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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사람의 능력을 숫자로 표시한다는게.. 이해하기는 쉬워도 뭔가 리얼하지가 않죠. 코에이 삼국지랑 하나부터 열까지 다 다른거같아 마음에 들기도하네요.
숫자 냅두고 왜 저런 단어를 써서 알아보기 힘들게시리;
그냥 쉬운 난이도로 두고 하시면 쉽습니다. 가면 갈 수록 유저 편의성이 좋아지고 있거든요. 불편한 부분이나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가 있으면 모드도 쉬워서 모딩으로 해결해도 되고요.
중국의 오행이론에 맞춰서 유닛에 대한 보너스나 내정 보너스가 주어지는거같네요 닥돌 스타일답게 차지 보너스랑 속도 증가로 충격 기병 특화 이러면 대충 장수들의 특징이 예상되는듯. 지휘력은 조인, 전문성은 하후돈?, 교활함은 장합이나 만총? 이런식으로..
숫자 냅두고 왜 저런 단어를 써서 알아보기 힘들게시리;
오빠시계
사실 사람의 능력을 숫자로 표시한다는게.. 이해하기는 쉬워도 뭔가 리얼하지가 않죠. 코에이 삼국지랑 하나부터 열까지 다 다른거같아 마음에 들기도하네요.
단어가 능력치 수준이 아니라 그쪽에 해당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맨 바깥쪽 테두리는 속성에 상응하는 유닛들을 보여줍니다. 개개인의 능력치 수준은 오른쪽의 바 그래프로 보여주고 있네요. 아마 한자를 이해 못하는 서양인에게 보여주기 좋게 한다고 木은 무엇무엇이고 火는 무엇무엇이다 하는 방식으로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저렇게 원 모양으로 한 것 같네요.
한글화 해준다니까 문제는 없을 거 같네요. 유저를 기만하는 돈에이 방식을 탈피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오행의 상생상극 이론이네요. 시스템이 어떠려나요. 이거 토탈워 시리즈 한번도 안해봤는데 금방 적응되겠죠?? 내년에 나오는 거 진짜 기대하고 있는데...
카이저소세지
그냥 쉬운 난이도로 두고 하시면 쉽습니다. 가면 갈 수록 유저 편의성이 좋아지고 있거든요. 불편한 부분이나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가 있으면 모드도 쉬워서 모딩으로 해결해도 되고요.
처음이 어렵지 하다 보면 쉬워요 좀 유닛도 죽어가면서 왜 죽는지 기억하고 망치와 모루가 뭔지 알아가면서 하면 그 맛의 재미에 들려서 은근히 오래 하는 게임이 되지요
찌아호우 연 맞나
샤 후우 옌
씨아 허우 위옌
중국의 오행이론에 맞춰서 유닛에 대한 보너스나 내정 보너스가 주어지는거같네요 닥돌 스타일답게 차지 보너스랑 속도 증가로 충격 기병 특화 이러면 대충 장수들의 특징이 예상되는듯. 지휘력은 조인, 전문성은 하후돈?, 교활함은 장합이나 만총? 이런식으로..
전략가 타입은 원거리 병과 특화고(아마도 징발 가능한 병과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주된 능력치는 교활함, 화속성에 강하고 목속성에 약하다고 서술되어 있네요. 다른 속성들도 비슷한 내용이고요.
보아하니 각속성별로 내정에 주는 보너스도 적혀 있네요.
대충 보니 속성별 병종과 능력치, 영웅 유형이군요.
외국애들 멘..붕하기엔 포켓몬으로 단련되어있어..더 헷갈리려나 ㅋㅋㅋㅋ
확실히 힘 빡주고 만드는거 같네
클래스와 속성이 딱 효율적으로 매치되지 않고, 장수마다 개성있게 속성이 붙었으면 좋겠네요.
오행ㅋㅋㅋ 소소한 부분에서도 컨셉 참 재미지게 잡았네
여기서 오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