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유투브 오른쪽 하단설정 메뉴에서 느리게 보기를 하셔야할겁니다. 동영상 편집실력이 안되서 느리게 재생은 못하겠어요. ㅠㅠ)
(추가 : 동영상이 너무 짧은 것 같아서 반복설정해놨습니다.)
1. 기력 0
기력이 0이라 기력바에 빨간불이 들어왔으나 캐릭은 움직일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2. 기력이 0일때 데미지
위처럼 캐릭은 움직일 수 있는데 기력이 0일때 데미지를 올려주는 옵션이 적용되는 때입니다.
기력은 0인데 피하죠? 그러다가 얻어 맞았습니다.
3. 기력소진 후 파고들기
기력이 0일때 피하다가 얻어맞아서 그로기가 됐습니다. 이상태가 기력소진입니다.
그뒤에 파고들기를하면 파고들기 데미지 옵션이 적용됩니다.
4. 기력소진 후 평타
위와 마찬가지로 기력소진이 됐습니다. 바로 파고들기 모션을 취했는데 거리가 멀어서인지 평타가 나가버렸습니다.
이때에는 기력소진 적에게 데미지 증가 옵션이 적용됩니다.
5. 무너뜨리기
가드시 기력데미지에 미치는 옵션입니다. (기력 데미지 옵션은 히트시에 날라가는 기력수치입니다. 수치가 미미해요 ^^;)
이 수치가 높은 무기에 맞으면 가드시에 기력이 엄청나게 날라갑니다. (대태도, 도끼)
아래는 대태도에 맞았을때입니다.
공격캐릭 : 무너뜨리기 대략 110 전후
방어캐릭 : 받아내기 대략 20전후 + 가기감 55%
결과 기력 70 소모.
담금질 하실 때 참고하시면될 것 같습니다. 즐왕하세욧!
<받아내기> 수치가 높으면 가드시 기력 데미지 피해를 줄여줍니다. <견고함> 수치가 높으면 공격도중 피격당했을때 공격이 취소될 확률을 줄여줍니다. (200이상 추천) 수치가 높으면 공격시 기력데미지를 더 줍니다. 수치가 높으면 가드시 기력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1.10 패치시 추가된 내용)
설명 감사합니다 받아내기와 견고함 있는데 둘다 가드시 영향 있는 수치인가요?
<받아내기> 수치가 높으면 가드시 기력 데미지 피해를 줄여줍니다. <견고함> 수치가 높으면 공격도중 피격당했을때 공격이 취소될 확률을 줄여줍니다. (200이상 추천) 수치가 높으면 공격시 기력데미지를 더 줍니다. 수치가 높으면 가드시 기력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1.10 패치시 추가된 내용)
감사합니다 견고함관련해서 새로 추가된 내용 이었네요
견고함 중에 수치가 높으면 상대에게 기력데미지를 더 줄 수 있는건 정확하지 않네요. 튜토리얼 설명이 좀 애매합니다. 참고하세요~
오 형님 베스트가셨네요 코오--
무너뜨리기는 무기에만 붙지요?? 일도같은경우 높은게 14던데 글에 110 어떻게 만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