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킹1
추천 217
조회 308788
날짜 2018.11.22
|
폐인킬러
추천 59
조회 115151
날짜 2018.11.22
|
영정받은 쇼타콘
추천 230
조회 313486
날짜 2018.11.22
|
長門有希
추천 100
조회 188452
날짜 2018.11.22
|
그렇소
추천 54
조회 142048
날짜 2018.11.22
|
배고픔은어떤거야
추천 10
조회 23731
날짜 2018.11.22
|
세일즈 Man
추천 41
조회 92237
날짜 2018.11.22
|
잿불냥이
추천 63
조회 99000
날짜 2018.11.22
|
극각이
추천 48
조회 70843
날짜 2018.11.22
|
풀빵이
추천 69
조회 80565
날짜 2018.11.22
|
식물성마가린
추천 98
조회 324788
날짜 2018.11.22
|
루리웹-1456292575
추천 14
조회 22393
날짜 2018.11.22
|
애플잭
추천 46
조회 104746
날짜 2018.11.22
|
뉴리웹3
추천 175
조회 249548
날짜 2018.11.22
|
Mr.nobody
추천 45
조회 66712
날짜 2018.11.22
|
여우꼬리♡
추천 5
조회 13049
날짜 2018.11.22
|
하루마루
추천 6
조회 9806
날짜 2018.11.22
|
남편들은 내바텀
추천 23
조회 34981
날짜 2018.11.22
|
닁금능금
추천 14
조회 33811
날짜 2018.11.22
|
長門有希
추천 5
조회 10183
날짜 2018.11.22
|
쿠르스와로
추천 125
조회 89537
날짜 2018.11.22
|
Myoong
추천 56
조회 52409
날짜 2018.11.22
|
뉴리웹3
추천 108
조회 104041
날짜 2018.11.22
|
타킨
추천 65
조회 44730
날짜 2018.11.22
|
108번째 넘버즈
추천 8
조회 32821
날짜 2018.11.22
|
쿠르스와로
추천 34
조회 74495
날짜 2018.11.22
|
쯔위입니다
추천 5
조회 9140
날짜 2018.11.22
|
채유리
추천 6
조회 5502
날짜 2018.11.22
|
본문
BEST
과적이 일상인 '선진국'의 문물...
진짜 흉기됨
저거 다 국내 중고차야
과적가능에 수십키로가 뭐야 가볍게 톤단위는 과적 가능한걸로 아는데...
당연한 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2톤은 그냥 일상으로 싣고 다닌다 그리고 진짜 정신 나간 양반들은 2.5에서 3톤까지도 싣고 다닌다
애초에 무기 만들라고 만든 트럭이 아니니까..
과적이 일상인 '선진국'의 문물...
외국제 헌대차는 국내보다 강합니다
저거 다 국내 중고차야
히익
하도 과적이 기본이라 튼튼하다카더라
진짜 흉기됨
과적가능에 수십키로가 뭐야 가볍게 톤단위는 과적 가능한걸로 아는데...
1톤 봉고차가 2톤은 당연할 정도로 올리고 다닌다는 이야기는 들음
설원늑대Mk2
당연한 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2톤은 그냥 일상으로 싣고 다닌다 그리고 진짜 정신 나간 양반들은 2.5에서 3톤까지도 싣고 다닌다
