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보면 케릭 특성이 딱 나오는데 6초동안 치명타 100퍼에 90초 쿨
이 좋은걸 왜 안쓰고 기습따위에 집착하는걸까요?
기습은 인파같은 애들이나 딜 딸리니 쓰라고 있는거 같은데
케릭에 맞지도 않는 각인서에 집착하고 비싼각인서 쓴다면서 불만만 하늘을 찌르고
게임 못하는 아재들이 돈처바르고 돈쓴 만큼 효율 안나온다고 불만가지는걸로 밖에 안보이는데
과연 선발대 데헌이나 고렙 데헌들이 스킬 연구를 많이 했는지가 의문이네요
무기 변경에 딜레이가 있어서 그런가 싶어 케릭 만들어보았는데 무기변경 무한이고 즉발기처럼 딱딱 바뀌고 조금만 익숙해지면 어려울 것도 없을텐데
직업각인서도 거기에 맞게 제 관점에서 개사기 각인서를 고작 기습따위를 쓴다고 저러고들 있으니 참 왜저러나 싶은데...
인벤 운영이 짜증나서 탈퇴했더니 글을 못올려서 여기에 한번 적어봅니다.
혹시 데헌유저님 계시면 왜 직업각인서를 안쓰고 특화 대신 치명을 올리시는지 설명 가능하시면 부탁드려요
제가 봤을 때 데헌은 특화 신속을 올려야 할 것 같거든요
대충 훑어보고선 아는 척, 말 막하는 거 보고 진짜 쌍욕 박을 뻔했다
90초중에 6초 크리 100%가 제 눈에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필요할때 딱 쓰면 6초동안 샷건 스킬 3개정도는 확실히 효과를 보겠네요. 아니면 각성기를 쓰거나요. 하지만 나머지 84초동안은 아무 효과를 못 보네요. 그리고 특화 효과가 핸드건-치명타피해 증가 샷건-쿨 감소 라이플-방어관통 증가입니다. 특화를 올려도 주 딜스킬인 샷건 데미지는 전혀 늘어나지 않습니다. 쿨 감소해서 그만큼 더 많이 쓸수 있지 않느냐 하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특화 올려서 쿨감 받는것보다 신속을 올려 그만큼의 쿨감을 받고 샷건 공속까지 끌어올리고 이속까지 조금이라도 빠르게 해서 생존력을 조금이라도 올리는게 좋아보입니다.
보통 쓰려면 샷건으로 몰아 넣어야하는데 생존신경쓰며 무기3종 쿨계산하며 각인쿨에 맞춰서 딱딱 샷건딜을 박기가 쉽진않을듯
90초중에 6초 크리 100%가 제 눈에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필요할때 딱 쓰면 6초동안 샷건 스킬 3개정도는 확실히 효과를 보겠네요. 아니면 각성기를 쓰거나요. 하지만 나머지 84초동안은 아무 효과를 못 보네요. 그리고 특화 효과가 핸드건-치명타피해 증가 샷건-쿨 감소 라이플-방어관통 증가입니다. 특화를 올려도 주 딜스킬인 샷건 데미지는 전혀 늘어나지 않습니다. 쿨 감소해서 그만큼 더 많이 쓸수 있지 않느냐 하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특화 올려서 쿨감 받는것보다 신속을 올려 그만큼의 쿨감을 받고 샷건 공속까지 끌어올리고 이속까지 조금이라도 빠르게 해서 생존력을 조금이라도 올리는게 좋아보입니다.
