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밸런스 패치 노트 - 2018년 11월 14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패치에서는 오르피아가 추가되었습니다! 시공의 폭풍에 어떤 새로운 소식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참고: 주황색 글씨로 된 내용은 공개 테스트 서버 노트에서 변경 된 사항입니다.
검색:
일반
- 부스트
- 전투 자극제가 부스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부스트는 대전이 끝난 뒤에 사용자에게 추가 경험치와 골드를 부여하는 기존의 기능은 물론, 해당 대전 중에 부스트가 활성화된 플레이어 하나당 모든 플레이어가 5%의 추가 경험치를 받습니다. 즉, 10명의 플레이어들이 모두 부스트를 사용하고 있으면 최대 45%의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죠!
- 추가 경험치 효과가 중첩되는 것과 함께 대전이 끝난 후에도 점수 화면에서 부스트를 적용하여 추가 경험치와 골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
- 정신 집중형 치유 기술
- 알렉스트라자의 생명 결속(R)과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R)가 해당 영웅을 완전히 제거하는 게걸 아귀, 잡아먹기, 고치 등의 기술을 제외하면 더는 방해받지 않습니다.
- 기술 위력 변동치
- 다음 기술과 특성들이 기술 위력 증가 효과를 합연산으로 받습니다. (기술이나 특성 설명에 별개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줄진의 가름쇠(R) 특성
- 한조의 용의 일격(R)의 중심부 피해
- 굴단의 타오르는 지옥줄(W) 특성
- 다음 기술과 특성들이 기술 위력 증가 효과를 곱연산으로 받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일부 기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캘타스의 불사조(R) 특성
- 나지보의 독소 전염(지속 효과) 특성
- 리 리의 번개 운룡(W) 특성
- 리밍의 공전 보주(W) 특성
- 다음 기술과 특성들이 기술 위력 증가 효과를 합연산으로 받습니다. (기술이나 특성 설명에 별개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전장
- 용의 둥지:
- 용의 둥지의 전장 아트가 변경됐습니다. (용기사 등)
새로운 영웅: 오르피아 (암살자)
아버지가 손에 넣은 어둠의 힘을 거부한 오르피아는 까마귀 군주의 영향에서 도망치려 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음모로 왕의 산마루가 무너지는 걸 본 뒤, 이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오르피아는 이제 시공의 영웅이 되어 무고한 이들을 지키리라 맹세합니다.
고유 능력
- 넘치는 혼돈 (고유 능력)
-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일반 기술
- 어둠의 왈츠 (Q)
-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384의 피해를 줍니다.
-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 (W)
- 0.6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823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 (E)
-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245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505의 피해를 주고 지역 안의 적들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궁극기
- 영원한 만찬 (R)
- 1.5초 후, 일정 지역 안에 606의 피해를 줍니다.
- 영원한 만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초마다 반복됩니다.
- 압도의 아귀 (R)
-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중심부로 끌어당겨 82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영웅 선택 화면에서 영웅 칸이 추가되었습니다.
- 단축키가 추가되는(기본 단축키: F) 전장(핵탄두 격전지, 눈사움 난투 등)의 패널이 통일되었습니다.
- 수집품에 "묶음 상품"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웅
암살자 |
---|
굴단 |
오르피아 |
암살자
굴단
- 16 레벨
- 타오르는 지옥불 (Q)
- 공격력 증가량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지옥불 (Q)
오르피아
능력치
- 기본 최대 생명력이 1750에서 1662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4.09에서 3.46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어둠의 왈츠 (Q)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영웅 적중 시 돌려받는 마나가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7 레벨
- 포악한 허기 (W)
-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3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증가하는 공격력이 6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포악한 허기 (W)
- 20 레벨
- 기괴한 전도 (고유 능력)
- 중첩당 기술 위력 증가량이 5%에서 3%로 감소했습니다.
- 최고치 도달 시 추가로 증가하는 기술 위력이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기괴한 전도 (고유 능력)
수집품
- 다음 묶음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오르피아 영웅 묶음 상품
- 다음 묶음 상품이 수집품에 추가되었습니다.
