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무도 딜러를 선택하지 않고 3명 ~ 4명의 딜러 선택하면 좋아하지 않다고 말하고 또 다른 플레이어들은 3:3 GOATS 조합에 대해서 현재 메타의 불만을 이야기 하자 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Jeff Kaplan)이 블루포스트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해당 글은 의역과 오역이 많이 있으니 틀린 점이 있을 경우 쪽지나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번역 블루포스트 - 제프 카플란, 오버워치에 '낙하 피해'가 없는 이유 공개(링크)
[오버워치] 아무도 딜러를 하지 않는가? 제프 카플란의 대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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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강제로 매칭을 맞추라는게 아니라 메타를 바꾸려면 밸패를 해야지;
결론은 재미가 없었습니다.
근데 이게 참 광물티어에서는 거의 무조건 2딜 이상 나오니..메타가 뭐든상관없이 ㅠㅠ 근데 방송으로 고티어보면 전부 33...이런거보면 참 개발자들도 머리아프겠다는 생각이듬
근본적으로 오버워치의 힐량-딜량-체력량 3박자가 안맞는 느낌임 체력에 비해 딜량이 너무 높아서(= 딜량에 비해 체력이 너무 낮아서) 필연적으로 한박자 늦을수밖에 없는 힐량은 힐량 높이는 패치를 해도 반응속도의 한계로 인해 따라갈수가 없고 그에 따라 최대 체력을 높여주는 브리기테가 기용되고 딜러가 없더라도 탱힐만으로도 충분한 딜량이 나오니 체력 낮은 딜러들은 더더욱 배제되는 악순환이 생긴다고 생각함 어떤 영웅하나 추가하거나 패치해서 개선될 문제가 아니라 오버워치 전체적으로 체력량을 20%정도 올려보던지 딜량을 10~15%정도 감소시켜보는게 좋을듯 아니면 위에 제시된 수치를 높이고 그에 따라 생기는 딜 공백을 오버워치 시스템 자체를 6인 게임에서 7인게임으로 변경해 딜러의 자리를 확보해보는것도 방법일듯
해석 : 우리가 손대는 것보다 유저가 파훼법을 찾아보도록.
결론은 재미가 없었습니다.
아니 강제로 매칭을 맞추라는게 아니라 메타를 바꾸려면 밸패를 해야지;
블쟈겜 밸패기다리다가 사리나오겠음
이미 최근에 탱커들 너프 해봐도 메타가 안바뀜 그 탱커 너프 할때도 일반 유저들이 탱커너프로 엄청난 징징을 이끌어냈는데 거기다 심해는 천상계 메타 영향도 안받아서 더 건들기도 애매하고
밸패를 하면 되는건데 굳이 강제성있는 모드는 왜 언급함??
ㅋㅋㅋㅋ 답변이랍시고 한게 봉창두드리는 소리네 ㅋㅋㅋ
근데 이게 참 광물티어에서는 거의 무조건 2딜 이상 나오니..메타가 뭐든상관없이 ㅠㅠ 근데 방송으로 고티어보면 전부 33...이런거보면 참 개발자들도 머리아프겠다는 생각이듬
근본적으로 오버워치의 힐량-딜량-체력량 3박자가 안맞는 느낌임 체력에 비해 딜량이 너무 높아서(= 딜량에 비해 체력이 너무 낮아서) 필연적으로 한박자 늦을수밖에 없는 힐량은 힐량 높이는 패치를 해도 반응속도의 한계로 인해 따라갈수가 없고 그에 따라 최대 체력을 높여주는 브리기테가 기용되고 딜러가 없더라도 탱힐만으로도 충분한 딜량이 나오니 체력 낮은 딜러들은 더더욱 배제되는 악순환이 생긴다고 생각함 어떤 영웅하나 추가하거나 패치해서 개선될 문제가 아니라 오버워치 전체적으로 체력량을 20%정도 올려보던지 딜량을 10~15%정도 감소시켜보는게 좋을듯 아니면 위에 제시된 수치를 높이고 그에 따라 생기는 딜 공백을 오버워치 시스템 자체를 6인 게임에서 7인게임으로 변경해 딜러의 자리를 확보해보는것도 방법일듯
같은 회사의 어떤 리그 폐지 게임이 한 때 딜러 전체적으로 딜량 까고 회복량 늘려서 한타 딱 붙었는데 그게 1~2분간 했던 것도 있어서... 물론 일단 패치해봐야 알겠지만 그것도 확실한 해답일지는 모르겠네요
체력량 늘리거나 딜낮추면 게임이 질질 끌릴거 같네요. 타 fps에 비하면 만나서 누구하나 죽을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긴 게임인데 더길어지면 루즈해지지않을까 싶네요
광물티어에선 한타가 않끝나고 한빵 샷을 노릴수있는 저격수만 더 많이 기용될수있죠 1인칭 게임에서 6:6도 한타상황 파악하기 힘들어죽겠는데 7:7은 어후;
밴 넣으면 해결됨.
해석 : 우리가 손대는 것보다 유저가 파훼법을 찾아보도록.
스타1. 밸런스 포기하고 대회맵 메이커들이 종족 밸런스 맞춰주듯 ...
3:3 메타가 탱,힐러 조합인가요? 하위티어에선 못 봤는데...
하위는 컨이 기본적으로 안되서 3탱3힐하면 망합니다. 거기다 3탱3힐은 모두 보이스 해야하고요. 하위티어에서 3탱 3힐 했을때 상대 파라만 나와도 다 죽을걸요? 디바가 파라 잡아야 할건데 하위티어에서 디비가 파라 잡는 경우가 없을겁니다.
빠대에서 411해보면 게임 졸라 재미없어지긴함 그래서 내가 빠대앙하는거고
6공워치 붐은 온다(?)
뭔 헛소리지 1탱1딜1지원가3플랙스 하는게 낫지 1탱4딜1지원가는 또 뭐야 대체 뭔 소리를 하는거냐 제프 미쳤나?
에이펙스가 스킬가진 배틀로얄게임인 것처럼 옵치도 게임모드에 전치맵을 오버워치월드 이런식으로 연결해서 배틀로얄 만들면 안되나.
"경쟁전에서 왜 포지션을 맞춰야하고,왜 아무도 3~4명의 딜러픽을 좋아하지 않나?", 라는 토론내용인데 질문 번역부터가 좀 이상한듯
인벤쪽 번역을 보신듯 한데 원문에 보면 질문자에게 경쟁전이라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밴픽 넣으면 깔끔히 해결됨 영웅을 빨리 추가하는게 답
벤만생겨도 좀덜할꺼같은데
픽 벤 하는 시스템 별로 안좋게 보시던분들 많던데 요즘은 상황이 좀 다른가보네여 카플란은 반대하는거같던데 벤픽 시스템 ㅋㅋ 제 개인적으로도 벤 시스템 생겼음 좋겠음 리그경기도 재밋어질거같은데 장기적으로 33땜에 겜 망칠거같음
궁극기가 너무 강력해. 공격형 캐릭터들은 카운터가 명확해. 힐링이 딜링을 절대 못따라와. 그나마 쓰이는 딜러는 위도우 한조임. 한큐에 힐러 딸수있는애들. 그게 뭔소리냐. 힐러의 비중이 너무 커. 힐러 죽는 순간 한타 이기기 힘들어. 그래서 탱커가 많아지고, 근거리 딜러 끊을 수 있는 브리기테가 기용되. 그래서 위도우 한조만 나와. 근데 이건 또 거점에서나 나오는거고, 화물 나오면 바로 33 가버려. 더 오래 버티면 이기니까. 문제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