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4번째로 큰 게임시장이지만 매출 상위 10위 안에는 하나도 없어...
한국 게임사도 내수시장에만 안주하지말고 투자와 인수를 통해 해외 게임사와 협력해야 한다 조언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게임시장이지만 매출 상위 10위 안에는 하나도 없어...
한국 게임사도 내수시장에만 안주하지말고 투자와 인수를 통해 해외 게임사와 협력해야 한다 조언
롭스
추천 0
조회 9
날짜 14:34
|
아타호-_-
추천 0
조회 490
날짜 14:14
|
@Crash@
추천 8
조회 1683
날짜 13:24
|
BP_Lord
추천 2
조회 940
날짜 12:54
|
하지만구
추천 2
조회 1116
날짜 12:39
|
롭스
추천 0
조회 147
날짜 12:39
|
롭스
추천 0
조회 764
날짜 12:33
|
기본삭제대1
추천 5
조회 2698
날짜 11:45
|
neuRam
추천 2
조회 2580
날짜 11:13
|
GPixel
추천 6
조회 1794
날짜 11:00
|
nokcha
추천 6
조회 4487
날짜 10:31
|
아타호-_-
추천 8
조회 1284
날짜 06:30
|
기본삭제대1
추천 3
조회 1922
날짜 05:11
|
Naeri
추천 6
조회 4644
날짜 02:24
|
ComShepard
추천 4
조회 2210
날짜 01:36
|
왜날뾁에올인
추천 0
조회 571
날짜 01:33
|
ComShepard
추천 1
조회 733
날짜 01:18
|
롭스
추천 0
조회 1235
날짜 01:10
|
ㄷㄷㅂ
추천 34
조회 5464
날짜 00:43
|
[GAMES]
추천 2
조회 1674
날짜 00:15
|
ComShepard
추천 10
조회 3604
날짜 00:03
|
ComShepard
추천 6
조회 2466
날짜 2024.04.24
|
ComShepard
추천 5
조회 4589
날짜 2024.04.24
|
고기이름
추천 16
조회 6040
날짜 2024.04.24
|
Belor'relos
추천 4
조회 4118
날짜 2024.04.24
|
Belor'relos
추천 3
조회 1687
날짜 2024.04.24
|
ComShepard
추천 4
조회 2809
날짜 2024.04.24
|
nokcha
추천 3
조회 2777
날짜 2024.04.24
|
갈라파고스라고 허구한 날 언론이 얘기하는 일본 게임시장보다도 더 세계화가 안되는데 뭔 굴욕이에요
4위씩이나하는게 미친거아닌가 인구대비
할말은 많지만 댓글들이 다 말해줄거야
세계랑 거의 단절된 독특한 시장을 많이 끌어올린 것 같은데.
이게 뭐에요?
한국에서 내놓은 여러가지 의미로 자~랑스런 콘솔게임입니다!
언데 어포 파이어도 잊지 말라구요~
어휴 이건 보면 볼수록 낯 부끄럽다
푸른머리와 붉은눈 ㅠㅠ
최악의PS4게임이라는 그것...!!!
아, 이거 한국겜이었어요? 흑ㅇ장 아재가 하는거 보고 개쌍욕 하면서 웃었는데 ㅋㅋㅋㅋ
할말은 많지만 댓글들이 다 말해줄거야
할말은 나도 많지만 어차피 바뀌지 않을꺼니... 이제 말하기도 귀찮다.
던파하고 크파는 텐센트 껄로 보느건가 ㅋㅋ
던파,크파 돈은 겁나 잘 버는데 왜 안 넣지?
