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4월 밸런싱 패치 및 누락된건 정리후 추가예정
※ 정령검 (각성무기) 업데이트 160114 기준으로 지속 업데이트 되는 글임을 알립니다.
★ Q : 분기를 표시
<2016>
Q1 : 정령검 업데이트 / 스킬 메커니즘 개선 / 내구도 소모 패치
160114 레인저 각성 ' 정령검 ' 업데이트
160121
● 흐름: 쇄도하는 바람 기술 설명에 바람의 윤무 이후 스페이스바로 사용 가능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령검을 들고 달리기 중 비전투 상태로 전환 시 이동 상태를 유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을 든 상태에서 장궁으로 교체할 때 전환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 후 공중사격의 타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뿌리내림 기술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호자 기술 사용 후 흐름: 하늘의 부름 사용 시 마무리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장궁을 장착한 상태에서 바람 걸음 기술로 전환 시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부짖는 바람 기술 설명에 재사용 대기시간에는 넉백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160128
● 흐름: 재창조 기술 이름이 재창조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을 단축키창에 등록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 사용 중 슈퍼아머 상태가 전방 가드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창조, 흐름: 환멸 기술 각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PvP시 흑정령의 분노 100% 기술의 공격력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장궁의 내구도가 완전히 소모된 경우 일부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의 내구도 감소 확률이 소폭 완화되었습니다.
● 정령의 정신치유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극, 초 바람 모아쏘기 기술의 이펙트가 잘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을 단축키창에 등록해서 사용할 경우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이 원래 흐름으로 연계기술이었는데 액티브스킬로 변경 레인저의 원거리특화 및 정령검의 근접전투의 괴리감때문에
보통 근접캐릭터에게 있는 ' 막기 ' 가 레인저는 없는데 재창조로 인해 스킬시전간 슈퍼아머가 아닌 전방가드스킬이 하나더 늘은셈
전반적인 정령검기술 사용시 다단히트가 많아 당시 내구도소모가 너무 심해서 항의가 너무 심해서 이를 인지하고 패치
160204
● 흐름: 광풍 기술 사용 이후 연계 기술 사용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바람 걸음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윤무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 감소, 넉백, 공속/이속 저하 감소 미적용
● 설빔 의상 착용 후 전투 자세일 때 일부 신체 부위의 표현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은자수 조련사의 옷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레인저 바람의 윤무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장 핫했던 윤무 게임특성상 반복적인 사냥으로 유지력을 주려고 윤무가 재사용중에도 패널티 상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160228
● 각성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바람의 윤무 기술 사용 후 대자연의 전율 기술이 우선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쇄도하는 바람 기술에 치명타 100%가 적용되었습니다.
● 흐름: 쇄도하는 바람 기술 타격 성공 시 5초간 이동속도 20% 감소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흐름: 쇄도하는 바람 기술 사용 중 캐릭터 충돌 시 공격이 바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10 상승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이 즉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타격)
● 흐름: 환멸 기술에 치명타 100%가 적용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공격 범위 반경이 변경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공격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 타격 성공 시 10초간 방어력 15 감소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타격수가 6타격에서 8타격으로 상향되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공격 동작의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타격수가 5타격에서 7타격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 사용 시 10초간 공격속도 10% 상승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정령의 속박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20 상승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 정령검 수련 기술의 3타격 시 적용되는 버프 효과가 적중력에서 원거리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쇄도하는 바람, 재창조, 덩굴매듭 기술 사용 시 타격당 정신력 회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령검 수련, 바람 걸음, 정령의 분노, 대자연의 전율, 재창조, 쇄도하는 바람의 기술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시 지속적인 내구도 소모에 따른 패치와 1분기의 가장 큰 버프와 애프터케어
160225
● 대자연의 전율 기술 설명이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15’로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결, 바람의 윤무 기술 사용 후 정령의 분노 기술을 사용할 때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일부 기술의 정신력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재창조, 대자연의 전율
● 달리면서 공격 시 각성 무기의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소모 역시 패치 근접전에 대한 방어가 없는걸 스킬 사용시 효과 버프로 계속 채워주고 있습니다.
