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w0917.hatenablog.com/entry/2018/04/19/121021
※ 현 분기에 원킬하고 싶은 사람은 읽지 마시오 원킬하고 싶어집니다
안녕하세요 かんちゃん입니다.
바로 마지에크 원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마지에크 원킬이란?
매지컬 익스플로전
[Magical Explosion]
자신의 패가 0장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마법 카드의 수 x 200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어둠의 함정
[Trap of Darkness]
1. 자신의 라이프가 3000 이하일 때, 1000 라이프를 지불하고 [어둠의 함정] 이외의 자신 묘지의 일반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효과는 그 묘지의 일반 함정 카드의 효과와 같아진다. 그 후 그 일반 함정 카드를 제외한다.
마지에크로 번 데미지를 주고 어둠의 함정으로 마지에크를 복사하여 마지에크를 2번 발동시켜 이기는 덱입니다.
이것이 제왕마지에크 덱 레시피입니다.
이건 순수 마지에크 덱 레시피입니다.
* 이 덱을 선택한 이유
3월 중순에 금제 개정으로 범신의 제재가 해제된 것, 섬도희와 인게이지 등에 의한 드로우 터보 강화, 소환섬도나 노이드 등의 후공덱이 많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4월 중순에선 대부분의 덱이 선공을 취하게 되었습니다만)
* 제왕마지에크에서 순수 마지에크로
환경 초기에는 범신의 제왕이 3장 들어가고 드로우 터보를 제왕 카드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제왕마지에크는 에레보스를 끌어오고 그 에레보스를 시원의 제왕, 트레이드 인, 어둠의 유혹 등의 코스트로 사용했기에 에레보스와 조합하는 것이 필수가 되어 성공률이 그닥 오르지 않았습니다. 패 증가량도 +4장 정도라 그리 많지 않았네요. 순수 마지에크는 제왕 기믹 대신 죽도 기믹을 넣어 이를 해결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도 죽도
[요도 죽도]의 2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1.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0 올린다.
2.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죽도]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장착 몬스터는 이 턴 상대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3.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요도 죽도] 이외의 [죽도]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황금빛 죽도
자신 필드에 [죽도]라고 이름 붙은 장착 마법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요도 죽도와 황금빛 죽도로 ±0, 여기서 2장째 황금빛 죽도를 발동하면 +1이 됩니다.
호넷비트나 토치 골렘을 잡지 않으면 의미가 없어지기에 어느정도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섬도기동- 인게이지
1. 자신의 메인 몬스터 존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섬도기동- 인게이지] 이외의 [섬도]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그 후 자신의 묘지에 마법 카드가 3장 존재할 경우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묘지 마법 3장에서 발동시 +1입니다.
드로우 터보 최강의 카드입니다.
카가리로 회수 후 발동하면 +1이 됩니다.
호넷비트나 레이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네요.
무의 연옥
자신의 패가 3장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1장 드로우하고,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자신의 패를 전부 버린다.
드로우 소스 겸 마지에크의 발동 조건을 충족하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덱 전체를 빈틈없이 쓰면 패가 최대 11장이 되기에 그것을 다 버려주는 건 몹시 감격적입니다. 패가 3장 이상일 때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자신의 라이프를 줄이는 카드
치킨게임, 유사공간, 돈 사우전드의 계약
어둠의 함정은 라이프가 3000 이하일 떄만 발동되기에 스스로 라이프를 줄여야 합니다. 또 라이프가 1000 이하이면 발동할 수 없으니 주의합시다.
그렇기에 묘지에 마법 카드가 몇 장 있으면 조건을 충족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묘지의 마법 매수 표
LP/묘지마법
돈/갑부
7000/18장
돈1회/갑부0회
8000/20장
돈0회/갑부0회 or 돈1회/갑부1회
9000/23장
돈0회/갑부1회 or 돈1회/갑부2회
10000/25장
돈0회/갑부2회 or 돈1회/갑부3회
11000/28장
돈0회/갑부3회
원킬을 하기 위한 조건
마지에크와 어둠의 함정에 패에 있다
자신의 라이프가 3000 이하
묘지의 마법 수가 위의 표 이상이다
패가 0장이다
이것만으로는 아직 원킬할 수 없습니다.