- 어서 오게, 이방인이여 묶음 상품
- 지원군 묶음 상품
- 오르피아
- 카
- 네이디스
- 까마귀
- 저주받은 까마귀
- 핏빛 달 까마귀
- 오르피아
- 거룩한 오르피아
- 신록의 오르피아
- 말괄량이 오르피아
- 까마귀 궁정 고등학교 말괄량이 오르피아
- 버릇없는 말괄량이 오르피아
- 여러 가지 이모티콘 팩과 초상화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점수 / 통계 화면에서 일부 보호막 및 치유량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소환수가 수풀의 가장자리에 있을 때 수풀 내부의 시야를 영웅들에게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아이템 개수가 잘못된 카테고리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발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몇몇 기술 효과가 해당 애니메이션을 취소시키며 효과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이트메인: 마녀 화이트메인이 죽은 후에 고유 탈것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오타와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경기 결과 화면에서 부스트 버튼이 바로 옆의 버튼보다 1픽셀 아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희는 팀원들, 그리고 도움이 될 만한 분들을 모은 뒤 찡그린 눈으로 모니터를 수차례 들여다보고 돋보기까지 동원하려던 순간 문제점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부스트 버튼을 “부스트”하여 바로 옆에 있는 버튼과 일직선상에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자세히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케리건: 번데기 중에 생명력과 마나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투코프: 스멀거리는 팔의 가장자리에 적중한 적들이 드러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티란데: 보호막이 있거나 보호됨 상태인 영웅에게 피해를 줬을 때 엘룬의 총애로 아군을 치유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토론장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이 게시글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 굴단의 타오르는 지옥줄(W) -> 타오르는 지옥불(Q)
- 캘타스의 불사조(R) 특성 -> 불사조(R) 기술
- 오르피아
= 어둠의 왈츠 (Q) 피해량 384 -> 150
= 오르피아 덥석 (W) 피해량 823 -> 285
= 오르피아 두려움 (E) 피해량 245, 505 -> 85, 175
= 어둠의 만찬 (R1) 피해량 606 -> 210
= 압도의 아귀 (R2) 피해량 826 -> 275
그래도 테섭보다 수치 너프 꽤많이되서 본섭오니 다행
사러 가야지
패치된건가?
내일 될거에요
글쿤요. 블코놈들은 근데 왜 날짜는 안 고치고 그대로 가져오는거야.
찾아보니 오늘 날짜로 고쳐서 가져오긴 했네 왜때문에 내일이 아니라 오늘 날짜로 고친거지?
그래도 테섭보다 수치 너프 꽤많이되서 본섭오니 다행
아니 숫자 오타는 왜 나는겨 ㅋㅋㅋ
20렙 기준 피해량인가
Q는 24렙 기준이고 WER은 27렙 기준 피해량이에요..
테섭에서 해봤었는데 오르피아 너프된 특성 두개 너무 강했음...
참그린
저것도 너프된거 아닌가요 ptr에서 최대 100프로까지 증가해서 w한방에 탱커 3대1 날아가고 그러던데 맞출때마다 늘어나는거라 스킬 한번 삑나면 스택 날아가고 그러던데
지속시간 10초라 스킬 3개가 다 삑나는 어지간한 상황아닌이상 안끊김 물론 평타를 못때리는 상황이라면 끊길수도 있음
참그린
크로미 빼먹으셨는데, 크로미의 14렙특은 모래강타 적중시마다 10초동안 기술위력 8%씩 증가해서 최대 40% 증가하는데 특성레벨 대 다른거 생각하면 엄청 문제라고 생각되지는 않는데요? 크로미는 먼거리에서 안정적으로 스택을 유지할 수 있는 반면 오르피아는 스택유지하려면 위험을 무릎쓰고 인파이팅 해야하는 점 생각하면 특성레벨대도 다르고 어느정도 납득이 가는 수치인데요. 지금까지 크로미는 기술위력 40% 증가인데 다른애들은 왜 15% 20% 증가냐 라는 말이 안나왔었죠. 각자 영웅마다의 리스크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캘타스 굴단 같은 애들이랑은 특성레벨 구간대도 다르고(7렙특과 20특을 비교하다니) 사거리도 다른애들은 긴데 오르피아는 짧은 점도 있죠. 그 영웅의 매커니즘이나 특성레벨대를 비교를 해야지 이렇게 특성만 가쟈와서 수치비교하는건 객관적인 비교도 아니고, 전혀 의미가 없죠. 오르피아가 OP인짖 아닌지는 아직 한국섭에 나오지도 않았고 해보지도 않아서 모릅니다만 이런식으로 문제를 제기하면 걸고 넘어질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리치 방송이나 익곰 방송 등에서 오르피아 보셨으면 OP인지 아닌지...란 말은 솔직히 안나오실거에요. 얘가 데미지도 데미지인데, 메이지인 애가 체력문제가 아니라면, 마나문제로는 귀환은 커녕 우물조차 한 번 빨러가는거 보기 힘든거 자체가 완전 op임. 현 오르피아는 조합갖추고 나온다는 가정하에 사거리 문제 씹어먹을 정도로 op 맞음.
