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87890/patch-8-1-ptr-28048-class-changes-monk-pvp-talents
Build 28048 직업 변경점.
아제라이트는 다른 글에서 다룬적이 있어서 생략합니다. 일부 누락된 것만 다루겠습니다.
죽음의 기사.
공용 -
심정지 오라(PvP) - 부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냉기 -
Dead of Winter(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냉혹한 겨울이 5중첩이 된 적이 4초 동안 기절합니다. 대신 냉혹한 겨울의 쿨이 25초만큼 증가하고 범위가 5미터로 감소합니다.
얼어붙은 중앙(PvP) - 삭제됩니다.
부정 -
부정한 돌연변이 (PvP) - 삭제됩니다.
악마 사냥꾼.
없음.
드루이드.
공용 -
Switch Hitter(신규 아제) - 신규 아제라이트 속성으로,
플레이어가 고린 친화 특성마다 아래 기술 사용시 10초 동안 해당 능력치가 n만큼 증가합니다.
조화: 별빛 쇄도 - 생명력 흡수 n.
야성: 흉포한 이빨 - 이동 속도 n.
수호: 광포한 재생력 - 광역 회피 n.
회복: 신속한 치유 - 피해 흡수 n.
회복 -
평온 - 치유량이 주문력의 41%에서 37%로 감소합니다.
고엽(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회복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하고, 대상에게 걸린 지속 치유 효과가 회복 하나면 추가로 n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사냥꾼.
없음.
마법사.
없음.
수도사.
공용 -
명성(PvP) - 풍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빠른 발(PvP) - 풍운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무 -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생명의 안개(아제)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의 고치의 쿨이 20초(?)만큼 감소합니다.
풍운 -
Alpha Tiger(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범의 장풍을 새로운 대상에게 사용시 쉬엔의 정신을 일깨워서 8초 동안 가속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Pressure Points(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절명의 손길이 대상에게 Fatal Wound를 겁니다.
그리고 대상이 절명의 손길이나 절명의 손길 동안에 죽으면 절명의 손길의 쿨이 리셋됩니다.
Fatal Wound: 4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Reverse Harm(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아군 대상 한 명을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치유합니다.
그리고 이 5미터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이 치유량의 100%만큼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기 1개를 생성합니다. 기력 40 소모.
Turbo Fists(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분노의 주먹이 이제 대상 모두에게 최대의 피해를 입히고 그들의 이동 속도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
그리고 분노의 주먹 중 모든 공격을 막습니다.
Tiger Style(신규 PvP) - 신규 PvP 특성으로,
수도사나 아군이 이동 불가가 되면, 즉시 이를 풀고 4초 동안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바람 타기 (PvP)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비룡 차기 시전시 자기 자신이 걸린 모든 이동 방해 효과를 지웁니다.
대신 비룡차기 의 쿨감이 삭제됩니다.
갈고리 무기(PvP) - 쿨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안개 조종(PvP) - 삭제됩니다.
무자비한 힘의 강타(PvP) - 삭제됩니다.
맹호파(PvP) - 삭제됩니다.
위론의 선물(PvP) - 삭제됩니다.
성기사.
신성 -
성스러운 계시(아제) - 효과가 변경되어서,
빛 주입으로 강화되면 순간 치유가 추가로 n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성스러운 빛이 n의 마나를 돌려 받습니다.
사제.
수양 -
수양 사제 - 모든 피해량이 7%만큼 감소합니다.
신성 -
신성 사제 - 모든 치유량과 피해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무법 -
뱀의 눈(아제) - 다음 사악한 일격에 적용되는 횟수가 2배로 증가하는 대신 피해량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정기 -
마력의 쇄도(특성) - 이제 15초 안에 사용하는 다음 주문에 적용됩니다.
흑마법사.
고통 -
피할 수 없는 죽음(아제) - 부패가 아닌 고통에 적용받습니다.
피해량이 약 20% 증가하지만, 최대 중첩수가 100번에서 50번으로 감소합니다.
전사.
없음.
격냥을 살려내라 이 개새드라
물론 이러한 패치가 상당히 생각이 없다고 느껴지는건 있습니다. 수사의 딜링은 너프시켜야 쐐기에서 다른 힐러들에게도 기회가 많이 생기는건 그들이 바라는 밸런스이겠지만 수사는 딜로써 힐을하는 직업인 이상 속죄의 비율을 염두해두지않는 공격력너프는 타 직업에 비해 힘들었던 힐업이 더욱 힘들어진다는 말이기때문이죠 신사역시 위에도 설명했지만 단순 힐량을 높이는건 답이 아니었습니다 이러면 레이드에서 더욱 미쳐날뛰니까요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는 테스트이지만 이대로 패치되면 어지간히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이런건 충분히 해당 클들에대한 이해도와 상황을 모르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좋은건 수사이지 신사가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에서의 힐량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쐐기에서 신사는 마나효율대비 치유량이 이미 밸런스붕괴인 상태였어요 15단 이상의 난이도 기록만봐도 신사의 비중은 3퍼밖에 안됬습니다 그만큼 마나가 딸려요 진짜 심각했습니다 그에반면 수사는 33퍼를 넘는 비중을 보였었죠
테스트 서버가 그럴려고 만든거 아니겠습니까? 라이브 서버면 난리 났죠.
아니.. 사제 안그래도 개씹사기인데 거기에 또 버프네?
흑마 피죽 폭풍 너프네ㅋ
오 신사버프다
항상감사합니다
헐 피죽 너프되는군요
아니.. 사제 안그래도 개씹사기인데 거기에 또 버프네?
??
