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무기는 갓 혜자 컨텐츠 였습니다.
제 캐릭은 쌍수 직업이라는걸 잊고 있었습니다.
군단이 지나고서야 봄인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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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물은 없다고 사냥못하는거 아니지만 쌍수무기는 없어서 사냥을 못함....물론 상위10%내외 공대나 쐐기고단자야 성물도 특성맞춰 다니겠지만 일반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는 대츙 맞추고다녀도 사냥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음. 근데 지금은 무기하나를 못먹어서 쌍수딜러를 못하는 상황이 옴...어느쪽이 나은지는 쉽게 판단될텐데요....
제일고통받는게 무기 두개껴야하는직업일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그사이트에서 유물무기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찬양했다가 고인물들에게 극딜당한적이 있었지
그냥 직접 한마리 길러보면 체감됨
레이드 가면 미침.. 본캐만 하는 경우 유물 무기는 최고 컨탠츠였죠
주수리 기르는데 빡쳐서 지팡이 쓸 수 있는 정수리 기름
제일고통받는게 무기 두개껴야하는직업일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유물특성이 너무 그리워요
무기퀘가 안나와서 더 환장하겠음;;;
레이드 가면 미침.. 본캐만 하는 경우 유물 무기는 최고 컨탠츠였죠
?? 특성별로 성물 3개 먹는 게 무기 2개 먹는 거보다 쉬웠다구요? 군단 후반 파밍 다 됐을 때 생각하시면서 미화된 과거와 지금을 비교하시는 거 같은데요 군단 초반에도 성물 없어서 허덕이고 심지어 3개 중 1칸은 캐릭마다 직업 대장정 다 해야 해금 됐고 특성 바꿀 때마다 3개씩 먹어야하고 유물 특성 구리면 쓰지도 못하고 새로 박으면 원래꺼는 증발되는 시스템인데 이게 더 낫다니
왕관언덕
성물은 없다고 사냥못하는거 아니지만 쌍수무기는 없어서 사냥을 못함....물론 상위10%내외 공대나 쐐기고단자야 성물도 특성맞춰 다니겠지만 일반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는 대츙 맞추고다녀도 사냥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음. 근데 지금은 무기하나를 못먹어서 쌍수딜러를 못하는 상황이 옴...어느쪽이 나은지는 쉽게 판단될텐데요....
왕관언덕
그냥 직접 한마리 길러보면 체감됨
생각해보세요 3개필요하지만 기본적인건 보장하는거랑 두개필요한데 기본적인게 보장안되는거 둘중뭐가 좋아보임?
성물 세 개 vs 무기 두 개 흠?
성물 두개에 후진거 하나 껴도 성물은 양손이 동시에 템렙이 오르는데 일반무기는 하나는 템렙 340인데 한짝은 녹템인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음..
대신 양손이 둘다 템렙이 낮을 수 있는데요...
옵까지 고려하면 힘들지만 템렙올리는거 자체는 어려울거 없었으니까요. 화염성물이 렙이 낮아도 레이드에서 화염성물만 몇개씩 떨어지니 뭐
영던/신던/갠룻레이드면 그런거 상관 없고... 골팟이면 무기라고 다를 바 없죠. 성물 셋 중 하나만 템렙 낮은건 괜찮다는 식으로 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글쎄요 결국 쌍수 써도 양쪽 템렙 둘다 떨어지고요. 오히려 일부 스킬은 주장비로만 때리는 경우가 있어서 한쪽만 템레벨이 높은게 양쪽 모두 어중간한 것 보다 딜이 높은 걸로 압니다만....
획득방법자체가 성물이 훨씬 장벽이 낮아서 그래요. 지금 인던중에 무기 안나오는 인던도 많고 캐스터기준으로 주무기+보조는 레이드에도 하나씩밖에없어요. 결국 하나있는 주+보조, 지팡이가지고 싸우는거랑 화염성물 세네개 돈없으면 차옵성물이라도 건지는거랑은 차이가 크니까요. 인던으로보면 쐐기갔는데 무기아예 안나오는 던전이 절반인 지금이랑 성물 세개중 한두종류는 나오는 인던과의 차이정도. 지금 무기 2차옵생각하고 주 보조 먹을거 생각하면 차옵생각할수있는 성물이 훠어어얼씬 편하단거죠
성물이 장벽이 낮다는 말도 공감할 수 없습니다. 주 + 보조 1쌍에 지팡이 라고 하셨죠? 냉기 마법사 기준으로 에메랄드의 악몽 성물 비전 2개 냉기 2개에요. 인던도 마찬가지로 냉기 성물 안 나오는 던전 있고 비전 성물 안 나오는 던전 있죠. 결과적으로 큰 차이 없습니다.
주장 + 보장 끼는 냉법 기준 레이드 1티어(울디르 VS 에악) 2주장 + 2보장 + 2지팡이(8네임드) / 2냉기성물 + 2비전성물(7네임드) 던전 3주장 + 3보장 + 2지팡이(10던전 41네임드) / 9냉기성물 + 7냉기성물(10던전 46네임드) 지팡이는 하나만 있어도 된다는 점, 성물은 세개를 파밍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던전 등에서 성물이 더 파밍이 쉬웠다는건 절대로 납득할 수가 없네요.