160226
● 바람의 윤무 기술 사용 뒤 흐름: 바람 송곳 기술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303
● 바람모아쏘기 2레벨 이상의 기술을 배우고 흐름: 자유의 날개 기술을 배웠을 때 바람모아쏘기 차징 중 이동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시프트 + 우클릭 유지 시 모으기 가능’ 삭제
● 자유의 날개, 바람모아쏘기 기술을 2레벨 이상을 배웠을 때 바람모아쏘기 차징 중 이동 후 2, 3레벨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대자연의 전율, 흐름: 바람송곳, 정령의 속박, 흐름: 뿌리내림, 재창조, 환멸
● 정령의 분노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모으기 중 전방 가드 상태
- 변경: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상태
● 제레스 갑옷을 착용한 후 그래픽 옵션이 낮아졌을 때 외형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이 모으기 기능이 삭제 이에 따른 의견은 유저마다 차이가 있는데 차징시간동안 가드상태여서
이 가드순간도 뺏어갔다는 유저와 발동시간이 빨라져서 좋다는 유저로 나뉜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
개인적으로는 차징이 없어진게 맞는것 같다 애초에 레인저가 가드에 큰 의미를 두는 직업은 아니기때문
내구도소모가 극심한건 거의 꼬리표처럼 따라와서 개발자측에서 계속 유심히 보는지 지속적으로 개선
160310
160317
● 각성무기 장착 상태에서 구르기를 연속으로 사용했을 때 동작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얼굴 타입의 특정 표정에서 외형 표현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160331
● 활 숙련도 VI 레벨 이상 기술을 습득한 경우 장벽 부수기 I, II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시 공중 사격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환멸 기술 사용 후 연계 기술이 자연스럽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기술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바람 모아쏘기 I ~ IV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수호의 검 기술의 피해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사용 후 공중 사격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바람결 II, III 기술의 공격 중 슈퍼아머 문구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람결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몬스터에게 사용할 경우 회전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2분기에 들어서자 비각성스킬들도 많이 신경을 써주는 동향을 보임 , 바람모아쏘기는 초바모와 극바모의 선행스킬일뿐
독자적으로는 차징해서 쓰지는 않는 기술이라 사실상 의미가 없다. 수호의 검도 역시 CBT때는 레인저가 발차기와 단검과 활스킬이 조화를 이루려고하는 노력이 있었지만 패치를 거듭하면서 이런 보조적인 부분은 당연히 어지간한 유틸성이 아니고서야 써도 의미가 없는 스킬이 되어버렸다. 말은 대폭이나 동일시간 내 정령검과 특정활기술을 쓰는게 훨씬 DPS가 높다.
그리고 회폭에 의존도가 큰걸 인지한건지 귀신같은 너프!..주력스킬을 하나얻고 하나잃는 그런형식이다 아무래도 정령검의
유틸성과 딜량이 지속적으로 버프되는만큼 모티브인 활은 점차 상쇄될수밖에 없는듯..
그리고 레인저기술중에 '적을 회전시킴'이란 효과가 있는 기술이 좀 있는데 은근 고위사냥터에서 다운이나 기절같은
대표적인 cc가 먹히지않을때 이 효과가 먹히는 경우가 간혹있는데 은근히 도움이 된다.( 즉 , 접근전을 하는데 때려야겠고 때리자니 맞는상황인데 이 회전시킴으로 도망갈수있는 텀을 한번 버는셈)
Q2 : 일부스킬 개선 및 데미지 너프 / 내구도 감소 패치
160407
● 초, 극: 바람 모아쏘기 기술 사용 시 다운 스매쉬가 비정상적으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에서 활로 전환 시 각성: 카마실브의 정령검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레벨의 정령의 정신치유 기술의 정신력 회복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로 울부짖는 바람 기술 사용 시 PvP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일부 얼굴의 목 외형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키릴 의상 착용 상태에서 각성무기 장착 후 대기상태의 외형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다운스매쉬에는 특정데미지가 들어가는데(크리가 100%라고 했나..) 초바모랑 극바모에는 이게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되서
픽스된 경우
정령의 정신치유가 MP수급에 도움이되도록 상향되었는데 정작 정령검사냥이 추세인 지금에는 , 오직 활 상태이거나 일부 활스킬에만 적용되기때문에 찍어놔도 수급이 되는 경우는 갈수록 없어져서 스킬포인트에 여유가 없다면 찍을필요는 없다.