근데 이게 되게 뭐라고 하기 힘든게 우리나라 물류 운송 자체가 25톤차 제외하고 그 이하 차들은 과적을 안하면 먹고 살기가 힘들다 일단 그냥 쉽게 설명하면 해외에서 들어오는거든 국내 공장에서 생산하는거든 기본 한덩어리의 물량이 1톤을 넘어가는게 아주 당연하다 보통 1빠레트 (완제품 포장)이 1.5톤 잡으면 돼 그럼 1톤 차는 이미 이걸 상차 할수가 없는 상황인데 그렇다고 사람들이 2.5톤차를 불러서 이거 1덩어리를 싣느냐? 노노 절대 안그러지 운송료가 올라가니까 절대 그러지 않아 그럼 1톤차들중에 어쩔수 없이 그냥 싣고 가는 사람들이 태반이야 그럼 정직하게 하려는 1톤차 분들은 당연히 콜에서 제외가 된다 '이 기사는 안 싣는다' 라는게 적용 되서 그럼 어쩔수 없이 1톤차는 기본 2톤씩은 싣고 다니는거야 1톤 봉고, 1톤 포터 전부 기본 2톤씩은 싣고 다니고 1.2톤 봉고는 3톤까지 싣고 다녀 (차 자체가 크다) 2.5톤은 7톤까지 싣고 3.5톤은 8톤까지 싣고 5톤차는 10~11톤까지 5톤 축차 (축을 더 늘려서 더 길고 더 많이 실음)는 15톤 가까이 싣는다 이렇게 안하면 일이 없어서 못 먹고 살거든 그럼 제조사는 어째야 하냐? 당연히 과적을 할 수 있게끔 만들수밖에 없는거야 현대기아 흉기차라고 죤니 욕하지? 포터, 봉고는 항상 현대기아 판매량에서 3위 안에 무조건 들정도로 한번 주문하면 기본 2개월은 기다려야 하는 차량이야 그럼 현기차 입장에서 죤니 좋을거 같지? 걔네 입장에서는 진짜 계륵 같은 차가 포터, 봉고야 안만들어도 그만인 차라는 뜻이야 안전 규제 때문에 뭐 하나 넣으려고 해도 당장 소상공인이 피부로 느끼는 가격이 올라가니까 안보이는데서 원가절감 해야 되고 또 그렇게 해도 부득이하게 차량 가격은 올라갈 수 밖에 없고 올라가면 서민들 바로 우는 소리 하고 근데 거기에 물건도 더 못 싣게 만든다? 난리 난다 진짜 가장 쉬운 예가 다마스, 라보지 안전규제가 강화되면서 그거 넣을라면 라인 개조 해야 되고 그 돈도 만만치 않고 만들수록 적자 난다고 단종시켰다가 소상공인들 난리 나서 국가에서 안전규제 유예 시켜주면서까지 다시 만들라고 하는것처럼 말이야
이런 이유로 포터 타다가 사고나면 최소 중상임 우리 아부지 시골에서 포터몰다 사고 나셨는데 한 60키로 정도로 달리시다가 나무랑 충돌했음 결과는 갈비뼈 11개 부러짐 시바 바이크를 타다가 박아도 갈비뼈 11개는 안 부러 지겠다
맞음 너가 말한대로 포터, 봉고가 위험한게 차량 회전반경을 줄이려고 설계한게 엔진이 운전석 밑에 있는게 가장 큰거임 그래서 포터, 봉고가 제일 위험한게 전면 충돌할때 엔진이 밑에서 밀고 올라와서 운전자 잡아 먹는 구조인거임 그래서 이거 보완하겠다고 나왔던 차량이 현대 리베로 차량임 이 리베로가 실제로 굉장히 안정성 측면에서는 포터보다 좋은게 엔진이 스타렉스처럼 앞에 있는것과 나름 현대가 머리를 쓴게 적재함에 문짝 높이를 높여서 최대한 고무바나 줄 같은거 안잡아도 더 많이 적재하게끔 높여서 만들었는데 이게 최악의 한수가 되어버린게 이런 차를 사는 사람들중에 무시 못하는 사람들이 시장에 납품 하는 사람들인데 알다시피 시장은 적재함을 열수도 없을정도로 좁은 길이라서 앞으로 튀어나온 차는 회전반경이 넓어서 시장에서 쓰기도 힘들고 그리고 적재함 문짝 높이가 높아서 적재함 문을 안열면 기존 포터보다 더 힘들게 짐을 쌓아야 하다보니 상인들이 절대 찾지 않는 차가되어버린거임 포터, 봉고가 괜히 지금 구조로 나오는게 아님 즉 상인들이고 누구고 다 사고 나면 크게 다칠걸 알면서도 차량의 안전보다는 내가 더 먹고 살기 좋은 구조를 원하는지라 그 구조를 택하는게 포터, 봉고인거임
시장도 그렇긴 한데 경사진 곳의 골목 같은 곳도 많이 걸려. 내 알기로는 요쪽이 가장 주된 이유로 알거든. 포터랑 봉고가 얼마나 계륵이냐면 유로 6 적용 이후에 A 엔진 가격이랑 수동 미션 가격 합쳐서 차량 가격 절반 되더라고. 싼타페 깡통 기준으로 R 엔진이 6단 자동 미션 해서 1/3 도 못 미치는 거 비하면 트럭 값이 얼마나 ㅎㄷㄷ 한지 알 수 있는 거지 뭐. 이런 미친 가격덕에 중국 제도 디젤 1톤 트럭은 못 들여와. 아마 전세계에서 디젤 1톤 트럭 가격이 중국 보다 싼데는 여기 밖에 없을 걸. 물론 중국 트럭은 죄다 휘발유지만 말야.
