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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오르피아의 문제는 프로듀서가 캐릭터게임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것에서 비롯

일시 추천 조회 2816 댓글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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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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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게 블쟈 팬이라고 해서 모든 게임을 해본 건 아니거든 스타만 해본 사람은 워크 캐릭터들 하나도 모른단 말이지 그런 관점에서는 오리지날 캐릭이 나오든 아니든 다르게 없음.
보드카! | (IP보기클릭)220.116.***.*** | 18.11.04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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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전히 뇌피셜에 캐릭터 게임으로서 기본도 안 되어 있다는것도 전혀 공감안됨
붕어 싸만코 | (IP보기클릭)222.107.***.*** | 18.11.04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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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과 도타의 성공을 보고 후발주자로 뛰어든 게임인데 당연히 처음부터 경쟁씬을 염두에 둔 AOS로 설계됐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대난투 같이 아무래도 상관없는 팬 게임을 설계하려고 했다? 글쎄
사촌간 볼빨기 | (IP보기클릭)117.55.***.*** | 18.11.04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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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사람마다 다르지
보드카! | (IP보기클릭)220.116.***.*** | 18.11.04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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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반대임. 지금 히오스에 가장 큰 장점이라는게 블자 세계관 영웅들 조정하는건데 거기에 국한되어 있으면 결국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음. 그걸 탈피하려는게 오르피아고.
nerohero | (IP보기클릭)220.70.***.*** | 18.11.04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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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게 블쟈 팬이라고 해서 모든 게임을 해본 건 아니거든 스타만 해본 사람은 워크 캐릭터들 하나도 모른단 말이지 그런 관점에서는 오리지날 캐릭이 나오든 아니든 다르게 없음.

보드카! | (IP보기클릭)220.116.***.*** | 18.11.04 20:56
보드카!

캐릭터성이라는건 원작에서의 매력을 이어오는 부분도 있지만 해당 게임내에서의 매력도 있는건데 히오스 캐릭터에서 그런 부분이 느껴지던가요? 캐릭터게임으로서의 기본도 안되어있는게 사실이죠.

Fair | (IP보기클릭)221.151.***.*** | 18.11.04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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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ir

그건 사람마다 다르지

보드카! | (IP보기클릭)220.116.***.*** | 18.11.04 21:03
보드카!

예를 들어 워크캐릭이나오면 스타만 해본사람들은 아무도 몰라도 워크팬들은 뭔지 알고 환영도 해줌, 스타 캐릭도 같은 이치 어떤 세계관이던 '기존' 세계관이면 그쪽 팬들의 환영이던 관심이던 받는단 소리임 허나 오리지날 캐릭은 '기존' 팬이 없기 때문에 이런반응이 나오는거임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상황이 전혀 다르단 얘기

deez | (IP보기클릭)121.129.***.*** | 18.11.04 21:05
Fair

해당 게임 내에서의 캐릭터 매력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는다면 히오스는 벌써 섭종했겠죠 원작에서의 매력 하나만으로 지금까지 히오스 해왔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김새우 | (IP보기클릭)39.112.***.*** | 18.11.04 21:06
보드카!

올스타전겜에서 어차피 안해본사람은 모르니 뭐가나와도 상관없다는건 좀.. 안해본 사람은 모르는 캐릭이랑 아무도 모르던 캐릭이랑은 차이가 큼 난 스타 안해봤는데 스타 그거 알타 레이너 같은거 나올필요있냐? 걍 마린 질럿 내면되지 ㅋㅋ 하는거랑 똑같은데..

제로그 | (IP보기클릭)39.112.***.*** | 18.11.04 21:10
보드카!

ㅋㅋㅋ

Rajin | (IP보기클릭)220.117.***.*** | 18.11.04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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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과 도타의 성공을 보고 후발주자로 뛰어든 게임인데 당연히 처음부터 경쟁씬을 염두에 둔 AOS로 설계됐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대난투 같이 아무래도 상관없는 팬 게임을 설계하려고 했다? 글쎄

사촌간 볼빨기 | (IP보기클릭)117.55.***.*** | 18.11.04 20:59
사촌간 볼빨기

애초에 대난투또한 팬게임으로 설계된게 아닙니다. 격투게임후발주자로서 런칭시 홍보부족을 염려해서 자사 IP캐릭을 넣은거죠. 출발점은 히오스와 같아요. 그런데 캐릭터게임으로서의 완성도가 높죠? 블리자드는 이런 부분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거에요.

Fair | (IP보기클릭)221.151.***.*** | 18.11.04 21:01
사촌간 볼빨기

대난투가 '아무래도 상관없는 팬게임' 이다? 글쎄

deez | (IP보기클릭)121.129.***.*** | 18.11.04 21:02
사촌간 볼빨기

장르마다 가지는 특수성도 전혀 고려를 안하고

사촌간 볼빨기 | (IP보기클릭)117.55.***.*** | 18.11.04 21:07
Fair

게임 ip를 가져와서 만든다는 공통점하나로 대난투와 비교하면서 이해도가 없다고 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해요

김새우 | (IP보기클릭)39.112.***.*** | 18.11.04 21:08

내가 볼땐 그 캐릭터게임에서 한계를 느끼고 케릭터팔이 게임에서 벗어나려고 독자 세계관 구축하기 시작하고 오르피아 나오고 그러는 거 같은데?

