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연 작가님께서 작업하신 애니메이션
-레카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시즌 1
-내 친구 해치
-반지의 비밀일기
-런닝맨
-토이캅
-이제 곧 방영될 세미와 매직큐브 등등
박지연 작가님께서 작업하신 애니메이션
-레카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시즌 1
-내 친구 해치
-반지의 비밀일기
-런닝맨
-토이캅
-이제 곧 방영될 세미와 매직큐브 등등
|
쟈밀
추천 1
조회 84
날짜 01:07
|
물개의 파트나
추천 4
조회 614
날짜 00:27
|
二律背反
추천 1
조회 235
날짜 00:08
|
二律背反
추천 8
조회 408
날짜 00:02
|
eito
추천 1
조회 394
날짜 2024.04.25
|
eito
추천 1
조회 308
날짜 2024.04.25
|
루리웹-019534197
추천 7
조회 1769
날짜 2024.04.25
|
마이온
추천 1
조회 170
날짜 2024.04.25
|
마이온
추천 2
조회 169
날짜 2024.04.25
|
신거123
추천 2
조회 430
날짜 2024.04.25
|
마이온
추천 1
조회 278
날짜 2024.04.25
|
에르스테리아
추천 1
조회 167
날짜 2024.04.25
|
하나사키 모모코
추천 1
조회 426
날짜 2024.04.25
|
하나사키 모모코
추천 3
조회 529
날짜 2024.04.25
|
루리웹-3243356
추천 6
조회 2724
날짜 2024.04.25
|
오카룽
추천 5
조회 1842
날짜 2024.04.25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8
조회 667
날짜 2024.04.25
|
하나사키 모모코
추천 2
조회 293
날짜 2024.04.25
|
이토 시즈카
추천 6
조회 838
날짜 2024.04.25
|
이토 시즈카
추천 3
조회 319
날짜 2024.04.25
|
스텔라블레이드유럽인도강제전황자
추천 2
조회 847
날짜 2024.04.25
|
관계자
추천 8
조회 3201
날짜 2024.04.25
|
MOYASEA
추천 9
조회 3250
날짜 2024.04.25
|
시다 미라이
추천 5
조회 753
날짜 2024.04.25
|
크로우잭
추천 9
조회 5073
날짜 2024.04.25
|
스텔라블레이드유럽인도강제전황자
추천 3
조회 1101
날짜 2024.04.25
|
VKM1212
추천 16
조회 2906
날짜 2024.04.25
|
스텔라블레이드유럽인도강제전황자
추천 3
조회 923
날짜 2024.04.25
|
애니제작경험이 없다고 애니메이션에 대해 평가를 하면 안된다는 말은 조금 동의가 안 되네요. 그건 마치 요리를 못하면 맛없는 음식을 맛없다고 하면 안된다는 말과 동등한 것 같네요. 물론, 간혹 애니덕후 분들이 요구하는 것 중에는 조금 다소 비현실적인 것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그러한 사람들의 피드백 자체를 무시해야 한다는 건 더더욱 안 좋은 자세가 아닐까 싶네요.
우리나라 십덕들을 왜 챙겨줌 ㅋㅋ 뭘 사주나 아니면 본방사수라도 제대로 해주나
사고싶은 물건을 만들어야 사는거지 한국에서 만든거면 애국심으로 사줘야함? 지금 한국에 나오고 있는 애니들이 아동용으로 맞춰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나이 먹은 덕후들이 살 수 있는게 뭐가 있음? 매번 나오는 이야기지만 덕후들이 한국 애니시장에서 소비를 하지 않는건 소비할 컨텐츠가 없기 때문임. 제작을 안하겠다는데 거기다 대고 제발 좀 만들어달라 사정할 필요도 없는거고 조를 필요도 없으니 그냥 일본이나 미국 애니나 보는거지
여담으로 옛날에 본 글 중에 좀 와닿았던게 뭐 만들면 "일본 따라하지 마라 '한국적'인걸 만들어라" 라는 비판들이 오히려 발전을 막는것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었네요 원래 문화라는게 서로 영향 주고받는거고 한국이(중국도 그렇고) 문화컨텐츠에서 일본영향을 많이 받은건 결국 사실인데 말이죠. 그래서 어떻게 보면 그 일본색체가 묻어나는것도 한국적인것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구요. 지금은 일본을 압도하고 있는 아이돌 컨텐츠도 사실 일본 따라한 부분이 많지만 그를 토대로 발전시킨 결과물이구요. 애초에 한국적이라는 말도 뭔 개념인지 구체적으로 말하기도 어려운 추상적인거고 그리고 막말로 그들이 말한대로 리얼 '한국적'인거 만들면 그래서 봐줄거냐 하면 솔직히 아닐거 같네요
한국 애니 시장은 아동용 컨텐츠로 충분히 성공하고 성장하고 있는 사업임. 그러니까 제발 덕후들이랑 엮어가면서 어그로 좀 끌지 마세요. 애초에 씹덕들이 빨 컨텐츠도 아닌데 왜 안팔아주냐고 욕을 할 이유가 없다구요.
