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 각 캐릭터별 PVP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지난 모험 명성 업데이트는 대규모 전투에서 한 순간의 실수가 죽음으로 이어져 전장에서 너무 허무하게 이탈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진행된 사항이나, 소규모 전투에서는 모험 명성의 차이가 큰 모험가를 상대하기가 어려워졌다는 여러 모험가님의 피드백을 받아 다음과 같이 모든 캐릭터의 PVP 시 피해량을 증가시켜 보다 치열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험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아르샤 서버에서는 본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전 국가 동시 적용됩니다.
- 워리어 : 약 5.3~7.5% 증가
- 레인저 : 약 6.4~8.6% 증가
- 소서러 : 약 6.2~7.3% 증가
- 자이언트 : 약 9.8~13.4% 증가
- 금수랑 : 약 4.6~6% 증가
- 발키리 : 약 5.7~6.6% 증가
- 무사 : 약 6.8~8.7% 증가
- 매화 : 약 7.1~8.6% 증가
- 위치 : 약 7.4~10% 증가
- 위자드 : 약 6.7~9.6% 증가
- 쿠노이치 : 약 6~7.3% 증가
- 닌자 : 약 7.8~11% 증가
- 다크나이트 : 약 5.1~8.2% 증가
- 격투가 : 약 8.3~12.7% 증가
- 미스틱 : 약 4.2~5.3% 증가
- 란 : 약 5.2~6.5% 증가
● PvP 시 상태 이상 효과(액션 제한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잡기라는 특수한 상태 이상 기술을 가진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간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잡기 기술이 있는 캐릭터는 상대의 가드, 슈퍼아머 등의 특수 판정을 무시하고 캐릭터를 잡기 후 유리하게 전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그렇지 못한 캐릭터는 가드나 슈퍼아머를 뚫지 못하면 상대를 제압하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는 기절, 경직, 넉백 효과가 '동일한 효과 A'로 바운드, 넉다운, 띄우기 효과가 '동일한 효과 B'로 설정되어 있었으며 잡기는 '동일한 효과C'로 무적을 제외한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이 방식은 기술 특성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기 위함이었으나, 캐릭터마다 보유한 상태 이상 기술이 다르다 보니 결과적으로 특정 캐릭터가 유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을 조정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율하려 합니다. 잡기와 같은 특정 상태 이상 효과를 주력으로 사용하던 일부 캐릭터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피해량 조정이나 액션 보강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조율해 나갈 예정입니다. (해당 조정은 현재 진행 중인 대회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아르샤의 창 대회 이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상태 이상 효과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효과
|
설명
|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 넉백, 기절, 잡기
|
최대 2회까지만 적용 (최대 2회 적용된 후에는 5초 뒤에 초기화)
|
경직
|
연속 적용 가능 (기존과 동일)
|
에어 스매쉬
|
상대가 상태 이상 효과 등으로 인해 공중에 떠 있을 때 100% 확률로 발동 (기존과 동일)
|
다운 스매쉬
|
상대가 다운된 상태일 때 30% 확률로 발동 (기존과 동일)
|
-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 잡기, 넉백, 기절 효과는 2회까지 적용되며, 두 번째 적용 후 5초 동안은 경직을 제외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초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면 1초 동안은 상태 이상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고, 1초가 지나야 두 번째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됩니다. - 면역상태가 되는 시간은 한 기술만 사용했을 때 각 횟수가 누적돼 적용되는 부분을 방지하고, 상태 이상 기술 성공 이후 다른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이 시간은 밸런스 조절을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스매쉬(다운, 에어)와 경직 효과는 적용 횟수에 제한 없이 적용됩니다. - 캐릭터가 다운된 상태에서는 기절, 경직, 넉백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며, 다운된 상태에서 적용된 상태 이상 효과는 적용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 단, 아르샤 서버는 변경 전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전 국가에 동시 적용됩니다.
- 추가적으로 캐릭터에 따라 상태 이상 효과 유지 시간이 상이한 현상에 대해 수정 중에 있으며 추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조정될 예정입니다.
● 모든 캐릭터의 망토 및 치마 형태의 의상에 더 사실적인 물리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NPC와 친밀도를 쌓은 뒤, 고백에 성공하면 해당 NPC와 연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인이 되면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특정 NPC에게 호감 표현(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모든 아이템(상한가 5천만 은화 이하)을 선물해 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각 NPC마다 흥미 아이템이 표시되며, 흥미 아이템을 건네주면 더 많은 친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 기능으로 흥미 아이템을 건네 줄 때에는 아이템 1개당 기운 5가 필요합니다.
