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관심있으실 dps부터 먼저 밝히면
대강 현재 소격아 dps는 파밍거의 끝난 248 템렙, 노블러드기준으로
안토4셋살게 2셋 격냥3300~3500 dps, 안토4셋 포식자 반지 야냥 4500~4800 dps, 안토4셋 야냥 3200~3300 dps
생냥은 2300이 간신히 나옵니다....(?) 제가 아무리 딜사이클 이해도가 낮더라도 저쯤되면 야냥 펫만도 못한 특성아닌가 싶습니다.... 2생냥 = 1야냥..
격냥 2차스탯은 특화 약 2%, 낮아진것 말고는 변화점은 없었습니다.
새로생긴 특성들 중 번역 오류 내지 버그로 추정되는 스킬은 치명적인 사격으로,
고정사격시 25%확률로 다음 조준사격 또는 속사가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걸리는 버프의 설명은 다음 조준사격의 치명타율이 100% 증가 또는 다음 속사의 각 투사체가 치명타로 적중 입니다.
실제 효과는 15초 짜리 버프로 속사와 조준사격을 각각 1회이상 사용시 버프가 사라지며,
둘 중 하나의 스킬만 사용시 15초간 조준사격치명타율 100% 증가버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즉, 조준사격만 때려밖는 경우 15초간 조준사격 치명타율 100% 버프가 계속 유지됩니다.
안토 티어 2셋 효과는 2셋효과인 집중생성기 데미지/집중생성 증가옵션이 새로 생긴 집중생성기인 속사와 고정사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기존 집중생성기였다 소모기로 변경된 신비한 사격 및 일제사격에도 역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안토 티어 4셋 효과인 징표사격은 현재 징표사격이 삭제된 상태지만 옵션은 그대로 표시되어있습니다.
본섭 적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안토4셋과 2셋은 현재 소격아 테섭 상태로는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템렙이 짱입니다.
살게2셋 효과는 그대로지만 발동 매커니즘은 마크2와 같은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실적으로 딜사이클이 조준사격을 연달아 2번 쓰는것이 낭비로 바뀌면서 티어옵션을 바꿔준것으로 보입니다.
표기는 여전히 "연속으로" 2번 조준사격 시전시 치명타 피해 10% 증가지만, 테섭은 단순히 2번째 쓰는 조준사격마다 치명타 피해량 10%버프가 걸립니다.
즉, 조조를 이어쓰지 않고, 조준사격 쓰고 신사/일제/속사 쓰고 다시 조준사격써도 치명타피해 버프가 들어옵니다.
새로생긴 특성인 치명적인 사격의 고정사격 시전시 25%확률 15초간 조준사격 및 속사 치명타율 100% 증가 버프로 인해 실탄반지, 정조준과 맞물리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마격특성은 50%확률 100% 추가피해로 돌아오면서 로또 터질경우 조준사격 4~5연속 100%치명타와 치명타 피해량 버프, 추가타 피해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유물특성의 정조준 치명타피해량 버프가 사라지면서 사기적인 오프닝딜이라고 보긴 어려워진것 같습니다.
새로생긴 속사특성의 피해량은 집중생성기에 안토2셋효과를 보지 못함에도 조준사격보다 높습니다.
속사 지속시간이 30%늘어나는 능률적인 속사까지 찎는다면 집중과 무관하게 dps 고려시 최우선 스킬이 됩니다.
신비한 사격은 조준사격 시전시 다음 일제사격 or 신비한 사격 100% 데미지 증가 패시브가 있어서 조준사격 절반에 해당하는 피해량을 줍니다.
그리고 야냥의 동물친구는 첫번째 칸에 야수가 없으면, 그 다음칸 야수를 부르는게 아니라 아무것도 안튀어나옵니다. 블자 야이 ㅆㅂㅁㄴㅁㅇㄹㅇㅎㄴ
포식자반지로 얻는 군단 야수 전문화는 아무것도 없는 소격아 펫의 딜량을 1.5배쯤 늘려줍니다.
사실 지금 디피 체크 하는건 아무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설 효과가 어떤건 적용 되고 어떤건 안되고 그러니까요. 그리고 또 아제라이트 효과도 당연히 안받고. 포식자 반지를 끼면 실전경험이라고 펫공격능력 69퍼 올려주는 패시브랑 목줄이라고 공격력/치명타/공속 10퍼 올려주는 특성까지 줘버리거든요 ㅎㅎ 그러니까 지금시점에서 포식자반지는 버그
탱/힐이면 모를까 딜러면 당연히 디피체크가 중요하죠. 소격아 나오면 레이드/인던 안돌것도 아니고.. 포식자야 픽스 안됬다 치고, 스킬누를거 다누르는 근딜이 펫붙여놓고 알짱거리는 원딜보다 딜 안나오면 문제 맞음. 야냥도 저게 문제 아니라고 할 수 없는 게, 야냥은 안토티어셋옵 다 받거든요. 안토티어셋효과 1도 안받는 격냥보다 딜 안나오는거임.
(얘네들이 생각이 없어서 안할수도 있지만) 본섭에 내놓기 전에 수치조정같은거 적당히 하겠죠. 그리고 일단 디피체크보단 버그가 있나 없나 유저들보고 확인해달라는게 테섭의 존재의미니까요. 물론 얘네들 하는거 보면 버그체크하라고 만들어줬다기 보단 '우린 이만큼 만들었으니 구경이나 해라' 같은 느낌이 강하지만요
그 수치조절도 당연히 테섭에서 체크해야하는 일이고, 그것마저 적당히 안한게 베타무관하게 군단 내내 있었던 일인데.. ;;;
고늑 버프 10%밖에 안되도 펫 꺼내놓은것보다 나은가요?
격냥과 생냥 펫 딜량이 야냥에 비해서 상상 초월하게 낮습니다. 펫 꺼낸상태에선 평균 2900~3000 dps 정도고 펫 딜 지분은 7~8%정도입니다.
고늑도 10% 확정치 아니라고 본것 같습니다. 13~15%면 좋겠는데 너무 욕심일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