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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애쉬의 문제점



PTR에서 애쉬를 10시간 정도 플레이한 후기입니다.

 

 

애쉬의 장점으로는 모든 맵에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무난하고 특히 낙사 가능 맵에서 빛을 발한다는 점이고

 

궁극기 BOB을 사용하여 어그로 탱킹 및 진형 붕괴와 거점 점령 맵의 시간 벌기 등을 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계속하면서 자잘한 문제점들이 보였는데요, 하나씩 열거해 보겠습니다.

 

 

 

1. 좌클 공격의 탄이 튐으로 인해 명중률 저하

 

-> 위도우 좌클 처럼 탄이 튀는 것이 있어 무빙샷 명중률이 저하되고 맥크리처럼 제대로 맞추기가 힘듭니다.

    이로 인해 우클릭 샷 의존도가 높아져 근중거리 캐릭이라고 소개한 것과 달리 중장거리 캐릭이 되어버렸습니다

    현재 좌클이 거의 무쓸모 수준이라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맥크리 처럼 탄 튀는 것이 없이 일정하게 박히던가, 아님 좌클 마우스 연타가 아니라 꾹 누르면 자동으로 발사되게 하든가 말이죠

 

 

2. 다이너마이트 낙하 속도

 

-> 다이너마이트를 던지고 쏴서 맞춘다는 컨셉 땜에 그런지 낙하속도가 굉장히 느린데 

   예를 들어 중거리 상의 탱커 머리 위로 다이너마이트를 던진다고 하면 날아가는 시간과 낙하하는 시간이 체감상 굉장히 길어서  

   우클 줌을 땡기고 탱커 머리 위에 도달하기까지 기다리고 있어야 하는데 이때 적의 공격에 긴시간 노출됨은 물론 딜로스까지 발생하여

   사실상 던져두고 알아서 터지게 냅두거나 근거리에서 던져 SHIFT 스킬로 터뜨려 후방 후퇴 및 적에게 근접폭을 먹이는 용도 이외엔 쓰기가 힘듭니다.

   현재만 봐서는 애쉬의 던져 맞춘 다는 컨셉이 반만 성공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3. 우클릭 줌 속도

 

-> 간단하게 말하자면 패줌이 힘들고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리는 것도 줌을 땡기는 동작이 느려 조금 답답한 맛이 있습니다.

    중거리에서 던지는 다이너마이트를 좌클말고 우클로 터트릴수 있을 정도로 줌 동작이 좀더 빨라졌으면 하는 바입니다.

 

 

4. 우클릭과 좌클릭 전환

 

-> 이건 사소한 문제일수도 있는데 은근 사람 신경쓰이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좌클로 쏘다가 우클로 줌 땡겨서 쏘는건 매우 부드럽게 끊김없이 이어지지만

    좌클쏘고 이어 우클 쏜 다음 우클 줌을 풀고서 다시 좌클을 쏘려고 할때 여기서 약간의 끊김이 발생합니다.

    쏴지는 것이 바로 이어지지 않고 약간 끊겼다가 쏴지는 식이어서 사격 전환이 좀더 부드러워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재장전 속도 부분 

 

-> 애쉬 총의 특징이 장전하다가 도중에 멈추고 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문제는 장전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은데다 장전 도중 멈추고 바로 사격으로 이어지는 동작이 굼뜨다는 것입니다.

   탄수 부족의 아쉬움도 해결할 겸 장전속도 및 장전 도중 멈추고 곧바로 사격으로 이어지는 동작의 속도를 올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찾아본 문제점은 여기까지구요, 이외의 문제점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테스트 기간동안 블쟈가 좀더 애쉬 성능을 다듬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댓글 27 | 쓰기
1


