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글로벌에서 케리건 리워크에 대해서 개발자와 한 인터뷰에서 공개된 리워크 내용입니다. 케리건 리워크 소개 영상에서 나오지 않은 내용도 있고 조금 다른 부분도 있을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출처 링크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영문 인터뷰 내용을 읽으실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들
- 새로운 원시 손아귀 (E): 피해량 114 -> 25 감소, 원시 손아귀를 사용한 2.5초 후, 케리건은 주위의 적들에게 180의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울트라리스크 소환 (R2): 울트라 리스크의 공격 범위가 1.5 -> 2 증가, 사용하면 지정한 방향으로 울트라리스크가 소환되면서 적 영웅에게 충돌할때까지 돌진합니다. 250의 피해를 추고 충돌한 첫 영웅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삭제된 특성들
- 독살 (4 레벨 특성)
- 여왕의 질주 (13 레벨 특성)
- 정수에는 정수 (16 레벨 특성)
- 과출력 (16 레벨 특성)
7 레벨 특성
- 무한한 분노 (Q): 적 영웅에게 강습을 사용하면 강습이 바로 한번 더 충전됩니다. 한 영웅에게 10초에 한번 씩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 칼날의 여왕 (E): 원시 손아귀의 잡아당김이나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강습의 재사용 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13 레벨 특성
- 번데기 (사용 효과): 케리건이 5초 동안 550의 체력을 가진 번데기에 들어갑니다. 케리건은 번데기에 있는 동안 초당 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기술이나 특성 설명할때 수치는 거의 다 1렙 아니면 0렙 기준입니다.
울트라를 빼고 오렌지 궁극기를 추가해야지. 원시모드 라던가
히오스는 모든 데미지나 힐량 등이, 1렙 수치에서 렙 업마다 %로 늘어남.. 그래서 1렙 수치가 표시됨. 저 기술 성장치가 4%면 13렙이면 900정도 되겠죠.
케리건이 오래 생존한다고 한타 뒤짚어 업는 캐릭이 아니라니 ㄹㅇ 케알못 오지네. 케리건이 여태 몸이 약해서 잘 버티질 못 하는 게 문제지 레벨 좀만 앞서서 들어가도 잘 안 녹으면 ㄹㅇ 여포새기나 다름이 없는데. 실제로 예전 특성 리워크때 체력 조금 올려줬다가 케리건이 막 들어와서 깡패짓하는데도 잘 죽지도 않아서 승률 미쳐날뛰던 때도 있었고 애초에 광역풀링+ 광역스턴기를 일반 스킬로 가진 영웅인데 한타에서 오래 살아남으면 당연히 한타가 터지지.
들어가서 죽이고 나올 수 있겠다 싶으면 다른거쓰고 들어가긴 해야겠는데 들어가면 디질거같을땐 번데기 쓰고 하면되지 줘도 불만이여
고치가말이 550이지 저거1렙기준일텐데 13렙이면 9백정도는 될거고 아무리못해도 2초는쓸거고 정말급할때 2초피회복겸 반무적은 엄청난데
13레벨 특성인데 1랩기준이라고?
루리웹-5968684160
기술이나 특성 설명할때 수치는 거의 다 1렙 아니면 0렙 기준입니다.
루리웹-5968684160
히오스는 모든 데미지나 힐량 등이, 1렙 수치에서 렙 업마다 %로 늘어남.. 그래서 1렙 수치가 표시됨. 저 기술 성장치가 4%면 13렙이면 900정도 되겠죠.
근데 고치라서 캐스팅 시간이 있을 법 한데...
얼방 바리에이션인거같은데 얼방처럼 짠하고 바로 들어갈것같음... 설명에 캐스팅 얘기도 없고
개인용벙커
1인벙커
울트라를 빼고 오렌지 궁극기를 추가해야지. 원시모드 라던가
20특성으로 마인처럼 하나만 주지 ㅋㅋ
발동하면 맵상의 레이너가 가버릴 거 같은 궁극기
난 울트라 좋아함 ㅎㅎ 밴쉬처럼 암살자 물고 있으면 딜 못 넣거든
딴건 모르겠고 이제 다이브해도 싑게 죽진 않겠네
독살이랑 정수에는 정수로 암살자 지원가 땄는데 둘다 삭제네..