데헌 특화 (핸드건 치명데미지 증가, 샷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라이플 관통력 증가 = 데미지 증가) 스킬 트라이포트 (핸드건 치확 + 방감버프, 샷건 치뎀, 라이플 체력 40퍼 이하인 적에게 강함) 견적 딱 안나오나요? 핸드건 + 샷건으로 딜하다가 라이플 + 샷건 + 핸드건 방감버프로 마무으리 하는게 데헌 특성인거 같은데 어차피 핸드건이랑 라이플은 치확이 트라이포트에 있고 주요 딜이 샷건이라면 당연히 강화무기각인서가 필수로 샷건에 묻어야하는게 뻔히 보이는데 이걸 안쓰고 기습각인을 쓴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샷건 스킬이 쿨타임도 30초~36초 정도로 쿨들이 대부분 긴데 90초 동안 2번은 치명이 안떠도 한번은 확정적으로 뜨게된다면 당연히 기습보단 강화무기각인서가 되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치명 몰빵해봐야 20~25퍼 치확일텐데 시너지 버프를 받지 않는 이상 샷건은 치명 잘 안터질텐데 그럴바엔 강화무기 쓰고 샷건에 치뎀증가 찍어서 3번중 한번 확실하게 딜링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아무리봐도 데헌은 딜이 안나올 수 없는 트라이포트를 갖고 있는데 고작 기습따위를 비싼돈 주면서 사용한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물론 신속도 중요합니다. 특화 몰빵이라기보단 6대4나 7대3 정도가 알맞을 듯 합니다. 특신으로
그리고 84초라고 생각하시면 안되는게 주요 딜링 스킬들은 쿨이 길어요 어차피 스킬 쿨타임이 있어서 초단위로 생각하시면 안되고 공격 횟수로 생각하시는게 맞는거 같아요. 쿨이 짧은 핸드건만 사용하신다면 초단위로 생각하셔도 무방하겠지만 그게 아니고 한방 크게 넣는 케릭이라 생각하신다면 한방 넣을 때 제대로 넣어야 효율이 나옵니다.
지나가다 한마디 하자면 불만이 하늘을 찌르는건 돈쓰고 비싼각인 박았는데 효율이 안나온다고 징징거리는게 아니라 기습 원한 없는 데헌은 주레에 안데려가려고 하는 다른사람들의 인식이 점점 커지다보니 그런겁니다.유달리 데헌에게 기습 원한을 강요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선발대나 고렙들이 그걸 없애야 하는데 먼저한 사람들이 잘못된 길을 가니까 다들 그런줄 알고 기습 원한만 찾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놓고 딜이 안나온다고 징징대니 딜이 후진 데헌이라는 인식이 박혀버린 것 같습니다. 분명 선발대들이 데헌의 개성을 살린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헌 딜비교 영상같은 것만 봐도 특화가 아닌 치명을 올려버리니 효율이 안나올 수 밖에요.. 제가 볼 땐 모든 각인서 중에 강화무기각인서가 가장 좋은 각인서로 보이는데 말이에요
그리고 강화무기 각인서의 제일 큰문제는 앞서 말했듯이 샷건은 선딜 후딜이 긴편입니다.6초동안 4샷건 다박으면 좋은각인이겠죠 하지만 그게 아닙니다.거기다가 움직인 많고 빠른 보스라면 더더욱 쓰기 어렵습니다.그렇다고 핸드건을 스킬에 몰빵하면 당연히 샷건 dps보다 낮을수밖에 없고요 이퀄버그고쳐지면 모르겠지만요.
제 관점으로는 스킬 포인트 문제도 있으니 메인 딜링으로 핸드건 3 샷건 3 라이플2 정도로 써보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특화는 데헌에게는 지금 엄청 효율이 안좋습니다.댓글에 말씀하셨듯이 샷건이 시너지 받지않는 이상 치명타가 안터질건데 라고하셨는데 샷건은 트포에 기본적으로 치확이 붙어있습니다.근데 핸드건은 어떨까요?거의없습니다. 말씀하시는거보면 데헌안하시는거 같은데 지금 데헌은 애매한 캐릭인것도 맞습니다.
제가 케릭을 만들어서 트라이포트 확인을 해봤는데 핸드건에 치확 샷건에 치뎀이 붙어있던데 아닌가요?
어떤걸 보셨는지는 잘모르겠는데 샷건 트라이포드 중에 종말의 전조-치명타 적중률 25퍼증가, 샷건 연사-치명타 적중률 25퍼 증가, 샷건의 지배자-홀딩중 치명타 적중률 40퍼 증가 있습니다. 셋다 일반적으로 레이드에서 많이 쓰이는 스킬이구요.
