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 정보
- 패리 가능 : O
- 근접패리만 가능(무기의 사정거리가 닿는 아슬아슬한 위치에서는 패리가 불가능 하나(쉽게 말해 칼끝딜), 공격시 붙어서 패리하면 가능한 경우) : △
- 패리 불가 : X
- 해당 공격 발동불가 : -
1. 무기별 패리 가능 여부
■ 한손 공격
■ 양손 공격
※1 업데이트에 의해서 곡괭이(대형 해머)는 R1, R2공격 패리 불가
※2 까마귀 날개, 까마귀 발톱의 달리며L1 패리 불가
※3 그레이트 렌스의 기모아R2 패리 불가
2. 전투기술별 패리 가능 여부
※1 풍차륜은 2번째 이후 회전때 패리 가능
※2 리카르의 연격은 최초의 일격과 최후의 일격만 패리 가능
3. 패리 가능한 마법
※ 화염의 부채는 5월12일 패치에 의해 패리 불가로 변경
4. 패리 성공시의 테크닉
■ 특대/대거로 치명공격
- 오른손에 특대검 등의 대형무기를 장비하고 있을 경우, 무기를 바꾸고 치명공격을 하는게 좋습니다.
대형무기의 경우, 치명 공격의 데미지가 크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중요한 테크닉이며,
사전에 대형무기를 오른손에 장착해 두지 않으면 실행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현재는 대거의 위력 상승에 의해 스탯트리에 따라서는 변질강화대거로도 대형무기에 맞먹을 정도의
위력이 나오기 때문에 대거 또한 치명공격에 매우 유효합니다.
대형무기를 착용하지 않는 스탯트리일 경우에는 특대무기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 송진 약포로 인챈 후 치명공격
- 패리 성공 후에 빠른 속도로 사용하면 치명공격시 무기에 인챈속성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다른 무기로 변경하여 치명공격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할 경우 사용하면 좋은 테크닉으로,
인챈이 불가한 무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연습이 필요합니다.
■ 투척용 나이프로 치명공격
- 송진 약포가 아닌 투척용 나이프로 데미지를 올리는 전법으로, 송진 약포와 같이 무기 변경에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 빠르게 투척용 나이프를 던진 후 치명공격을 더하면 투척용 나이프에도 치명공격 판정을 받을 수 있으며,
근력과 기량의 수치에 따라서는 송진약포를 뛰어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로 근접특화캐릭에 추천 드리는 테크닉입니다.
■ 장비창 이용으로 치명공격
- 치명공격을 할 무기 및 그에 필요한 반지 등을 사전에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가능한 테크닉으로,
패리 성공 후, 빠르게 장비창에서 무기, 혹은 반지(말벌의 반지 등)를 교환 한 후에 치명공격을 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연습과 빠른 손동작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실패할 확률도 높은 테크닉이니 숙달된 분들이 아니라면 추천 드리기는 힘듭니다.
5. 패리 대응책
■ 공격 딜레이(엇박자)로 대응
-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경우, 무기의 3타째, 혹은 상대가 방패로 방어 상태일 때 2타째 공격은 패리를 당할 확률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1타 이후에는 일부러 공격을 한 박자 늦추는 등의 방법(엇박자)으로 패리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버튼 연타로 공격을 하지 않고, 1타 이후 송진약포 사용, 혹은 투척용 나이프의 사용 등의 방법으로
상대가 패리 타이밍을 읽기 힘들게끔 만드는게 좋습니다.
■ 축을 변경하여 대응
- 캐릭 기준으로 완벽하게 좌우에서 오는 공격은 패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락온을 하지 않고 공격하는 순간 방향(축)을 바꾸어 순간적으로 상대 캐릭의 좌(左) 또는 우(右)에서
공격이 들어가게끔 만들어서 상대의 패리를 무력화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연습이 많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제가 봐도 설명이 다소 어려울수 있겠네요...죄송....)
■ 빠르게 등 뒤로 이동하는 대응
- 상대가 패리해 오는 것을 예상하고 빠르게 상대의 등 뒤로 이동하여 치명공격을 하는 대응 방법입니다.
창 등의 패리 당하기 쉬운 무기종류를 착용 중일 경우에 패리 대응책으로 유효합니다.
상기 정보는 차후 패치 및 업데이트에 따라서 변경 될 가능성도 있으며,
오타 및 오역, 실수 등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발견시 말씀주세요.
또한, 다른 의견 및 제보가 있으시면 댓글 등으로 말씀주세요.
위 정보는 http://kamikouryaku.net/darksouls3/?%E3%83%91%E3%83%AA%E3%82%A3%E5%8F%AF%E4%B8%8D%E5%8F%AF%E4%B8%80%E8%A6%A7 사이트 관리자의 허락하에 번역하여 올린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추천!
아 어쩐지 대곡검이 될땐 되고 안될땐 안되더라.... 근접판정인줄은 처음 알았네요 근데 도끼창은 자루가 길어서 그런가 체감상 날부분 패링 때려도 되는거같고. 저 삼각표시도 무기별로 상당히 차이가 있는듯
감사합니다
화염의 부채는 최근에 패리 안되게 패치하지 않았던가요?
한 번 확인해 보고 수정해야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보 감사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kn0Odo_Xwt8 동영상에는 부채 2타 째에 패리 가능한걸로 나오는데 최근 패치로 바뀌거나 하였나요? 동영상은 저번달 영상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말씀주세요
최근 패치로 오류수정 명목으로 본거 같네요. 찾아보지요
최근 패치로 패리 불가능으로 바뀌었네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m.ruliweb.com/nin/board/183787/read/9461075?search_type=subject&search_key=5월+12일 5월 12일자 패치 번역 내용 수고하십니다.
패리 불가는 포아너처럼 시각적인 효과로 구분 해줬으면 하네요 게임하는데 표를 외워야겠냐 프롬
중소기업인데ㅜ뭘바라겠어여 ㅋㅋ
...패리를 못하는 유저에겐 저게 다 x로 보이는 기현상이(...)
키야 기존 레딧보다 깔끔하고 팁정리까지 덤으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닥추!!!
추가로 당연히 될거같긴한데 남옥단검 대시 자세랑 롤링자세가 패링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아시는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남옥의 단검]도 단검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전투기술을 제외한 모든 공격모션시의 패리 적용은 다른 단검과 같습니다.
저는 그 전투기술이 독특해서 알고싶은부분이었는데 의미전달이 안됐나보네요 아주 독특하게 롤링L2누르면 자세취하면서 공격이 나가고 마찬가지로 대시 L2도 찌르는 모션인데 실제로 실험결과가 있는가 해서요 물론 당연히 패링 될거같긴합니다 ㅎ
아....잘못 이해했었네요.... 보니까 롤링L2는 한 손 휘두르기고, 대쉬L2는 한 손 찌르기 모션이라 둘 다 패리 될꺼 같은데, 정확하게는 실험을 못해봐서 확답을 못 드리겠습니다. 혹시, 누가 실험이나 자료를 통해서 알려 주실 분 있으시면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law7snkRWPs?t=54s 롤링전기 패링 확인했습니다
오오 직접확인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세모가 은근히 많네요. 아주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투척은 몰랐네요
쇠스랑도 패리불가모션이 있다니 자주 써야겠네요
대박 대박...... 이게 정말 필요했습니다. 정말로 고맙습니다.........
잠깐 흡정 패리 가능? ㅋㅋ
용사냥꾼 대형도끼 전기 패링 됩니다
패치 이후에 안된다고 하던데 지금 다시 되나요?
늦게나마 답변드리자면원래됐는데 안돼게 바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