중국 내에서 퍼블리싱 하는 게임 수익이 전부 넥슨이나 스마일게이트 수익으로 들어오는게 아닐건데 당연히 포함시켜도 적을 수 밖에 없어서
그만큼 던파,크파같은 오래된 온라인게임 몇가지에 그만큼 의존도가 높다는 얘기이기도 하지 않나 싶군요. 세계4위시장인데다, 엄청난 충성도를 가진 리니지나, 던파,크파처럼 중국시장에서 잘 벌어들이는 게임도 있는데, 세계 상위 탑10안에 한국 회사가 하나도 없다는 얘길 하는거니깐..
우리나라 개발사들이 적은 투자와 노력으로 상대적으로 손쉽게 돈을 벌수 있는 싸구려 양산형 모바일에 그렇게 몰두하면서도, 매출 탑10안에 하나도 없다는건 좀 안타깝더군요. 이게 비유가 될진 모르겠는데.. 도핑해대면서 상위 성적 못찍는 운동선수 보는 느낌이랄까요..
리니지 흥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내수시장으로 저정도 끌어올렸네... 어찌보면 대단하다
대단한게 아니라 그만큼 한국 게임유저들 수준이 바닥보다 더 낮은 시궁창이라는 증거
세계랑 거의 단절된 독특한 시장을 많이 끌어올린 것 같은데.
세계랑 국내랑 돌아가는 흥행 척도를 보면 너무 다른데도 거기서 4위면 준수 이상 아닌가.
4위씩이나하는게 미친거아닌가 인구대비
어느분 말씀 처럼 외부 레저 즐길 만한 환경도 시간도 안나니 자연 게임이 가장 싸개 먹히는. 인터넷 인프라가 월등한것도 한 몫.
갈라파고스라고 허구한 날 언론이 얘기하는 일본 게임시장보다도 더 세계화가 안되는데 뭔 굴욕이에요
한국 시장도 일본만큼이나 갈라파고스 시장이라고 생각해요. 심지어 온라인 게임 위주이던게 모바일로만 극심하게 편중된 지금 시장은 게임 시장 세계 4위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더더욱 심하다고도까지 생각합니다.
갈라파고스로 말하자면 일본 게임 산업이 모욕으로 여겨도 할 말 없는 수준
이번에 그랑블루 신작 발표하는거보고 더더욱 그렇게 느껴지더균요.
사실 일본 유저가 갈라파고스지ja__vasc__ript:; 일본 게임은 세계급으로 활약하는 중이죠
일본사람들 취향이 워낙 독특해서 갈라파고스라는 말이 나오는거지.. 일본의 게임개발능력이 갈라파고스인건 아니죠...
일본 게임이 갈라파고스라고 하기엔 좀 '틀린말'이죠. 일본은 그냥 시장 규모가 커서 각기 다른 취향의 게임, 마이너한 게임이라도 판매가 됩니다. 일본은 AAA급 대작부터 F급 똥작까지 정말 다양한 게임이 공존할 뿐이고, C~F급 게임들만 보고서 일본을 갈라파고스라고 하는데 정작 일본 게임이 세계에 끼치는 영향력은 2018년 현재도 막강합니다. 다양한 게임을 개발한 개발자들부터 PD까지 인재가 여전하다보니 게임 하나 망했다고 개발 인력의 '경험'은 어디 사라지지 않거든요. 수십년간 세계에 인정받은 게임을 만든 경험이 중요하죠. 그래서 한번 실패해도 언제든 대작을 만들 수 있는 나라라는게 다르죠. 닌텐도가 아무리 사골 우려내고 똑같은 마리오만 낸다고 욕먹어도, 올해 내놨던 젤다나 마리오는 게임성을 꽤나 인정 받았거든요. 우리나라는 마이너한건 아예 수익 내기가 힘들만큼 시장도 작고, 대작이나 유명 게임에 너무 편중되어 있다는게 문제고... 특히 게이머들 자체가 마이너한 게임을 하면 오히려 무시하는 사고방식이라서 마이너한 게임을 만들 사람도 적고, 그걸 플레이할 사람도 적어요.
