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은 왠지 글만 있으면 심심할 것 같아서 이전에 그렸던 뱅가드 짤.... 헤헿....
1. 결투장 장비 개편
* 풋내기~숙련된 싸움꾼 장비(유니크) 삭제
* 프로/진 : 프로 장비 (레전더리)를 95랩제 레전더리 신규장비로 통합
- 파밍 기간 감축(부위당 최소 1일 최대 5일 파밍), 해체시 레전더리 소울을 드랍하지 않음, 대신 결투 인장 드랍
* 무신 장비(레전더리)를 95랩제 에픽 등급으로 승격
- 장비 해체시 에픽 소울을 드랍하지 않음, 대신 대량의 결투 인장 드랍
- 템 성능은 95제 할렘픽과 동위호환급 성능, 할렘픽처럼 전 부위 셋템화가 아닌 방어구/악세/특수장비 셋템화로 회귀
- 파밍 기간은 부위당 최단 5일~최장 30일 정도
* 진 : 무신 장비(에픽)를 95랩제 에픽 등급으로 승격
-해체시 에픽 소울을 드랍하지 않음, 대신 대량의 결투 인장 드랍
- 템 성능은 95제 천공픽과 동위호환급 성능, 방어구는 핀드워 재료로 초월 업그레이드 가능,
- 파밍 기간은 무신 장비에서 업글시 5~15일 가량, 처음부터 제작 시 15~30일 가량
2. 인장 파밍 개편
* 일반/콜로세움 매치에서 결투장 피로도 소모를 체크하고 플레이 할 경우 결과 보상에서 결투 인장 확정드랍
- 위 개편된 무신 장비(에픽) 한 부위의 인장 요구량이 1000개 라고 가정시
- 승리시 : 10개/ 패배시 : 5개
- 일반 매칭으로 획득 가능한 최대량(= 피로도)은 매 판 8 소모시 평일 집 피로도 기준 200개 가량(획득 기대값은 승률 50% 기준 150개 안팎)
* 시즈키의 대련장에서 피로도 소모를 켠 채로 클리어 시 인장 획득(클리어 실패시 인장 획득 없음)
- 최초 입장시 난이도별 피로도 소모량 8,16,32 고정 소모로 변경, 라운드마다 피로도 추가 소모 없음)
- 클리어시 난이도별 10,20,40 획득, 1일 3회 획득가능
* 콜로세움 3회 승리 일일미션에서 매일 20개 획득 가능
* 피로도 소모와 무관하게 콜로세움 종료시 보상으로 획득가능
- 승리횟수X5개 일괄지급
3. 콜로세움 개편
* 콜로세움 보상에서 콜로세움 항아리(하급,중급,상급,최상급) 삭제
* 피로도 소모와 무관하게 콜로세움 종료시 승리 횟수X5 만큼의 결투 인장 지급
* 콜로세움에서 3승 누적시 부터 콜로세움 정복자의 증표 신규 재료아이템 지급
- 3승: 1개, 4승 : 2개, 5승: 3개, 6승 : 5개, 7승 : 8개, 8승 : 10개, 9승 : 15개, 10승 : 20개
- 콜로세움 정복자의 증표는 하루의 콜로세움 상점 구매 재료 아이템
4. 인장 사용 범위 확대 및 초붕과 하루의 상점 판매품목 분리
* 초붕의 결투장 상점 개편
- 결투장 전용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판매(캐릭터당 시즌 중 1회 구매 제한, 결투장에서만 옵션 적용됨, 결투장 이탈시 해제됨, 기간제 365일/ 인장 1천개)
- 클론 무기 아바타 상자 판매(캐릭터당 시즌 중 1회 구매 제한, 365일 기간제, 옵션 없음 엠블렘 슬롯 있음/ 인장 2천개)
- 결투장 모션 오라 아바타 상자 판매(캐릭터당 시즌 중 1회 구매 제한, 365일 기간제, 옵션 없음, 엠블렘 슬롯 있음/ 인장 3000개)
- 테라니움 10개 상자 판매(계정당 1일 10개 구매제한, 인장 20개)
- 길드 공인 증서 100개 상자 판매(인장 30개)
- 찬란한 젬 상자 판매(유니크 등급의 휘장용 젬 무작위 1개 드랍, 인장 30개)
- 에너지 흡수 차단기 상자 판매 (캐릭터당 1일 1개 구매제한, 인장 5개)
- 흑백의 수호 상자 판매 (캐릭터당 1일 1개 구매제한, 인장 10개)
- 마수 조사 의뢰서 상자 판매 (캐릭터당 1일 1개 구매제한, 인장 15개)
- 균열 탐지석 판매 (캐릭터당 1일 20개 구매제한, 인장 10개)
- 특수 에너지 은폐기 상자 판매 (캐릭터당 1일 1개 구매제한, 인장 30개)
- 콜로세움 도전장 판매(캐릭터당 1일 10개 구매제한, 인장 20개)
- 교환불가 프로 싸움꾼의 장비 선택 상자 판매(인장 750개)
- 교환불가 무신의 장비 선택 상자 판매(인장 1000개, 증표10개)
- 교환불가 진 : 무신의 장비 선택 상자 판매(인장 2000개, 증표 20개)
- 결투장비 승급 티켓 판매(10만골드)
- 결투장비 승급 티켓으로 업그레이드시 인장은 조금 더 많이 들지만 콜로세움 정복의 증표를 소모하지 않음
- 프로->무신(인장 450개), 무신 -> 진 : 무신(인장 1400개)
* 하루의 콜로세움 상점 개편
- 하루는 콜로세움 클리어 보상인 콜로세움 정복자의 증표로 구매가능한 아이템만 판매하는 것으로 변경됨
- 콜로세움 도전장 판매(캐릭터당 1일 1개 구매 제한, 증표 1개)
- 레전더리 소울 1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20개 구매 제한, 증표 1개)
- 에픽 소울 1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10개 구매 제한, 증표 5개)
- 지옥파티 초대장 300장 상자 판매(캐릭터당 매주 10개 구매 제한, 증표 10개)
- 안톤의 영혼 조각 1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5개 구매 제한, 증표 10개)
- 모놀리움 1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5개 구매 제한, 증표 15개)