[마지에크와 어둠의 함정에 견제가 들어오지 않는다]가 성립해야 원킬이 됩니다.
*의외로 아픈 패트랩이나 메타 카드
패트랩은 이 덱의 과제입니다.
카드가 너무 많은 관계로 전체를 케어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메타 카드 목록과 평가
☆☆☆☆☆☆:맞으면 일격사. 대책 없다
☆☆☆☆☆:이쪽도 맞으면 일격사. 마지막으로 제대로 케어해야 하며, 처음부터 맞고 질 수 있다
☆☆☆☆:패가 좋으면 흘릴 수 있다
☆☆☆:아프긴 해도 케어가 가능
☆☆:그렇게까지 아프진 않다
☆:안아프다
별 수가 같으면 내림차순입니다
드롤&로크 버드 ☆☆☆☆☆☆
DD 크로우 ☆☆☆☆☆
저택 와라시 ☆☆☆☆☆
바이올렛 디클레어러 ☆☆☆☆☆
레드 리부트 ☆☆☆☆☆
싸클계열 ☆☆☆☆☆
증식의 G ☆☆☆☆
하루 우라라 ☆☆☆☆
강귀 만지록 ☆☆☆☆
그린 디클레어러 ☆☆☆☆
이펙트 뵐러 ☆☆☆
사이프레임로드 오메가 ☆☆☆
버밀리온 디클레어러 ☆☆☆
무한포영 ☆☆☆
유령토끼 ☆☆
아티팩트 롱기누스 ☆☆
스컬 마이스터 ☆
엑스트라 뵐러 ☆
현 환경에서 사용되는 카드는 이 정도?
어둠의 함정이 마지막으로 묘지의 마지에크를 대상으로 하기 떄문에 상당한 메타 카드를 맞아 버립니다.
드롤로크만은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덱의 기본부터 무너집니다.
* 메인 케어 방법
무덤으로의 동반,카드 파괴,토치 골렘
사이드 케어
금지령
평가 6, 별 5개 카드를 이것으로 케어하는 최강의 카드입니다.
시작 동반으로 드롤을 떨어뜨리는 것이 유일한 케어이기도 합니다.
케어 카드이면서도 드로우 카드도 될 수 있습니다. 상대의 패를 볼 수 있기에 사이드 체인지도 용이합니다.
이 카드로 디코드 토커를 꺼내 싸클계열을 봉쇄할 수 있습니다.
패 상황이 별로라면 4소재 스컬데드도 가능합니다.
오버킬이면서 패사고요인 중 하나입니다.
리부트를 케어하기 위해 사이드에 넣었습니다만 DD크로우를 잡아버리면 별 의미는 없습니다.
어떤 카드도 케어할 수 있고 동반으로 버리지 못한 카드를 선언할 수도 있습니다.
*후공 전략
후공은 순수섬도와 같은 메타 카드가 박히기 쉽습니다.
나츄르 로즈 윕,마봉향 같은 마법 봉쇄 계열과 마술사,세피라의 선공 5견제 전개면 이길 수 없습니다.
순수섬도나 칙명마봉향이 없는 얼터 상대로는 일반적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사이드의 패트랩을 풀가동해서 전개를 방해합니다. 그리고 댄디라이온과 그로우업 벌브를 넣고 비트+튜너로 5장 제거 후 원킬을 노립니다.
* 마치며
몇번 CS에 나가서 4강,8강을 1번씩 따는 느낌이네요. 5회에 1번 정도 사고가 있어서 그쪽만 감안하면 의외로 좋은 덱이라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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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에크지만 후공원킬도 됩니다
인게이지에게 점점 금제의 칼날이 다가온다아아아
어둠의 함정은 진짜 의외네요, 저런 카드도 있었어?!
하네와타 같은걸 상대가 들고있거나 DD덱이면 레오니다스나 잔다르크 따위 때문에 힘들 것 같아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