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고통 번지 레이드날짜: 2월 26일 화요일 PST시간: 오전 10시 - 오후 12시 PST시청: Twitch.tv/Bungie
자아, 자아, 자아…
Robbie: 방랑자 시즌에서 갬빗 테마를 발전시키면서, 기본 갬빗 활동에 대한 주요 피드백을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다음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반으로 변경한 사항입니다. 3월 5일 PST에 방랑자 시즌이 시작되면 더 자세한 사항과 추가 질 개선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갬빗의 세 번째 라운드를 원시 괴수 서든 데스로 변경했습니다. 이 변화로 인해 갬빗 경기 자체가 짧아지고, 마지막 라운드의 분위기가 바뀔 것입니다.
- 침입자가 출현하는 위치를 점검하고, 각 지도에서 침입지가 출현하는 위치를 늘렸습니다. 상대 수호자와 매우 가까운 위치, 또는 상대 수호자가 바로 발견할 수 있는 위치에서 출현할 확률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 유휴 상태 보호를 적용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활동이 없는 유휴 상태의 플레이어는 경기 마지막에 보상이나 악명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침입자뿐 아니라 그 외 상대 수호자를 궁극기로 처치할 때도 "빛 대 빛" 업적의 진척도가 올라가도록 수정했습니다. 드레젠 칭호를 달성하는 게 이제 조금 덜 벅찰 겁니다.
- 티끌 반납 양에 따른 방해꾼 유형 변경:
- 소형 방해꾼 = 이전 방패병보다 생명력이 조금 줄어든 굴복자 고블린.
- 중형 방해꾼 = 이전 기사보다 생명력이 조금 늘어난 굴복자 대장.
- 대형 방해꾼 = 이전 오우거보다 생명력이 조금 늘어난 굴복자 기사.
다시 샌드박스로 돌아가서…
선형 융합 소총이 에너지 무기가 갬빗을 장악한 지도 꽤 되었습니다. 슬리퍼 시뮬런트가 그 시작이었지요. 그다음은 여왕의 배반자였습니다. 분위기를 좀 바꿔보고자 이와 같은 무기의 효율을 조금 줄였습니다.
- 매우 먼 거리에서 선형 융합 소총을 사용할 때 그 효율을 줄이기 위해 조준 보정 값을 조정합니다.
- 여왕의 배반자은 기본적으로 높은 조준 보정 값을 가지고 있으나, 동일한 유형의 다른 선형 융합 소총에 적용되는 조준 보정 값을 따르지 않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여왕의 배반자가 의도한 것보다 2배 넘는 조준 보정 값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이와 같은 변화를 상쇄하기 위해 선형 융합 소총의 공격력이 PvE에서 10% 증가합니다.
산탄총방랑자 시즌에서는 속사 산탄총과 자동 사격 특성이 변경됩니다.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PvE에서 산탄총의 자동 사격 특성이 너무 중요하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이 특성이 있으면 발사 속도 증가로 인해 모든 산탄총의 공격력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유용한 무기 특성을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특성은 너무 강력한 나머지, 속사 산탄총이 PvE에서 사용할 만한 유일한 산탄총이 되어 버렸습니다. 방랑자 시즌에서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공격적인 산탄총이나 납탄 산탄총도 PvE에서 한번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산탄총은 PvE 활동에서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합니다.
- 아크리우스의 전설은 여기에서 제외됩니다.
- 산탄총의 완전 자동 발사 속도 보너스는 +100%에서 +10%로 하향 조정됩니다.
- 또한, 산탄총의 파편이 퍼지는 반경이 이제 증가하지 않습니다.
- 기본 발사 속도도 조정되었습니다.
- 공격적 프레임의 경우 45RPM에서 55RPM으로 증가합니다.
- 정밀 프레임의 경우 55RPM에서 70RPM으로 증가합니다.
- 경량 프레임의 경우 80RPM입니다. 이전에 90RPM으로 잘못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 속사 프레임은 200RPM에서 140RPM으로 감소합니다. 이전에는 원래 100RPM이었으나, 완전 자동 본질로 인해 실제로는 200RPM으로 발사되었습니다.
- 또한, 각 하위 유형에서 발사 속도가 변화한 데에 따라 산탄총의 전반적인 공격력을 줄였습니다.
