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 보드게임 개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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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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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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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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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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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5 입니다. 저번 Part 4 에서 미니 보스 방까지 입장 했었죠..
자 날개기사 한번 잡아 봅시다!!
Part 4 에서 [61] 까지 이미 진행했었지만, 미니 보스전 이해를 돕기위해 다시 한번 적습니다.
[61] 미니 보스방 입장
날개기사가 위풍당당하게 서있습니다.
먼저 보스 데이타 카드를 보죠...
위협 레벨 10, 생명력 24, 행동 패턴 카드 4장 사용, 물리 블럭 3, 마법 저항 1, 생명력이 12 이하로 떨어지면 2페이즈 돌입합니다.
2페이즈에 대해선 아래에 2페이즈 나올때 설명 드릴께요..
그리고 특수 능력은 Heavy Blows 라고 있으며 내용은,
보스의 공격에 대해 플레이어가 블럭 주사위를 굴려 3이상이 나올 경우, 플레이어의 스테미너가 1 더 소모되게 합니다.
즉, 블럭에 스테미너 1회 쓰고, 블럭 수치가 높아서 잘 막았다 할지라도 스테미너를 1회 더쓰게 합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2,2,0 은 해당 미니보스 전체 스테이지 난이도 입니다.
즉 지금까지 제가 지나온 4개 맵이 교전 카드 1레벨 2장, 2레벨 2장, 3레벨 0장으로 구성된다는 의미입니다.
[62] 보스 행동 카드 가져오기.
보스 행동카드는 기본 행동카드 다수와 2페이즈 행동카드 다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중 랜덤하게 위 보스 데이타 카드에 써져 있는데로 기본 행동카드 4장을 가져옵니다.
혹 다음에 날개기사와 미니 보스전을 하는 경우에, 역시 여러장의 행동카드중 4장만 가져와서 사용하니
이번과는 다른 패턴으로 보스전을 치루게 됩니다. 나름 보스전의 지루함을 적게하려는 방법같네요.
자 4장중 첫번째를 봅니다.
행동카드명 Charging Assault. (이후로 카드명은 생략)
공격범위 1, 그다음에 화살표로 둘러싸인 2는 이 행동카드 전체를 두번 반복한다는 거고(헐..), 회피 난이도 2입니다.
행동 패턴은 어그로 캐릭터에게 1 노드 전진하며 밀치고, 4 물리공격(한 노드에 있는 전 캐릭터에 공격)을 합니다.
칼과 방패 모양 아이콘 밑에 있는 4개로 나누어져 있는 원은 "아크" 라고 하는 보스만 갖고 있는 추가 공격 패턴 입니다.
모든 보스 피규어의 받침에는 X 자 모양의 선이 그어져 있어서, 보스 앞, 왼쪽, 오른쪽, 뒤쪽 영역을 구분 해줍니다.
녹색은 공격 아크로 해당 에어리어에 있는 전 노드가 공격의 영향권 입니다.
검은색은 일반 아크로 해당 에어리어의 한 캐릭터만 공격의 대상이 됩니다.
주황색은 약점 아크로 해당 에어리어에는 공격이 미치지 않으며, 다음 턴에 캐릭터가 해당 약점 아크 방향에서 공격시
검은 주사위 하나를 더 굴리는 보너스를 받습니다.
위 행동 카드의 경우, 보스 앞은 공격 아크, 왼쪽과 뒤쪽은 일반 아크, 오른쪽은 약점 아크입니다.
[63] 자, 행동 카드대로 보스를 움직여 보죠. 보스 턴.
제 쪽으로 1노드 전진 및 공격.
방어 주사위는 5가 나와 방어에 성공했으나, 방어 스테미너1, 보스 특수 능력으로 스테미너 1을 더 써서 총 스테미너 2 사용.
2회 반복이니 한번 더.
제쪽으로 1노드 이동 및 밀치기.
다행히 보스의 오른쪽으로 밀려서 약점 아크로 가게 되어 다음 공격은 영향 받지 않습니다. 턴 종료.
(지금처럼 벽에서 계속 밀려 갈 경우 밀리는 방향은 플레이어가 정합니다.. ㅎ)
[64] 제 턴입니다. 스테 2 회복하여 잔여 내구성 10(10-0스테-0데미지)
일단 보스의 마법 방어력이 낮으니, 저번 은기사 전투시 재미를 본 소울 화살로 무기 교체합니다.
아, 아까 보스방 입장시 다시 브로드소드를 차고 입장했었거든요.. 새로운 맵으로 진입시에는 일단 빠방한
방어를 갖추고 들어가야합니다. 소울 화살은 방어가 없어서 일단 빼두었었습니다.
