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존력
루프송의 가호가 딜과 관련된 힘 지능은 많이 올려주는건 팩트임. 그런데 문제는 그게 다임. 마치, 무기는 판타지 소설이나 영화에 나올 법한 무기를 꼈지만 나머지는 알몸과 같은 상태임. 실수로라도 한대 맞으면 못해도 피 50%는 간단히 빠짐. 루프송의 가호 의도가 버퍼의존도를 줄이는 것일텐데 루프송의 가호만으로는 생존이 보장이 안되서 오히려 버퍼의존도는 물론, 홀딩 의존도까지 올라가는듯. 거기다가 맵도 은근 좁아서 더 문제되는듯.
2. 재도전 여부와 코인 제한
이 문제는 마수때부터 재기된 문제인데 테이베로스 던전은 이 문제점을 그대로 가져옴. 유저가 사람인 이상, 실수를 할 가능성이 있고 그 실수로 죽을 위험이 있는데 코인제한과 재도전이고 뭐고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입장 횟수가 차감됨. 생존력 문제와 합쳐져서 불합리함+버퍼 홀딩 의존도는 더더욱 올라감.
기존 레이드는 재도전이 가능하고 예전 구/신 이계도 코인제한은 꽤 넉넉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러한 점에서 불합리하게 느껴짐.
3. 잡몹
우선, 잡몹 피통이 너무 많음. 버퍼한테 버프받고 주력기 최소 2개이상? 그리고 잡기불가 건물형몹? 얼디같은 경우 스파이어 수싸 엘보 등으로 잡으면서 그 충격파로 잡몹 제거하는데 우선 스파이어 수싸로 건물형 몰아서 잡는데 한계가 생김. 그리고 이 잡몹이 잡는거만 어려운게 아니고 어쩌다 맞으면 꽤 아픔.
현재 디렉터인 성욱아재가 영상으로 '홀라핌 의존도 줄이겠다!', '테이베로스 컷은 루크 마수 졸업자거나 할렘픽이다!'라고 발언했는데 지금까지 현황보면 저 의도는 지금 테이던전 개편이 없는한 실패했음. 지금이라도 몹들 피통및 데미지 조정, 루프송 가호에서 생존과 관련된 버프 증가, 잡몹 너프 등이 이루어져야됨.
요약
1. 루프송이고 뭐고 생존력이 안받쳐준다.
2. 코인제한, 재도전 불가능이 비합리적이다.
3. 잡몹 너프가 필요하다.
4. 개편되어야 네오플 의도대로 어느정도 흘러갈듯
퍼섭분위기 : 할렘을 안데려가면 누굴 데려가게? 아아 타이베11풀세팅 4명이서 타임어택하려고 그러는구나? 아아 눼눼 취향 존중해드리겠습니다 1시간동안 구인해서 5분빼르게 클하세요 저흰 먼저 출발하겠습니다. 본섭분위기 : 업글찐 황홀찐 11강 찌꺼기들아 신청취소 일일이 누르기 귀찮으니까 3재난으로 꺼져 홀리한테만 항마 100줘도 하나도 안억울해 할태니까 공급만 좀 늘려주세요 ㅠ
코인제한은 두는게 맞다고 보지만, 코인제한을 냅둘것이라면 하루 횟수제한을 없애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테이 마수 모두 상위던전인만큼 숙련도가 모자라거나 실수하면 깨지 못해야하지만, 코인제한과 횟수제한을 동시에 해버리면 버그가 뜨거나 실수한 인원 죄인만들고 나머지가 붕 떠버리는 일만 만들 뿐이라고 생각해요
코인제한은 두되, 실패해도 재료소모없이 재도전할 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 경우 쩔러가 예전처럼 딸피만들고 나가버려서 다시 쩔하는 경우를 막아야겠지만요
테이베르스가 1주일에 12번씩 도는 던전이 아니라 루크 안톤처럼 2번씩만 도는 던전이면 코인제한을 그렇게 둬도 되죠. 그만큼 집중해서 해야 하는 컨텐츠란 소리니까. 하지만 매일 하는 에컨보다는 훨씬 어렵고 단순 난이도로 보면 루크 어지간한 성소보다 어려운 난이도인데 돌아야 하는 횟수는 12회에 코인제한도 더 빡빡하니 유저가 불만이 나올수밖에 없죠 혹시 긴장의 고삐를 놓지 않고 4명이 초 집중해서 죽지않고 슬기롭게 클리어하도록 쪼이는 것이 액션 쾌감이라고 생각한다면 뭐..... 개발진의 그 견해를 존중할 수밖에 없겠군요.
코인제한이 없으면 정마반도 막힌 마당에 코마반이 당연한 테크닉이 되어버리기때문에 안 됨. 풀 거면 입장횟수 제한을 풀어야지.
