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이라고 써놓은건 제 개인적 의견입니다.
SR 캐릭 이하는 일단 제외
1. 수영복 이오
- 1 어빌 : 데미지 상한 증가, 전 전체 대상으로 변경
- 2 어빌 : 작열 상태이상 추가
- 3 어빌 : 이름 변경, 아군 전체 HP회복, 화속성 추뎀, 화속성 공격 UP 로 변경 (5턴 쿨타임, 4턴 지속)
- 서폿 어빌 : 작열 상태 적 상대로 오의 성능 UP
- 서폿 어빌 2 추가 : 아군전체가 작열 상태의 적으로부터 받는 데미지 경감
- 리미트 보너스 어빌리티 : 회복 성능 UP로 변경
- 총평 : 3 어빌의 화속 추뎀양에 따라서 쓰이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
- 1 어빌 : 적대감 UP이 감싸기로 변경
- 3 어빌 : 공격력 UP 누적 효과시간 무한 및 삭제 불가
- 서폿 어빌 : "데미지 받으면 더블어택 확률 UP(누적)" 에서 "적의 공격 행동의 대상이 된 경우 더블어택 확률 UP(누적)"으로 변경
- 총평 : 분명히 더 좋아지긴 했다. 원래 성능이 상당히 좋기에 변화가 별로 없었고,
카운터나 베리어 발동시 누적 안되는 서폿어빌이 발동하게 변경된건 확실히 플러스.
- 오의 효과 : 오의 후 1 어빌 사용시 2회 발동 추가
- 2 어빌 : DA 확률 UP이 무조건 연격으로 변경, 화속성 방어 DOWN 삭제, (쿨타임 6턴, 3턴 지속)
- 3 어빌 : 심취 효과시간 2~3턴, 오의 게이지 20% 사용,화속성 방어 DOWN(25%) 추가, 쿨타임 7턴으로 변경
- 서폿 어빌 2 추가 : 화속성 공격 UP의 효과 상승
- 총평 : 원래 15%였던 속깍이 25%가 되면서 그 성공 확률에 따라서 쓰일지 안쓰일지가 정해질듯.
- 1 어빌 : "햇무리 효과시 자신에 대한 적대감 UP" 삭제, 지속시간 2턴으로 변경
- 2 어빌 : 카운터 효과(회피+데미지/4회)로 변경, 지속시간 3턴으로 변경
- 3 어빌 : 아군 전체의 화속성 공격 UP / 더블어택 확률 UP으로 변경 (쿨타임 7턴, 5턴 지속)
- 서폿 어빌 : 권 특기 캐릭의 더블어택 확률 UP로 변경
- 서폿 어빌 2 추가 : 적을 공격한 횟수에 따라 고금무쌍류 효과 부여. (고금무쌍류 레벨이 높을수록 공격 UP/ 오의성능 UP - 최대 10레벨 -오의후 초기화)
- 총평 : 서폿 어빌의 변경점이 매우 좋아보여서 화속 권팟의 필수 캐릭이 될 가능성이 있다.
- 오의 효과 : "허깨비의 마법"이 오의 발동후 즉시 발동, 흔적말소의 데미지와 상한 하향,
매료대상이 전체+효과 상향 (3턴 지속), 블라인드 효과 전체화, 마비 전체화 - 서폿 어빌 1 : 예고시 공격력 UP 효과 상승
- 서폿 어빌 2 : 수수께끼 효과시 연속공격 확률 UP 효과 상승
- 총평 : 고질적인 랜덤요소 문제가 거의 해소 안되어서 사용될 일은 없어보인다.
- 오의 효과 : 아군 전체 강화 효과(누적으로 효과 UP) 추가,
'인의 여덟줄' 발동 조건이 체인이 아니라 바지라의 오의 발동으로 변경 [바지라가 오의를 쓸때마다 강화되는 방식 - 6턴 지속],
오의 게이지 상승률 버프가 하향되고, 데미지상항 UP 효과 상향 - 1 어빌 : 약체 성공률 대폭 증가
- 3 어빌 : 쿨타임 9턴, 버프가 삭제되지 않음, 오의게이지 소비량 10% 하향 (30%)
- 서폿 어빌 1 : 체인 버스트 발생시 체인수에 따라 자신의 비밀게이지 UP으로 변경
- 총평 : 체인버스트가 강요되던 것에서 훨씬 편하게 서폿 어빌 효과를 발동할 수 있게 되었지만, 최대 효과의 발동이 그만큼 늦춰졌다.