저라면 강화무기각인서를 쓰고 종말의전조 - 근접사격, 꿰뚫는사격, 다가온종말 샷건연사 - 예리한사격, 꿰뚫는사격, 특수탄환 샷건의지배자 - 근접사격, 급소사격 or 풀레인지, 지배자의의지 이렇게 쓸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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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던짐
지금 분위기로는 증명을 해봐야겠죠 어떤게 딜이 더 나오는지 다른 직업들도 이런저런 실험을 해봐서 고정화된 스킬트리가 생기는거니까 데헌도 마찬가지죠
저게 자신이 필요한 스탠드에서만 발동 할 수 있다면 선택의 여지가 있는데 지금 상황에서 데헌이 스탠드를 일괄적으로 하나만 유지하고 있을 리가 없다는 거.
데헌 밸런스에 대해서는 토를 달지 않겠으나 연구를 해봤냐는 말에는 동의하기 힘듬. 저 직업 각인서의 문제는 레이드도 아니라 그냥 랩업 과정에 파티 하드모드 던전만 가봐도 느낄 수 있는 거라.
발동시 한가지 스탠스에만 적용되는게 아닌 6초동안의 버프라서 버프 확인만 가능하다면 원하는 스킬에 묻힐 수 있다고 봅니다. 다른 케릭도 어떤 버프가 있는지는 다들 생각하고 확인하면서 플레이 하거든요. 그리고 생각보다 쿨각 재는건 쉬울거 같아요 샷건 기준으로 두번 돌리고 세번째에 버프가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되니까요
렙업중에 직업각인서를 쓸 수 있나요? 못구하실텐데?? 직업각인서에 대한 연구가 되었다면 모르겠지만 일반던전 기준으로 생각하는건 아닌 듯 하네요..
데헌의 회피와 기동력은 핸드건에서 나오고 폭딜은 샷건에서 나오고 샷건을 넣으려면 핸드건을 통해 들어가고 빠지려면 핸드건을 통해서 나와야하는데 스탠드 하나만 유지하고 있다는 게 애초에 말이 안됨. 딱 하나 그게 가능한 건 라이플 스탠드인데 라이플 스탠드 스킬은 딜 나올만한게 딱 두가지 밖에 없고 그마저도 쿨타임을이 30초 34초에 편하게 딱 한방을 박을 수 있다는 점만 빼면 직업 각인 떄문에 라이플 스탠드만 고정시킨 채 운용하는 건 오히려 더 비효율적.
직업 각인서를 쓸 수 있냐 마냐의 문제가 아님. 데헌 만랩만 찍어봐도 저 직업 각인서가 비효율적이라는 걸 단박에 눈치 챌 수 있다는 거임. 차라리 분쇄의 주먹 같은 걸 각인하는게 나음.
왜 스탠스를 하나만 쓴다는거죠? 레이드 초반에는 핸드건 + 샷건으로 딜링하고 중반가면 라이플 + 샷건 + 핸드건 방깎으로 전환해야 하는게 데헌 아닌가요?
저것보다 차라리 구슬 동자가 더 능률이 좋음. 구슬 동자는 꽝이 없음. 이속만 건져도 데헌 접근, 회피 능력이 상승함.
그래서 저도 추천하는게 핸드건 3 샷건 3 라이플 2 정도의 스킬포인트 분배가 좋아보인다고 말한겁니다.
강화무기 각인서도 꽝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스탠드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하는게 데헌인데 직업 각인서의 능력은 그 유동성과 충돌함. 단적인 예로 몹과 거리가 벌어져있고 나는 라이플로 교체하고 직업 각인서가 발동됨. 이 상황에서 얼마만큼의 효휼을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함? 참고로 라이플 주력 스킬인 퍼펙트 샷에는 3트포에 치명타 적중 100%가 붙어있어 직업 각인서의 의미가 없음.
