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컨텐더스와 오버워치 리그에서 리알토(Rialto) 전장이 나오면 최종 경유지까지 가는 꼴을 보지 못할 정도로 전장의 밸런스가 좋지 않고, 리알토 전장은 삭제 또는 다시 리메이크 되어야 한다고 말하자 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Jeff Kaplan)이 블루포스트로 다음과 같은 의견을 남겼습니다.
해당 글은 의역과 오역이 많이 있으니 틀린 점이 있을 경우 쪽지나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번역 블루포스트 - APEX 레전드 게임 일부 시스템을 오버워치에도 도입할 수 있나요(링크)
[오버워치] 오버워치 리알토 전장은 반드시 삭제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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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겁하게 팩트로 승부하네 ㅋㅋㅋ
모든 사람이 문제 제기 하는거 보면 모를까 사람마다 좋아하는 맵 싫어 하는 맵이 다른데 질문자 부터가 별다른 내용없이 그냥 공격이 힘들다고 징징대는데 구구절절 맵에 문제 없다는걸 설명해주는것도 오지랖인거 같은데 저곳에 질문하는 사람이 한두명도 아니고 수십에서 수백명인데
어차피 유저들이 말하는건 본인들이 경험한거 기준이라 다 말이 다를거고 통계로 보여주면 ...
리알토보다는 호라이즌좀 해줘
밸런스측면에서 3탱3힐은 냉정히 말하면 탱브리기테 너프때렸을때 유저들이 탱누가하냐? 난리 치면서 저 메타 뒤질거라고 말은 했는데..막상 패치 적용되고 나서 보면 천상계나 대회 하는거보면...너프가 무색할지경이고 결국 플레이 해보기전엔 모름.
수비가 좀 더 높은건 수비측 루시우가 초반 낙사를 노릴수 있고 그 스노우볼 영향일거 같다
어차피 유저들이 말하는건 본인들이 경험한거 기준이라 다 말이 다를거고 통계로 보여주면 ...
무조건 승률로 모든걸 판단하지는 말았으면 좋겠네요... 저 양반이 3탱조합이였던가, 메타 밸런스 문제 많다고 유저들이 그렇게 불만을 토로했는데 재밌으면 장땡이라 말한 적이 있어서;; 리알토를 해보면 알겠지만 맵 디자인 자체가 뭔가 통로가 많아보여도 공격측 입장에서는 짜증나는 구간이 많은 것도 사실인지라;;
재밌다고 장땡이라 한게 아니라 어떤 메타건 그게 오래 지속되면 유저들이 싫어한다고 말한거 아니였나
오래 지속되면 개발진이 개선해줘야 하는데 제프는 돌진조합 재밌지 않아? 이런 늬앙스식으로 답변을 해버려서 돌진조합 때문에 밸런스 개판인 것도 인지 못하는 무능력자로 찍힌 계기가 됐죠;;
그때 인터뷰 보면 저티어와 고티어의 차이가 커서 문제라고 대답했죠 어떤 메타든 반응은 똑같고
그냥 돌진메타를 싫어하는건 아는데 보기엔 재밌지않느냐고했죠 당시에 리그에 집중하느라 인게임 밸런스 문제를 반년간 안건들일때였어요 사업전략부터 보는겜으로 잡고 인게임 유저들이 고통받는건 2순위였죠 제프 카플란 저거외에도 유저들 불만 일축한거많아요 괜히 이 게임 유저들이 줄어들어간게 아니죠
별거아닌 패치사항을 어썸으로 버무려 과장시키는건 블쟈 전통이라고 하더라도 이런식으로 통계학 장난으로 유저들 불만여론 일축한 일화들이 많죠
밸런스측면에서 3탱3힐은 냉정히 말하면 탱브리기테 너프때렸을때 유저들이 탱누가하냐? 난리 치면서 저 메타 뒤질거라고 말은 했는데..막상 패치 적용되고 나서 보면 천상계나 대회 하는거보면...너프가 무색할지경이고 결국 플레이 해보기전엔 모름.
난 아이헨발더...
리알토는 변경이 필요함 뭔가 돌아갈 구간이 많아보이는데 실상은 하나도 없다봐도 무방할 정도의 전장에 낙사포인트는 왜그리 많은지 이해할수가 없을정도
리알토보다는 호라이즌좀 해줘
레알 개발암맵임..노잼이고
그런데 오버워치 팀은 이런 화제에 대해서, 저렇게 아무 부가설명 없는 통계확률만 딱 내세워서 대답하는 경우가 유독 자주 있는 기분이 드네요. 통계에도 함정이 있고, 멀티플레이어 게임 특유의 '다른 기준이 평준화된 실험하기 좋은 환경'을 사실상 조성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해서 걸러낼 결과 걸러내고 판단해야될텐데... 저 통계가 정말로 전체게임 단순 통계인지 특정 조건을 감안한건지, 그래서 개발진은 이 수치를 통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좀 더 덧붙여줬으면 싶기도 해요.
턴코트
모든 사람이 문제 제기 하는거 보면 모를까 사람마다 좋아하는 맵 싫어 하는 맵이 다른데 질문자 부터가 별다른 내용없이 그냥 공격이 힘들다고 징징대는데 구구절절 맵에 문제 없다는걸 설명해주는것도 오지랖인거 같은데 저곳에 질문하는 사람이 한두명도 아니고 수십에서 수백명인데
이번 건만 아니라 평소에 불만사항을 정확하지않는 통계로 일축하는 정치질이 많다는 이야기인데... 저는 공감합니다 게임에 대한 불만사항을 통계로보면 문제없고 불만을 느끼는 너희가 잘못생각하는거다 로 결론내버리고 남은 유저들끼리만 싸우는 결과 이젠 지겨움
으 저 더러운 50%
비겁하게 팩트로 승부하네 ㅋㅋㅋ
마지막 건물 입구가 너무 좁음 거기좀 어떻게 했으면;
리알토는 괜찮던데.. 개인적으로 호라이즌이 승패를 떠나서 그냥 재미가 없음 ㅠ
호라이즌,부산 너무 노잼
부산 맵은 이쁜데 너무 노잼 인정
딴거 없이 통계수치로 제압해버렸네 ㅋㅋ
통계가 저렇게 나오려면 공수교대가 없는 빠대 통계란거 아닌가? 밸패 논의할때 빠대 데이터도 섞음?
섞을듯. 왜냐면 돌진메타 시기도 돌진메타는 하부티어와 빠대에서는 안쓰는 조합이라고 애써 무시함
블자는 밸런스 잘맞추지 못하면서 저럴때는 통계들고 와서 아닥시키는 식으로 답변을 자주 함 유저 입장에서는 반박은 못하는데 밸런스 보고 화 나고 지내들 유리할때만 쓱 나타나서 50퍼에 근접합니다 하고 사라지니 두번 화남 그래서 그 많은 데이터로 옵치 탱딜힐 밸런스 못맞추고 하스는 2달 간격으로 너프만 계속?
유저말이라고 무조건 맞는것도 아니고 통계자료보면서 차분하게 봐야함 유저말듣고 막패치했다가 무슨꼴날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