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icy-veins.com/forums/topic/38440-live-developer-qa-roundup-jul-19/
개발자 Q&A 요약.
한 케릭터로 마법사의 탑 형상을 얻으면, 같은 직업의 두 번째 케릭터를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던전 경험치 감소는 어떤 의도도 없습니다. 주간 보상은 단지 시각적인 버그일 뿐입니다.
흑마법사의 주문 애니메이션을 여전히 개발중입니다.
옛 전리품 획득 방식은 격아에서 군단 레이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때 개인룻이 적용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군단 레이드를 솔플한다면 10인 플레이어가 돈 것처럼 전리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옛 전리품 획득 방식은 +11레벨 이상을 기준으로 작동합니다.
신화 탈것은 거래가능합니다.
격아에서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서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어깨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있다고치면, 다양한 직업마다 그 어깨에 붙은 아제라이트 속성값은 다 다릅니다. 각 속성의 가치를 평가할 때 복잡하기 때문에, 이를 거래하게 되어서 생기는 부담감을 덜 느끼게 하고자 합니다.
쐐기 던전에서 모든 효과에 가장 적합한 직업보다는 직업의 다양성을 늘리려합니다.
쐐기 시즌제는 다는 엔드 게임 보상 시스템과 유사한 구조를 취하려 합니다. 쐐기 시즌, 신규 레이드, PvP 시즌은 모두 동시에 시작됩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10단 이상에서만 활성화되는 시즌 효과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즌 효과는 다음 레이드가 나오면 삭제됩니다.
현재 특성 튜닝은 120에 초점을 두고 진행중이며 110에서는 약간의 변경점만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8.1때 약간의 특성 교체가 있을 것입니다.
호드의 심장을 뛰게 할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스포일러가 있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격아에서 플레이어는 리치왕의 분노때와 비슷하게 DPS 1만에 도달해 갈 것입니다.
구 레이드의 난이도를 올릴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스탯압축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이에 대한 해결책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게임에서 점차 파워가 강해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를 이에 대한 균형을 잡기위해 노력중입니다.
우리는 키가 작은 종족의 카메라 앵커 포인트를 변경하여서 던전 밀 체이드때 생기는 카메라 각도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스크롤을 당기면 카메라가 머리 위의 한 지점을 가리킵니다.
격아에서 미명 낚싯대 특성을 추가할 계획을 없습니다. 이는 군단때의 아이템입니다.
유물 형상과 관련하여 더 많은 설정을 개발하려 합니다.
아제라이트 속성은 격아를 걸치며 더 깊이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속성의 대부분은 덜 복잡하고 미약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마법사 탑같은 솔로링 컨텐츠가 격아때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호드의 "혈압"을 뛰게 할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스포일러가 있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저렙 인던에서 스케일링이 괴상하게 된건 모르는건가 언급을 피하는건지...
던전 경험치 감소는 어떤 의도도 없습니다. 주간 보상은 단지 시각적인 버그일 뿐입니다. 라는거 보면 음 .... 버그가 아닐지도여? 아무런 의도도 없다는거 보면 그냥 일부러 감소시켰을지도 ...
아니면 차마 부스팅 써라고 말은못하고 저랬을지도 ㅋㅋ
호드유저들 심장 멎어버리기 전에 제발 심장을 뛰게 할 무언가를 꼭 보여줬으면 좋겠네.
오우 아조시 부지런;
호드유저들 심장 멎어버리기 전에 제발 심장을 뛰게 할 무언가를 꼭 보여줬으면 좋겠네.
빡쳐서 피꺼솟하는 상황도 심장을 뛰기는 하겠죠
호드도 하고 얼라도 하고 개이득~
호드의 "혈압"을 뛰게 할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스포일러가 있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글쎄 호드 유저가 보기에 심장을 뛰게 하지 않는다면 와우를 떠날수 밖에
저렙 인던에서 스케일링이 괴상하게 된건 모르는건가 언급을 피하는건지...
후자의 가능성이.
던전 경험치 감소는 버그라 다행이군요
촉수가좋아
던전 경험치 감소는 어떤 의도도 없습니다. 주간 보상은 단지 시각적인 버그일 뿐입니다. 라는거 보면 음 .... 버그가 아닐지도여? 아무런 의도도 없다는거 보면 그냥 일부러 감소시켰을지도 ...
촉수가좋아
아니면 차마 부스팅 써라고 말은못하고 저랬을지도 ㅋㅋ
지옥불성채 영웅도 돌기 힘들다..아우..짜증...
시너지가 있는 딜러들이 딜도 높은 현상은 엄청난 문제라고 보는데 ㅡ.ㅡ
120레벨에 1만정도의 dps에 도달할것입니다. 근데 이미 몇몇직업은 dps 1만 도달했는데?
그렇게 만들겠다는 의도로 말한거 같습니다. 버프와 너프를 거쳐 수정하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그게 110렙이여서 오히려 데미지 뻥튀기가 된거일거에요. 예전에 베타방송보니깐 115인가? 거기 넘어가면서 스펙이 확 떨어진다더라구요.
하긴 만렙되면 다시 보정 크게 들어가긴했죠
120렙 되어도 아제라이트 방어구에는 2차 스탯이 없어서 스팩이 정말 안나옵니다. 디피도 영던템 둘둘해도 6천 7천이래요
징기야 버그라고 쳐도 도줌 딜이 너무 쌘거 아니냐
않이... 초반에 좀 꿀좀 빨겠습니다. 돚거 야캐요.
호드에 심장을 뛰게할 스토리면 볼진 부활밖에 더 있나.. 실바물러나고 볼진 재복귀하면 ㅇㅈ
볼진이 언데드족으로 재탄생
호드 심장을 뛰게할 스토리? 실바나스 방식에 대립하는 사울팽을 봤을떄 사울팽 대족장 취임으로 다시 명예호드의 시작 같은건가
트루워치프가 돌아오나
+11 이면 지금 드군 레이드 해도 효과 못본다는거군
실바 : 고짐고 그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