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8.1 암흑 사제 변경 계획.
다음 빌드에서 암흑 사제의 일부 변경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변경점의 주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허의 형상을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고, 보다 더 오래 머물 수 있게 하기 위한 방안.
- 암흑 사제의 방어 유틸 상향.
공허의 형상을 보다 위대하게.
우리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암흑 사제가 공허의 형상과 이게 아닐때의 힘의 차이를 안정적이게 만들기위해서 고의적으로 공허의 형상의 최대 파워를 줄였습니다. 이것은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일찍 공허의 형상을 풀었을 때 생기는 단점이 감소한 것이죠. 하지만 우리는 공허의 형상에서 힘을 줄였다고 생각합니다. 공허의 형상은 충분히 강력한 인상을 풍기지 않고 있으며, 현재 이를 연장하기 위해 노력을 할 필요도 감소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현상을 조금 완화시키려 합니다.
- 공허의 형상의 주문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형상시 초당 광기 감소치가 15%만큼 감소합니다.
- 공허의 화살의 광기 생성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분산.
분산의 피해량 감소치가 6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우리는 주문을 시전할 수 없는 것에 대한 패널티 때문에 분산이 더 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추가로, 분산시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인 Intangibility이 광증(광증은 육체와 영혼과 비슷하지만, 더 인기가 없습니다.)을 대체합니다. 이 특성은 분산의 쿨을 25%만큼 감소시켜주고, 분산 사용 시 지속 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만큼을 치유해줍니다.
어둠의 형상의 받는 물리 피해 감소치.
어둠의 형상의 받는 물리 피해 10% 감소는 어둠의 형상의 보너스 같은 느낌을 주게 기획되었습니다. 그러나 공허의 형상이 되면 이를 잃기 때문에 이는 공허의 형상의 패널티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보너스를 어둠의 형상에서 의지 집중 지속 효과(이미 다른 전문화의 두 사제가 가지고 있는 그것.)로 대체하려 합니다. 그래서 이제 암흑 사제도 근접 물리 공격을 받으면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하게 됩니다.
환영.
환영(PvP 특성)은 이제 기본 지속 효과가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마법 무효화, 대규모 무효과, 질병 정화, 흡혈의 선물, 신의 권능: 보호막을 쓰면 6의 광기를 얻게 됩니다. (이는 정신의 채찍과 같은 량입니다.)
이로 인해 광기가 끊임없이 소모되는 공허의 형상시, 여러분은 보다 글쿨이 돌아가는 유틸기를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조정될 특성.
정신 폭탄과 영혼의 절규가 풀리기 위한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의 격류가 지속 시간 동안 30의 광기를 생성하고, 20%의 피해를 더 입힙니다. 그리고 공허의 형상이 아닐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무는 광기가 사라지는 시간이 2초마다에서 3초마다로 증가합니다.
광기에 굴복하라의 쿨이 33%만큼 감소합니다. 광기를 못 생성하는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언제나 고생이시네요
광굴 너프전이 진짜 재밌었는데 미터기에서 보이지도 않다가 마격탐에 갑자기 수직등반하는맛이 있었지
얘네 요즘 이런식으로 대규모로 뭐 주면 동시에 뭘 또 빼가던 거 같던데
그래서 고술은요 으아아
투기의 신입니다.
고술보다 pve에서 구린 클래스도 널렸죠.
하지만 제가 알기로 고술보다 유틸성 구린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음 고술이 타클보다 딜이 압도적으로 우월한게 아닌이상 pve에서 고술 쓸 이유가 없음
와 엄청깔끔하게 정리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마격특화딜러는 솔까 밸런스잡기 애매하지 일단 레이드 보스 체력10퍼 이하 기믹을 쓰지 못하게 봉쇄되는게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