울트라 컨트롤하는 맛이있었는데 그걸 없애네 ㅠ
뭔 소리지 마이크로 컨트롤 된다고 영상에 나오는데
영상 안보고 글 만읽었어요 그럼 좋네야
컨트롤이안되는게아니라 원래특성에 소환하면 그자리서 움직여서 싸우는데 바뀐특성은 소환되고 상대영웅 하나에게 돌진해서 스턴먹이는거 추가임 이게 처음만 그런거라느낄수있는데 20렙궁강 토라스되면 되살아날때마다 상대영웅 돌진스턴먹인다 생각해보셈...
스턴먹이는게 캐리건이 시전하는 방식이라 토라스크로 부활할땐 지금하고같을걸요 울트라한테 돌진스킬이 생긴게 아니라 소환방식이 스턴거는걸로 바뀐거라
드디어 구시대의 유산들이 삭제되는군.
번데기고 나발이고 13특에 이중타격이 있는데 저걸 어캐씀? 아니 애초에 적진에서 오래 살아남아 휘젓는 캐릭이 아니라 한번 광역 시시폭딜 쑤셔넣고 한타 캐리하는 캐릭인데 번데기가 300이든 900이든 잘도 쓰겠다
얼방은 무조건 사기아닌가? 들어가서 생존용으로 쓰더라도
얼방이 좋은건 맞지만 케리건 플레이 스타일에는 필요없음 어차피 오래 생존한다고 한타를 뒤집어 엎는 캐릭이 아니라서
루리웹-8893263060
들어가서 죽이고 나올 수 있겠다 싶으면 다른거쓰고 들어가긴 해야겠는데 들어가면 디질거같을땐 번데기 쓰고 하면되지 줘도 불만이여
캐리건처럼 들어가면 뒤없는 영웅한테 생존기가 얼마나 좋은건데. 너님 말마따면 프로들도 근접암살자 쓸떄 다 공격적인 특성만 찍어야 하는데 현실은 조합에 따라서 막기나 기보같은 공격적인 특성보다 방어적인 특성을 우선시 찍는경우도 흔하구만
루리웹-8893263060
케리건이 오래 생존한다고 한타 뒤짚어 업는 캐릭이 아니라니 ㄹㅇ 케알못 오지네. 케리건이 여태 몸이 약해서 잘 버티질 못 하는 게 문제지 레벨 좀만 앞서서 들어가도 잘 안 녹으면 ㄹㅇ 여포새기나 다름이 없는데. 실제로 예전 특성 리워크때 체력 조금 올려줬다가 케리건이 막 들어와서 깡패짓하는데도 잘 죽지도 않아서 승률 미쳐날뛰던 때도 있었고 애초에 광역풀링+ 광역스턴기를 일반 스킬로 가진 영웅인데 한타에서 오래 살아남으면 당연히 한타가 터지지.
전 절단만 찍는데요. ㅎㅎ
독살이랑 정수삭제는 좀 ... 이건 나오는거 봐야겟네
다 원래 안 쓰는 특이에요. 같은 구간에 다른 좋은게 있어서 특히 독살은 너무 데미지가 낮고 지원가 없어야되는데 비해서 캠과 라인정리에 너무 약해짐
범위평타가 보호막도 잘 챙겨줘서 꿀특임
저는 둘다 쓰던 특성인데,,, 그거 두개빼면 딜넣어도 잘 안죽지 않나요? 그냥 스턴 넣어주는 지원가 수준으로 떨어질거 같은데
혼폭은 아직인가
7렙 q 저거 야스오네요 ㅋㅋ
왜 전기지지미 궁은 개쓰레기인데 안건드리는거임 ??? 10렙-원시케리건 20렙특-젤나가케리건 주인공인 캐릭터라서 이런식으로 하려면 얼마든지 무궁무진한데 ; 뭔 여왕이 울트라 날리고 앉아있어 ㅠㅠ
해 달
이펙트만 바꿔봤자 성능 구리면 안쓰는건 매한가지고요 이겜은 대전 게임이라고요 그냥 외형만 좋다고 쓰이는게 아니라 성능이 좋아야 쓰이는거지요 가로쉬도 처음 나왔을때 산악거인에 모션후져서 가루가 되도록 까였지만 몇번 버프 거쳐서 Q가 재설계까지 됬어도 스킬셋이 워낙에 좋아서 결국 대회 영리에서 탑티어급 전사됬죠? 외형과 이펙트는 MOBA장르에선 2순위고 1순위는 무조건 성능이에요
7레벨이면 여세자린데 ㄷㄷ
여세도 좋긴한데 취향 차이일듯...q로 한 영웅씩 건너뛰어 뒷라인 노릴려면 1번특 Q로 물어서 풀콤보 넣고 빠르게 돌린 q로 마무리하려면 2번측 기존처럼 하려면 여세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