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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5% 드랍이면 뭐 회생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이네 굳건한 경쟁자가 떡하니 버티고 있는데 대체 뭔 배짱으로 그따구로 낸건지 당최 이해가 불가능함 막 퍼주고 개념 운영해도 이길까 말까할 판에 자충수를 있는대로 두고 앉았으니...
카드 장터 수수료로 돈 빨아먹을려고 인게임 재화 안만들고 과금체계 창렬로 만들더니 쌤통이다 진짜 세상에 게임 한판하는데 하스나 궨트처럼 10분 내외로 끝나는것도 아니고 몇십분동안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보상도 없는거 보고 기겁함.
밸브 이새끼들은 이제 걍 하프라이프 3니 뭐니 그딴 농담도 해주면 안됨 이제와서 개발사는 무슨 지1랄 똥싸는 소리지
카드를 무조건 현금결제로만 구입하게 만든 생각은 대체 어떤 돈독말기환자한테서 나온건지 벨브는 해명해야 될 판국, 거기다 카드게임도 사실상 포화상태 진입한 상황에 전혀 매리트 없는 작품은 망할만 하지.
벨브에서 게이브 앞에서 절대 언급하지 말아야 할 단어에 숫자 2 에 이어서 아티펙트 추가될 듯
원자로개구리
입문에 들어가는 돈이 왕창 깨져서 장벽이 높고 시간과 게임 방식이 상대적으로 까다로움.
벨브에서 게이브 앞에서 절대 언급하지 말아야 할 단어에 숫자 2 에 이어서 아티펙트 추가될 듯
3임
완전 똥망했네
97.5% 드랍이면 뭐 회생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이네 굳건한 경쟁자가 떡하니 버티고 있는데 대체 뭔 배짱으로 그따구로 낸건지 당최 이해가 불가능함 막 퍼주고 개념 운영해도 이길까 말까할 판에 자충수를 있는대로 두고 앉았으니...
매더개 아레나도 이 꼬라지 날까봐 걱정되네... 제발 지들 IP빨 믿고 개짓거리 좀 안 했으면
상호 교환턴제다 보니 게임템포가 다른 온라인 TCG/CCG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굼뜹니다. 후딱후딱 하는 사람인데도 이러는데, 매번 장고하는 사람만나면 정말 속터질 수준, 그래도 그런 상황에 적응해서 하는 사람에겐 타게임대비 보상체계가 빈약하고 (레벨당 카드 몇장 주거나 빡빡한 건틀렛 보상) 이런 문제로 죄다 가진 카드 처분하고 빠져나가니 카드값도 똥값되서 카드파밍후 팔아서 덱만든다는 오프라인TCG 지향적인 생태계조차 안굴러가지면서 망했죠 그냥.. 레딧에서도 도타오토체스가 더 플레이어수 많다고 놀림받음
아이고....ㅠㅠ
뭐 어쩌겠어 무료로 풀어야지
카드를 무조건 현금결제로만 구입하게 만든 생각은 대체 어떤 돈독말기환자한테서 나온건지 벨브는 해명해야 될 판국, 거기다 카드게임도 사실상 포화상태 진입한 상황에 전혀 매리트 없는 작품은 망할만 하지.
내가 예전에 이걸로 뭐라하니까 쉴드충들이 존나 물고늘어지던데 ㅋㅋㅋㅋㅋㅋㅋ
카드 장터 수수료로 돈 빨아먹을려고 인게임 재화 안만들고 과금체계 창렬로 만들더니 쌤통이다 진짜 세상에 게임 한판하는데 하스나 궨트처럼 10분 내외로 끝나는것도 아니고 몇십분동안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보상도 없는거 보고 기겁함.
오프라인 TCG생태계(게임플레이는 순수자기만족, 카드컬렉팅 및 트레이딩은 현돈으로)를 온라인에 구현할 의도였다는건 대충 알겠는데 그럴꺼면 게임 무료로 풀고 무료팩 왕창주는대신 현질로 깐 카드만 장터에 올릴수있게 만들던가 뭔 카드시세 드립치면서 20달러내고 강제로 사게한다음 20달러어치팩을 주는건지ㅋㅋㅋㅋㅋ
궨트가 진짜 인게임내 자원 막 퍼줘서 좋음
궨트좋죠. 하스는 1.5일에 한팩 깔까말까인데 궨트는 하루에 3~4통은 기본으로 까는듯
밸브 게임중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다음으로 가장 흑역사임.
