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은 1 집행자 4 e슬로우 7 w퀘 or e퀘 궁은 무족권 r2 13 q기보 or 독기 16 e덥썩 20 패시브
1 4 특은 고정인거 같고 7이 좀 갈리는데 상대 조합이랑 피지컬 + 약간의 운이 받춰줘야 스택을 쌓을수 있음 e퀘는 덥썩퀘를 쌓기 힘들거같을때 차선책
궁은 4특에 e슬로우랑 연계가 그나마 되는 r2가 훨씬좋고 13은 어지간하면 기보가 좋은거 같은데 도트딜 있는애들이나 평딜 위주일때는 어쩔수없이 독기
16은 e덥썩으로 가는게 4특이랑 7특 시너지로 원거리 포킹하다가 각보이면 물몸딜러들 순삭각 낼수도 있고
erq1w 해서 콤보연계도 할수있어서 얘도 거의 반고정인듯
20도 거의 반고정
일단 팀리좀 돌려본결과 필밴급은 아닌듯
그 세계관 딜러(특히 트레) 한테 너무 약하고 q선딜이 생각보다 잘끊김
사거리도 짧고 체력 너프당하고 나와서 즉발 타겟팅 cc기 있는 애들이 작정하고 물자고 콜하면 순삭됨
그리고 은근히 티리엘이 까다로웠는데 킬각 보고 q점멸쓰고 덥썩! 하러 들어갔는데 선딜때문에
오르피아가 점멸 타는거를 티리엘이 보고 막을수가 있어서 역으로 털릴수있음
운용법은 q로 대충 각재다가 e로 포킹+슬로우 묻히고 q로 점멸타서 덥썩으로 마무리
궁나오면 e로 슬로우 50퍼 확정일때 r쓰면 거의 확정적으로 연계가능 후에 q점멸 타고들어가서 덥썩!
테섭에선 확실히 사기였던거 같은데 본섭에선 그렇게 사기까지는 모르겠음
지금이야 초창기니까 대응법을 잘 몰라서 사람들이 어버버 거리다가 많이 썰리는데
제이나 같은 폭딜형 메이지라 이정도 딜은 뭐 괜찮은거같음 제이나도 16찍고 풀콤맥이면 이정도 딜은 나옴
제이나랑 다른점이라면 스킬쿨을 돌릴 방법이 q맞추는거 제외하곤 없어서 q가 빗나가면 현자타임이 좀김
ew면 라클 순삭이긴한데 쿨이 짧은편이 아니라 한타각 잘 보고 써야됨
그리고 16전까진 캠 먹는속도 매우 느림 솔투사는 거의 불가능 우두먹을때도 각 잘봐야함
특히 영전같은 맵에선 한조나 발라같이 멸자딜 해줄수 있는애가 꼭필요함 마찬가지로 공성도 매우느린편
제이나 상위호환이란 소리도 나오던데 제이나랑은 역할이 좀 다른듯
오르피아는 제이나보다 조금더 한타쪽으로 치우친 폭딜 메이지 대신 공성이 약함 이정도?
그나마 제이나는 4특에 냉갑찍으면 트레나 겐지같은애들 역으로 보내버리거나 적어도 쫓아버릴수있는데
오르피아는 진짜 겐트가 어지간히 못하지 않는이상 물리면 걍 농락당하다 죽는방법밖에 없음
팀리하면서 왕관 달면 선픽일땐 오르피아 가져오고 후픽일때 오르피아 풀어놓고 뺏기면 트레로 카운터치는데
아군커버 없으면 오르피아 혼자서 트레 절대로 못잡음
그냥 적당히 나온거 같음 여기서 버프도 하지말고 너프도 안하는게 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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덥썩이가 나와서 난리치는 그 첫번째 궁극기가 특정 영웅이나 궁극기 카운터로 나름? 괜찮은거같아요 물론 잡아다가운데 끌기가 더 좋기야 하겠지만. . 번숨디아할때 불토하고있는데 거기 오르피아궁떨어지니까 좀 까다롭더라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