저도 리치 방송 봤는데요. 아무나 리치처럼 플레이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사기였던 주류 특성 다 너프해서 들어왔는데 그때 생각하면 안되죠. 아직 하루 밖에 안되어서 섣부르게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오르피아 승률이 맨 밑바닥인걸 보면 일단 적어도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오히려 똥이라는걸 알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제가 언제 오르피아가 OP라는게 아니라고 했던가요? 단순한 특성 수치만 비교하는건 전혀 객관적이지 않고 문제가 많은 방법이죠. 이런 식의 주장은 흔히 선동할 때 자주 쓰입니다. 저는 그런 방법의 문제를 논하고자 했던 것인지 오르피아가 OP냐 아니냐에 대한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게 아니구요.
리치 만큼 백업 받으면서 게임 할 수 있으면. 첸이건 뭐건 씹고인이 왜 있겠음? 얼마나 백업이 좋은지 첸으로 술통을 고르는일이 거의 없는 리치인데 ㅋ
만5천골드 못 모았는데 만원되면 사야지
블코 진짜 개판이네 ㅋㅋ 와 근데 오르피아 너프먹긴 너프먹었는데 아직 덜된거 같은데 신캐 팔아먹을려고 너프 덜먹인듯 2주후에 또 너프될듯
는 승률 45퍼
삭제된 댓글입니다.
디노버거
하늘사원 아나운서/거미여왕의 무덤 아나운서
아이고 리밍..ㅠㅠ 진짜 너 죽으면 내가 산다! 네... 뭐, 잘 살면 되겠지 ㅎㅎ;;
그래도 다행이 너프되서 오긴했는데. 여전히 강력할거같은 느낌이
저정도 너프된걸론 모자라죠 당연히 더 너프되야함 지금은 슈퍼 OP에서 OP가 된것일뿐
패치 걍 오늘하지좀; 아시아랑 북미유럽이랑 달라.. 하루 더 늦게됨..ㅠㅠ
빠대 패치 언제하려고 진짜 아우 이번에좀하지
20특 100퍼 증가보고 밸런스 조절 발가락으로 하는줄 알았음
선치 이제 저거빼곤 무조건 들어가는건가요? 스턴맞아도??
네 안끊김
결속이랑 선치가 더 이상 방해받지 않는다는게 힐밴도 무시한다는 뜻이 되나요? 이거 진짜 중요한건데..
힐밴무시못함
힐밴은 기존처럼 그냥 먹히나 보네요.. 좋다 말았네..ㅠㅠ
와. 저거 오르피아 데미지 따로 써주신거 그대로 적용되면 특성까지 해서 ptr보다 딜 거의 1/4토막 났겠는데..;;; 너무 심하게 쎄긴했는데 본섭버전은 어떠려나
에혀 이런 애들은 대학이나 갈 수 있으려나
오타 내역이에요
아 그러네요. 오타군요. 어째 수치차이가 너무 심하다 했네.
상대도 해보고, 직접 해보면서 느낀건데. 리겐트 급의 충격은 아님. 리밍이야 당시 그런 매커니즘이 없었으니 그렇다 치지만...... 겐트 군림 시절 생각해보면 ㅎ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