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사항]
본 내용에 언급되는 [아이템 수량]부분은 개인적으로 가장 타협적이라고 생각되는 수량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해당 수량이 절대적이 아닙니다. 물론 해당 내용이 적용되어도 그 수량은 순전히 네오플 운영진 맘입니다.
[수정 사항]
* [07 항목] 내용 수정
* [06 항목] 안톤 레이드 및 루크 레이드 보상안 내용 수정
* [11 항목] 강화 및 증폭 관련 개선 내용 추가
* [12 항목] 장사꾼 제재 내용 추가
[편의성 및 게임성 개선]
01. 길드파티 텔레포트 개선
- 개인 텔레포트 스킬 추가 (기존 파티 텔레포트는 유지되고 개인 텔레포트 스킬만 추가되는 방식)
02. 재난던전 기절벌레 및 독벌레 젠수 개선 (과도한 소환으로 렉 유발)
- 소환되는 개체수 감소
- 방 클리어시 남아있는 개체는 즉시 사망
(2018.10.18일 패치 적용)
03. 재난던전 다음 방으로 넘어가는 게이트에서 모션을 취하면 넘어가지지 않는 현상
- 그냥 버그임 수정 요함
04. 칼레이도 박스 개선
- 일반 칼레이도 박스와 해방된 칼레이도 박스 통합
- 계정 귀속화
05. 할렘 및 테이베르스 파밍 개선
- 할렘 지옥파티에서 낮은 확률로 이형 결정제(5~10개)가 드랍되게 추가 (천공의 균열에서는 이미 낮은 확률로 천공의 조각이 5개씩 드랍)
- 할렘 에픽 및 테이베르스 에픽 해체시 등급에 맞는 재료 획득 기능 추가
- 할렘 에픽 : 할렘 에픽(95제 에픽) 해체시 이형의 파편 혹은 이형 결정체 지급 (개인적으로는 이형의 파편 30개 고정 지급)
- 테이베르스 에픽 : 테이베르스 에픽 해체시 하늘의 염원 혹은 천공의 조각 지급 (개인적으로는 하늘의 염원 30개 고정 지급)
06. 안톤 레이드 및 루크 레이드 보상 개편
할렘 추가 때 보상 개편이 이루어지긴 했지만 할렘&테이베르스 컨텐츠와는 완전히 비교될 정도로 터무니 없는 파밍기간이 요구됩니다. 정상적인 파밍 루트(무기만)라면 "구원의 이기 -> 창성 -> 테이베르스 입문"이 되어야 하지만 현재 무기가 없는 캐릭터의 경우 깔항마를 맞추고 테이베르스 쩔을 받아 천공 무기를 습득하는 비정상적인 파밍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파밍 시스템에 오류가 있기 때문에 일어난 현상이며 이 부분을 필수적으로 개선을 해야됩니다. 할렘과 테이베르스라는 신규 지역과 컨텐츠의 등장은 던전앤파이터 기존 방식을 완전히 깨버리고 새롭게 시도되는 뉴패러다임이 형성되었습니다. 헬 던전으로 에픽 장비를 맞추는 기존의 운빨 수단을 어느정도 개선하여 할렘 이후에는 특정 기간동안 플레이만 해도 풀 에픽 장비를 맞추는게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방어구, 악세서리, 특수장비만 해당하는 이야기이지 [무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방어구도 방어구지만 가장 효율적이면서 가장 큰 데미지 변화가 발생하는 장비는 바로 [무기]입니다. 다른 장비는 3부위 혹은 5부위를 착용해야만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오지만 무기는 단독적으로 최대한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장비입니다. 신규 제작 에픽 무기 혹은 95제 레전더리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수단이 없는 만큼 가장 성능이 좋은 무기는 [창성의 구원자]입니다. 물론 95제 에픽 무기중에서도 창성과 비슷하거다 더 좋은 성능을 내는 무기가 있기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가장 확실하게 습득할 수 있는 장비는 구원의 이기, 창성의 구원자 입니다. 기존 유저들이야 기본적으로 창성의 구원자를 착용하고 있겠죠. 하지만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는 말이 다릅니다.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는 무기를 장만해야 되는데 그나마 빠르게 좋은 무기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안톤 레이드와 루크 레이드입니다. 오죽하면 할렘 에픽만 다 맞추고 테이베르스 쩔 받아서 천공 무기를 따라는 소리가 들리겠습니까? |
- 안톤 레이드 구원의 이기 상자 정가 갯수 감소
- 안톤의 영혼 조각 8개
- 안톤 레이드 탐식 악세서리 상자 정가 갯수 감소