소울 화살 공격. 약점 아크에 있으니 검은 주사위 1개를 더 굴릴수 있습니다. 3데미지 줌(주사위눈 4 - 보스 마법 저항 1)
위 사진과 같이 보스 생명력 다이얼을 21로 돌려 줍니다. 모든 보스 별로 생명력 다이얼이 하나씩 있습니다.
공짜 이동을 써서 1노드 아래로 이동. 잔여 내구성 10(10-0스테-0데미지)
[65] 보스 턴. 새로운 행동 카드 하나를 오픈 합니다.
1노드 이동하며 밀친후, 5 물리 데미지 공격. 한노드의 모든 캐릭에 영향.
공격 아크는 앞과 오른쪽, 일반아크는 뒤쪽, 약점 아크는 왼쪽.
1노드 전진후 공격.
음.. 제가 지금 소울 화살을 착용하고 있다보니 방어력이 파란 주사위 2개뿐입니다. 쩝..
피격 데미지 1. 스테미너 2 사용. 잔여 내구성 7(10-2스테-1데미지)
[66] 제 턴입니다. 왼쪽이 약점 아크 이므로 보스 왼편으로 1 이동후 소울 화살 공격.
3데미지를 입혔습니다. 보스 생명력 18. 잔여 내구성 9.(10-0스테-1데미지)
약점 아크에서 공격하니 피가 쭉쭉 빠지네요. 오호라~^^
[67] 보스 턴. 새로운 행동 카드 하나를 오픈 합니다.
조금전 행동카드와 동일한데 약점 아크 위치만 반대네요. (우려먹기?)
저에게 1노드 접근해서 밀치고 공격. 피격 데미지 3. 잔여 내구성 5(10-1스테-4 데미지)
[68] 제턴. 음.. 약점 아크로 돌아가서 공격하려니 공격후 도망칠 수가 없습니다.
지금 축척 데미지 4라.. 좀 불안합니다.. 공격 후 도망치는게 나을 듯합니다.
소울 화살 공격. 1 데미지 성공으로 보스 생명력 17. 자 이제 멀리 떨어집니다.
잔여내구성 5 (10-1스테-4데미지)
[69] 보스 행동 카드 오픈. 이게 4번째 카드죠? 다음 보스 턴때는 행동카드를 다시 그대로 뒤집어 첫번째 것 부터 다시 사용합니다.
즉 보스 행동 순서를 외워둘 수 있습니다.. 만 플레이 당시에는 기억을 못하고 했었네요.. >.<
와우, 기껏 도망쳤더니 2노드 이동후 공격이네요.. 크으..
2노드 접근 후 공격. 방어에는 성공했지만 2스테 추가. 잔여내구성 3 (10-3스테-4데미지)
[70] 제 턴입니다. 스테 2 확보로 잔여내구성 5 (10-1스테-4데미지)
에스트 먹을까 잠깐 고민해봅니다만... 아직 반피도 못 뺐는데 좀 더 버텨보기로 합니다.
일단 소울 화살 공격. 이런 1 밖에 안나와 데미지 주는데 실패.... 일단 아래로 도망칩니다.
여전히 보스 생명력 17, 잔여내구성 5 (10-1스테-4데미지)
[71] 보스 행동 카드를 가져옵니다.
아 맞다.. 처음 행동카드가 2번 반복 하는 거였죠? 에스트 먹을걸.. 큰일 낫네... >.<
1노드 접근 후 공격. 방어 성공했으나 2스테 추가로 잔여내구성 3 (10-3스테-4데미지)
1노드 접근하여 밀치기. 지금 제 위치 같은 경우 보스 오른편과 뒤쪽 아크에 걸쳐 있습니다. 이런 경우 두쪽 다 영향 받습니다.
즉 보스 공격 영향을 받습니다... 방어 겨우 성공하고 2스테 사용. 잔여내구성 1 (10-5스테-4데미지)
겨우 살았습니다... 휴우....
[72] 제턴. 일단 에스트 먹습니다.
꼴깍꼴깍꼴깍~~
짜잔~ 에스트 코인 뒤집고 내구성 바 깨끗이 비웁니다.
그리고 소울화살 공격. 3데미지 줍니다. 보스 생명력 14.
그리곤 1노드 뒤로 이동.
지금 생각해보니 보스 행동카드가 2개는 2노드 이동 2개는 1노드 이동이니 지금 아예 멀리 떨어졌음 좋았을 것 같네요..쩝.. 왜 이랬지?... >.<
[73]보스 행동 카드 오픈.