레카갓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김성태사랑개
우리나라 십덕들을 왜 챙겨줌 ㅋㅋ 뭘 사주나 아니면 본방사수라도 제대로 해주나
김성태사랑개
영상에서 하고자 하는 말은 우리도 애니 만드는 데? 라기보다는 한국 애니 상황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태에서 틀린 내용을 지적하는 사람들이 많고, 한국 애니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국 애니가 발달할 수 있다는 취지인 것 같네요.
김성태사랑개
애초에 새미는 교육용캐릭터인데 야짤을 못그린다고 빼애액거리는게 제정신박혀있으면 할소린가...
김성태사랑개
그거 정당화 하지 마세요. 제작사로써 정당한 권리 주장이었습니다.
김성태사랑개
원작자가 직접 한거라면 태클걸기 어렵겠지만... 사전허가라도 맞았다면 모를까
김성태사랑개
공식에서 대놓고 권장하는데도 있고, 성인물 아니면 용인하는데도 있고 거의 제각기긴 합니다.
김성태사랑개
근데 엄연히 저작권법 상으로 보자면 저작권 침해는 맞습니다. 그 작품이 해외 작품이든, 국내 작품이든 말이죠. 실제로 일본의 많은 2차 창작들도 저작권 침해로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원작자나 애니 제작사가 홍보 등의 이유로 가만히 놔두는 경우이고요
김성태사랑개
원작자보단 연재하는 포털 사이트 차원에서 관리 하는지 싶네요.
김성태사랑개
웹툰은 몰라도 게임, 애니쪽은 은근 관대한 거 같던데..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죠
김성태사랑개
야짤 그리는 것만이 2차 창작의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 않나요? 실제로 프린세스 프링 팬아트의 경우에는 프링 제작사에서도 트위터로 리트윗하고 답글 달 정도로 2차 창작을 오히려 권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김성태사랑개
세미붐이 한순간에 식은 것은 춘화금지때문이라기보다는 그냥 자연스러운 현상 아닌가요? 한순간에 인기있던 캐릭터가 한순간에 인기가 식는 것 말이죠. 혹시나 춘화금지를 안했었어도 인기가 유지됐을 것이다, 지금보다 더 인기있었을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는 거라면 그건 조금 비약적인 생각이 아닐까 싶네요.
김성태사랑개
지금까지 아무도 현재까지도 아무도 고소 안 걸린거 보면 그냥 주의 조치에 가까운데 괜히 과하게 해석한 거 같고... 그리고 그걸로 뭐라 하기엔 캐릭터에 발정난 혐성들 같아서
김성태사랑개
망한 것도 사실 아닌 게 2015년에 레전드 오브 매스 나오고 그 다음 년도인 16년에 피규어 나오고 올해 8월에 세미와 매직큐브 나오는 거 보면 아직도 현역이긴 해요. 그리고 14년도에 나온 중학수학 내용은 학교에서 많이 보여주는 거 보면 인지도도 있는데 망했다고 하긴 좀 그렇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스며드는것
그쵸. 어디 소비자들이 하늘같은 컨텐츠 제작자들한테 감놔라 배놔라 하겠습니까.
스며드는것
애니제작경험이 없다고 애니메이션에 대해 평가를 하면 안된다는 말은 조금 동의가 안 되네요. 그건 마치 요리를 못하면 맛없는 음식을 맛없다고 하면 안된다는 말과 동등한 것 같네요. 물론, 간혹 애니덕후 분들이 요구하는 것 중에는 조금 다소 비현실적인 것이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그러한 사람들의 피드백 자체를 무시해야 한다는 건 더더욱 안 좋은 자세가 아닐까 싶네요.
소비자는 무슨. 컨텐츠 구매도 안해주고 시청률도 안올려주는 소비자가 무슨 소비자여. 게임쪽에서 과금도 잘 안하는 페미들을 소비자라 불러줌? 게임쪽에서 그런 페미들을 조롱할 땐 언제고 자기들이 비슷한 입장 되니 아주 입싹씻지? 내로남불임?