전시때 가져가는 이유가....있었군....ㄷㄷ
먹어라 포터 파이어!
태생이 무기인 것과 비교하지 마라!
현기차 포에버
첫짤 사막색 재도장인줄 알았더니 그냥 세차 안 한거네.... 자연위장 쩐다
위장도색 맞는 거 같은데 시야확보용으로 닦아낸 부분 제외하면 색이 너무 균일하게 칠해져 있음
예비타이어랑 흙받이 보면 색이 비슷한데 타이어까지 칠하지는 않았을거 아냐....
테러의 테러에 테러를 위한 트럭이 되부렸구먼
차체가 버티는게 신기하네
버틸리가. 그냥 쓰고 망가지면 다른거 훔쳐오는거 아님?
버팀. 1톤 봉고는 3톤까진 버티고 3톤 마이티는 5톤 트렉터 실어본 경험으론 5톤넘게 버티고 고속주행가능함.
진짜 흉기여?
ㅇ 심지어 대부분 중고임
중간에 기아 무엇
대뇌
테러 지원 학원 ㅋㅋ
일단 도요타를 쓰면 총을 줄여야 되지.
기아 포터는 진짜 가성비 갑;;; 가장 효도차량임. 기아의. 16년인가 17년에도 판매량 1위 찍었던가? 가격도 싼편이고 성능도 좋은편. 짐차인만큼 험하게 굴릴텐데 아직도 00년도 차량이 돌아다니는거 보면;
포터는 현대, 기아는 봉고
앗;
효자 아님.. 판매량만 보면 엄청 쩌는거 같은데 남는거 없음. 까놓고 k3보다 싼데 디젤인거 감안하면 더 심함. 기이 입장에선 버릴수도 없고 업그레이드 하자니 돈인되는 계륵라인이 모닝이랑 봉고임
중고차러쉬가 있기전엔 토요타전쟁이 있을정도로 토요타를 많이 썼음... 근데 토요타 픽업이 나려앉진 않음 ㅋㅋ ....
차는 안내려앉을지 몰라도 반군들같은애들 지갑이 내려앉음
테크니컬 특성화 차량
YF 쏘나타도 가능 ㅇㅇ
더블캡짤까진 본적있는데 본격 다연장로켓포 장착은 첨보네 ㄷㄷ
우리나라 트럭은 과적이 기본이라 애초에 동급 외제트럭보다 훨씬 튼튼하다고 하더라 우리나라 1톤트럭이 1톤트럭들 중에선 아마 세계최고일거임 이걸 좋아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괜히 사람들이 '흉기차' 라고 부르는게 아니였구나 ㄷ
저기가 시리아였던가 리비아였던가? 우측통행이라 한국차가 많고 반대로 좌측통행인 곳에선 일본차가 많다고 함
뭔 마개조를 거쳐야 저게 MLRS가 되는건데?
과적이 낳은 괴물인가?
몇십키로 과적이 아니고 톤단위로 과적함 1톤 화물차 표기 최대 적재량이 1.3톤인데 보통 2톤이상 적재하고도 고장없이 잘나감..ㅋㅋㅋㅋ 출처는 내가 쓰고있고 다른사람 쓰는거 보고있거든
야무진이라고 삼성에서 닛산 1.5톤 트럭을 가져와서 1톤이라고 팔았는데....과적을 못버티고 나가 떨어짐.
hyundie 현다이ㄷㄷ
방사포로 개조는 어떻게 한겨 ㅋㅋ
첫짤은 굽기전에 도자기같다
흉기차 ㅅㄱ
테러리스트의 무기가 점점 중화기로 변하면서 도요타 픽업트럭으론 모자라던 차에, 과적 잘 버티는데다 중고차로 많이 들어와서 가격도 적당한 봉고/포터가 눈에 들어와서 테크니컬용으로 엄청 쓰이는걸로 알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