그리고 여기서 멀어진 상황에서 다시 달라붙어 딜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 소요되는 시간이 존재. 그리고 몹들이 가만히 있는 것도 아니고 유동적으로 계속 움직이고 패턴으로 견제할탠데 6초라는 지속시간이 길리가... 당장 퍼펙트샷만해도 챠징이 1.7초 정도가 걸림. 스파이럴 플레임은 트포에 따라 다르지만 그것과 동급 혹은 그거보다 김.
줘팸
확실히 딜이 안나온다면 할말 없겠지만 정말 안나올까요? 뇌피셜로 안나온다고 하신다면 충분히 시도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되는데..
줘팸
인벤이 ㅄ인 것도 알고 밸런스 싸움에 솔직히 끼어들고 싶지는 않은데 데헌도 로아 속 게임 캐릭터고 유저가 있는 이상 해볼만한 건 누구나 다 해보고 있음. 솔직히 연구해보랍시고 스탠드 직업 각인을 들고 오는 건 솔직히 연구나 해봤냐는 껍데기만 뒤집어쓴 속빈 강정임.
아, 참고로 그 추천한다는 3핸드건 3샷건 2라이플 쓰는 사람 많음. 정확히는 대부분 라이플에서 1이 빠지겠지만.
삭제된 댓글입니다.
줘팸
그런거라면 좀 까다로울 수 있겠네요 하지만 샷건 스킬의 쿨타임이 30~36초이고 강화무기각인서의 쿨타임이 90초이니 맞추는게 너무 어렵지만은 않다고 봅니다.
그래서 특화를 올리고 핸드건 데미지를 올려서 핸드건을 기준으로 핸드건 샷건 핸드건 라이플 혹은 핸드건 샷건 라이플 핸드건 이런식으로 스킬을 돌려야하는게 아닐까요?
핸드건 스킬 중에서 특화 능력치를 발휘 할 수 있는 스킬은 이퀼리브리엄 밖에 없음. 좀 넓게보면 잔추도 가능한데 잔추는 막타에 크리 트포가 적용이 안되서 능률이 좀 떨어짐. 이퀼빼면 잔추도 그나마 특화값으로 써먹을만한거지 크리 확률 보정 화끈한게 잘 붙어 특화 능력을 발휘 할만한 스킬이 거의 없음.
특화를 몰리면 핸드건 데미지는 확실히 오릅니다.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니까요. 그럼 샷건은요? 주력 딜스킬인데 특화로 샷건의 딜량 자체는 그대로입니다. 쿨타임이 줄을테니 총딜량이 늘긴 할겁니다. 하지만 그럴 바에는 치명타 확률을 올려서 샷건의 자체 딜도 올리고 핸드건과 라이플의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특화 올려서 핸드건 치명타 피해를 올려봤자 애초에 치명타가 터지질 않으면 소용없습니다.
참고로 전 치특데헌임. 인벤 쉙히들이 쓴다고 알못이라고 하는 놀리는 잔추도 로아 오픈 시작하면서 쭉 써봤고 남들 안쓰는 킹왕짱 핸드건 간지기 레이드에서 데스파이어도 써먹어보겠다고 발악까지 다해보고 심지어 라이플 스킬도 다 찍어보면서 레이드에서 써먹어보려고 발악을 다 함. 데헌의 강약을 따나서 님이 주장하시는 건 다 해봤음.
심지어 진짜 스킬 다 골고루 써보겠답시고 10트포 트리 자체를 배제하고 7트포 위주로 분산 시켜가면서 딜 나올만한 스킬들을 찍어 활용해봤는데 놀랍게도 10트포 줘서 한대 때리는 거 두 세대 떄리는 걸로 바뀌고 DPS도 늘어지는 결과만 나왔음.
