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289158/artifact-knowledge-should-continue-next-week
8.1의 유물지식 증가치.
북미에서 8.1이 진행되었지만, 유물 지식은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심장 렙업에 필요한 유물력량은 저번주와 같습니다. 이는 격아 2시즌이 시작되어야 풀립니다.
솔직히 계산식이 뭔 소리인지는 잘 모르겠어서, 요약을 먼저씁니다.
요약.
이번주 유물 지식이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2시즌이 시작하는 1월 24일부터 오릅니다.
8.0의 유물 지식.
격전의 아레소르 출시부터 17주 동안 유물 지식은 8.0때 계속 존재하였습니다. 그 17주가 되는 날이 바로 12월 6일이었습니다. 8.1이 나오기 일주일 전입니다. 이때 동안 유물 지식은 다음같이 작동하였습니다.
- 매주 0.01953663배만큼 획득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그 결과 확장팩 처음 출시때와 비교하면 지금의 유물력 획득량은 51.18589268배 더 높습니다.
이 상한선에 대한 말이 없었기에, 플레이어들은 이게 8.1에도 계속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다자알로 전투 영웅과 신화에서 세 번째 속성을 찍기 위해서는 각각 36과 38이 필요합니다. 이때문에 몇몇 플레이어들은 이를 계산하여 유물력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2시즌에서의 유물지식.
유물 지식은 2시즌부터 증가하는데, 그 승수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물지식(주당) 유물 지식 승수의 모습.)
현재 8.1의 첫 주에 있는 유물 지식 승수 값은 지난주(12월 6일)의 값, 즉 17주와 같습니다. 따라서 오늘 유물 지식이 안 늘어난 이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식에 따라 증가하게 되는 유물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8.1의 유물 지식 표.)
예를 들면 2시즌이 시작한지 9주차가 되면 확장팩 처음주에 비해 얻는 유물력은 약 417.5배만큼 증가합니다.
(대체 무슨 소리야...)
승수야 보고싶다
(대체 무슨 소리야...)
승수야 보고싶다
왜 기분나쁘게 아제라이트 레벨 399에서끝납니까 다 뇌피셜로 399까지 그냥 써놓은거겟죠..?
첨엔 무슨소리인가 했는데 5번 정도 읽으니 이해가 되네요 격아는 군단때와 다르게 유물레벨을 올리기 위한 유물 요구치가 감소하는 방식인데 유물요구치의 감소 상수를 말하는거 같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8.1.5가 2월 28일 나온다는 말임.
그 이유는 유물지식의 양이 늘지 않고 유물지식을 얻을 때 곱해지는 수가 하루하루 늘어남. 이는 전체 유물지식양을 고정하고 최대치에 도달하는 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역할을 함. 그러니까 유물지식의 최대양을 무한히 증가시키고 취득량도 그에 맞춰 말도 안되게 늘어나는 일을 고친 거임. 그래서 각 최종 취득량이 일정한 수준에 오르는 시기를 예측할 수 있음.
유물양의 최대치는 패치를 기점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유물양의 승수를 계산해보면 블리자드가 생각하는 다음 패치일을 예상할 수 있다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