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터 국내 정발된 시리즈는 모두해봤고
스위치 덥크 G급이랑 사마귀까지도 잼나게 했었는데...
솔직히 몬헌 월드 퀘스트 3개 다 해봤는데
덥크보다 재미가 없어요... ㅜㅠ
예구까지 해놓은 상태인데...
우선 제가 왜 재미가 없을까 생각을 해본 결과
1. 오픈월드란걸 보여줄려는지 몹이 겁나 돌아댕김. 심지어 누가 올라타면 걔 떨구려고 더 돌아댕김
안자나기 산 위로 올라갈 때 보면 그냥 예전 맵 로딩 때가 더 이동이 짧았던 것 같음
2. 전작들은 맵이 나눠져있어도 맵들이 대부분 평지가 어느정도 있어 전투공간을 예측하며 싸울 수 있는데
월드는 그냥 길목에서 싸운다는 느낌이 강함. 전투 공간도 어중간함
3. 조충곤 유저인데 1번의 이유로 공중공격하기가 겁나 어려워짐. 심지어 올라탔을 때의 이점도 줄은 느낌.
이럴거면 덥크 에어리얼 스타일 돌려줘 ㅜㅠ
4. 타격감... 이게 제일 큰데.
대미지 플로터 뜨는 것 빼면 내가 때린건지 맞은건지 잘 분간도 안감.
현실성을 강조한 이펙트를 추구해서 그런 것 같은데.
타격감이 진짜 역대 시리즈 중 최하임.
위 이유들인 것 같네요.
그리고 또 느낀 점은
건랜스는 원래 민폐무기성이 강했지만 이번작은 역대급 민폐인 것 같다는 것과
보우건은 덥크 이상급으로 개사기라는 느낌...
몬헌 우너래 하신 분들 이번 데모버전 재미 있으신가요?
그 2번째 퀘스트 맵 구석가면 디아브로스 나오길래 그거 잡아볼까 했는데
퀘 시간이 20분이라 아무도 안잡네요... 목표 몹만 잡고...
현재 더블크로스 하고 있고, 플스는 있지만 플러스 기간만료로 못하고 있는 1인으로써 영상으로만 봤지만, 일단 영상으로만 본 느낌은? 확답은 못하겠지만 기존 몬헌하고는 좀 많이 느낌이 다른것 같다? 이런것 같네요 기존몬헌보다 그래픽 좋은건 확실하지만 타격감? 저도 그래픽이 좋아지면서, 영상으로본느낌은, 기존 휴대기기 몬헌시리즈보다 먼가 좀 밋밋한거 같은 느낌이 들긴했습니다.; 머 본편이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그 전까지 전 신나게 더블크로스 ㅎㅎ;;
적폐감성도 아니고 더블크로스 하시는 분의 칭얼거림으로 들리는데요. 1,2,3은 오히려 장점 아닌가요? 심리스로 구성해 로딩없는 맵 이제 더 이상 구간 별로나누어져 있지 않아서 훨씬 편합니다. 그러나 몬스터가 자주 도망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건 원래 본가 시리즈에서도 지적되던 문제입니다. 그 부분은 불만이라면 불만이긴 한데 저는 그렇게 불편함을 많이 느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다른 지형에서 헌터가 유리한 지형에서 싸울수 있고 불리한 지형에서도 싸울 수 있고 저는 긍정적입니다. XX 시리즈는 애초부터 외전이기 때문에 있는 스타일을 굳이 월드에서 넣어달라고 하는 이유도;; 애초에 더블크로스는 외전작이고 그런 스타일들을 월드에 도입 하는건 반대입니다. 그럴꺼면 그냥 외전 크로스의 신작을 기다리세요.
적폐감성 인정해드립니다. 솔직히-재미 있냐고 운 띄우는거에서부터 아웃이죠. 빨리 님이 있어야 할 곳으로 가세요. 전 몬헌1G부터 했습니다만 몹 잡다가 바닥 무너져서 사구로 떨어지는데 바닥에서 디아브로스 나오는걸 심리스 월드로 즐기고 나니까 너무 즐겁습니다.
덥크에서 너무 큰타격감을 보여줘서 그런걸지도 모르죠
죄송한데 재밌네요.. 죄송합니다.
