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ore.steampowered.com/app/646570
Mega Crit Games에서 제작 및 배급을 담당하는 로그라이크 덱빌딩 카드게임, Slay the Spire가 얼리 억세스(Early Access)를 졸업하고 스팀(Steam)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음은 Slay the Spire 스팀 상점에 소개된 공식출시에 대한 개발자 인사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Slay the Spire 1.0: 앞서 해보는 게임이여 안녕"
모두들 안녕하세요,
Slay the Spire는 이제 앞서 해보는 게임이 아니에요. 보세요! 새로운 트레일러에요!
* 주간 업데이트
게임이 정식 발매되고, 저희는 주간 패치를 잠깐 멈추고 잠시 쉬면서 작업 우선순위를 다시 검토해보고 다른 플랫폼으로의 발매도 준비해볼거에요. 안심하세요, Slay the Spire는 가능한 한 빨리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될거니까요!
* 이후의 콘텐츠
옙, Slay the Spire에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당장에 짬을 내서 하기는 어렵지만 PC 관련 기능들도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그리고 더 많은 "콘텐츠"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알려드릴순 없지만요.
* 앞서 해보는 게임 이후로 무엇이 바뀌었나요? Slay the Spire는 앞서 해보는 게임으로 2017년 11월 14일에 발매되었어요. 그동안의 모든 주간 패치들을 압축한 하이라이트 목록을 만들어 봤어요. 정말 열정적인 한 해였어요! 세 번째 캐릭터 / 마지막 막 / 승천 / 일일 도전 / 커스텀 모드 / 임의의 시드로 플레이 / 베타 카드 이미지 / Twitch(트위치) 투표 / 무색 카드 강화 / 빠른 모드 / 세이브 슬롯 / 지도의 보스 아이콘 / 스팀 리더보드 / 스팀 워크샵 지원 / 스팀 트레이딩 카드 / 도전 기록 / 카드 모음집 탭 / Rich Presence 지원 / 콘트롤러 지원 / 32비트 지원 / 공식 사운드트랙
* 앞서 해보는 게임의 기간동안 추가된 콘텐츠
게임이 조금 덜 불공평하게 느껴지고, 각각의 카드들이 뚜렷한 목적성을 가지고, 흥미로운 선택을 하도록 하는 다양한 크고 작은 내용들이 바뀌었어요. 저희는 개발 기간 동안 여러분들이 제보해주신 17,000개의 버그와 제안과 아이디어들을 읽었죠! 지원하는 언어 0 -> 15 종류(유저분들께서 해주셨습니다!) / 카드 189 -> 283 장 / 유물 109 -> 161 개 / 이벤트 40 -> 52 개 / 포션 10 -> 28 개 / 적 54 -> 64 마리 / 1,300개 이상의 수정된 버그 / 500번 이상의 게임플레이 밸런스 조정 / 500가지 이상의 만들어지거나 수정되거나 개선된 UI와 VFX / 50가지 이상의 만들어지거나 변경된 SFX
* 무한한 감사를 보냅니다
앞서 해보는 게임이라는 기간 동안의 여정은 저희에게 놀랍도록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날의 Slay the Spire가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lay the Spire는 3년이 약간 넘는 기간 동안 개발되었습니다. 첫 2년 동안은 아주 작은 비공개 내부 테스트만 진행되었지만, 지난 해에 스팀을 통해서 공개되었죠. 비공개 테스트와 공개 테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면서 저희는 개발에 열의를 쏟고 박차를 가했고, 이제 저희들은 출시 전후로 게임을 하는 모든 분들이 저희들을 포함한 많은 개발에 기여하신 분들이 게임에 쏟아부은 열정의 산물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성스레 리뷰를 써 주시고, 버그를 집요하게 찾아내서 제보해주시고, 저희에게 지원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내주시고, 리트윗하거나 좋아요를 남겨주시고, 공식적으로 모드가 지원되기 전에도 모드를 개발해주시고, 최고의 밈을 만들어주시고, 기사를 통해 저희들을 칭찬해주거나 비평해주시고, 아름다운 베타 아트를 선사해주시고, 스트리밍해주시고,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어주시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인연을 맺도록 도와주신, 수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여기에 빠지신 분들께는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자세한 세부사항은 다음의 개발자 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teamcommunity.com/games/646570/announcements/detail/1714084208003916507
이 겜은 얼리엑세스 통수 안치고 꾸준히 업뎃되면서 1년 2개월만에 정식발매했네 대단함
덱빌딩의 원조는 도미니언이라는 보드게임인데요
재밍개 잘만듬
드디어 얼리엑세스가 끝났네요
정발했다고 딱히 추가패치같은건없습니다.가격도 어제인가 그제인가 올랐고.
재미있음
이겜 할만큼 하신분들은 dream quest 해보세요 덱빌딩의 원조격게임임
왜날뾁에올인
덱빌딩의 원조는 도미니언이라는 보드게임인데요
이 겜은 얼리엑세스 통수 안치고 꾸준히 업뎃되면서 1년 2개월만에 정식발매했네 대단함
모드까지나와서 꿀잼 유저덱까지 나옴
아이언클래드 상향점... 디펙트는 상향 패치 한번으로 승천 1에서 빌빌대던거 8까지 스트레이트로 뚫었는데 아클은 아직도 승천 3을 못뚫겠음-_- 디펙트나 사일런트에 비해 깡뎀 쳐맞는게 너무 아픈데 방어도 쌓기는 힘들다능
전 사일런트 못 해먹겠던데요 독이 안잡히면 승률이 너무 떨어져서 ㅠㅠ
전 사힐런트가 디펙트보다 더 좋은거같아요. 승천도 쉽게 올라갔고.. 독이 안잡히면 단검 버리기, 극방등 템이나 카드빨이 안좋아도 선택의 여지가 많음. 가만보면 수비적인 부분도 아이언클래드보다 훨씬 좋은듯-_-
디펙트 전기만 잘 잡으면 그냥 다 씹어먹음 폭풍 2장 먹고 방열판 뽑아서 미라손 발동시키면... 사일런트는 독 스택쌓다가 방어에 투자 못 해서 너무 자주 죽는 듯 그래서 못하겠음
아이언클래드는 개인적으로는 더 쉽더군요. 후반 딜 넣기가 쉬워서 오히려 전 사일런트가 뭐같음.
내가 얼리겜 사고 후회 안한건 림월드, 슬레이 이거 딱 둘 뿐
재밌어요 월급돚거용으로 좋은 게임
진짜 혜자 게임. 업데이트를 멈추지 않고 이렇게 끊임 없이 해주는 겜은 대형 게임사 작품들 제외하고는 많이 없어요. ㅎㅎ
스토리가 나올줄알았는데 안나오나 보군요 40시간한 갓갓혜자겜입니다 카드겜좋아하시면 해보시길
넘나 어려워요 ㅠ 이해력이 딸려서 근가
보는재미가있어서 시작했는데 하는재미도있더라구요 ㅎㅎ
어.......... 얼리억세스인거 까먹고 있었다. 이제야 정발이구나. 난 지금까지 정발 진작에 한줄 알았는데...;;;;;; 돈값의 한 10배는 한거같은데 이제 정식서비스라고?
60시간 뉴비입니다. 너무 운빨에 의존하지않고 덱 변수 통제가능해서 너무 재미있습니다. 그렇다고 쉽지는 않습니다ㅋ
얼리로 사고 돈 아깝다는 생각 안든 몇안되는 게임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