Microsoft
사고싶은 물건을 만들어야 사는거지 한국에서 만든거면 애국심으로 사줘야함? 지금 한국에 나오고 있는 애니들이 아동용으로 맞춰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나이 먹은 덕후들이 살 수 있는게 뭐가 있음? 매번 나오는 이야기지만 덕후들이 한국 애니시장에서 소비를 하지 않는건 소비할 컨텐츠가 없기 때문임. 제작을 안하겠다는데 거기다 대고 제발 좀 만들어달라 사정할 필요도 없는거고 조를 필요도 없으니 그냥 일본이나 미국 애니나 보는거지
그리고 페미 이야기하니까 하는 소린데 지금 그 상황이랑은 전혀 맞지 않는 비유라는건 모르시나봄? 님 논리를 제대로 맞게 표현하려면 BL컨텐츠 만들어놓고 남자들이 안사준다고 빼액 하는 상황이라 해야함
Microsoft
한국 애니 시장은 아동용 컨텐츠로 충분히 성공하고 성장하고 있는 사업임. 그러니까 제발 덕후들이랑 엮어가면서 어그로 좀 끌지 마세요. 애초에 씹덕들이 빨 컨텐츠도 아닌데 왜 안팔아주냐고 욕을 할 이유가 없다구요.
아동용 컨텐츠 보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애들도 하나둘이 아니에요
정확히는 소비자들은 소비선택의 권한이 있을뿐 감놔라 배놔라는 하면안되는게 맞음;
시장 대세가 자기한테 안맞는걸 갖다가 자기 취향에 맞는 작품 안나온다고 시장 망했다고 빼애액 거리는 인간들이 넘쳐나니까 하는 소리임
스며드는것
가는길이 달랐던게 아니라.. 다양한 계층에게 먹힐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려는 시도를 해보려던 시절도 있었지만, 숱하게 실패했었던거죠. 그래서 어쩔수없이 아동용 애니시장만 파고들수밖에 없었던거고...
저는 잘 모르지만 원더풀 데이즈 라던가 엄청난 빅똥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큰맘먹고 투자한 극장판 애니인데 그것만 실패안했어도 지금이랑은 달랐을거라고
아동용이라도 성인팬이 많다면 또 다르지만요. 특촬팬덤, 완구애니 팬덤 등등 말이죠
스토리랑 연출 문제가 컸죠 여담이지만 동시대에 뽀로로가 나와서 이때 방향성이 바뀐 거 같고 그렇습니다.
1분남짓 이지만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누누히 나오는 자칭 매니아들이 드는 소리에 대한 대표적 반박이죠 영상애 나온 날들 매니아분들이 이걸 잘 알고 있다면 좋겠습니다.
세미와 매직큐브도 그렇고 박지연 작가님 작가 활동도 기대됩니다.
제 글 왜 비추 받았죠?
애초에 비교되는 것 자체가 잘못된 전제인거같은데... 시장이 다른데...
애초에 오덕들 대상 안잡아도 유아용이라는 돈 더 잘되는 시장있는데 오덕시장 이제 다시 뛰어들기에는 수지타산이 안맞겠죠
얘네들은 이제 지들 욕먹었다고 발끈하면서 욕함 내용이 뭔지는 중요하지 않고
여담으로 옛날에 본 글 중에 좀 와닿았던게 뭐 만들면 "일본 따라하지 마라 '한국적'인걸 만들어라" 라는 비판들이 오히려 발전을 막는것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었네요 원래 문화라는게 서로 영향 주고받는거고 한국이(중국도 그렇고) 문화컨텐츠에서 일본영향을 많이 받은건 결국 사실인데 말이죠. 그래서 어떻게 보면 그 일본색체가 묻어나는것도 한국적인것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구요. 지금은 일본을 압도하고 있는 아이돌 컨텐츠도 사실 일본 따라한 부분이 많지만 그를 토대로 발전시킨 결과물이구요. 애초에 한국적이라는 말도 뭔 개념인지 구체적으로 말하기도 어려운 추상적인거고 그리고 막말로 그들이 말한대로 리얼 '한국적'인거 만들면 그래서 봐줄거냐 하면 솔직히 아닐거 같네요
아 물론 태권브이처럼 대놓고 표절하란건 당연히 아니지만요
막상 상상력을 발휘하면 한국맞냐, 헬조선에서 저런게 가능하냐 어쩌고 하면서 볼멘소리 다 나오는지라;
게다가 한국적인 걸 만들라는 것들도 한국적인 게 뭐냐 물어보면 백이면 백 태권도나 김치밖에 대답 못함
또봇, 바클,신비아파트 처럼 만든다면 인정합니다.
모르실까봐 말하자면 이 작품이 대표적으로 한국적인 색채, 스토리, 배경을 잘 통합해서 넣은거라 그렇습니다.
근데.. 사실 애초에 애니메이션 컨텐츠 시장 자체가... 거의 대부분 나라들이 아이들 위주에요.. 일본이 굉장히 예외중의 예외인 나라인겁니다; 한국 컨텐츠 진흥원에서 나온 해외콘텐츠시장 동향조사를 보면, 일본애니메이션만이 성인 대상 애니메이션의 비중이 아동/가족 대상 일반 애니메이션의 비중을 뛰어넘었다고 하죠. 이것은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최초의 사례이며, 대부분의 국가에서 애니메이션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것임을 감안했을 때 중요한 사례로 볼 수 있다 평하죠.
