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
격전의 아제로스 렙업용 퀘스트 루트는 전혀 고민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알아서 잘만들었을 것 같으니 그냥 순서대로 따라갈 예정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단순히 격냥 렙업에 도움될만한 것을 중구난방으로 적어두려고 합니다.
[목차]
1. 펫
2. 특성
3. 꼭 챙겨야 할 전설
4. 115렙 렙업까지 쓰기 좋은 전설
5. 그 외 장비
6. 딜하는 법
[본문]
1. 펫
상남자가 아니라면 렙업할 때는 펫을 쓰는 것이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상남자시면 펫 소환 해제하시고 "고독한늑대"로 다니세요!)
추천 펫은 [멧돼지]와 [기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펫은 <교활>특성을 타고나서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속이 빠른자가 렙업을 지배하는 법이죠!
그리고 이 녀석들은 소소하지만 <보호막>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탱킹 능력이 좋습니다. 기존에 렙업용으로 유명했던 거북이의 그 것과 동일한 능력인 만큼 써보시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특히 [기계] 펫은 직전 확팩인 군단에서 추가되었기에 생김세도 그럴싸하고 길들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아직 길들이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 쯤 꼬시러 다니는 것도 좋겠네요.
그 외에 손에 넣으시면 도움되는 펫은 [야성] 특성 펫입니다.
예들은 <블러드>버프를 가지고 있어 솔플 정예사냥시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원하신다면 좋아하는 어떤 펫을 써도 렙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사냥꾼이니까요!
2. 특성
추천 특성은 렙업동안 잡몹들을 빠르고 간결하게 쓸어담으면서 컨트롤 스트레스를 안받게 하기 위한 것들로 구성해봤습니다.
(필드를 뛰면서 체감상 편했던 걸 위주로 말하다보니 개인 차가 있을 수 있고 더 좋은 특성이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첫 째줄 : <저승까마귀> 3번
적이 죽으면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렙업하는 동안은 쿨타임 없는 사기딜 스킬이라 보시면 됩니다.
-둘 째줄 : <신중한 조준> 1번
적이 피가 많을 때 피해 증가, 마격타임에 피해 증가 옵션이 달린 유용한 스킬입니다. 쫄 상대할 땐 이만한 게 없습니다.
-셋 째줄 : <개척자> 1번
이속이 빠른자가 렙업을 지배합니다.
-넷 째줄 : <꾸준한 집중> 1번
이게 의외의 특성인데... 딜할 때는 별로 도움 안되는 게 사실이나 번거로운 <고정사격>을 아무생각 없이... 정말 아무 생각없이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저 처럼 이 것 저 것 재기 귀찮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섯 째줄 : <급가속> 2번
역시나 이동속도에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여섯 째줄 : <치명적인 사격> 1번
<꾸준한 집중> 을 찍었다면 고정사격을 많이 쓰게 되는만큼 상당히 체감되는 특성입니다. 치명타가 쏠쏠합니다.
-마지막 줄 : <사격 지휘>1번
이 것도 의외의 특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만... 렙업할 때 <정조준>을 쿨마다 쓴다고 보면 상당히 좋습니다. 제가 그런식으로 플레이해서 이런 걸지도 모르겠네요.
쿨기를 아끼면서 쓰는 분이라면 일반적인 <실탄장전>이 좋습니다.
-정리-
<저승 까마귀>
<신중한 조준>
<개척자>
<꾸준한 집중>
<급가속>
<치명적인 사격>
<사격지휘>
3. 꼭 챙겨야하는 전설
지금 전설템 축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가 출시되기 전까지 챙겨두시면 오랫동안 후회하지 않을 군단 전설 장비를 소개합니다.
1.[샬라드라실의 뿌리] : 필드에서 쉴 때 본템과 바꿔서 착용하면 물빵 먹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가집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물빵을 버려주세요.
2.[어둠사냥꾼의 부두 가면] : 필드에서 쉴 때 본템과 바꿔서 착용하면 붕대를 감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가집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응급치료 없어진 거 아시죠?
4. 115렙 렙업까지 쓰기 좋은 전설
군단 전설 장비의 한계가 115렙 정도까진 건 각종 커뮤니티에 많이 알려져서 여러분들도 대충 견적을 냈을 겁니다.
그 때동안 쓸만한 녀석들 입니다.(아주 주관적입니다)
1.우를 신발: 쿨마다 정조준을 쓴다면 좋아요.
2.사냥지배자 반지: 마지막 티어 특성인 실탄 장전이 올라가서 이득 본 느낌.
3.MK2 손목: 이동 조사 조아요!
4.킬제덴 장신구: 쿨이 길긴 한데 사용효과가 쌔긴 해요.