(어차피 물약은 필수)
160414
● 근거리 피격 시 방어구 및 장신구의 내구도 소모율이 보다 적게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이후 시프트+좌클릭으로 대자연의 전율이 정상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덩굴매듭 기술 사용 시 PvP에서 에어 스매쉬가 정상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0421
● 일부 아이템을 습득 시 해당 아이템에 맞는 환호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 캐릭터의 기술 적중 수치가 일괄 재조정되었습니다.
● 전 캐릭터의 기술 중 바운드 또는 잡기 기술 이후 일정 시간동안 다른 군중 제어 상태이상에 보호받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무기 착용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긴급회피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504
● 바람 모아쏘기 모으기 도중 이동 후 발사 했을 때,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라델린 의상 세트 착용 시 목걸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재창조 기술 사용 시 회복되는 정신력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장궁 상태에서 재창조 기술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 사용시 회복되는 생명력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 1타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 2타 사용 시 적중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 3타 성공 시 상대에게 출혈 피해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 4타 사용 시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I, III 레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울부짖는 바람 기술 사용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미적용)
● 울부짖는 바람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회복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미적용)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 타격 성공 시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의 정신력 회복 효과가 피격자의 정신력/투지/신성력 감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이 2타격에서 4타격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수호자 기술 사용 후 10초간 전력질주 시 이동속도가 증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극:바람 모아쏘기, 초:바람 모아쏘기 이후 W 또는 S + 우클릭 시 수호의 검이 아닌 바람걸음이 먼저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분기의 가장 큰 버프
재장초기술이 쿨타임이 35초에서 30초로 변경 몹타격시 정신력수급에 도움이 되는 스킬로 버프가 됬다(59레벨을 찍어야하는 이유) 그리고 활 상태에서 C로 각성무기를 전환해야하는데 재창조기술을 사용하면 활상태에서도 정령검으로 바꿀수있다.
무정한 칼날이 가장 항목이 많지만 스킬 자체가 모션딜레이가 커서 발동속도를 증가시켜줄지 모르겠지만 좀 상황을 보고 써야하는 스킬이다.
가장큰건 역시 울부짖는바람의 1초가드가 붙은것 쓰는 상황에 따라 도움을 받을수있다.
초바모나 극바모 사용후에 바람걸음을 사용하기이전에 수호의검을 휘두르는 커맨드때문에 유저들이 불편해했는데 이점이 개선
160512
● 정령의 속박, 흐름: 뿌리내림 기술의 공격 판정보다 잡기 후 내려 놓는 시점이 개선되었습니다.
● 라델린 의상을 착용한 상태에서 침대에 누웠을 때, 하의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키벨리우스A 의상 착용 시 얼굴의 눈 쪽 외형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160519
● 주무기 기술 중 기본 공격의 필요 기술 포인트가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레벨이 되면 자동 습득되며, 기존에 투자한 기술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 각성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단축키 창으로 단명의 질풍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눈을 깜빡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526
● 55레벨에서의 사냥 경험치 획득 효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전투 승급] 의뢰의 경험치 보상도 변경된 55레벨 기준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지형 변경으로 인해 다음 지역에서 접속을 종료한 캐릭터는 마지막 접속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안전 지역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
- 푸지야 협곡
- 와라곤 둥지
- 티티움 계곡
● 특정 커스터마이징 캐릭터가 르 블라디안 속옷, 라르 아시헨R 투구 착용 시 일부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사격, 수호의 검, 이동 사격, 약점 노리기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량이 증가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정신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기술의 모으기 속도가 단축되었습니다.
