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다굴 당하는 상황에서 재수없게 하나하나가 딜레이 맞게 때리면 아무키도 안먹히는 부분이 참 인상적이더라고요.
특정 스킬있음 되겠다만 이런걸로 2~3시긴 플레이 날라가면 참 열받을만 한거같아요.
여튼.. 사시려는 분들은 전투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선택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다굴 당하는 상황에서 재수없게 하나하나가 딜레이 맞게 때리면 아무키도 안먹히는 부분이 참 인상적이더라고요.
특정 스킬있음 되겠다만 이런걸로 2~3시긴 플레이 날라가면 참 열받을만 한거같아요.
여튼.. 사시려는 분들은 전투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선택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꼭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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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부분은 취향은 몰라도 그 부분이 허접해서 그런건 아닐텐데요
10년 전 게임이라도 오히려 최근 테일즈 보다 베스페리아 전투 시스템이 완성도가 높지 않나 싶은데... 스킬 획득에 따라서 캔슬 기능이 추가되거나 경직 무시가 추가되기는 하지만, 원래부터 테일즈는 (FR-LMB로 바뀐 디 어비스 조차도) 적 공격을 피하고 간 보면서 AI 가 조작하는 캐릭터에게 명령 내려서 힐 또는 마법을 쓰게 하고, 조작 캐릭은 앞에서 시간 끌거나 딜하는 방식으로 싸웠습니다. FR-LMB로 바뀌면서 주력 캐릭 의존도가 더 높아지긴했지만, 원래부터 경직에 취약하고 그냥 1:1로 싸우는게 아니고 적 공격을 피하거나 막은 뒤에 반격하는 식으로 많이 싸웠죠. 애초에 그렇게 만들어둔 부분이라... 전투가 허접하기 보다는 취향 문제 같습니다. 비슷한 예로, 최근에 나온 제노블레이드 2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전투 시스템이었죠.
나이를 먹어가니 피지컬을 요구하는 게임들은 힘드네요 턴제가 머리만 쓰면되서 정말 편한데
액션겜을 잘하고 못하고랑 상관없이 게임 시스템이 좀 허접한거 같더라고요. 10년전 게임이라니 그러려니하고 넘기면서 해야죠
전투부분은 취향은 몰라도 그 부분이 허접해서 그런건 아닐텐데요
10년 전 게임이라도 오히려 최근 테일즈 보다 베스페리아 전투 시스템이 완성도가 높지 않나 싶은데... 스킬 획득에 따라서 캔슬 기능이 추가되거나 경직 무시가 추가되기는 하지만, 원래부터 테일즈는 (FR-LMB로 바뀐 디 어비스 조차도) 적 공격을 피하고 간 보면서 AI 가 조작하는 캐릭터에게 명령 내려서 힐 또는 마법을 쓰게 하고, 조작 캐릭은 앞에서 시간 끌거나 딜하는 방식으로 싸웠습니다. FR-LMB로 바뀌면서 주력 캐릭 의존도가 더 높아지긴했지만, 원래부터 경직에 취약하고 그냥 1:1로 싸우는게 아니고 적 공격을 피하거나 막은 뒤에 반격하는 식으로 많이 싸웠죠. 애초에 그렇게 만들어둔 부분이라... 전투가 허접하기 보다는 취향 문제 같습니다. 비슷한 예로, 최근에 나온 제노블레이드 2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전투 시스템이었죠.
내 취향에 맞지않다가 허접하다가 되는건 아닌거 같네요. 지금 나오는 겜들이랑 비교해봐도 불편한건 있을지언정 허접하다고 느끼는거 없는데...
저도 초반에 뭐가 이런가 싶다가 스킬습득해서 콤보넣는순간 쩝어지더라고요
모든 게임 모든게 취향타는데요?
전투가 허접하다? 님 머리랑 손이 허접한 거임
그래픽이 허접하다고 한다면 리마스터작이니 만큼 부정할순 없지만 전투가 허접하다고 하면 글쎄요.
허접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이런글 올리셔도 아무도 공감안하니 그냥 글쓰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