현재 더블크로스 하고 있고, 플스는 있지만 플러스 기간만료로 못하고 있는 1인으로써 영상으로만 봤지만, 일단 영상으로만 본 느낌은? 확답은 못하겠지만 기존 몬헌하고는 좀 많이 느낌이 다른것 같다? 이런것 같네요 기존몬헌보다 그래픽 좋은건 확실하지만 타격감? 저도 그래픽이 좋아지면서, 영상으로본느낌은, 기존 휴대기기 몬헌시리즈보다 먼가 좀 밋밋한거 같은 느낌이 들긴했습니다.; 머 본편이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그 전까지 전 신나게 더블크로스 ㅎㅎ;;
죄송한데 재밌네요.. 죄송합니다.
저도 오랫동안 몬헌을 했지만 정말 재미있게 하고있네요 따로 아트북까지 구매해서 소장하고있는데 그때 나온 아이디어들 대부분이 구현화되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몬스터헌터 세계관을 좀더 피부로 느낄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재미있습니다.
음 ....왜일까요 ... 사람마다 다른가보져 저도 더블크로스 400시간했지만 ...그냥 월드느 감지덕지네요 10만원이여도 살것같음 .. 더 행복회로는 닌텐도 스위치로나오는것도 월드를 기본베이스로 나올것같아서 ..벌써 행복회로가 ..
슬엑 옆에 들러 붙어서 터트리는 뽕맛에 이미 취했습니다
저는 2G때부터 했는데... 전 그저 재밌는데요... ;
재미있네요...
덥크보다 재밌네요.
난 이 타격감 맘에 드는데 근접무기가 불리한점이 많긴함
플스 없는거 다 알고있음.
덥크는 어짜피 공식적으로 스핀오프 시리즈 라고 했음 스위치도 몬헌게임나온다니까 그게 마음에 들면 스위치 쪽 겜을하면되는거고 몬헌월드는 확실이 무쌍이 없는 본가 느낌이 강함 덥크가 훨신 좋은건 뭐라 안하는데 월드가 원래 본가쪽에 훨씬 가까운겜임
몬헌G부터 지금까지 모든 시리즈했는데, 재밌습니다 타격감 안좋은건 인정하지만, 맵 이동시 로딩 없는거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고(몹한테 맞고 굴러서 맵 이동하면서 로딩하는거 극혐) 몬스터 추격하는 재미도 있고, 로딩이 없어져서 공간제약도 이전보다 훨씬 적어진 느낌이고.. 여튼 만족합니다
역시 몬헌빠들
ㅉㅉㅉ
몬헌게시판인데 당연 몬헌빠죠. 왜요?
모션이 더 멋있고 좋아졌는데 타격감은 아쉬웠네요. 심리스로 바뀐게 몰입감이 확 올라가서 좋았습니다. 2g때부터 했는데 몬헌보다는 새로운 헌팅액션게임 하는 기분.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2G 부터 붙잡고 프론티어 빼고 지금까지 나온거 다 최소 300시간에서 몇게임은 헌터랭크도 999 노가다로 찍은 고인물인데 개인적으로 시리즈중에서 가장 재밌는 시작이였네요 새로운 몬스터들 화려하진 않지만 새롭고 패는맛도 있고 무기들 새로운 콤보도 재밌고 그래픽에, 캐릭터 룩딸하는맛도 더 좋아질꺼 같으니 정말 마음에드네요 팬덤으로 걍 이미 예매 구약해놨는데, 솔직히 너무 기대되서 한달이나 더 기다려야 되는게 힘들정도
덥크에서 너무 큰타격감을 보여줘서 그런걸지도 모르죠
꿀잼,꿈까지 꿧네요 이런게 몇년만인지
몬헌 4g 까지했는데 전 월드 개 꿀잼인데
꼬접추천^^
적폐감성 인정해드립니다. 솔직히-재미 있냐고 운 띄우는거에서부터 아웃이죠. 빨리 님이 있어야 할 곳으로 가세요. 전 몬헌1G부터 했습니다만 몹 잡다가 바닥 무너져서 사구로 떨어지는데 바닥에서 디아브로스 나오는걸 심리스 월드로 즐기고 나니까 너무 즐겁습니다.