● 흐름 : 광풍 기술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무정한 칼날 기술의 타격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뷰티샵에서 적용한 대기 상태 표정이 게임 내에서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라르 아시헨 갑옷의 염색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602
● 무한의 숙련 기술의 습득 가능 레벨이 55~60레벨에서 50~55레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56~60레벨에 배울 수 있는 숙련된 사냥꾼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습득 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입 부분이 살짝 왼쪽 밑으로 내려가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의 공격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린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뿌리내림 기술을 사용할 때에 다운 어택 및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었습니다.
●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초, 극 : 바람 모아쏘기 피해량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티리 갑옷과 르 블라디안 속옷을 동시에 착용했을 때 가슴 부분이 자연스럽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시, 카린 갑옷의 망토 내구도가 손상된 상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린 갑옷의 허리 부분 주머니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609
● 캐릭터 레벨업 시 증가하는 능력치의 계산 방식이 랜덤에서 고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생명력/최대 정신력/최대 투지/최대 신성력
* 변경된 고정 증가 수치에 따라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최대 정신력/최대 투지/최대 신성력이 상승되었습니다.
● 흐름 : 뿌리내림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실비아 장궁의 염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60616
● 실비아 장궁 장착 시 비전투 상태에서 화살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160623
● 대자연의 전율 II, III 기술의 공격 속도가 대자연의 전율 I에 비해 느린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헤어 스타일 3번이 전투 자세에서도 자연스럽게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무새 의상 착용 상태에서 말 탑승 시, 치마가 허벅지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629
● 레인저 상체에 반점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 기술에 경직 효과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무새 갑옷 착용 후 말 탑승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Q3 : 적중수치 조정 및 스킬 개선
160705
● 이그니스 갑옷 착용 후 옆을 바라봤을 때, 목 부분 그래픽이 자연스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60721
● 다음 기술의 적중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흐름: 쇄도하는 바람
- 흐름: 환멸
- 울부짖는 바람
160728
● 연속 회전차기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200%를 사용한 장궁 기술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칼슈타인 의상 및 르 블라디안 속옷 착용 시, 가슴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 상태에서 기아스의 투구 착용 시, 헤어스타일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회피 폭발사격 사용 시, 정령검 전투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장궁 전투 상태로 전환했을 때, 바람 걸음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사용 불가능한 자세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 모아쏘기 기술을 커맨드 잠금 설정했을 때, 흐름: 바람 송곳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빙결될 경우, 비전투 상태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0825
● 에페리아 범선 탑승 시 무기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60901
● 바람 모아쏘기 기술 설명 중, 말 탑승 시 소모되는 정신력에 대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선회하는 바람 기술의 커맨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160929
● 재창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다음 기술 사용 시, 기술 특화가 적용되는 타수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윤무
- 바람결
● 르 블라디안 속옷과 설빔 한복 옷 착용 시, 가슴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Q4 : 바람걸음 정신력 소모량 감소
161006
● 다음 캐릭터의 대기 상태에 눈 깜빡임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인저, 자이언트, 무사, 발키리
161013
● 바람 걸음 기술의 정신력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바람결 기술 설명에 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161020
● 신규 할로윈 한정 의상을 감추기 설정하더라도 할로윈 효과가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3회 이상 연속 잡기에 성공하면, 상대방의 잡기 저항이 높아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덩굴 매듭 기술 사용 중, 간헐적으로 이펙트가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후방으로 바람 걸음 기술 사용 후 공격 대기 동작으로 돌아갈 때,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상태에서 기본 공격이 활 숙련도 피해량과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에서 설정한 기본 표정이 게임 내 대기 상태에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베른 의상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61103
● 전방 바람 걸음 기술 사용 후 공격 대기 동작으로 돌아갈 때,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기를 장착하지 않고 펄 의상만 착용한 상태에서 일반 공격 시, 무기를 드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바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엇갈리는 바람 II 기술의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61117
