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예전에 돌아다니던 사속표인데
조금 부연설명을 하자면
소녀전선에선 사격할 때 아무리 사속이 빨라도 사격모션에 걸리는 시간 이상으로 빨라질순 없습니다.
SG 같은 경우 사격모션이 완료되기 까지 24프레임이 걸리고
RF 같은 겨우는 13프레임이 걸리기 때문에
SG는 60이상으로 올려봐도 그 이상으로 사속이 빨라지지 않으며
RF는 108 이상으로 올려도 마찬가지로 그 이상으로 빨라지지 않는다는 의미죠.
AR같은 경우는 어떨까요?
여기에 나와있는대로라면 AR은 사격모션이 12프레임입니다.
그렇다면 사속을 116까지 올려도 효과를 볼수 있다는 얘기죠.
하지만 제가 기억하기론 이전에 AR은 사속 108이 최대치라는 글을 소전게 어디선가 봤었던 기억이 듭니다.
아래 사속관련글을 읽고 가물가물한 참에 그냥 직접 새보기로 했습니다.(=ㅅ= )
관찰대상
ST AR-15
사속: 버프까지 계산해서 110
위 표에 따르면 13프레임 걸립니다.
아래 움짤은 소염구에서 화염이 나오는 걸 기준으로 프레임 카운트 해봤습니다.
흰색은 1발째부터 카운트.
주황색은 2발째부터 카운트.
기준되는 장면은 2초간 정지를 넣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그 다음 사격이 시작되기 전까지 13프레임이 걸렸습니다.
여기까진 계산대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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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대상
스킬 발동한 ST AR-15
사속: 버프까지 계산해서 159
위 표에 따르면 12프레임 걸려야 합니다.
실은 전투가 지속됨에 따라 총구화염의 랜더링이 일정하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카운팅 기준점을 좀 더 알아보기 쉬운 쪽으로 바꿔봤습니다.
아래 움짤은 철혈이 피격되는 때, 즉 데미지가 뜬 때를 기준으로 프레임 카운트 해봤습니다
흰색은 처음 맞았을 때,
주황색은 2번째로 맞았을 때,
분홍색은 3번째로 맞았을 때부터 카운트를 시작했습니다.
데미지가 새로 뜰 때마다 2초간의 정지를 넣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스킬 발동 뒤에도 위의 움짤과 동일하게 그 다음 사격까지 13프레임이 걸리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AR도 116 이상으로 올려봐도 변화가 없다고 볼수있겠죠.
좀 난해하게 작업해서 보는데 어려움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은근히 시간 걸리는 작업이였는지라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ㅅ=;;
PS. 같은 방법으로 포돌이로 실험해보니 포돌이는 12프레임 나왔습니다.
SMG는 116까지 올라가는 거 맞아요..
PS2. M9의 사속을 121까지 올리고 실험해본 결과 12프레임 나왔습니다.
HG도 116까지 올라갑니다ㄷㄷㄷ
추천!
감사합니다ㅎ
부비부비
정성스러운 분석글에는 추천입니다 결론은 여전히 13프레임으로 RF와 AR의 한계사속은 108에 고정된다는 거군요
이그젝틀리!
옴마야 지극정성 수작업 실험은 추천이야....
ㅎㅎ나름 고생 좀 했죠~
프레임 때문에 올려봐야 그게 그거라고 본것 같아요.
그렇긴 한데 총기 종류마다 조금 차이가 있으니까요~ SMG는 116까지 올라가요 HG는....모르겠군요
지금 실험해보니 HG도 116까지 올라가네요
맞아요 이런글을 예전에 여기서도 본 것 같아요.
추천을 깜빡했다..
저도 기억은 얼핏 나는데 도저히 찾을수가 없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굳굳맨
땡큐썰~
예전에 인형별로 프레임이 달라서 사속한계도 다르다고 본 기억이 나는데 아닌가용?
종류 별로 차이는 있어도 같은 계열 안에선 다 동일 할겁니다.
저번달에 뭔패치였는지는 기억 안나는데, 그거때문에 프레임인지 판정인지 바뀌어서 자료추출 최단시간이 약간 단축되었죠. AR은 변동이 없나본군요. 여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ㅂ' 올레님이 올리시는 정보도 종종 감사히 챙겨보고 있어요~
세세한 관찰은 추천!
감사합니다~
올ㅋ
헤헷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서꾸루
RF보다 AR을 더 주력으로 애용하는 저로썬 실은 받아드리고싶지만은 않는 사실...8ㅅ8
108 116이군요
+ 60이고요
다음 전국지휘관능력평가에서 나오는 부분이니 암기 필수에요(거짓말)
음... 아래 사속관련 글썼던 사람인데 수고스럽게 분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다시한번 꼼꼼히 보겠습니다.
저도 긴가민가했던지라 예전부터 해보고싶긴 했어요. 덕분에 좋은 계기가 생겼던거죠ㅎ
정성들인 연구글은 추천
감사합니다~
수작업 연구글은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이거는 패치안된낭..
아마 처음부터 의도된 부분이지 않을까 싶네요...아마도 패치는 없을듯; AR이 딱히 화력부족 논란이 있는건 아니니까요....
와...멋지시네요!!!
흠... 솔직히 작동을 프레임 수에 맞추는 것 보다 그냥 단순 계산한 후 거기에 프레임 재생 시간을 맞추는 게 훠~~~~얼씬 더 편해보입니다만 미카팀에서 저리 만들었다면 저런 거겠죠. 하여간 저렇다는 얘기는 사속 50부터는 후반으로 갈수록 사속 차이가 의미 없는 구간이 커진다는 얘긴데 의외로 거기에 대해 언급하는 사람은 없네요.
ar도 108이아니고 116이란건가요?
아뇨 ar은 108이요
수작업의 노고에 소소한 추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