카드겜은 세계관도 중요한듯.. 암만 간지나봐야 알고 있던 워크나 유희왕 처럼 쉽지가 않으니.. 얘는 과금 문제가 더 큰 것 갘지만
그냥 재미가 없음
장터 수수류 15%처먹으면서 무슨 카드시장을 온라인으로 구현하다는거야 15%가 뉘집이름이냐???????????
사실상 다른 카드 게임들도 쟁쟁한 판에 이렇게 빡빡한 가준의 게임을 굳이 붙잡을 정도로 유저들이 아티팩트를 매력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을 안한다는 이유. 처음부터 이럴거였으면 진작에 유저들에게 알린 뒤에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달라고 의견만 모았어도 이꼴까진 안갔을 듯
고민하다가 전부 유료래서 걍 하스 다시 시작함.. ㅅㅂ
하려는 의도는 알겠는 데 정작 게임을 줫같이 만들어놓음 ㅋㅋㅋㅋㅋ 뭔 메리트가 있어야 하지 멍청한 놈들아.
밸브 이새끼들은 이제 걍 하프라이프 3니 뭐니 그딴 농담도 해주면 안됨 이제와서 개발사는 무슨 지1랄 똥싸는 소리지
ㅋㅋ ㄹㅇ 이게임은 망할거 99% 확신했는데 도대체 무슨 자신감으로 그따위로 냈지
사실... 베타때 유저들이 다 이미 지적했던 부분들임.. 약간 손보기는 했지만... 결국 본질적인 건 그대로 둔 상태로 출시한거고.. 그 결과가 이거임.... 지금에 와서 무료로 전환한다고 해도.. 얼마나 회복할런지.. 유저수가 극감한 상태에서 무료로 전환한다고 해도.. 결국 얼마 안지나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게 되어 있음..
맨오브스틸
스팀으로 한창 돈독 오를때 창작마당 모드 유료화 선언 할때부터...
맨오브스틸
그나마 pc는 없는것같은데.... 얼마전에 밸브 사내 분위기라고 글을 봤는데 신작 개발 안해도 유통수수료만으로 회사가 돌아가니 공무원 분위기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아직도 쉴더들 정신 못차리고 있는 게임
그냥 게임 개발 포기하고 유통사로서의 소임을 다하는건 어떨지...
망할만한 운영
똥배짱겜 베타 때 꿀빤 사람만 이득인 겜
그나마 매직이 순항중이라 다행이야...
플랫포머만 처하니까 게임 개발하는 능력 쌉호구됨 밸브 근데 플랫포머도 지금 에픽스토어한테 말리기 시작할꺼같은데
제가 진짜 똥겜매니아 라서 잘 아는데 이런경우엔 그냥 망했고 회생불능이라 보는게 맞습니다. 진짜 말도안되는 확률로 가끔 반등 성공하는 작품들 있긴 하지만 대부분 이정도되면 걍 망해요 저 1000명대는 이겜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만 남아있다고 보면 됩니다. 제가 워해머 좋아해서 관련 게임 나오면 매번 사는데 대부분 똥겜이라 딱 저런 노선을 걷더라구요.
똥겜 매니아라길래 흠 이 사람 대체 몰까 모가 매니아야 똥겜은 똥겜이지..했는데 막줄 보고 위추드립니다..
아티팩트 말아먹고 하프라이프3 만들기를 바라지만 나오는 건 아티팩트2였다고 한다
하스는 무료 싱글 모험모드만으로 최소 30시간 이상 했으니...
인종차별 레드넥 판치는 게임을 누구 하지?
처참하네
궨트는 좀 살아있나...?
둘다 같이 망함
그나마 궨트는 아티팩트랑 다르게 게임만 하면 보상 엄청 퍼주고 밸패도 자주하는 편이라 훨씬 나은편. 아티팩트 개발진들은 뭐하고 자빠졌는지 12월 이후로 트위터 갱신도 안하고 있죠ㅋㅋ
얌전히 3이나 만들거라
도타2를 기존 팬덤빨로 성공해서 간이 배밖으로 나왔나봄
이거 실드치는 사람들 개많았는데 그분들 다 저 1469명 중에 계시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팀으로 돈버는 게임유통업 회사가 되면서 게임개발사의 정체성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지 아티팩트 말아먹어봐야 티도 안난다는게 더 큰 문제임 아무리 게임 망해도 위기의식 하나 안생길걸? 어차피 다른 회사들 게임으로 돈 잘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