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격아에서 사용할만한 전설은?
공격적인 셋팅 : 티엘카/세푸즈/
수비적인 셋팅 : 직업반지+머리OR어깨
- 격아 레벨업에 가장 도움이 되는 전설은 무엇인가?
베스트는 아그라마르 신발/세푸즈/다리
특성
- 수호자의 손길은 필수 특성인가?
수호자의 손길은 좋은 특성이긴 하지만, 사실 사용전과 후에 큰 차이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2초 정도 생기는 쿨감은 크지 않기에, 불굴의 정신력도 쓸만하다.
*개인 의견
사실 좀 고민해볼만 특성 둘임. 글로벌 쐐기에선 급박한 상황에서 2초 차이의 힐이 아쉽게 느껴질때도 있을 뿐더러, 힐 지원을 해주는 것이 도움 될 때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쐐기 기본 디폴트는 수손으로 놓고, 힐이 아닌 댐감기가 더 자주 필요한 상황이면 불굴로 변경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소격아에선 과거 마뎀이 아픈 경우도 있고)
반면 레이드에선 탱커 본인이 2초 차이의 문제로 힐이 궁할 일도 별로 없는 편이고, 수손으로 힐 지원할 상황도많이 나오지 않기에 불굴이 디폴트로 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 보루가 좋아보이는데, 쓸만함?
광역탱킹 상황이면 쓸만함. 나름 생존에도 도움은 되고, 추가 딜량도 올릴수 있고. 다만 이게 좋아 보이면 방패 막기를 잘못 해석한 거임.
방패 막기 찬스를 늘려주는게 아니라, 방패로 막았을때 댐감 양을 늘려주는거.
- 신방과 축망. 뭐가 좋을까?
신방이 대부분 공격적 방어적 상황에서 축망보다 나음. 다만 정말로 밀리 공격을 줄여야 한다면, 축망이 최선의 선택임.
- 고위 천사는 이제 쓰레기인가?
정수는 단일 탱킹에서 마수는 광역 탱킹에서 최고지. 쓴다면 빠른 킬을 위한 딜링을 위해 쓰는 걸로 응격 다음에 사용하는것이 좋음.
* 개인 의견
아무래도 100랩 특성은 의견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정수는 힐을 그만큼 많이 사용할 수 있어 버텨야 하는 상황에선 최고임에 이견이 없죠.
마수는 광역에서 좋다. 확실히 두마리만 있어도 6% 공증과 댐감입니다. 다만 투타겟에서도 6%는 확실히 조금 아쉬운 수치입니다.
좋다면 좋고, 나쁘다면 나쁘다 인데.. .
잠시 고천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고천 사용시 특화 증가 효과로 5%에 가까운 댐감이 늘어납니다. 그에 따른 딜량 증가도 물론이거니와 유연 증가까지 합하면, 실질적으로 6% 이상의 댐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제 보기로 실험해보니 유연으로만 감소하는 수치도 6% 증가하네요)
즉, 고천과 비교하면 마수의 메리트는 확실히 떨어집니다.
무리 경화 주간에 쫄 무리를 신경써야 해서 마수를 택해 두자리수 이상의 공증과 댐감을 달고 사는게 아니라면, 고천이 좀 더 매력적인건 사실입니다.
(비록 시간 제한은 있다고 해도, 단일에서도 동일한 성능을 낼 수 있고)
그래도 마수의 장점을 본다면 그래도, 끊기지 않는 댐증 댐감 효과, 그리고 정패를 고천보다 킵하기 좋아서 필요한 순간에 더 강한 댐감을 가져 올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패 2회 사용시 9초 + 여러마리에서 얻는 댐감효과를 따지면, 광역 탱킹에서의 댐감 효과는 상상 이상이긴 합니다.
다만 다 잡고 남은 몹이 강하거나, 네임드 에선 힘이 빠지니...
...사실 전사 특성처럼 아군이 가까이있을때도 좀 강화효과를 받게 해주고, 대신 상한선을 만들어 주면 좋겠습니다만.. ㅋㅋ
조금 잡설이 길었네요.
요약하자면, 단일 탱킹 생존에 있어선 정수를 추천
쫄무리 진행에서 고려할 것이 많다면, 마수를
쫄/보스 다 놓치기 싫고 좀 더 공격적인 포지션을 취하고 싶다면 고천이 되겠습니다.
* 30특성이 고민
특성 이야기 나온김에 30 특성에 대한 고민입니다.
사실 쉽긴합니다.
딜량 상승으로 이어지는 최초의 응징자. 방패 보막도 사라졌기에 현재는 순수 딜용입니다.(추후 아제라이트 능력 획득시는 달라짐)
생존에선 그럼 성심과 빛수의 대결입니다.
사실 이전 유물 무기에 붙은 심판 사용시 정패 효과 증가 등이 사라져 전 빛수의 우위를 생각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성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빛수와 성심의 단순 정패 시간 유지 비교는 분명 빛수의 우위였습니다만 아마도 빛수를 쿨마다 끌어쓰는건 아니라 생각해볼 여지는 있죠.
심판 2회를 통해 딜량 증가 및 원거리 어글 획득. 여기에 언제든 지를 수 있는 심판이기에 정패 쿨감에서 자유로운 성심
반면 필요한 상황에 정패를 최대한 끌어 올 수 있으며, 고천+ 빛수 정패 난타등으로 광역 딜링이 가능한 빛수 등. 선택의 자유인듯 합니다.
- 현재 가장 핫한 디마의 아이기스. 왜 인가?
베타 테스트 기준으로 강한 대미지와 감속 효과는 쐐기에서 너무 좋음. 우리가 예측하기에 이건 너무 좋은데, 아마도 너프 될듯?
(이게 된지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도움 많이됬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