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8.1 격전의 어둠해안 프리뷰.
오늘 아침에 격전의 어둠해안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얼라이언스가 격전지를 먼저 공격해서 얼라이언스의 테스트가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입장 방법은 격전의 스트롬가드와 같습니다. 책상 클릭하면 됩니다.
(*격전의 스트롬가드 옆에 뜨는 격전의 어둠해안.)
(*큐가 잡힌 모습.)
마찬가지로 적 사령관을 잡아서 본진을 탈환한 후 시작합니다. 이는 간단한 일이라서 생략합니다.
본진.
스트롬가드와 마찬가지로 본진은 3단 업글을 합니다.
변경 사항이 있는데 위습이 나무를 모은다는 설정 때문인지, 목재도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에서 목재를 얻을 수 있다는 모습.)
기본 건물로는 전쟁의 나무정령이 있습니다.
(*전쟁의 나무정령의 모습.)
여기서는 병력을 뽑을 수 있습니다. 스트롬가드와는 다르게 목재를 이용하여 병력을 뽑습니다.
(*병력의 모습.)
두 번째는 장로의 제단입니다.
(*장로의 제단의 모습.)
스트롬가드에 있는 제단과 같지만, 나이트엘프 답게 폭풍의 정수로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장로의 제단의 모습.)
변신을 하게 되면 매우 강력해집니다.
(*기술 모습.)
세번째로 사냥꾼의 전당이 있습니다.
(*사냥꾼의 전당의 모습.)
병력 업글하는 곳입니다. 무기고와 같습니다.
(*병력 업글의 모습.)
마지막으로 무기 작업장이 있습니다.
(*무기 작업장의 모습.)
스트롬가드의 작업장과 같습니다. 여기서 수리검 투척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적 건물을 철거할 수 있습니다.
(*무기 작업장의 모습.)
거점.
격전의 어둠해안은 격전의 스트롬가드보다 거점이 적습니다. 아마 정령의 마법진이 버려진 것을 의식하는 듯 합니다.
아직 한국어 지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대략적인 지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거점의 모습.)
광산과 숲을 점령한 후 스산한 십자로 - 잿빛나무 정비소 - 로르다넬 상륙지 순으로 사면 됩니다. 그늘파도 해안 점령은 취향입니다.
광산하고 숲은 별거 없습니다.
(*광산과 숲의 모습.)
스산한 십자로도 별로 볼게 없으니 패스합니다.
그늘파도 해안을 점령하면 대드루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늘파도 해안의 모습.)
대드루이드는 코도 기수 / 엘레크 기수와 비슷합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대드루이드의 기술.)
잿빛나무 작업장은 스트롬가드에 있는 높은 고지대와 비슷합니다.
(*잿빛나무 작업장의 모습.)
그러므로 여기를 점령하면 비행 조련사 호루라기를 업글 받거나, 다른 거점으로 키메라를 타고 날아갈 수 있습니다.
(*잿빛나무 작업장에서 할 수 있는 것의 모습.)
보스.
로드다닐을 점령 후에 박쥐를 타고 적 보스를 잡으려 가면 됩니다.
(*박쥐를 타고 날아가는 모습.)
우선 첫 보스는 시라 문워든입니다. 호드 기준으로는 마이에브가 될 것 같습니다.
(*시라 문워든을 잡는 모습.)
개인적인 생각.
격전의 어둠해안도 격전의 스트롬가드와 돌아가는 방식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추가 거점이 1개뿐이라서 쓸데없이 거점이 많은 스트롬가드의 단점을 보완하였고 목재도 전쟁 상자에서 얻을 수 있어서 자원 수급이 빨라져 보다 빠른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스크롬가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아직 보상은 2시즌 테스트가 진행되지 않아서 1시즌때 템인 340을 주는데 이는 차후 바뀔 것입니다.
결국 워든이 얼라호드 양쪽 사령관으로 들어오는군요 나중에 진짜 예상처럼 영웅직업으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결국 워든이 얼라호드 양쪽 사령관으로 들어오는군요 나중에 진짜 예상처럼 영웅직업으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개노잼 시즌 2;;;;;;;; 어후 이거 진짜 기획한놈 머갈통에 딱콩 놔주고 싶다.... 템 때문에 안할수는 없고 재미는 없고.. 최악의 컨텐츠.
격전지는 굳이 재밌을 필요까진 없다고 봄. 애초에 서민들 템나눔용 이벤트라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