1노드 붙어서 공격
2스테 사용하고 방어 했으나 2 데미지 받았습니다. 잔여 내구성바 6(10-2스테-2데미지)
생각해보니 마법캐는 방어가 약하니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원거리 공격을 해야하는데... 쩝..
[74] 제 턴. 보스의 왼편 약점 아크에 걸쳐 있으니 보너스로 검은 주사위 1개더 같이 굴립니다.
소울화살 발사~ 아자!! 5데미지 주는 데 성공합니다. 보스 생명력 9.
그리곤 떨어집니다. 잔여 내구성바 8(10-0스테-2데미지)
[75] 보스 턴. 자, 생명력이 12이하로 떨어졌으니 2페이즈 돌입합니다.
보스 2페이즈 행동카드 중 랜덤하게 1개를 가져와서 지금 있는 4장의 보스 행동 카드에 섞습니다.
행동 패턴 순서 섞이고 언제 2페이즈 행동이 나올 지 모릅니다.
참고로 날개기사 2페이즈 행동카드는 3장이네요. 한번 다 오픈해봤습니다. 2페이즈 카드는 오른쪽 상단에 불꽃 모양이 있습니다.
첫번째 카드는 약점 아크 없이 전방향 공격하는 1노드 전진 물리 4공격 3회 반복,
두번째 카드는 약점 아크 없이 전방향 사정거리 무한대의 마법 5 공격,
세번째 카드는 1노드 전진 물리 6 공격 2회 반복... 어느 카드든 만만치 않네요... 음...
이중에 어느 카드가 들어 왔는지 모르는 상태로 2페이즈 들어갑니다..
자 새로 섞은 뒤의 첫번째 행동 카드 오픈.
2노드 전진후 물리 5 공격.
가까이 붙습니다. 지금 보니 1노드 더 저에게 붙고 제가 밀쳐진 뒤 공격 들어가야 되는데... 걍 1노드만 이동후 공격 들어 갔네요..
음 플레이시 제가 잘못 처리했네요.. 쩝...
하여튼, 2스테 사용 피격 데미지 1. 잔여 내구성 바 5(10-2스테-3데미지)
[76] 제 턴. 소울화살 공격하여 1데미지 성공. 보스 생명력 8.
뒤로 빠집니다. 잔여 내구성 7 (10-0스테-3데미지)
[77] 보스 행동 카드 오픈.
1노드 붙어서 공격입니다.
2스테 사용 피격 데미지 1, 잔여 내구성 4 (10-2스테-4데미지)
[78] 제 턴입니다. 방금 보스 행동 카드를 보면 보스 오른편이 약점 아크 입니다.
2데미지 추가. 보스 생명력 6. 자 얼마 안남았습니다~~
잔여 내구성 6 (10-0스테-4데미지)
[79] 보스 턴. 행동 카드 오픈.
오, 2페이즈 카드입니다. 1노드 이동후 6 물리 공격 2번 수행.. 으.. 버텨야 되는데..
1노드 이동. 전 밀쳐져서 밑으로 이동. 보스 공격에 스테 2 쓰고 방어 했으나 피격 데미지 1.
잔여 내구성 3 (10-2스테-5데미지)
한번 더 이동. 역시 전 왼편으로 밀쳐짐. 보스 6 공격~. 주사위를 굴렸는데 5가 나왔습니다.
그러면 현재 남은 내구성 3 - 2스테- 1데미지 로 0이 되어 다이해야되나...
각 캐릭터는 고유의 영웅 액션이 있습니다.
화톳불 1번 쉴때마다 딱 1회씩만 사용가능한 그 영웅액션은..
기사의 경우, Stand Fast 라는 방어시 파란색 주사위를 1번 더 굴릴 수 있게 해줍니다.
역시 기사는 방어!! 라는 걸까요?..
일단 영웅 액션 사용합니다. 캐릭터 카드의 영웅 토큰을 사용한 면으로 뒤집고 파란색 주사위 굴립니다.
3이 나왔네요. 그럼 피격 데미지는 0 입니다. 최종 잔여 내구성은 1(10-4스테-5데미지)
휴우.. 일단 구사일생으로 살았습니다..
[80] 제 턴입니다. 2스테 획득하여 잔여 내구성 3(10-2스테-5데미지)
이제 고민 입니다. 보스 생명력도 얼마 안남았는데... 에스트도 썼고..
에라, 기왕 이렇게 된거 기사 답게 돌격입니다. 지금까지 소울 화살로 짤짤이만 했는데 강화까지한 브로드소드 써봐야죠.