5. 그 외 장비
이건 저도 확신은 안듭니다만 버려야할 템이 있습니다.
군단 내내 잘 써온 살게무덤 떡벼림 티어 2셋 입니다.
지금 격냥 구조상 조사를 두번 당기는 게 너무 요원한 일이라 무옵이나 다를 것 없게 느껴집니다.
안토 티어 4셋만 쓸 수 있을 때까지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쓸만한 건 판데온 장신구정도겠네요.
6. 딜 하는 법
저번 공략 비슷하게 개념잡고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중요 페시브-
(1) [정밀사격] : 신비한 사격이 자원 소모기가 되면서 사실상 "계륵"화 되었는데 그걸 보완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조준사격을 쓴 뒤, 신비한 사격에 불이 들어오는데 그 때 신비한 사격 딜이 두배로 쌔집니다.(캐릭터 양 옆으로 파란색 괄호가 생기는 걸로 확인가능합니다)
즉, 불이 들어오지 않은 신비한 사격은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는 운빨로 불이 한번 들어올 때도 있고 따블로 들어올 때가 있는데 화면 보고 적당히 쓰면 됩니다.
※일제사격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 일제사격은 광칠 때 적제 적소에 써야하기에 불이 안들어왔을 때도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2) [교묘한 사격] : 일제사격 외에 특별한 광역기가 없는 격냥을 위해 조준사격을 광역화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일제사격으로 3마리 이상의 대상에 피해를 주면 조준사격이 광역딜기로 바뀝니다.
-실전-
딜 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이번 컨셉은 쿨타임 있는 스킬은 쿨타임마다, 쿨타임 없는 스킬은 불 들어올 때 써라! 입니다.
우선 대표적인 쿨타임 스킬은 [속사]와 [조준사격] 입니다.
둘 다 중요 공격기이고요.
조준사격은 딜하고 싶을 때 당기시면 되는데 속사는 약간 상황을 보셔야 합니다.
속사가 사냥꾼의 자원인 집중을 채워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자원이 Full일 때 속사는 좀 아끼셔도 됩니다.
그리고 불 들어오는 스킬은 [신비한사격]/[일제사격]입니다.
이 스킬은 조준사격 사용후 무조건 불이 들어옵니다. 위에 말했듯 불둘어왔을 때 쓰면 데미지가 두배입니다.
불이 안들어 왔을 때 쓰면 집중 자원이 낭비되었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 외에 불 들어오는 스킬은 특성에 따라서 좀 바뀌긴 하지만 그건 특성 찍으면서 유동적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죠.
위에 설명드린 것만 염두에 두시면 렙업격냥 딜킹이 되셨습니다.
일반적인 사이클로 안내드리자면 아래와 같겠네요.
[저승까마귀]-[조준사격]-[신비한사격]×1or2-
-[조준사격]-[신비한사격]×1or2-[속사]-
-[고정사격]-[고정사격]-[고정사격]...
조준사격 쿨타임 돌아오면 반복 쯤 되겠네요.
보통은 저승까마귀 지속시간 안에 몹이 죽을 겁니다.
그럼 다음 사냥감을 찾는 거죠.
몰이사냥을 할 때는 저기 첫 조준사격 전에 [일제사격]을 쓰시고 신비한사격이라 적힌 걸 다 [일제사격]으로 쓰시면 될 겁니다.
그럼 군단에서 하시고 싶으셨던 것 확팩 전에 다 하시길 바라며 글을 줄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격아 야수는 이제 팻 특성이 정해져 있고 야성 특성을 지닌 팻은 블러드를 갖고 있습니다. 야성팻 아무거나 데리고 다니면 블러드를 쓸 수 있습니다.
정보 댓글 감사합니다. 아무생각없이 황천가오리만 쓰고 있었네요 ㅎㅎ
살게 2셋 발동은 잘 됩니다. 인게임 설명은 연속으로 2번 조사라고 되어있지만, 실제 매커니즘은 전설장갑인 마크2와 동일하게 매 2회째 조사마다 버프가 발동합니다. 그러니까 조사 쓰고, 아무스킬이나 날리더라도 그 다음 조준사격 시전하면 버프 6초가 걸립니다. 현재 딜 사이클인 조사(1stack)-속사-신사1~2-조사(2stack)-신사1~2 로 쓸 경우 조사(2stack)에 살게2셋 버프가 걸립니다. 살게2셋을 안쓰는 이유는 매우 단순합니다. 하나는 2차스탯 하향으로 템렙 높은 게 무조건 더 좋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유물특(조사 치명타율/치명타 피해/정조준 치명타피해) 잠김으로 2셋옵이 딜량 증가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아서 입니다.
아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