- 해당 NPC와 친밀도가 1000 이상이 되면 고백하기가 가능해집니다.
- 고백하면 NPC는 잠시 생각을 시간을 달라며 우선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 고백 후 다음 정기 점검 시 해당 NPC로부터 수락 혹은 거절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NPC가 수락했다면 연인 관계가 되고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친밀도가 10% 감소합니다.
- 특별 칭호는 '~의 연인'이며, 기존의 칭호와 다른 색깔로 표시됩니다.
- 거절하면 아무 것도 얻지 못하고 친밀도가 5% 감소합니다.
- 고백하기는 모든 모험가 분들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연인은 고백한 모험가님 중 '선정 시점의 모험가님 친밀도/고백한 모험가 분들의 총 친밀도' 비율을 기준으로 주사위를 굴려 결정됩니다.
- 연인 관계는 칭호를 포함해 일주일만 유지됩니다. 이 기간에 연인 관계인 모험가님은 추가 고백이 불가하지만, 다른 모험가님은 해당 NPC에게 고백할 수 있습니다.
- 연인 관계에서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가장 높다면 연인 관계는 일주일이 늘어납니다. 친밀도가 낮다면 다시 위 선정 기준을 토대로 새롭게 연인이 결정됩니다.
- 연인 관계에 있던 NPC가 다른 모험가와 연인이 되면 해당 NPC로부터 이별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5명의 NPC에게 동시에 고백에 성공하면 '바람둥이'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0명의 NPC에게 동시에 고백에 성공하면 '카사노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호감 표현 및 고백이 가능한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크리오, 에일린, 발크스, 바하르, 브레고 윌리어, 레오나, 릭터, 그레이스 로렌, 엘리나 레이트, 이소벨 엔카로샤, 도미닉 에른, 산토 만지, 안노리사 리지, 루웬슬리, 오르넬라
=================================================
그 외 업데이트 사항은 출처 확인
https://clips.twitch.tv/SmokyPowerfulNuggetsArgieB8
https://clips.twitch.tv/AbnegateNimbleGnatTheTarFu
북미/유럽/대만 등에 먼저 적용이 되었으며, 공격력이 높아지면 그만큼 죽지 않기 때문에 무쌍 가능해짐.
(컨트롤 필요 진짜 없어져 버렸음. 미스틱만 조심하는 수준이 아닌 진짜로 컨트롤 없어짐)
= 완벽한 검은 리니지 화(化)
.
검사는 이렇듯 게시판 주작을 일삼으니 실제 여론보다 게임이 훨씬 못하니 새로 검사나 해볼까 하시는분은 신중하시길
연인 시스템 저거 완전 유저들끼리 벌어지는 ntr 각축전이잖아..
이거 모바일 아니라 피씨판임;
그리고 인벤에서는 비판하는 아이디중 게임아이디랑 동일한 사람이 정지먹기도 함 운영 정말 판타스틱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마 물리엔진만 기대되네
빠이여
미궁 돌진 좀 고쳐줘... 돌진 한번 쓰면 돌진만 쓰는데 미쳐버릴 것 같다...
돼ZICO
이거 모바일 아니라 피씨판임;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인 시스템 저거 완전 유저들끼리 벌어지는 ntr 각축전이잖아..
검은사막 룩딸하면서 바다 낚시하면서 즐겼는데 결정적으로 게임을 접게 만들었던 게 엉덩이 찰싹 달라 붙어서 중력을 거부하는 치마었는데.. 오오.. 이제 제대로 떨어지고 펄럭이는 건가!
ㄴ섭종ㄱ
ㅂㅅ같은 패치 ㄴ섭종ㄱ
근데 리니지도 안되는 무쌍이 검사는 되는건가 진짜 리니지보다 더하네 그럼
모바일인줄
저번주 패치로 굇수유저들만 존나 쌔져서 욕먹었는데 공격력을 올림 ㅋㅋㅋㅋㅋ ㅋㅋㅋ스킬 한방 맞아봐라! 펑
.
살아있는성인
검사는 이렇듯 게시판 주작을 일삼으니 실제 여론보다 게임이 훨씬 못하니 새로 검사나 해볼까 하시는분은 신중하시길
진짜 GM 박근혜 지능인 사람을 ㅋㅋㅋㅋㅋㅋㅋㅋ
케모노프렌즈♡
그리고 인벤에서는 비판하는 아이디중 게임아이디랑 동일한 사람이 정지먹기도 함 운영 정말 판타스틱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세상 GM이 아니구만
대체 그래픽리마스터링 언제함 그거하는대로 바로 시작해보려고하는데 한다한다 말만하고 소식이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