시장 작다고 한글 화 안해준다는건 앞으로 개소리 라는건거 안하주면 안사요 할만 하네 이제.
머 개볼 개임 들을 일률 적으로 일반화한 오류 일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판매량 나오는데도 안해주는 것들은 욕할만 할듯.
국내 콘솔시장은 국내 게임시장이랑은 아예 따로 봐야 하지 않을까요...
그 시장에서 콘솔패키지가 차지하는 비중을 비고 옵니다... 4프로는되나?
일단 2016년 기준으로 1%남짓 했던 걸로 기억...
콘솔이면 그럴수도 있는데 피씨,모바일도 그런 경우 있으니. 그리고 야긴 pc정게인데요.
그냥 게임을 돈 내고 구매하는, 패키지 시장 자체가 약세일걸요. 그래놓고 인겜결제는...네.
완전 약세도 아닙니다 스팀 점유율 같은 것만 봐도 패키지가 약세지 구매 하는 시장 자체가 약세인건 아님 저만 해도 실물 패키지는 공간 차지 하는 짐아라 생각 해서 dl지르니.
한글화가 필요한 피씨 패키지도 뭐 도찐개찐이에요. 4만장도 겨우 파는 곳인데 세계적으로 천만장은 팔아재끼는게임도 우리나라에선 20만장 겨우 소화하는곳
천만장에 20만장이면 적은게 아닌데요 인구수 대비. 저희가 머 대국도 아니고.
유비와 cdpr무한 쉴드 사랑 해야 겠네여 갓게임사.
불법복제 범람하던 2000년대에도 어느정도 이름있다하면 아동용게임도 10만장 20만장 팔렸던게 우리나라였습니다. 세계 4위규모의 시장에서 전세계 1000만장 3천만장 파는게임이 님말대로 스팀점유율만 하더라도 작은게 아니라면 20만장은 우스을정도로 훌쩍넘어야 말이되겟지요. 결국 스팀점유율도 별거 아니니 플스 스팀 엑박 다합쳐서 20만장도 겨우 소화하는 시장이란거지요.
실제로 유비는 한글화해도 별로 안팔리고 이득도 별로 없지만 게이머를위해서 당연히 해아한다고 인터뷰했음.
저야 콘솔은 일절 안하니 피씨 모바일 시장만 크면 되니.
스팀 점유율도 존나 작다는 이야기엿어요. 아는 인디게임 개발자도 스팀에서 4억어치 팔았는데 우리나라는 200만원도 안팔렸다고 우리나라는 기대도 하지 말라고 할정도였으니.
갓겜 포나가 한국에서의 죽쓰는거보면 갈라파고스중의 갈라파고스~
게임을 합법적 도박판으로 만들어 놓고 매출 잘 나온다고 게임시장 크다고 떠들어 대는게 웃긴거 같네요. 애초에 부분유료화 수익모델이 대부분인 pc가 주류여서 어쩔 수 없겠지만...
아 스마트폰도요
갈라파고스화 80%.....
4위나 되나? 안될꺼 같은대 ㅈㅈ
후드티냥
그런데 우리가 먼저 지칠거 같음 그냥 외국 게임 한글화 바라는게 빠름. 포기하면 펴..ㄴ...ㅎ..ㅐ... 이번 블자보니 외국도 불안....
리니지M은 10위권내 아닌가....
저것도 허구언날 배끼기 + 과금 유도로 그나마 올린 실적이지
앞서도 얘기했지만, 그래서 더 한심하게 느껴지죠. 좀 더 게임성으로 승부를 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면 그래도 이렇게까지 욕해주고 싶진 않았을것임. 도박적인 사행성을 자극해서 과금 유도하고, 적은투자와 노력으로 상대적으로 손쉽게 돈을 벌어들일수 있는 싸구려 양산형 모바일게임에 그렇게 올인하다시피 하면서도 탑텐안에 한 회사도 없다는거니..