적폐감성도 아니고 더블크로스 하시는 분의 칭얼거림으로 들리는데요. 1,2,3은 오히려 장점 아닌가요? 심리스로 구성해 로딩없는 맵 이제 더 이상 구간 별로나누어져 있지 않아서 훨씬 편합니다. 그러나 몬스터가 자주 도망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건 원래 본가 시리즈에서도 지적되던 문제입니다. 그 부분은 불만이라면 불만이긴 한데 저는 그렇게 불편함을 많이 느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다른 지형에서 헌터가 유리한 지형에서 싸울수 있고 불리한 지형에서도 싸울 수 있고 저는 긍정적입니다. XX 시리즈는 애초부터 외전이기 때문에 있는 스타일을 굳이 월드에서 넣어달라고 하는 이유도;; 애초에 더블크로스는 외전작이고 그런 스타일들을 월드에 도입 하는건 반대입니다. 그럴꺼면 그냥 외전 크로스의 신작을 기다리세요.
그리고 맵 자체 지형 요소는 다 살펴 보셨나요? 보시면 알겠지만 맵 마다 토착 아인종이 만들어놓은 그물 함정 이나 독소를 품은 개구리들. 이를 이용해서 독 혹은 마비를 유도할 수 있고 사냥하면서 생각할 수 있는 선택의 가지 수가 훨씬 많이 존재합니다. 전 2g 시절 부터 4g 까지 해왔던 유저지만 매우 즐겁게 했습니다
다반수가 겜 해보지도 않은거 같음 맵이 걍 커진게 아니고 여기저기 히든 요소가 가득하고 그걸 이용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그러면서도 전작들에 전투 시스템 그대로 가져오는건데 지인들 다들 재밌다고 하는데 여기오면 꼭 덥크까면 무슨 비추테러 ㅋㅋ
여태 시리즈에서 평지 위주로 하다가 이번에 땅이 다양해서 진짜 몬스터 잡는 느낌나서 재밌네요. 몬스터 포효랑 타격감은 좀 아쉽지만요
싸우는 장소가 마음에 안 들면 싸우기 쉬운 필드쪽으로 슬슬 도망가면서 패면 될텐데.....;
재밌다는의견에 비추 단체로 박힌건 뭐지??? ㅋㅋㅋ 진짜 이상한사람들 많내
몬스터 수색하는 방식이 아직 적응이 안되지만 수렵자체는 재밌습니다 ㅋㅋㅋㅋㅋ
타격감은 좀 아쉽고 그래픽도 약간 색감이 흐리멍텅한 것 같지만 야생의 분위기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아직 베타니까 개선의 여지도 있고 저는 여전히 기대가 되네요
일단 저는 일반 플4 입니다만.... 프레임 드랍이 너무 심했고... 타격감 이라고 말하기도 뭣한게;; 칼로 물베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한손검이라 초근접이라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프로 프레임 모드로는 일단 좀 더 갠찮아 보이더군요... 근데 그 특유의 물베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음... 그리고 시야가 너무 복잡하고... 맵 구조를 왜 이렇게까지 입체화 한건지 모르겠음 ㅋㅋ
잼있음~
게임이라는게 그래픽 시각적인거 무시못하는데 큰화면에 그래픽넘사벽이라 재밌었음
저랑 느낀점이 비슷하네요. 그래도 월드도 꽤 괜찮다고 생각은 하는데 덥크만큼 재미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이번 월드는 몬스터헌터의 오리지널에 많이 가까워진 느낌. 삼다수의 몬헌은 액션이 많이 강조되었지만 원래 몬헌은 이런 몬헌 월드 같은 느낌이죠. 저도 타격감은 조금더 개선 하길 바라구요. 여튼 만족 ㅎ
디테일은 더있을수있는데 재미는 덥크에한표
타격감이 고자인걸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월드가 더 우월한데요? 화려한 일본애니메 스타일이 좋으시면 스핀오프만 하세요
저도 2g부터 덥크 스토리즈까지 쭉해오던 사람인데 개꿀잼임돠. 타격감은 무기별로 차이가 좀 큰거 같아요. 대검 건랭 등 무거운 무기의 타격감은 제 기준으로 합격인데 가벼운 무기는 좀 비는 느낌이 있는건 인정합니다. 그리고 건랭도 별로 민폐성 콤보가 없던데요? 신규 칼날쏘기(?)도 상단으로 쏘고. 물론 포격이 있어서 사용하기 나름. 맘먹고 트롤링하려면 최고죠 ㅋㅋ
와 이글 진짜 웃기다 ㅋㅋㅋ 회심 만 맞추면 타격감도 넘사벽인데 ㅋㅋㅋㅋ
누가 아직도 덥크하나 궁금해서 들어왔다가.. 이 글을 보니 애잔하네요..
덥크는 일단 안한글이라
그냥 니들이 살던 곳에서 나올생각하지말고 다시 돌아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