2한손무기x2 / 2냉기성물 3암흑성물 5한손무기x2 / 9냉기성물 9암흑성물 이건 냉기 죽음의 기사인데 이 경우에는 확실히 장비가 부족해보입니다. 한손 무기만 끼는 클이 많은데 드랍처가 너무 적네요. 한손무기 끼는 클은 많은데 개수는 조정이 제대로 안 된듯. 이런 직업간 불균형이라면 모르겠는데 그냥 대뜸 성물이 더 쉬웠다 라는건 좀 납득하기 어려움.
본문 자체가 제가 쌍수무기를 쓴다 << 라는 점에서 쌍수가 더 어렵다. 쌍수는 유물무기가 더 편했다 라는 주장을 하기 위한거였고 말그대로 쌍수무기쓰는사람들은 지금 더 힘든게 맞다고 생각해요. 당연히 지팡이같은 선택지가 있는 캐스터나 양손검쓰는 직업은 별 차이가 없거나 더 편할수도있죠. 캐스터를 예로 든건 제가 법사 만렙부터 찍어서 아직 근딜 쌍수는 갯수를 파악하지 못해서였어용 지팡이 얘기를 꺼내서 좀 혼선이 온것 같네요
캐스터 계열도 비슷한 딜래마.. 한손무기 없이 보조장비만 나올떄..
예전에 그사이트에서 유물무기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찬양했다가 고인물들에게 극딜당한적이 있었지
유물무기가 좋았다니 참...성물도 구린거 끼면 결국 쓰레기무기 낀거나 똑같은데 거기에 유물무기 유물력 쏟아부어야해서 특성스왑도 못하게하는 단점도 있었고
성물은 템렙이 낮아도 옵이 좋은거면 쓸 수도 있었고(템렙이 낮아도 옵만 보고 쓰는 게 나은 경우가 대부분) 성물 파밍 난이도는 전 직업 동일했음. 쌍수라고 해서 무기별로 박는 게 아니니. 그리고 전역퀘에 성물 보상이 많았고(지금 무기 뜨는 거 한 번도 못 봄), 속성을 2,3가지씩 가지니까 던전 싹 돌면 하나 정도는 보통 건졌음. 성물템렙이 낮아도 유물특, 전설템 등으로 보완이 가능해서 체감되는 파밍 부담과 난이도가 지금보다 낮았죠. 지금 전역퀘에서 템렙따라 330까지 방어구 보상 퀘 뜨는 것처럼만 떠 줘도 지금보다 훨씬 쉬워질거임.
지금 전역퀘로 무기 뜬거 제기억으로는 벌써 3번 됩니다. 오늘도 볼둔쪽에 330무기 퀘뜸
제가 접속하는 시간대에는 도통 보이지가 않네요.. 어제는 온종일 접속해있었는데..ㅠㅠ
무슨 섭이세요? 하루종일 전역퀘 보상 장비만 쳐다 보고 있었는데 .. 무기퀘[가 뜬 서버가 있었나보네요 전역퀘 한번뜨면 최소 22시간을 유지 되는데 본적이 없어요
윈얼이었는데 볼둔 북쪽에 히드라잡는 정예퀘로 떴어요
집 와서 보니 양손무기네요.. OTL..
유물무기가 좋았던데 특성별로 다 있다는거. 술사하는데 필드에선 고술, 던전에선 원딜...이러는데 무기가 4개여......지팡이 낀다해도 3개여...엌ㅋㅋㅋ
그 커뮤에서 이야기할때도 유물무기에서 일반무기로 바뀔때 파밍 어려울거라고 얘기했는데, 다들 싫어했더란.... 성물 나오는 자리에 무기가 나올테니 더 쉽지 않겠느냐가 주된 주장이였는데, 애초에 성물나오는 전역퀘 만큼 무기가 나올리도 없고, 지금도 더럽게 안나오더구만...
무기주는 전역퀘는 날개 달려서 사람들이 하지도 않고 양손이건 한손이건 방패건 던전은 맨날 거지고 ㅜㅜ
유물무기는 파밍이 편하고 말고를 떠나서 일단 공평한 시스템이었죠. 양손무기와 한손두개 끼는 직업 간 파밍난이도를 갖게 만들었고 웬만한 직업 다 필요로하는 지팡이나 한손무기들과 냥꾼만 끼는 데도 종류가 세가지나 되는 원거리무기 간 수요차이 이런 걸 모두 공평하게 성물 세개 + 속성은 적당히 골고루로 맞춰줬으니까요. 솔직히 성물이 세개가 아니라 두개였고 꼈다뺐다할 수 있어서 다른전문화 돌려쓰기 가능했으면 갓혜자 시스템이었음 그러지 못했고 유물력 따로먹어서 드루 같은 직업들이 죽어나갔지ㅏㄴ...
양냉도 죽어서 죽기는 죽어용 ㅠㅠ
분노 전사입니다, 던전에서 템이 안나와 뒤지겠습니다
성물특성과 도가니는 시벌 컨텐츠가 맞는데, 그둘이 빠진 템렙에만 성물이 관여하는 소격아 유물무기는 갓갓이 맞는듯. 님들 그 쌍수를 키우지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