뽑기겜 주구장창 만들고 또 그거를 질러주는데, 누가 마다하겠음
랜덤박스없으면 저숙이의 반은 없어짍네데 시장이 크다고 할수있나?
제작사도 제작사인데 이제는 그걸 하는 사람들이 지금의 사태를 계속 키우는데 동조한거임 애초에 저런 시장자체를 키우려고 할때 손절했어야 변화를 할텐데 그게 안되니 주구장창 유사 도박만 만들고있지
내수니까 할만한거 아닐까...
쭈쭈가오
요즘 블쟈랑 EA 하는 꼬라지를 보면 비판할 구석이 많긴 하니.. 비판하고 욕하는것도 이해할순 있슴. 근데.. 어처구니없게 엔씨랑 비교하고 심지어 엔씨보다 못하다고 엔빠들 기가막힌 헛소리 작렬할떈 대략 어이가 없더라.
시장이 세계 4위인데, 세계 10위권 매출을 가진 회사가 단 1곳도 없다는 부분을 지적하는군요. 어떤의미로 한국의 잘못된 기사들은 한국 게임계의 매출액이 빅5에만 몰렸다고 난리지만 사실 그 빅5조차도 세계기준으로는 탑 10조차 못들어가는 회사들이라는거죠.
저 기업 매출 순위 얘기는 원본 통계 자료에서 콘솔/모바일 플랫폼 홀더 5개사를 포함해서 나온거라 그대로 보기에는 문제가 있는 거고 NEWZOO 원본 소스를 보면 11, 13, 17위에 3N이 나옴
플랫폼 홀더 5사도 포함하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플랫폼 홀더 매출도 게임기 팔아서니까요(설마 저 매출이 마이크로스프트 전체 매출이 아니라 엑스박스 관련 매출만 있겠죠.) 매출이 세계 4위나 되는데, 플랫폼 홀더급도 없다는 거죠... 충분히 지적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다운 게임을 내놔야지 스레기같은 게임만 주구장창 만드는데 프로그래머들 안쪽팔리나 ㅋㅋ 자괴감 안들라나..
궁금해서 원본자료 찾아봤음
저기서 병1신 짱■회사 둘 사라지면 완-벽
게임이 문제가아니라 10권내 기업들보니까 10위안에 드는게 기적인데요??? 소니 닌텐도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ea.... 아니 이사이에 어떻게 끼라는건지...
그래서 2N이 EA 적대적 인수합병을 하려고 했었는데 망함ㅎ
아니 근데 생각해보니 고티에 들어간 게임이 없어 아쉽다, 이런건 기사로 안나오고 맨날 매출 얘기만 하는거 같으니 한국 게임이나 기사나 미래가 없군
근데 10위권 보니까 텐센트 소니 애플 마소 구글 ea 닌텐도 반남ㅋㅋㅋ 저기 안에 들어가는게 애초에 불가능함
세계에서 4번째로 크지만 소비자의 90%가 가챠 개돼지.
한국 게임은 죽어서 계속 부패해가는 시체와도 같음... 쓰레기 같은 랜덤에 미쳐서 한탕 크게 빨아먹고 그래도 남는 콘크리트 개돼지들 척수 골수에 빨대 꽂아서 말라죽을 때까지 쫍쪼옵 빨아먹다가 더이상 수익 안나오면 섭종하고 글로벌시장에서 또 쫍쫍
외국에서 한국게임시장 이미지 = 현질러 도박러들의 놀이터
솔직히 요새 외국회사들이 dlc랑 랜박으로 까이지만 국내 게임들이랑 비교해도 혜자스러운 확률이랑 혜자스러운 컨텐츠들이 대부분이지... 아 물론 EA 제외
잘하고 있어 2019년도에 리니지MM 출시해서 끝장을 보자 이제 이제는 더블M 이 대세가 될거임
그냥 영문겜 사는게 이젠 편할 지경 으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