- 안톤의 영혼 조각 3개
- 루크 레이드 창성의 구원자 & 헤블론 셋트 정가 갯수 감소
- 창성의 구원자
* 모놀리움 80개
* 안톤의 신경 세포 30개
- 헤블론 모놀리움 감소
* 합성법 : 부위당 모놀리움48개
* 정가 : 부위당 모놀리움64개 * 200만 골드
- 헤블론 합성법 상자 구매 재료 감소
* 빛의 근원 320개 (3개 구매시 총 960개 필요)
- 루크 건설자(레전더리) 구매 비용 감소
* 빛의 근원 850개 (3개 구매시 2550개 필요)
- 루크 레이드 빛의 근원 상자 추가
- 모놀리움 1개당 빛의 근원 30개 습득
07. 지나친 재화 요구
현 던파는 재화 요구가 매우 심각합니다. 입장권부터 장비 정가, 장비 업그레이드에 하나도 빠짐없이 골드가 소모됩니다. 하지만 골드를 벌 수 있는 수단이 매우 빈약합니다. 특히 다캐릭 육성 유저의 경우 몇 배나 더 많은 골드를 소모해야 됩니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한 달, 두 달 돌려서 재료를 모았는데 마지막으로 장비를 구매하려면 골드가 소모되고, 해당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골드가 추가로 소모되며 상위 컨텐츠에서는 에픽 소울까지 요구합니다.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에 대한 배려가 하나도 없는 운영 방식이며 기존 유저조차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사꾼 및 작업장 의식하는거라면 운영진이 모니터링해서 잡아내야지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까지 피똥싸게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
- 지나친 재화 요구에 대한 개선 방법
* 기본적으로 개선 필수 : 각 장비 정가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요구 재화 감소
* 재화 습득 던전 추가 1안
- 난이도 수준 : 조안 페레로 던전
- 던전 레벨 : 50~90
- 피로도 소모 : X
- 입장 횟수 : 계정당 1회 / 주 7회
- 골드 습득 : 기본 50만 골드 / 대박 보상 : 100만 골드
* 재화 습득 던전 추가 2안 (광산 던전 추가)
- 난이도 수준 : 일반 던전 (스페셜 던전)
- 던전 레벨 : 95~999
- 피로도 소모 : 방마다 1 소모 (방은 8칸이며 피로도는 8소모 / 최소 입장 피로도 1)
- 습득 재화 수준
* 그란디네 일반 장비 드랍률
* 테라니움 습득 가능 (2개 or 3개)
* 일반 카드 보상 : 장비 + 3만 골드 고정
* 골드 카드 보상 : 장비 + 5만 골드 고정
- 필요에 따라 플레이 제한 : 일일 계정당 100회 클리어 제한 (약 5캐릭에 해당하는 피로도)
08. 길드던전 개선
- 길드 던전 상시 오픈
- 길드 던전 모든 맵 보상 동일
- 보상 갯수 증가 (길드 공헌 증서)
* 카드 드랍 : 15~20개 랜덤 드랍
* 보스 드랍 : 5~10개 랜덤 드랍
- 추가 보상 시스템 (길드 공헌 증서)
* 길드원과 함께 던전 클리어시 보상 습득량 추가 (길드원 1명당 카드 보상 길드 공헌 증서 5장씩 추가 / 총 최대 15장 증가)
- 황실 파견인 레긴 유니크 등급 젬 판매
- 길드 던전 각 네임드/보스 사망시 젬 100% 드랍 (젬)
* 커먼 / 언커먼 / 레어 / 유니크 (등급에 따른 드랍률 상이)
09. 사전 개편
현재 카드 사전은 보주로만 존재하는 아이템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예언자의 황혼 보주]이며 해당 보주는 악세서리에 힘,지,체,정 능력치를 올려주는 보주입니다. 다만 카드사전에는 [카드]만 검색되기 때문에 이런 보주가 있는지도 모르는 유저들도 꽤 있습니다. 카드 사전에 카드가 없고 보주로만 있는 정보도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카드 사전 개선
* 카드로는 존재하지 않고 보주로만 있는 경우에도 카드 사전에서 검색이 가능하게 변경
* [카드 사전]을 [카드&보주 사전]으로 명칭 변경
* 카드 사전에도 [검색]기능 추가
- 크리쳐 사전 추가
10. 큐브창고/소울창고 개선
- 위 사진처럼 한번에 뜨게 변경
11. 강화 비용 및 증폭 확률 개선
- 강화 비용 감소
* [+10] 강화까지 소모되는 골드 감소
- 1~4 : 골드 소모량 50% 감소
- 4~9 : 1강 비용 * 2배 고정
- 9~10 : 1강 비용 * 2.5배
- 증폭 확률 개선 (증폭은 차원 부여만으로도 돈이 엄청 깨지는데 강화 확률조차 극암입니다.)