요조라쨩
이런건 충분히 해당 클들에대한 이해도와 상황을 모르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좋은건 수사이지 신사가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에서의 힐량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쐐기에서 신사는 마나효율대비 치유량이 이미 밸런스붕괴인 상태였어요 15단 이상의 난이도 기록만봐도 신사의 비중은 3퍼밖에 안됬습니다 그만큼 마나가 딸려요 진짜 심각했습니다 그에반면 수사는 33퍼를 넘는 비중을 보였었죠
요조라쨩
물론 이러한 패치가 상당히 생각이 없다고 느껴지는건 있습니다. 수사의 딜링은 너프시켜야 쐐기에서 다른 힐러들에게도 기회가 많이 생기는건 그들이 바라는 밸런스이겠지만 수사는 딜로써 힐을하는 직업인 이상 속죄의 비율을 염두해두지않는 공격력너프는 타 직업에 비해 힘들었던 힐업이 더욱 힘들어진다는 말이기때문이죠 신사역시 위에도 설명했지만 단순 힐량을 높이는건 답이 아니었습니다 이러면 레이드에서 더욱 미쳐날뛰니까요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는 테스트이지만 이대로 패치되면 어지간히 문제가 될거같습니다
격냥을 살려내라 이 개새드라
와 근데 와우는 무슨 밸패에 스킬을 막 삭제해버리네 뭔가 아스트랄하다
코울슬로
테스트 서버가 그럴려고 만든거 아니겠습니까? 라이브 서버면 난리 났죠.
아 테섭이군요 본섭인 줄 ㅎㅎ;
와우테섭은 그냥 미리보기용 아니던가요
부죽 뒤지라는건가?
전사=없음
아니 풍운 저거 본섭에 나오지 않겠지? 누가 보아도 십 사기인데
수사 공격력 7퍼 너프는 좀 심하네 그런데 신사 버프는 왜 하는 거지?
부죽 하지 말라는 건가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
수사 피해량이라는게 받는건가요 주는건가요? 저만 애매한가..
회드 왜 너프요?? 그리고 친화특성이란게 저거 터트릴려면 곰탱이가 뿌엉이로 변신해서 별빝쐐도를 써야하는거죠?? 발동 조건보소;
뿌엉이나 회드는 광재 많이쓰니 걔들만 쓸듯
곰폼 광재에 광역회피 붙는걸 위해서 저 아제 특성을 찍는 흑우가 있겠냐? 생각이나 하고 만들어라 등신들아...
수사 너프할거면 특화를 올려주던지 그지새끼들아
직업 변경점이 없는 직업들은... 완벽해?/ 응 아직 생각 중이야?/ 귀찮아...?/ 다음 확장팩 까지는 생각 없어... 아! 그 다음 확장팩에도 안나올지 몰라?/ ... 또 모르지. 빨간 티셔츠의 남자가 태클걸면 그때가서 한 번 쯤... 생각해볼께?/ 어느게 맞는 걸까???
아 수사 7퍼라니..피해량이 줄면 힐량도 줄어드는건데 ㅜ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함 ㅜㅜㅜㅜㅜㅜㅜㅜ
회드 평온을 너프하네.... 뭘 먹고 살라는건가 ㅜㅜ
와 안 그래도 노답인 부죽을 상향도 아니고 하향시켜버리네;;ㄷㄷ 돌연변이 삭제라니ㅋㅋ 부죽 구리다 구리다 하니까 지켜보겠다면서?? 하향? 헐~~
저도 부죽 메인인 사람이지만 보통 저런경우엔 좋은 새 방어기술을 줄겁니다. 리혼의 귀환이나 죽고자힐의 귀환 그런거 아닐까 해요.
부정한 돌연변이는 그나마 유일하게(?) 성능향상을 해주는건데 저걸 지운건 뭔가 구조적으로 고쳐보려는 게 있지 않을까 하네요.
수사 너프 너무한 것...
부죽 쓰레기 스킬 지우는건 뭐 괜찮음. 근데 기본적으로 본체딜이 너무 쓰레기고 펫스킬 위주로만 운영해야 하는 구조 자체에 문제가 있고 군단떄처럼 할어 대상향과 그 펫으로 고름 묻히는 거 라인 분리가 꼭 필요함
신사 치유량은 왜 버프하는지 모르겠네요. 레이드에서 템렙을 씹어먹을정도로 날뛰던데... 쐐기 기준으로 밸런스를 만드네 자꾸
대부분의 유저가 하는건 쐐기니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건 레이드지. 신사로 가기 힘들정도의 쐐기단수면 리얼 극소수 유저들만 즐기는 컨텐츠일거고
신사는 힐량 버프하면 안될거 같은데; 쐐기는 몰라도 레이드는 지금도 워 소리 나게 힐 차던데;
신사수사패치 모양새보니 꼬라지보니 어떻게 손대야될지 감조차 안온다는 얘기같은데..수사는 보막쿨도 다시 줬던데 기본 보막량이라도 돌려줘야 뭘 좀 해보지 않나. 신사는 힐량보다 효율이나 어케 해보던가ㅋ
신사 힐량 사기인거는 대부분 구원스킬이라던지 특정스킬로 인한건데 그 스킬너프할 생각은 안하고 그냥 단체로 다 올렷다 내렷다하니까 문제 아님? 기술 하나하나 상태를 보고 너프해야지 무슨 4%내렷다가 다시 4%올렷다가 캐릭하나 뭐 쌔다싶으면 올기술뎀을 올렷다내렷다하니까 직업간밸런스를 떠나서 캐릭자체의 밸런스가 안맞는거 아닌가.
공옾 얼마나 찬밥신세면 별반응도없네 엌ㅋ
아니 냥꾼좀 살려줘 제발
무법 아제특 또 미묘하게 ㅁ엿먹네 쉬불...
탱커가 없다 전사를 살려라!
전사는 어디 갔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