퍼섭분위기 : 할렘을 안데려가면 누굴 데려가게? 아아 타이베11풀세팅 4명이서 타임어택하려고 그러는구나? 아아 눼눼 취향 존중해드리겠습니다 1시간동안 구인해서 5분빼르게 클하세요 저흰 먼저 출발하겠습니다. 본섭분위기 : 업글찐 황홀찐 11강 찌꺼기들아 신청취소 일일이 누르기 귀찮으니까 3재난으로 꺼져 홀리한테만 항마 100줘도 하나도 안억울해 할태니까 공급만 좀 늘려주세요 ㅠ
패턴 자체만 보면 오랜만에 잘 만들었다고 할 수 있는데 루프송만으로 생존력 보장 안되고 재도전 자체가 안되다보니까 컷은 더럽게 높은데 거기에 버퍼하고 홀딩 의존도까지 높아지는게 영상에서 성욱아재 발언이 거의 의미읎는 수준
코인제한은 두는게 맞다고 보지만, 코인제한을 냅둘것이라면 하루 횟수제한을 없애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테이 마수 모두 상위던전인만큼 숙련도가 모자라거나 실수하면 깨지 못해야하지만, 코인제한과 횟수제한을 동시에 해버리면 버그가 뜨거나 실수한 인원 죄인만들고 나머지가 붕 떠버리는 일만 만들 뿐이라고 생각해요
HEZELNUT
코인제한은 두되, 실패해도 재료소모없이 재도전할 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 경우 쩔러가 예전처럼 딸피만들고 나가버려서 다시 쩔하는 경우를 막아야겠지만요
맞는 말인거 같습니다.
확실히 2번은 어느 정도 완화를 해 줘야 한다고 봅니다. 프레이 레이드 나오면 최종 컨텐츠가 아닌 거쳐가는 파밍 던전이 될텐데 거쳐가는 던전부터 이 모양이면...
마수때도 저 말이 나왔을거같은데 저거 문제점을 그대로 가져왔다는게 좀 그렇긴하네요...
테이베르스가 1주일에 12번씩 도는 던전이 아니라 루크 안톤처럼 2번씩만 도는 던전이면 코인제한을 그렇게 둬도 되죠. 그만큼 집중해서 해야 하는 컨텐츠란 소리니까. 하지만 매일 하는 에컨보다는 훨씬 어렵고 단순 난이도로 보면 루크 어지간한 성소보다 어려운 난이도인데 돌아야 하는 횟수는 12회에 코인제한도 더 빡빡하니 유저가 불만이 나올수밖에 없죠 혹시 긴장의 고삐를 놓지 않고 4명이 초 집중해서 죽지않고 슬기롭게 클리어하도록 쪼이는 것이 액션 쾌감이라고 생각한다면 뭐..... 개발진의 그 견해를 존중할 수밖에 없겠군요.
응 아니야~지금홀리위상딱좋아 홀리가치너프되니마니이러던놈들이 이제 홀리난좀겪으니 태세전환오졌고요~ 다음 프레이레이드에선지원금200씩두둑하게챙겨오기나하셈ㅋㅋㄱㄱㅋㅋ
?ㅇㅂ충 왓는감
반박이안되니 일ㅁㅁ으로만들어버리는그분들....
저기요 이미 욱디가 영상에서 홀라핌 위상은 그대로 두되, 의존도 자체는 낮추겠다고 이미 말했는데요?
그래서 처날뛰던게어디사이트? 당장 루프송버프나와서 홀라핌 의존도조금 떨어지니 가치떨어졌다고 딜라핌처만들어 달라는잡소리에미친듯이추천박던거 기억안나시나보네 그래놓고 이젠디렉터가그랬어욧! 이러고있는거보니참 다음프레이레이드에지원금200이나챙겨오세요ㅋㅋㅋㅋㅋㅋ
그냥 그쪽하고는 말이 안통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초에 어그로 분쟁글이나 싸지르는 양반이랑 말 통할리가 읎다고 생각했지만
그래서 반박 ㅇㄷ? 즈그들지원금 ㅈ될것같으니 귀신같이태세전환글싸고잇죠?
코인제한이 없으면 정마반도 막힌 마당에 코마반이 당연한 테크닉이 되어버리기때문에 안 됨. 풀 거면 입장횟수 제한을 풀어야지.