* [+10] 증폭까지 확률 상향
- 4~10 : 전체적으로 10% 확률 증가
12. 장사꾼 제재는 언제?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
[시스템]
01. 사망 몬스터 추가 타격시 제거 기능 개선
- 선택적 옵션이 아닌 기본 옵션으로 적용 (유저에게 선택권을 주고 싶다면 옵션에 체크 박스는 유지하되 "기본 체크"로 적용할 것)
복잡하게 할 것 없이, 경매장 구매시 계정귀속 이거 하나면 모든 사재기가 완전 박멸됩니다. 되팔이가 원천 차단되거든요. 아이템 구매와 판매는 오직 득템한 사람과 필요한 사람만 성립되기때문에 중간에 사재기꾼이 낚아채거나 저렇게 모조리 싹쓸어서 비싸게 파는행위가 없어집니다. 이건 사재기꾼들이 가장 무서워하고 제발 하지말아달라고 질질짜는 조치 입니다. 너무나도 간단하게 망하게 할 수 있거든요. 대단한 아이디어도 아니고, 이게 적용된 게임들도 많습니다. 대체 왜 안할까요? 만약 던페때 이 조치가 없다면 저는 무조건 '아이템 부서 내부에 사재기꾼이 있다'는 걸로 단정지을겁니다.
세리아방에서 오른쪽가면 할렘지역 바로 갈수있게 추가하는것도 시급한거같음... 너무 귀찮...
ㄷㄷ 이런게 토론에 맞는글이지
꼭 광부가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장비에 속도좀 넉넉하게줬으면함. 캐릭터별 이속차이땜에 판금(팔라딘)이 가죽(남법)보다 오히려 달리는게빠른 이상한 상황.
의외로 이기정가에 큰 걸림돌은 신경세포갯수에요 이거 삭제해버려야 함
ㄷㄷ 이런게 토론에 맞는글이지
세리아방에서 오른쪽가면 할렘지역 바로 갈수있게 추가하는것도 시급한거같음... 너무 귀찮...
해체기 앞에 다른 상점 설치 못하게 바꾸는것도..
골드광산 빼곤 다 필요함 골드회수는 루크,마수,테이,핀드워 템들 사거나 업글하는데 필요한 골드량 지금의 1/4수준으로 줄이는 정도면 충분 정테랑 준가마 이용권도 반토막은 기본이고 더 내려야함
마부같은건 이제 @보조장비마법부여@이런식으로 검색함
외부채팅창 이동기능 + 채팅사라짐개선
꼭 광부가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장비에 속도좀 넉넉하게줬으면함. 캐릭터별 이속차이땜에 판금(팔라딘)이 가죽(남법)보다 오히려 달리는게빠른 이상한 상황.
곧 겨울던페에 올라올글입니다
좋긴한데 네오플이 이거그대로 패치해줄리 없죠
의외로 이기정가에 큰 걸림돌은 신경세포갯수에요 이거 삭제해버려야 함
신경 세포가 빠졌네요. 포함시켰습니다.
무기 속강보주 암속성 명속성도 길던판매좀
히트리커버리 자비좀
장사꾼 사재기꾼 제재는 수많은 유저들이 수도없이 방안을 제시했을텐데 전혀 고쳐지질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적용하기 힘들거나 특별한 아이디어도 아니고, 경매장구매시 계정귀속, 구매횟수제한, 구매후 며칠뒤에 되팔이가능, 필수 스위칭템 거래불가로 파밍, 심장카드등 일부 카드 레이드상점에 판매, 마부카드와 비슷한 성능의 보주 제국투기장 등등. 저는 작년부터 지금까지 사재기꾼 제재방안으로 수도없이 건의를 올렸는데 뭐 하나 해주지도 않고 오히려 비웃기라도 하듯 특정템들의 가치를 수십배로 올리는 업데이트만 하면서 사재기꾼을 돕고 있습니다. 사재기꾼은 유저들에게 하나도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고가의 스위칭템과 마부카드는 다캐릭육성에 방해가되어 수익이 줄을텐데, 아이템 부서가 대체 왜 이럴까요?