참치를 사용하는 사람들 한텐 오히려 하향에 가깝다 생각.
- 오의 효과 : 공격DOWN, 충전 레벨 초기화로 변경
- 1 어빌 : 마비 지속시간 2턴, 성공률 상향
- 2 어빌 : 아군전체 크리티컬 확률 UP (오의 게이지 20%소비) (쿨타임 5턴, 3턴 지속) 로 어빌 자체 변경
- 서폿 어빌: 충전 레벨에 따라 공격력+오의데미지+오의상한 UP, 충전레벨을 어빌리티 사용할때마다 1 상승으로 변경, 오의데미지 UP 효과량을 낮춤.
- 총평 : 이전보다는 확실히 충전 5Lv를 맞추는것이 쉬워졌고 패널티도 없기 때문에 사용될 가치가 생긴거 같다.
단, 3개의 어빌리티를 쿨타임마다 사용해줘야하니 불편함은 존재할거라 봄. 또한 오의 회전이 빠른 파티에선 제 성능이 안나올거 같다.
- 오의 효과 : 다음턴 무조건 트리플 어택 추가
- 1 어빌 : 적에게 유혹 효과 (유혹이 빗나가면 유인효과), 밤연기 표적 부여, 쿨타임 6턴
- 2 어빌 : 적의 차지턴을 훔쳐 오의게이지로 변환, 오의 데미지UP(1회) 로 변경
- 3 어빌: 밤연기 표적 캐릭에 대해 어쌔신효과, 쿨타임 6턴
- 서폿 어빌 : 약체 무효화의 발동확률 UP, 회피율 UP 추가
- 총평 : 제타처럼 상시 발동한 어쌔신 캐릭터가 되었고, 오의 효과에 의해 트리플 어쌔신이 가능한 캐릭이 되었지만,
예전과 같은 낮은수치의 어쌔신이면 큰 의미는 없을 것이고, 유혹+유인의 중첩이 6턴 늦어진것은 아쉬운점.
- 1 어빌 : 마비 지속시간 2턴, 성공률 상향
- 서폿 어빌 : 턴마다 충전 Lv 2씩 상승, Lv 10 도달시 행동불능 1턴+ 충전 Lv 5로저하
- 총평 : 이제 충전레벨 때문에 맞을때까지 등신같이 서있는 일은 없겠지만 패널티를 아예없애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 1 어빌 : 풍속 캐릭 1명의 어빌리티 사용 1턴 단축,턴 진행시 공격성 2회 실시
- 2 어빌 : 쿨타임 6턴으로 단축(현재 8턴)
- 3 어빌 : 적 전체 공격+방어 DOWN 추가
- 총평 : 1 어빌에 공격성 2회가 추가되면서 굉장히 좋아졌다고 생각함.
3 어빌의 방깍이 얼마냐에 따라 니오를 내세운 악기팟에 주력이 될거라 생각한다.
- 오의 효과 : 아군 전체 가드 효과 추가
- 1 어빌 : 데미지 상한UP, 약체 성공률 UP
- 2 어빌 : 특수강화(연격UP+공방UP) 추가
- 서폿 어빌 : 암흑 상태 적에게 공격 회피율 UP
- 총평 : 가드 효과는 좋지만 원본 레피에의 유령효과가 훨씬 더 좋다고 봄.
- 1 어빌 : ++ 시에 스트랭스 추가
- 2 어빌 : 기존 자동부활만 있던것에 공격력+방어력+연속공격확률+삭제불가 추가, 부활시 HP 회복량 증가, 사용턴 15턴 (현재 16턴)
- 총평 : 지금도 지팡이팟으로 엄청나게 떠오르는 핫십천중인 퓐프인데 이정도면 충분히 기용하고 남을 정도로 좋아진듯 하다.
- 1 어빌 : DA 확률UP 효과상승
- 2 어빌 : 오의게이지 변환 효율 증가, 오의데미지 UP(1회) 추가
- 서폿 어빌 : 반신반마시 강화 효과 중 공방UP과 더블어택 확률 효과량 증가
- 총평 : 확실히 1 어빌의 DA 버프가 15%로 비교적 낮았지만 그래도 쓸만했는데, 상향으로 훌륭한 연격 보조캐릭이 될 것 같다.