기본적으로 기존 던전을 졸업해야 갈수 있는 최상위 던전을 되도 않는 비졸업 준졸업캐로 들이미니까 패턴 계속봐서 힘들고 홀라핌은 안보이는거지. 풀세팅 졸업딜러 홀라핌 파티로 적당한 홀딩 시너지 댈고 가면 2분대 클린게임 가능함. 구인도 1분이면 끝. 6캐릭 있지만 풀세팅 졸업딜러2 졸업세라핌1 이외 준졸업(걍 한부위씩 바꾸면 졸업)들은 테베 보내지도 않음. 졸업시켜도 극마부 하기전엔 안보낼거. 성욱이가 마수반성문에 오랜시간 잡는 지딜 메타 밸런스 붕괴 인정한 점에서, 오랫동안 어거지로 잡는 기준으로 던진 설계 하지 않는다는거 알수 있지 않나? 패치 전 마수와 달리 졸업파티끼리 가면 그 어떤 직업이든 크린하게 코인 2개 넉넉하다 느껴질 정도로 잡음. 가서 잡몹이 안죽는다니 코인 두개가 모자르다니 하면 설계 기준에 맞지도 않는 똥템으로 갔다는 소리지. 그걸 나도 좀 돌아보자 난이도 하향하겠다는건 욕심 아닌가. 어거지로 하드코어하게 하고 싶으면 난이도른 감수하던가. 의도된 난이도에서 합리적으로 하고 싶으면 일단 할렘픽이나 기존 마수 루크 졸업하고 극세팅 하고 오는게 좋을것임.
아니 그 템으로 코인 2개에 재도가 두려울만큼 쫄처리가 두려울 정도로 힘드심? 솔플을 해도 가능한 템이신데? 그리고 홀라핌 의존도를 줄이겠다는게 홀라핌이 없어도 생존에 문제가 없이 깨게 만들겠다는 걸로 해석되야 하나 싶음. 그럼 누가 굳이 홀라핌을 하겠음? 홀라핌이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져야 할지는 다들 주관적인 생각이 있겠지만, 적어도 솔플 내지 노홀라핌 파티로도 공략 가능하게 해두었다는 점에서(솔플로 10분 이었던 걸로 기억), 성욱이가 헛소리 한건 아님. 현재 게임 설계자가 설정한 영향력의 정도가 모두의 입맛에 맞을 수는 없지만, 앞으로 파밍하고 올라올 홀라핌들, 구인 경쟁에서 밀려 파밍하러 내려가는 애들 뒤섞여서 균형 찾을 때까지 모니터링 하고 조정하면서 파탄날 정도 아니면 잘못되었다고 할 수는 없음.
우선 그쪽이 절 양심읎는 날먹취급 한거같아서 좀 공격적으로 댓글 단거 같아서 지움. 근데 사람마다 서로 느끼는거하고 생각이 다른건데 보자마자 날먹취급하고 그런건 좀 아니지 않나요?
내 직업이 쫄처리가 어렵다 싶으면, 쫄처리 잘하는 광역기 있는 캐릭이랑 파티를 짜면 되는거고, 홀라핌이 없지만 어느정도라도 생존성을 보장받고 싶다면 염제 팔라를 구해보기도 하는거고. 홀라핌 없이 그 어떤 조합이랑 가도 쉽게쉽게 재도전 팡팡 해가면서 원하는 재료 보상 다 받고 하는 게임이 재미있고 좋은 게임인가 싶음. 직업과 구성에 따라 이런 저런 제약과 유리함이 뒤섞여 있는게 더 재밋지 않으심?
물론 그쪽 말도 타당성이 있는 말인건 인정함. 그렇지만 제 관점에서 홀리없이 물약 빨 틈도 없이 데미지 훅 들어와서 죽는건 좀 아니라보고 쓴 글임
날먹취급을 할 템도 아니고 저라면 홀딩으로 모셔갈 템이심. 제도 제 의견을 공격적으로 쓴건 인정합니다. 그게 비하로 느껴지면 죄송합니다.
서로 관점이 달라서 온 오해인듯
음 제 생각엔 현행 1일 3회/주간 12회 입장 제한횟수를 실패해도 더 돌 수 있도록 입장횟수가 아니라 주간 보스 보상획득 횟수 12회로 바꿨으면 좋겠는데요.근데 이렇게 하면 쩔공이 넘처나기때문에 안해준걸지도 몰라요..
ㅇㅇ 그러면 쩔공은 피 한 10줄쯤 다죽여놓고 손님 막타치게하고 나가서 무한쩔가능해짐
미디어데이때 의존도를 낮추긴 하되 존엄 입지는 유지한다고 성욱디렉터가 말했던걸로 기억 지금상태론 근데 생존력차이가 넘큼
패턴 자체는 별볼일 없는데 실수하면 바로 사망이고 피통이 너무 큼.. 마수는 아니더라도 루크졸업자로만 데려가도 오래 패야됨... 그리고 카이저는 잡몹 잡는게 개빡셈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