대충 훑어보고선 아는 척, 말 막하는 거 보고 진짜 쌍욕 박을 뻔했다
ㄹㅇ ㅋㅋ 딱봐도 쓰래기 각인인데 레이드 15분동안 최대 활용해봐야 1분 발동인데
샷건의 스킬 쿨타임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시간이 아니라 횟수로 판단하셔야 가치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30초에 한번 쏘는거 90초에 한번으로 만들면 딜이 없는 수준 될듯 ㅋㅋㅋㅋ
90초면 세 번 쓸 수 있겠죠? 그 중에 한번은 100퍼 치명이 됩니다. 그리고 샷건의 트포를 보시면 데미지를 상당히 많이 올려줍니다. 저라면 무조건 직업각인에 샷건 트포를 데미지 향상용으로 쓰겠습니다.
아네;; 직접 쓰시고 결과로 증명하시죠;; 원한 기습 쓰고 균등하게 증뎀받는게 훨씬 나을거라 생각하네요;
애초에 샷건 트포에 딜 향상용 안박는 데헌이 읎어여 아조씨..... 끽해야 샷지에서 근접사격 신속이냐 둘 중 하나인데
직업 각인서 옵션 노린다고 간 보는 행위다 더 능률 떨어진다고 몇번을 말해에에에
그지같은 직업 각인서보다 그 흔한 구슬동자가 더 능률이 좋다고 몇번을 말해에에에에
심지어 데헌 인식 ㅁㅁ나기 전에 그 각인서 굴려본 사람도 있는 마당에 왜 자꾸 그게 더 좋다고 망상을 하는고야!!
핸드건과 라이플은 이미 치확 트포가 있어서 치명특성은 별로 효율이 안난다고 봅니다. 오히려 특화를 올려서 핸드건 라이플 데미지를 올리는게 효율이 더 좋다고 보고 치명 특성을 올려서 치확을 50퍼 정도 확보가 가능하다면 물론 샷건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만 20퍼 정도의 치확으론 차라리 직업각인서를 써서 100퍼 치확의 샷건을 쓰시는게 효율이 난다고 봅니다. 그에 따라 샷건 특성을 데미지 향상으로 쓸 수 있고 특화를 올림으로 세가지 스탠스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난다고 보네요
그러니까 그 치특 데헌이 지금 직업 각인서 쓸모가 없다고 말하고 있잖수, 차라리 구슬동자를 쓰라고
특신을 올려보세요 직업각인서는 필수로 하시고
특화로 크리 50% 확보해서 핸드건 딜 올릴 수 있는 스킬은 이퀼리브리엄 밖에 없다고 위에도 써놨는데. 그마저도 10트포 찍으면 버그 떄문에 딜이 토막나서 10트포를 찍으면 손해란말임.
그 직업 각인서 옵션이 스탠드랑 충돌 한다구요 아조씨
그리고 그 직업 각인서가 아니더라도 주력 스킬 크리는 꽤 잘터져요 아조씨! 데헌들이 민첩한 사격 찍고 백어택 터뜨리려고 발악하는 이유가 그 크리 떄문이기도 하니까!
애초에 샷건 백어택 박아야 딜 나오는 캐릭에 기습을 안 바른다고 하는게 이해불가 ㅋㅋ 데헌 안 해보고 왜 이렇게 열심히 주장하는지..
데헌 유저들이 성심껏 설명해줬는데도 똥고집 부리시면 뭐 어쩌라는겁니까. 답정너에요?
이정도면 어글러인듯. 접속일도 그렇고 올린 글도 그렇고..
그냥 인벤서 어그로끌다 왠만한 사람들한테 전부 차단당해서 어그로 안끌리니까 여기와서 어그로 끄는듯 ㅋ
직업 각인서가 효율이 더 안나오는 직업도 있는 겁니다. 워로드의 고독한 기사나 강화 방패같은 것도 그런 것이죠. 데헌 유저들이 님보다 멍청하지 않습니다.
어그로 잘끄네요
알지도못하면서 해본적도없으면서 대충읽어보고 오 개좋네~ 지빼고는 다멍청한줄아나 좋으면쓰겠지 써본사람듯이별로라는데 지가왜여기서 지랄이야 지가존나똑똑한줄아나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