한방만 제대로 맞추면 되는데.. 일단 무기 교체..
1강화하여 공격시 검은 주사위 3개 굴립니다. 함 해보죠!!
일단 가까이 붙어서..
공격!! .....
크으.. 1데미지 주는데 성공합니다.. 3개 주사위 합이 4밖에(!) 안나와서 보스 블럭 3을 빼니 1 이네요.. ㅠㅠ
보스 생명력 5. 잔여 내구성 3(10-2스테-5데미지)
[81] 보스 턴. 행동 카드 오픈.
이 상황에 또 2번 반복 하는 카드입니다.... 헐....1노드 이동후 4 물리 공격 2회 반복...
첫번째 공격, 막았습니다. 2스테 사용 데미지 0.. 그러나 잔여 내구성은.. 1(10-4스테-5데미지)
두번째 공격... 남은 1 내구성으로는 방어 실패.. 다이 했습니다...
화톳불 송환... ㅠㅠ
자, 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비록 미니 보스는 못잡았지만...
뭐, Part 1 부터 주욱 따라 오신 분들은 대충 전체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지금까지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꾸벅...
다음은, 다크소울 보드게임 코어 룰북 번역한 걸 올리겠습니다.
즐 닥솔 되세요~~~ ^^
[다크소울 보드게임 개봉기]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5782
[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1]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7426
[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2]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7452
[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3]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7549
[다크소울 보드게임 플레이기 Part 4]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7667
[다크소울 보드게임 코어룰북 한글 번역] bbs.ruliweb.com/game/xbox/83787/board/read/9468048
볼때마다 재밌어 보이네요! 아니 근데 도대체 왜 은기사 체력이 1인거야 ㅋㅋㅋㅋ
그나마 1이니까 할만하죠~ 근데 보드게임 특성상 플레이어끼리 자체 룰을 정해서 해도 됩니다.. 예를들어 이번 겜은 은기사 생명력을 5로,또는 모든 필드몹 생명력을 세배로 하는 하드모드로 하자~ 라고 플레이해도 되죠..
와 잘봤습니다 역시 다크소울답게 보드게임도 난이도가 상당해보이네요
음..생각해보니 플레이기 연재시에 언급을 안했는데요.. 저 미니보스 잡으면 다음은 메인보스를 하나 정하고 Part1부터 다시 시작합니다..물론 캐릭터 렙이나 장비는 유지하고요.. 미니보스보다 메인보스 스테이시는 더 어렵겠죠..
유 다~이드! 정말 닼소 특유의 느낌을 보드게임으로 잘 살린 것 같네요!
게임 룰을 보니 개발자들이 나름 고심을 많이한 흔적이 보이더군요...
2페이즈 가차없네여 ㄷㄷㄷ 진짜 재밌게 봤습니당 ㅋㅋ
다른 캐릭터들도 올려주세요!
헐..이거 한 게시물 작성하는데 약 3시간 걸렸어요..총 5개니까 약 15시간.. 넘 힘들어서 더이상은..ㅠㅠ
재밌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여기에도 올려보는게 어때요? 더 많이 다크소울이 홍보가 될 것 같아요 http://www.boardlife.co.kr/
엽 말씀 감사합니다만..전 여기 루리웹 닥소3 게시판에 올린 것 만으로 만족합니다~~^^
ㅎ 잘 보았습니다. 아, 혹시 여러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면 본래 다크 소울처럼 보스의 생명력이 늘어나나요? 그리고 개인적으론 보드게임만으로는 아까워서 엑스컴과 비슷한 형식의 턴제 VR게임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프롬의 개발작 중 VR게임이 존재)
다수 플레이어 참가시 몹이나 보스 생명력의 변화는 없고요, 대신 화톳불에서 휴식 가능한 횟수가 줄어듭니다. 1플레이어시 5번휴식가능,2명은 4,3명은 3, 4명은 2번이요... 기본적으로 여러번 다이한다는 난이도라고 생각해서 룰을 정한것 같아요..
오 엑스컴 시리즈 좋아하는데 VR 개발중인가 보네요? 이거 vr도 사야되나...ㅠㅠ
프롬의 차기 개발작이 리얼한 세계관의 다크 판타지, 메카닉, 이상한 게임, VR게임 등인 모양이더군요 ㅎㅎ
패턴을 외울수있다는것도 닼소게임의 특징하고 비슷하네요 ㅋㅋ 잘봤습니다 ㅎ
맞아요.. 저도 별 생각없이 했는데, 하다 못해 약점 아크 변경 순서만 외웠어도 클리어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보드게임을 사면 몹 피규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