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아서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늘자 개발자 Q&A.
오늘자 개발자 Q&A의 주제는 8.1 패치였습니다.
다음 개발자 Q&A는 1월 초에 열립니다.
잠수함 패치가 너무 많은것 같은데요?
지속적인 개발 과정입니다. 우리는 계속 래딧이나 기타 와우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잠수함 패치를 보고 있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패치노트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의 그룹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제작템의 전문기술 제한의 경우 의도된게 아니었습니다. 사람들이 바지를 벗은 자신의 캐릭을 보는 것은 결코 의도된게 아니며, 이전 확장팩과 비교시 전문기술 작업 중 일어난 일입니다.
물론, 썩은굴의 은신을 볼 수 있는 몹이 추가된 것 같이 우리가 놓친 것도 일부 있습니다.
패치노트나 핫픽스에서 변경 사항에 대한 개발자의 말을 더 자주 추가할 수 있나요??
우리는 그걸 가끔씩 넣곤하지만, 저 자주할 수는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직업 변경점에 자주 적지만, '쐐기돌을 더 이상 부술 수 없습니다' 등의 일이 발생시 이를 알려주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8.1이 나오고 인기있는 애드론 CrossRP를 못써요. 의도된 건가요??
아니요. 하지만 이를 고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이제 달라란에서 정상적으로 Elixir of Tongues를 사용하여 진영간 소통이 가능합니다.
쐐기돌을 부술 수 없게 한 이유가 뭐죠??
이것은 생각할 수 없는 변화였습니다. 이 내용은 원래 격아 첫날에 적용된 핫픽스였습니다.
하지만 돌을 삭제하면 버그가 발생하였고, 이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불타는 성전 이후 플레이어들은 쉬운 던전만 가려고 합니다. 메카나르 3인장 기억하시죠?? 우리는 어픽스를 통해 대부분의 던전을 어렵게 만들려합니다.
패치노트에 던전이 없었던 이유는 뭔가요?? 왜 더 어려운 던전의 변화 없이 도전만 증가시키려 하죠??
10월과 11월에 던전과 관련된 많은 핫픽스가 있었습니다. 다음주에 우리는 잡몹과 관련된 핫픽스를 다루려 합니다. 이는 격전의 아제로스에 들어서 더 자주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발전을 위한 좋은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복수의 파도에서 던전 분석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잡몹에 대한건 우리가 못보고 있었던 부근입니다. 이와 관련되어 우리는 감염에 걸린 몹을 줄이고 무리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매즈가 걸리는 몹들을 늘리는 등의 핫픽스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쐐기돌에서 퍼그(PuG) 경험을 확대시키기 위해 어떤 작업을 하고 있나요??
던전에 대한 전반적인 변경점으로 인해 던전은 더욱 PuG에 친밀해 집니다. 높은 쐐기돌이나 신화급 레이드를 가면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현재 게임내 음성 채팅의 장단점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새로운 시즌은 왜 레이드와 함께 나오나요??
울디르 정예와 최정예를 짧게 짜르는 것은 너무 이른 것 같습니다. 엔드 게임 보상은 동시에 작동해야 합니다. 쐐기돌과 PvP는 레이드와 비슷한 보상을 주기에 이는 같이 끝나고 시작해야 한다고 봅니다.
알려지지 않은 티탄 잔재 출처가 또 있나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쐐기돌을 꾸준히 돈다면 약 2.5주마다 여러분이 도는 쐐기돌과 비슷한 레벨의 아제라이트 장비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티탄 잔재는 1시즌에서 2시즌 넘어갈 때 어떻게 됩니까??
일반적으로 새 패치가 적용되면, 기존 화폐에 상한선을 두거나 신규 화폐를 만듭니다. 티탄 잔재의 경우 2시즌이 되면 새로 나오는 장비의 가격은 꽤 비쌀 것입니다. 이 가격은 15레벨 차이마다 3배씩 증가합니다. 또한 이에 비례하여 주간 쐐기돌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티탄 잔재의 량도 늘릴 것입니다.
유물 지식이 6주 동안 오리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올리기가 힘든데 그 이유는 뭐죠??
이것은 군단에서와 같습니다. 그때도 유물 지식은 25에서 끝났고, 40에서 끝났었죠. 유물 지식은 현재와 같이 가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플레이어들 사이에 더 큰 격차가 벌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2시즌 동안에도 유물 지식은 잠깐 멈춥니다.
아제로스의 심장을 더 멋지게 만들려는 계획이 있나요???
네, 우리는 아제로스의 심장을 더욱 멋지게 만들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이는 8.2 아즈샤라 관련 패치에서 새로운 플롯이 나오며 중요해 질것입니다.
우리는 아제로스의 심장을 보다 여러분 마음에 드렉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는 유물력을 모아서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속성을 여는 것은 다소 결함이 있습니다. 중요한 속성만 찍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이떄문에 동기 부여가 적다고 봅니다.
다자알로 전투는 여러분이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속성을 열 수 있는 마지막 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8.2가 나오면 이떄부터는 모든 속성이 개방될 것이고, 여러분은 유물력을 사용하여 아제로스의 심장에 있는 것듯을 개방해나갈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차후 나옵니다.
시간이 지나에 따라 전역퀘, 사절 등의 장비 보상이 개선되나요??
아라시 격전지는 조정되지 않습니다. 어둠해안은 2시즌이 되면 템렙이 증가합니다. 전역퀘스트 상한선은 시즌2와 동일하게 오르지만, 이는 여러분의 개인 템렙에 따라 증가합니다. 영웅 모드 격전지또한 보다 좋은 보상을 줄 것입니다.
격전지 사이클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나요??
복수의 파도부터 2개의 격전지가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주말에만 게임을 하기에 더 짧게 하고 싶지는 습니다.
왜 호드가 많은데, 얼라이언스 전쟁 모드 보너스가 30%가 아니죠.
매주 리셋될 때, 전주의 전쟁 모드의 진영 균형을 보고 이를 맞춥니다. 복수의 파도의 전주는 이 데이터에 포함이 안되어서 이번주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전 군도 탐험 보상은 언제 상인이 파나요??
확장팩이 끝나갈 무렵에 그렇게 만들 것입니다. 아직 세부사항을 말씀드리기는 이릅니다.
8.1에서 흉포한 인장 못얻나요??
2시즌부터 시즌 탈것을 얻으면, %가 리셋됩니다. 이를 다시 올릴 때마다 흉포한 인장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직업 밸런스에 만족합니까???
아뇨, 우리는 이에 만족하지 못합니다. 새로운 것을 얻은 직업은 늘 멋있고 재밌습니다. 현재 36가지 전문화가 있는데, 몇 년전과 비교시 전문화가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지난 두 번의 확장팩에서 우리는 신규 능력을 주면서 직업을 발전해갔습니다. 이것은 기대한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뽑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단기간의 재미와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간의 균형을 맞추러 합니다.
격아에서 전설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아직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유물 쌍수 같은 경우 하나만 유물로 형상 변환할 수는 없는 건가요?? 예를 들어 방어 전사의 경우 방패만 바꾼다던지요.
현재 기술상 명확한 방법이 없습니다.
요즘은 와우도 영 아님. 이번 확장팩은 특히
블리자드에서 믿을건 이제 와우뿐인가
루리웹-7860165963
요즘은 와우도 영 아님. 이번 확장팩은 특히
근데 한국의 그게임은 더더더 아님 와우가 최고인듯
"현재 기술상 명확한 방법이 없습니다." 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