BEST
분석추
도벤 울프 | 14.40.***.*** | 18.11.07 13:05
BEST
결국 손빨 극도로 타는 영웅의 숙명같아요. 아래 슈어포어 영상보면 좌클이 맥크리 수준이고 다이나마이트 날라가는게 빠르고 맞추기 쉬우면 10OP 될거 같아요.
GromIceCream | 58.151.***.*** | 18.11.07 15:21
BEST
분석추
도벤 울프 | 14.40.***.*** | 18.11.07 13:05
아마 1번 말고는 다 개선될꺼라고 보는데 솔직히 애쉬는 중거리 캐릭으로 나온거라고 봐야... 거리별 뎀감이 있으니 장거리 캐릭이라 하기도 애매하죠. 다이너마이트도 아마 던지는 속도가 지연시간도 개선되고 맞추는 것보다 e키 한번 더 눌러서 폭발식으로 변경되지 않을까 합니다. 근거리는 샷건 뎀지 올리는 식으로 해결할수도 있겠죠.
니트로윤 | 210.123.***.*** | 18.11.07 13:18
니트로윤
블쟈가 계속 유저들 의견 수렴하고 있다면 위 내용의 자잘자잘한 부분들은 해결해줄거라 믿습니다 ㅠㅠ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6:58
나는 우클릭으론 거의 못맞추겠던데 이상하게 ㅠㅠ 좌클에 의존중
Mill | 182.208.***.*** | 18.11.07 14:13
Mill
저도 우클릭 하는게 답답해서 좌클 혹은 산탄으로 다이너마이트 터뜨립니다 ㅠ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01
다른캐릭과 달리 좌클이 연사가 안됨 한발 한발 장전 속도가 매우 느림
졸려박 | 121.130.***.*** | 18.11.07 14:51
졸려박
좌클 마우스로 연타만 안하게 해줘도 좀 편할거 같아요 맥도 좌클 누르고만 있어도 총알 나가던데.....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03
BEST
결국 손빨 극도로 타는 영웅의 숙명같아요. 아래 슈어포어 영상보면 좌클이 맥크리 수준이고 다이나마이트 날라가는게 빠르고 맞추기 쉬우면 10OP 될거 같아요.
GromIceCream | 58.151.***.*** | 18.11.07 15:21
GromIceCream
해볼수록 손빨 오지게 타는 캐릭인건 맞는거 같아요 일부 개선이 이루어진다해도 여전히 난이도 높은 영웅이 될듯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00
우클릭 조준은 영상을 봤을 땐 콜옵에서 주무장 정조준(저격총 제외) 하는 느낌이던데 콜옵이랑 많이 다를까요. 익숙해지면야 상관없겠지만...모던1 2 멀티하면서 정조준-일반조준 하는건 별로 불편하게 느껴보진 않아서 -_-;; 좌클릭 연사나 재장전은 역시 레버액션 라이플의 현실적인 걸 반영한건지도.
육식인 | 121.186.***.*** | 18.11.07 15:27
육식인
지금 플레이영상들 다시 보니까 모던2에서의 M1887 주무장이랑 비슷한 느낌일듯하네요. 고거도 아킴보로 쓸때 아니면 재장전이나 레버 땡기는게 한세월처럼 느껴지는것도 있고
육식인 | 121.186.***.*** | 18.11.07 15:28
육식인
확실히 일반 FPS 자주 하시던 분들에게는 어색하지 않을 거 같네요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05
3번 공감이요 ㅠㅠ
헨따이무 | 175.195.***.*** | 18.11.07 16:10
헨따이무
우클릭 줌이 좀 빠릿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죠 진짜 ㅋㅋㅋㅋㅋ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07
난 다이나마이트 우클이 더맞추기 쉽던데
야와라! | 222.103.***.*** | 18.11.07 16:41
야와라!
다이너마이트 떨어지는 속도가 워낙 느려서 우클로 맞추는거 자체는 크게 어렵진 않더라구요 대신 우클 줌 속도가 답답해서 던지자마자 바로 터트리는 속도 부분이 조금 아쉽구요 멀리 던질수록 터트리기 위해 기다리는 그 시간이 적군에게 노출로 이어져 위험하다는 것도 그렇고 다이너마이트 사용이 은근 난이도가 높다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17
재장전 시간 느린건 크게 상관없나요?
루리웹-2899408317 | 125.187.***.*** | 18.11.07 16:49
루리웹-2899408317
의견 감사합니다~ 본문 내용에 추가하였습니다
삼시세끼버거 | 175.213.***.*** | 18.11.07 17:26
이렇게 불편한점 말해달라고 만든 PTR 서버니까 분명히 고쳐질거애옹!
소 나 | 220.120.***.*** | 18.11.07 17:50
손이 문제임
Lindeberg | 183.100.***.*** | 18.11.07 19:05
애쉬 잘하는 손이면 다른 사기캐 하는게 더 나음
new force | 211.219.***.*** | 18.11.07 20:05
저도 4번이 좀 아쉬웠고 다이너는 우클보다 좌클로 맞추는게 더 쉬운거 같습니다. 애쉬가 줌 상태도 중요하다보니 마우스감도 사람 감 맞추면서 적응하면 성능은 보장될 거 같습니다.
엠듀티 | 27.179.***.*** | 18.11.08 08:33
좌클 탄퍼짐은 근중거리에서 사용하라는 의도 같네요
1239 | 117.111.***.*** | 18.11.08 10:24
분석 오짐.. 랭커들은 쓸만하려나...
너무시마다 | 183.107.***.*** | 18.11.08 13:08
굉장히 스타일리쉬한데 막상하면 답답함
종이1 | 58.127.***.*** | 18.11.10 18:29
나같은 손곶은 하지말아야겠네
avatarhead | 210.90.***.*** | 18.11.13 18:02
좌클 자동발사만되면 밸런스 좋을듯하네요
궁디피치 | 221.165.***.*** | 18.11.14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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