170209
170216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베른 투구 착용 시, 투구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설명에 기술 타격 수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기술 설명에 밀어냄 효과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근접 타격 시 상대를 밀어냄(단 플레이어에겐 미적용)
● 흐름 : 대기의 숨결 II 기술 발동 조건에 타격 성공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회전 차기 2타격 이후 → 회전 차기 2타격 성공 이후
● 우직한 칼날 바람 III ~ V 레벨 및 극 :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설명에 타격 수가 실제 타격 수와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타격 → 3타격
● 정령의 속박 기술 타격이 1회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0302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을 PvP 시 사용할 경우,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기술을 마상 전투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타격 개체 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높은 곳에서 떨어진 후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사용 시, 캐릭터의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설명만 수정되었으며 실제 적용되는 기술 효과는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수호의 검 : 전력 질주 중 몬스터를 밀어낸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회피 폭발 사격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PvP 경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70316
170330
● 모든 캐릭터의 PVP 방어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170420
170511
170525
● 마로드의 별 의상 왼쪽 어깨 부분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170601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후 말에 탑승 시, 하의 부분의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70608
● 길을 여는 바람 III, IV 기술 설명 중 재사용 대기 시간에 넉백/넉다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수호의 검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검의 내구도 감소 확률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70609
● 장착한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되었을 때, 왕관 독수리 의상의 그래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Q3 : 라밤-심화기술 추가 및 일부 스킬 정신력 소모 감소
170720
●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과 르 블라디안 속옷 착용 시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70803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Shift + 방향키 입력 시 회피 이동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퀸 하트 속옷 신발 부분 그래픽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퀸 하트 속옷과 에페리아 해상단 의상 갑옷 차용 시, 속옷의 끈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0817
● 라밤의 깨달음 – 기술 심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기술 심화는 56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무기 기술 2개를 조합하여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기술 창 하단의 기술 심화 항목에서 원하는 기술을 클릭하면 심화 기술이 습득됩니다.
- 심화 기술은 두 가지 중 한 가지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심화 기술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암스트롱의 [기술] 교본이 필요합니다.
170831
● 심화 기술을 습득 시, 특정 상황에서 초 : 바람 모아 쏘기 및 극 : 바람 모아 쏘기 기술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길 기술의 최대 타격 수가 증가되었으며, 타격 수가 증가됨에 따라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881% x 1, 최대 14타격 → 761% x 1, 최대 16타격
● 울부짖는 바람 기술 설명에 타격마다 회복되는 수치 외 기술 사용 시 회복되는 수치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0914
Q4 : 진 스킬 추가
171012
● 오드리아 모자의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1019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진 : 회피 사격,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진 : 약점 노리기
171026
● 진 : 수호의 검을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사용 시, 기술이 매끄럽게 연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회피 사격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캐릭터를 타격할 경우, 치명타 확률 100%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71102
● 주무기 기술의 내구도 소모 확률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검 전투 상태에서 구르기 시, 몬스터를 상대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후방 바람걸음, 바람결 기술을 순서대로 사용한 후 전방 바람걸음 키 입력 시, 전방 이동이 먼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길 기술의 피해량과 타격 수가 조정되었습니다.
- 761% x 1, 최대 16타격 → 815% x 4, 최대 7타격
● 울림의 화살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P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진 : 약점 노리기, 진 : 돌진 차기, 진 : 회피 사격, 진 : 단명의 질풍
* 레인저 패치내역을 연도 분기별로 정리한 글입니다.
패치동향이나 업데이트를 한번에 보시도록 기존 레인저분들이나 신규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작성된 글입니다.
<추가 예정>
1차 출처 : 검은사막 업데이트 내역
2차 출처 : http://blog.naver.com/morphine9/220757289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