흑염룡이불타오른다 | (IP보기클릭)58.125.***.*** | 18.11.04 21:02
흑염룡이불타오른다

그리고 켈투 모델링도 우서 처럼 워크3랑 비율 똑같음. 워크3에서도 리치켈투는 히오스 처럼 길쭉길쭉함, 거기다가 켈투는 스킬이 콤보가 어쩌구 하다가 왜 갑자기 우서의 모델링을 켈투의 스킬이랑 비유하는거야? 켈투랑 우서랑 스킬은 딱히 원작의 스킬은 아니지만 원작의 이미지랑 딱히 벗어나지도 않았어

흑염룡이불타오른다 | (IP보기클릭)58.125.***.*** | 18.11.04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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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전히 뇌피셜에 캐릭터 게임으로서 기본도 안 되어 있다는것도 전혀 공감안됨

붕어 싸만코 | (IP보기클릭)222.107.***.*** | 18.11.04 21:04
붕어 싸만코

파오캐랑 비교해보면 됨. 캐릭터 게임의 기본이 부족한건 맞음.

페어리스타 | (IP보기클릭)222.112.***.*** | 18.11.05 08:53

캐릭터게임에서 뒤늦게 개별된 세계관을 구축하려했다고 보면 안될건없음 다만 그 과정에서 기존에 시공에 등장한 캐릭터들 비중이 잡졸 A 정도라서 기존팬들 불만을 샀고 무엇보다 지들이 그동안 내놓은 맵별 아나운서 수습을 못하는것같음 뭔 용둥이 벌써 초토화되고 다죽었어 까마귀군주 중심으로 써내려가려고 나머지 맵 아나운서 다 죽일것같어

제로그 | (IP보기클릭)39.112.***.*** | 18.11.04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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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반대임. 지금 히오스에 가장 큰 장점이라는게 블자 세계관 영웅들 조정하는건데 거기에 국한되어 있으면 결국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음. 그걸 탈피하려는게 오르피아고.

nerohero | (IP보기클릭)220.70.***.*** | 18.11.04 21:06
nerohero

이고 공감, 기존 팬들에게 욕을 얻어 먹더라도 지금부터라도 독자 세계관을 만들고 오리지널 캐릭을 선보여서 유저들에게 익숙해지게 만들어야지 안 그러면 나중에 네임드 다 나오고 더 이상 나올 게 없을 때 히오스는 할 수 있는 게 없어짐. 지금까지의 히오스는 결국 타게임에 국한된 게임이라 한계가 눈에 보였음

흑염룡이불타오른다 | (IP보기클릭)58.125.***.*** | 18.11.04 21:12
nerohero

~_~ 이제 탈피 시도하는 김에 리모델링 패치 차근차근 해주면 비상하리라...

희유삐유 | (IP보기클릭)59.1.***.*** | 18.11.04 21:19

ㅋㅋㅋ

후룸바 | (IP보기클릭)124.111.***.*** | 18.11.04 21:15

이 게임이 캐릭터 재해석한다고 고증 좀 안맞추는 경우가 꽤 있긴 하지만 덕헌트나 게임&워치 캐릭터로 격투하는 겜이랑 비교해서 뭐 잘못됐다라고 할만한게 있나요;

빛벼림 뉴겔 | (IP보기클릭)203.229.***.*** | 18.11.04 21:22

글쎄요 원작구현이 100%되지 않고 규모도 축소되고 하는 부분은 게임의 장르와 각 영웅마다의 개성, 밸런스적인 측면을 고려했을때에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히오스만에 재해석을 하여 영웅만의 개성이 있되 원작구현도 어느정도 되도록 해야하는거죠. 예를 들어 마이에브 같은 경우에는 원작 구현을 그대로 했으면 제라툴 MK2 였을겁니다만 재해석을 잘한 케이스죠. 아바타 오브 벤젠스가 없다고 하더라도 마이에브 같으니까요. 최근에 추가된 말가니스도 그렇구요. 상대적으로 예전에 나왔던 영운들 중 이런 부분이 부족하거나 심심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기는 합니다만 점점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되구요. 단순히 원작 그대로 해버리면 다양한 컨셉의 영웅을 추가할 기회가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더욱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예를 들어 원작 구현한다고 제이나에게 매스 텔레포트를 궁으로 넣는다면 딜러의 궁으로서는 별로잖아요? 메카니즘도 전혀 관련이 없고) 그리고 오르피아가 빵터졌다 문제이다 라고 표현할건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이펙트나 모델링 부분에서는 이런 것도 가능하구나 하고 긍정적으로 평가할 부분이 많은 것 같네요. 불만이 없는건 아닌데 무슨 말하는것만 들으면 사람들이 오르피아에 분노해서 대규모로 히오스를 접거나 하는 줄 알겠네요.

프랑데아미즈 | (IP보기클릭)211.224.***.*** | 18.11.04 21:26

모토는 캐주얼하게 가자인데 이것저것 점점 만들다보니 복잡해지는 히오스긴함. 쉴드 아닌 쉴드를 치자면 개발진들 일하는 것도 히오스 한부서서만 움직이는게 아니라서 그런거일수도있을듯. 초창기에 밸런스 패치 조차도 자기들 고집대로 와우 패치주기처럼 묵혀놨다가 하다가 사람들이 AOS장르 모르냐고 엄청 욕하니깐 자기들도 이건 안되겠구나하고 뒤늦게 그나마 그때부터 핫픽스 밸런스 패치 많이하기도 했죠 사무로 이딴거 날뛰어도 2주후에 패치하고 그랬으니깐...

xariby | (IP보기클릭)124.60.***.*** | 18.11.04 21:34

애초에 도타2가 기존 워크 영웅들 스킬셋을 거의 그대로 가져간 게 많아서 그걸 워크 판타지대로 살리려고 하면 도타2랑 완전히 겹칠수밖에 없음. 나름 차별화한다고 막타 없애고 캐주얼한 방식으로 가서 그나마 이정도 파이라도 확보한거임

루리웹-2354119875 | (IP보기클릭)114.204.***.*** | 18.11.04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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