- 오의 효과 : 자신의 오의게이지 상승량 UP으로 변경
- 1 어빌 : 공격력 UP 대/ 적의 약화내성 DOWN / 알베스 페르마레를 부여
- 2 어빌 : 알베스 페르마레 상태의 적에 대해 어쌔신 1회
- 3 어빌 : 적에게 광속성 데미지, 다음 공격에서 반드시 트리플 어택 으로 변경
- 총평 : 캐서린과 마찬가지로 상시 어쌔신이 가능한 캐릭이 되었고 트리플 어택 어빌리티도 있으므로 브쌔신이라는 단점을 극복했고
오히려 수헤르보다 더 사용하기 편해질 수 있을거라고 본다. 역시 배율이 걱정되니 지켜봐야 할 일.
- 오의 효과 : 공포 2턴 추가
- 1 어빌 : ++시에 적개심 DOWN가 약체효과1개 삭제로 변경, 공격UP누적+데미지상한UP 지속시간 강화
- 2 어빌 : 무속성 데미지에 의한 해제 삭제
- 4 어빌 : 적 공격 회피가 6턴에서 4턴으로 감소되나, 턴 진행시 공격성 2회 추가
- 서폿 어빌 추가 : 유령이 부여되어있을때 자신에게 암속 추격 효과
- 총평 : 4 어빌이 생존만 하는 스킬에서 압도적인 공격을 하는 스킬로 변경된거 같다.
서폿어빌의 암속 추격이 얼마냐에 따라서 기존 맴버를 뒤집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 1 어빌 : 방어 DOWN이 누적으로 변경, 쿨타임 5턴 (현재 7턴)
- 2 어빌 : 쿨타임 7턴으로 변경 (현재 12턴)
- 총평 : 안씀
- 1 어빌 : 베리어 효과량 증가
- 2 어빌 : 방어 DOWN(누적) 추가
- 3 어빌 : 적 전체에 암속성 데미지 추가
- 서폿 어빌 : 아군 전체 약화 성공률UP 추가
- 총평 : 이 정도론 부족하다
- 서폿 어빌 1 : "자신의 체력이 낮아질 수록 공방 UP" 로 변경
- 서폿 어빌 2 : "최대 HP와 방어력이 높지만, 적의 표적이 되기 쉬움" 로 변경
- 총평: 서폿 어빌 1이 최대치에선 효과가 어마어마하지만 배틀맴버 전체가 죽어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문제가 많았는데
새로 바뀔 배수 방식의 공방UP이라면 훨씬 유용할거라 생각함. 서폿어빌2를 보면 흑기사를 탱커 캐릭으로 하고 싶은가 본데, 과연... (하지만 타입은 공격)
어빌리티 데미지 상한 인상 대상:
1. 마기사 : 1 어빌 3 어빌
2. 아닐라 : 2 어빌
3. 소시에(수) : 3 어빌
4. 아루루메이야(토) : 3 어빌
5. 크리스티나 : 1 어빌 2어빌
6. 레나 : 1 어빌
7. 레피에 : 2 어빌
8. 로자미아 : 2 어빌
9. 켈베로스 : 1 어빌 2 어빌
10. 바자라가 : 1 어빌
11. 뷔라 : 3 어빌
총평: 그냥저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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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기무기 추가
유엘(화) : 도
요달라하 : 도
붸인 : 도끼
샤노와르 : 단검
메루 : 도끼
네모네 : 창
크리스티나 : 단검
유이시스 : 도
루시오 : 검
레이디 그레이 : 격투
흑기사 : 총
총평: 루시오에 검이 달린건 확실히 굉장하다고 생각, 메루와 네모네가 창도끼로 통일했으니 장녀도 창도끼로 곧 내주지 않을까 기대 중
유엘 요달 유이시스가 도를 들게 됨으로서 도 캐릭 세팅도 굉장히 편해졌다.
정리감사합니다!!
●[癒奏者]アンリエット アビリティ「フィランソロピー」 効果が「風属性キャラ単体のアビリティ再使用間隔を1ターン短縮/ターン進行時に攻撃行動を2回行う」に変更されます。 앙리에트부분 풍속캐릭터 전체가 아니라 1체 아닌가요?
그렇네요 단(単)체를 단(團)체로 착각했네요 수정합니다.
역시나 십천중만 날아오르고 다른캐릭은 애매한상황인듯 그나마 좀 날아오른게 권팟인데 나머지는 구데기에서 쓸만해진 수준으로 온것도있고 하나마나인것도 있는데 샤르노와는 3번이나 받았는데도 저 모양이네; 구캐릭이라 딱 저정도만 올려주고 그 이상은 해줄 생각 없는듯 루시오보면 검받고 떡상한거보면 이게임의 검+성정수or인간형 조합은 사기그자체인듯 정리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