- 개척의 증표 3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5개 구매 제한, 증표 20개)
- 영웅의 증표 10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20개 구매 제한, 증표 3개)
- 이형의 결정 10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30개 구매 제한, 증표 5개)
- 천공의 조각 1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3개 구매 제한, 증표 50개)
- 계정귀속 프로 싸움꾼의 장비 상자 판매(계정당 시즌 중 10개 구매 제한. 증표 100개)
- 교환불가 결투 인장 100개 상자 판매(증표 1개)
- 계정귀속 결투 인장 100개 상자 판매(계정당 매주 20개 구매 제한, 증표 5개)
- 교환불가 무제한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판매(계정당 시즌 중 3개 구매가능, 증표 1000개)
- 교환불가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 판매(캐릭터당 시즌 중 4개 구매가능, 해당 상자에서 나온 플래티넘 엠블렘은 교환불가, *해당 플래티넘 엠블렘을 장착시 아바타가 교환불가로 변경됨, 증표 200개)
- 계정귀속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 판매(계정당 시즌 중 4개 구매가능, 해당 상자에서 나온 플래티넘 엠블렘은 교환불가, *해당 플래티넘 엠블렘을 장착시 아바타가 교환불가로 변경됨, 증표 500개)
- 교환불가 찬란한 엠블렘 선택 상자 판매(사용시 원하는 교환불가 찬란한 등급 엠블렘 2개 획득, 해당 찬란한 엠블렘을 장착시 아바타가 교환불가로 변경됨, 증표 20개)
- 교환불가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레전더리) 상자 판매(증표 15개)
- 교환불가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에픽) 상자 판매(증표 30개)
- 계정귀속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레전더리) 상자 판매(증표 45개)
- 계정귀속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에픽) 상자 판매(증표 60개)
- 교환불가 결투비전서 칭호 상자 판매(증표 200개)
- 옵션 : 모든 직업 버프 스킬 레벨 +1(초월불가, 해체불가)
- 교환불가 진 : 결투비전서 칭호(유니크) 교환권 판매(증표 300개)
- 결투비전서 칭호에 사용가능
- 옵션 : 모든 직업 버프 스킬 레벨 +2(초월불가, 해체불가)
- 교환불가 진 : 무신오의서 칭호(레전더리) 교환권 판매 (증표 500개)
- 진 : 결투비전서 칭호에 사용가능
- 옵션 : 모든 직업 버프 스킬 레벨 +3(초월불가, 해체불가)
경험치 안떨어지게 하는거도 중요할듯. 아니면 경험치 떨구는량을 대폭 줄이던가
경험치 안떨어지게 하는거도 중요할듯. 아니면 경험치 떨구는량을 대폭 줄이던가
결투장 등급 경험치 보상이랑 등급당 요구 경험치량도 좀 손봤으면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골드 등급 이후 단계가 물리적으로 가능한 단계인건지 의심스러울 지경입니다(내가 똥손인건 생각못함)
결투장 장비들 굉장히 개성적인데 태생상 안톤이 한계인 게 좀 안타깝습니다 다만 개선될 지는..
기존에도 진무신셋이 90제임에도 불구하고 85제셋이랑 삐까삐까 한 수준이라고 말이 많았는데 최소한 할렘픽~테이픽에 준하는 장비가 되지 않는 이상 기존 사냥 only 유저들의 참여를 기대하기는 불가능할거 같아요...
밸패나 좀 해줫으면...
+결투장 밸패도 좀 ㅠㅠ
정성스러운 글 추천합니다 더불어 결투장 밸패도 소환사 삭제점읍읍
으으 검신 주캐라 소환계 캐릭터들 넘 싫어요 ㅠㅠ 소환물 타격시 소환자에게 일정량 데미지를 주는 시스템이라도 있었으면....
결장은 장비측면도 좀 문제있는데 밸런스도 진짜 너무 안습임. 2콤캐야 많은데 문제는 어떤캐릭은 기회잡기가 꽤 힘들고(용독 등등) 어떤캐릭은 기회잡기가 엄청 쉽고. 그리고 콤보중에 스턱뜰때 어떤캐릭은 다시 띄어서 연결할수 있고 어떤캐릭은 대처방법이 읎고. 스커 넨마류가 뜬게 쎄서 떳다기보다는 저런 기회잡기를 버텨서 카운터 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뜬거.
대회도 하는 컨텐츠인데 밸런스가 뭔ㅋㅋㅋㅋㅋㅋ
그 부분 심히 통감합니다 ㅠㅠ 우선 공격중 스턱 보정 시스템을 아예 삭제하고 결투장에서는 모든 공격이 스턱이 안나게 고정 시킨 다음에 퀵스탠딩 말고도 전 캐릭 공통 위기탈출 스킬 하나정도는 더 줘야하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빙결/기절 같은 무력화 상태이상 스킬의 경우는 발동률을 낮추거나 아예 삭제하고 그만큼 기존 상변캐들의 기본 콤보력이나 딜캐 능력을 올려줘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에요 'ㅅ'
욕설제제+mmr시스템 있으면개편 없으면 생성좀 실력측정중에 무신매칭 실화냐.
무신 매칭이라니 허뮈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