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레딧] 블리즈컨 자선 만찬에서 알게된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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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높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가 제일 낮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보다 큰 영향을 가진다는 제 생각' 원문 가서 좀 읽어봤는데 매칭할 때 mmr이 높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팀이 짜여지고 왜냐하면 더 게임영향에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온다라는 오피셜인데 저는 이게 히오스의 매칭사이언스(연승하면 ㅄ들이 팀원이 되는 법칙)가 심증이 아니라 사실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내용같네요
네 저도 그 부분 때문이 그런건데... 그말은 곧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해야한다는 뜻도 됩니다 노답 팀원들 데리고 캐리 안하면 이길수 없다는 느낌을 받은게 그저 느낌 탓이 아니라 시스템이 그렇게 요구했다는 것이니까요
'제일 높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가 제일 낮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보다 큰 영향을 가진다는 제 생각' 원문 가서 좀 읽어봤는데 매칭할 때 mmr이 높은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팀이 짜여지고 왜냐하면 더 게임영향에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온다라는 오피셜인데 저는 이게 히오스의 매칭사이언스(연승하면 ㅄ들이 팀원이 되는 법칙)가 심증이 아니라 사실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내용같네요
수학적인 내용도 있고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다른분들도 보시고 제 해석이 틀렸으면 알려주세요
저는 다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결론을 보니까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평균 실력은 비슷하지만 평범한 2명의 유저보다 잘하는 선수 1명과 못하는 선수 1명이 팀을 이루는것이 승률이 더 높아서 잘하는 선수가 경기 결과에 더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가 MMR 원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있는게 아니라서 저 부분을 번역하는게 제일 까다로웠어요..
라파엘01
네 저도 그 부분 때문이 그런건데... 그말은 곧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가 '캐리'해야한다는 뜻도 됩니다 노답 팀원들 데리고 캐리 안하면 이길수 없다는 느낌을 받은게 그저 느낌 탓이 아니라 시스템이 그렇게 요구했다는 것이니까요
예를 들면 A의 MMR이 120이고 팀원인 B의 MMR이 80이라면 A가 평소대로 하더라도 자연스럽게 캐리가 가능해서 평균 100인 두명을 상대로 이길 확률이 높다는 뜻인데요... 근데 문제는 히오스의 매치메이킹 알고리듬이 이점을 고려해서 단순한 평균치가 아니라 실력이 높은 유저의 MMR에 더 무게를 준다면 (예를 들면 MMR 평균이 110에 가까운 팀과 매칭을 해주듯이) 결과가 달라지는데 실제로 이렇게 상대를 정해주는지는 원문에 나와있지 않은것 같네요. 일단 저는 "They seemed to confirm my findings that the player with the highest MMR has more impact than the lowest MMR" 부분을 그대로 직역해 보았습니다.
네 개발자가 이게 맞다고 확인해줬을 뿐이지 이렇게 한다고 말한건 아니긴하죠 다만 만약 블쟈가 그런식으로 매칭을 한다면 왜 그럴 필요가 있냐에 대한 설명이 되겠네요
정확한 숫자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히오스 개발팀의 규모는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ㄹㅇ?
블리즈컨때 개발팀의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실제로 꽤 큰것 같네요. ㅎㅎ
사람은 많은데 그 중에 다른팀의 일을 같이하는 투잡팀원이 제법 포함되어 있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