제대로 성인들에게 먹힐만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수 있는 나라는 극히 드물겁니다..
국산단편 애니 정말 많이나옴 iptv보면 국산으로 별 거지같은게 많이 올라와잇는걸 볼수잇는대 이거다 정부 지원금받아서 만드는거임 최대 90퍼까지 지원해주기때문에 통과만 되면 얼마든지 예산 삥땅칠수 잇는부분이지 그래서 극장에서본적도 없는게 극장판이랍시고 퀄리티 개저질로 올라온게 대다수임 진짜 국내애니 산업을 발전 시키려면 이런부분부터 고처야된다고 생각함
이분말대로 iptv에서 쭉 둘러보면 별 듣도보도 못한 국산 애니들 많이 나옴. 관심을 준다라는 것이 이렇게 찾아보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인데 보통 1화 정도는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함 봐보면... 과연 애들도 이걸보고 재미있다고 할까 의구심을 들게할 정도로 낮은 퀄리티가 대다수임. 관심이 없어서 그렇다 씹덕애니 같은 잣대를 둬서 그렇다 이런얘기 대체 몇십년째임? 아무리 애들용 애니 만든다고 해도 기본 퀄리티는 있어야 되는게 아닌가 함.
어른용은 나오겠지. 죽기 전에.. ㅠㅠ
나왔지만 취향은 맞을지 싶지만...
반지의 비밀일기 의외로 물건입니다. 인지도 없이 묻히기엔 아까운 애니더군요. 유튜브 공식 채널에 샘플 영상들도 올라와있고요
일단 우리나라 애니는 완구 + 돈 이게 문제임
올레 티비에 애니메이션이랍씨고 마인크래프트 방송 올라오던데 이거 실화냐??
주 시청층에게 인기가 있다면야
머딱히 기대도안함
본 글이랑 상관없는 내용이긴하지만...한/미/일 애니 동화를 여러군데 받아서 해봤는데,제일 하기 싫은 것이 한국애니임. 연출개판,작화개판,설정무시 기타등등...이런 총체적난국들을 어떻게 보낸걸까...ㅅㅂ 생각만해도 욕 나오네 ..(솔---직히 말해서 일본에서 오는 컷트들은 뭔가 동화하기기 편한데 한국에서 만든 커트들은 진짜 지랄 맞음...)
맨날 관심관심. 뭐 저분만 탓할 생각은 없지만 거의 모두가 하는 소리가 관심 얘기임. 그럼 그렇게 관심을 주는 소비자 또는 예비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은 좋은 퀄리티와 재미를 줬었는지 생각해보기 바람. 애들도 좋은 퀄리티와 재미있는 애니 볼 줄 암.
모에 애니메이션은 이미 레드오션이고... 한국 애니메이션 중에서 제일 기대되는 건 맞춤희곡 정도인데 이건 소식도 없고 업체 사정도 안 좋은 것 같아서..
제작중이라곤 해요.
작품 보니까 기억에 남는 한국애니 웬만한 스토리 다 맡으셨네. 이런 분은 이 업계에서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계신 분임. 다른 분들(전부 다 말하는 건 아님)은 제대로 만들지도 못하면서 시장 망했다, 아무도 안 본다, 시청률 낮다 등등 불만만 토로하는 답없는 것들임. 일단 재미가 있어야 보든가를 할 거 아냐
소전 같이 현재 인기 많은 컨텐츠 같은거로 매니아층 노리는건 투자자가 없어서 힘드나.. 어정쩡하게 만들거면 안만드는게 더 낫지만
바이클론즈 살려내라 이놈들아 ㅠㅠㅠㅠ
한국애니는 맨날 유치하고 노잼인것만 나온다~ 하는건 요즘 일본애니들 스토리 팔아먹고 맨날 여캐 벗기고 그런것만 나온다~ 하는거하고 비슷한거죠 막상 루리웹에서 그런말 나오면 불같이 일어나지만..
레카 오글거리긴 해도 EBS에서 재밌게 봤다
옛날에 가이스터즈나 바스토프 레몬같은거 좋았는대
엔사바누르
결국엔 사람이죠 사람
시례지만 자칭 매니아분들 지금 불 타고 계십니다. 같은 영상 보신 거 맞아요?
씹덕들 풀발기
우리나라도 애니메이션 분야가 발전할 수 있었던 기회가 있었지만 망할 김청기 사기꾼이 표절작만 만드는 바람에 애니메이션 산업이 아예 망해버렸죠 그리고 지금 국산 서브컬쳐계는 메갈들이 점령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