Felicidad
복잡하게 할 것 없이, 경매장 구매시 계정귀속 이거 하나면 모든 사재기가 완전 박멸됩니다. 되팔이가 원천 차단되거든요. 아이템 구매와 판매는 오직 득템한 사람과 필요한 사람만 성립되기때문에 중간에 사재기꾼이 낚아채거나 저렇게 모조리 싹쓸어서 비싸게 파는행위가 없어집니다. 이건 사재기꾼들이 가장 무서워하고 제발 하지말아달라고 질질짜는 조치 입니다. 너무나도 간단하게 망하게 할 수 있거든요. 대단한 아이디어도 아니고, 이게 적용된 게임들도 많습니다. 대체 왜 안할까요? 만약 던페때 이 조치가 없다면 저는 무조건 '아이템 부서 내부에 사재기꾼이 있다'는 걸로 단정지을겁니다.
인식이 이정도로 시궁창에 처박혀버린이상 내부에 온갖 세력이있다는게 진실로이라고해도 믿을정도로 신용이 불가능해졌다는게 문제죠. 패치도 항상 유저가 이득보는건 서버를 닫아서라도패치하고 손해보는건 방치하고
증폭 개편은 개인적으로 반대인게 증폭이 쉬워지면 곧 증폭도 필수 스펙이 될 염려가 있으므로 그냥 끝판왕 컨텐츠로 놔뒀으면 좋겠네요
새댄을 키우고 있는 신규유저인데 무기문제는 이벤트가 있기에 시작해서 할렘은 4부위 정가가능하고 황홀풀 2신기입니다. 황홀풀에 방어구 할렘으로 맞추면 되긴 하는데강화비용 생각하니 세팅을 계속 미뤄두고 있는 상황이에요. 시작부터 계획을 세워놓고 시작한 케릭인데 어떤루트던지 할렘으로 누더기 항마 대충 맞춰놓고 천공 마수 루크 다 쩔 받는게 속 편한거 같아요. 크리쳐 칭호 스위칭 세팅할돈을 그냥 기본세팅에 쩔만 받고 있는데. 게임 파밍루트가 참 이상하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황홀이나 90제 무기 같은거에 투자를 하면 바보 같기도하고 그러네요. 인식도 안좋은거 같구요.
아 강화비용 줄여주거나 황홀셋을 강화없이 쓸수있게 한 기본 10프로.8강부터 2프로씩 넣는다거나 90제 무기강화권을 좀 풀어서 중간에 돔 거쳐가게끔 해준다거나 ㅙ주셨으면 좋겠어요.
싱글 플레이 한정으로 단타, 홀딩 캐릭터에 불합리한 패턴 수정도 절실합니다ㅠㅠ (예. 싱글안톤 에게느 다단히트로 벽꿍 유도해서 딜타임 여는거.. 어중간한 단타캐로 깨려면 초발암.../ / 토그 홀딩기로 잡으면 계속 무적 패턴 나오는거/ 그란디네 발전소 다단히트로 발전기?깨야 네임드 잡는 방/ 기타 다단히트로 뭔가 부숴야 딜타임 열리는 곳 들)
단타 홀딩 연타의경우 직업별로 어느정도 비율을 조절해줬으면함. 어떤직업은 단타뿐이고 어떤직업은 연타뿐이라 상황별 대처가 어려움. 단타는 발전기같은게 힘들고 연타는 맞다가 도망가버림
할렘 레전더리 파밍 완화점... 요구 갯수 감소, 부위변환이 있으면 좋겠네요 할렘에픽 만들때까지 득템해도 어차피 홀리는 판금 5부위 모아야해서 득템해도 갈갈밖에..
음 할렘 레전더리는 재질에 상관없이 원하는 할렘 에픽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레전더리(천) -> 동토 이런식으로 말이죠
루리웹성님들 내공이 상당하네요. 저도 벌써 던파한지 100일 조금 넘었는데 아직도 줄임말쓰면 잘 못알아들을정도인데 대체 이분들은 어느 경지까지 올라간것일까
2번 에컨던전도 같이 좀... 잡몹 소환해재끼면 렉이 그냥....
테라니움은 참 대단해!
3번 저건 잊혀진땅 에서도 똑같은 현상이 있는데 그냥 못고치는 건지.. (잊땅 돌아보신분은 알겁니다. 잊땅은 몹이 존재해도 다음방으로 넘어갈 수 있는데, 입구에서 공격,스킬 등의 액션을 하면 일정 시간동안 다음방으로 못넘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