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로 올리면 해안선 타고 블라디보스톡까지 이어질거고
서울서 신의주로 달리면 중국으로 빠지네
근데 중국가다가 중간에 빠져서 시베리아로 가도 되잖아
그러면 동해안쪽 철도보단
의주 단동 이쪽 으로 나가는 철로를 먼저 깔겠구만..
중국 러시아 다 갈수 있으니까..
그치?
동해로 올리면 해안선 타고 블라디보스톡까지 이어질거고
서울서 신의주로 달리면 중국으로 빠지네
근데 중국가다가 중간에 빠져서 시베리아로 가도 되잖아
그러면 동해안쪽 철도보단
의주 단동 이쪽 으로 나가는 철로를 먼저 깔겠구만..
중국 러시아 다 갈수 있으니까..
그치?
중국 안 거치고 러시아 가는 게 여러 절차를 생략해서 더 간편.
근데 블라디보스톡에서 시작하면 많이 돌아가는 셈 아니야 ? 통관 어쩌구 하는 거에서 로스나는거랑 바까묵는셈 치면 되나...
어차피 전체 거리에 비해서 많이는 차이 안 남. 중국 거쳐 가면 몽골 쪽에서 시간 많이 잡아 먹는다고 하던데...
모스크바 까지가 너무 멀엉
화물차나 가겠지.. 여객이면.. 비행기 타야지...
고속전철 놔야지 않을까? 평지가 대부분이니 600km/h 도 가능할 듯 한데
화물- 러시아 승객 -중국
아무래도 화물이 먼저지 않을까? 그래서 난 러샤에 한표 송유관도 함께 건설하고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