- 총알당 공격력이 증가한 만큼 산탄총의 예비 탄약도 함께 재평가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활용하여 시련의 장에서의 산탄총도 조금 조정했습니다. 한 방으로 처치할 수 있는 사거리를 조금 줄였습니다만, 산탄총은 시련의 장에서 여전히 효과적인 무기로 사용될 것입니다.애꾸눈 가면의 밸런스 변화와 관련된 정보도 있다고 합니다. 이 변화는 2.2.0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애꾸눈 가면여러 전투 상황에서 애꾸눈 가면은 매우 효과적인 방어구입니다. PvP 환경에서 타이탄이 가장 선호하는 경이 방어구가 되었지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된 후에도 잘만 사용하면 강력한 방어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항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겁니다.
- 복수 대상으로 지정되는 시간이 15초에서 8초로 줄어듭니다.
- 적 처치 시 생명력이 회복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예전에는 생명력이 모두 회복된 후에 보호막이 서서히 충전되었습니다. 이제는 보호막과 같이 생명력이 서서히 회복됩니다. 여러 플레이어가 애꾸눈 가면을 장착한 한 명의 플레이어와 싸울 때 이 점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궁극기를 사용 중인 경우 복수가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궁극기를 너무 강력하게 만드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가이드
데스티니 가디언즈 2.2.0 업데이트 해결된 문제 미리 보기 - 2부3월 초에 배포되는 2.2.0 업데이트에서 해결되는 문제에 대해 지난주에 말씀드렸지요. 이번 주에도 계속해서 그 2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고 순도 유지" 업적: "최고 순도 유지" 업적이 잠금 해제되지 않습니다.
- "불의 산물" 업적: "불의 산물" 업적이 잠금 해제되지 않습니다.
- "수석 대장장이" 업적: 희귀 연구 프레임을 완료할 때 "수석 대장장이" 업적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계산된 경로" 업적: 강철 깃발에서 "계산된 경로" 업적과 메달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영원한 부활자" 문양: 꿈의 도시에서 둘 인카루를 정복할 때 "영원한 부활자" 문양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선임 리크루터" 문양: 친구 추천을 완료할 때 "선임 리크루터" 문양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검은 무기고 추종자" 현상금: 프레임으로 제작하지 않은 검은 무기고 무기를 사용하면 "검은 무기고 추종자" 현상금의 진척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다음 주에 2.2.0 업데이트 해결된 문제 미리 보기 마지막 3부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2.2.0 업데이트의 패치 노트가 준비되는 대로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황금기 성물2.2.0 업데이트에서 해결되는 문제가 또 있습니다. 질풍의 "황금기 성물" 퀘스트와 관련하여 혼란을 일으키는 문제입니다.현재 이 퀘스트에서는 전설 엔그램 5개와 경이 엔그램 1개를 "해독"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2.2.0 업데이트에서는 이 퀘스트 설명이 해당 엔그램을 "획득"하라고 업데이트됩니다. 2년차 엔그램 월드 드랍 방식과 일치합니다.이 단계를 완료하기 위해 알아두셔야 할 사항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 태초 엔그램은 이 퀘스트 단계에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상인 등급 상승 보상과 해독가로부터 구입한 엔그램은 이 퀘스트 단계에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운명의 엔그램과 쥴한테서 바로 구매한 경이 엔그램은 이 퀘스트 단계에서 인정되지 않습니다.
- 활동 진행 시 줍지 않고 남아 있던 엔그램이 우편 담당자에게 전송된 경우 이 퀘스트 단계에서 인정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들어가서 따로 해독해야 하는 1년차 방식의 전설 및 경이 엔그램은 이 퀘스트 단계에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엔그램은 매우 드물게 드랍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에 문제를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음....그러니까 샷건들 데미지는 상향이지만 속사 프레임인 불모지 떠돌이, 이켈로스, 소원성취기등은 연사속도가 살짝 줄었단 말인가?
여왕배반자 이야기 나와서...아 너프구나 했는데 왠걸 같은 종류 무기들이 쌔졌네..
조준보정은 하양되는구나...어 저게 맞아 하는 건 없어 지겠군
조준보정치 줄이고 다른 선형융합소총 피해 늘이고 그렇네요.
역시 맵버그는 없구나??
(2) ㅠㅅㅠ
(3) ㅠ ㅛ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