 서울-경기출퇴근으로 썼고 출고부터 트립초기화안하고 24000키로동안 찍힌 연비는 15.9 나오는데 딱 공인연비만큼 나오네요. 사실 디자인만 비슷하거나 나았으면 ig 삽니다. 개인적으로 실내는 k7이 좀더 고급차 느낌은 나는데 ig는 쏘나타같음... 결론은 디자인.

CheeZe CheeZe | (IP보기클릭)112.218.***.*** | 18.10.25 15:42
CheeZe CheeZe

아...살짝 고민되네요...ㅠㅠ

니가돼라로또1등 | (IP보기클릭)222.236.***.*** | 18.10.25 16:19

그냥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디자인 원하시는 걸로 가시면 될 듯~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21.136.***.*** | 18.10.25 16:59

개인적으론 그랜저하브에 스포츠그릴로 변경 하시는걸 추천합니다ㅎ 길가다 가끔봤는데 그릴하나로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더군요

몽블랑 몽쉐르통통3세 | (IP보기클릭)211.250.***.*** | 18.10.27 22:55
댓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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