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후 저 포함해서 모두 쓰쿠모 너프 때문에 엄청 실망을 했을텐데요..ㅠ
쓰쿠모 발동시 궁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너프의 핵임다보니,
궁지 효과를 배제해서 다음과 같이 쓰쿠모 빌드에 약간의 변화를 줘봤습니다.
* 주무기 + 원거리 2 + 투구 (독 깨기) : 스사 5 세트 효과
* 장갑 + 신발 + 보조 무기 : 기월 4 세트 효과
* 몸통 + 허벅지 : 다테나시 3 세트 효과
다테나시 효과 때문에 원거리 마부는 민첩 A+으로 마부를 변경했고,
쓰쿠모 궁지 효과가 너프되었다 하더라도 수호령 저력 효과 때문에 궁지 상태에서 쓰크모 발동해야합니다.
아래는 너프 전후 (무기 강화 수치 동일) 무간옥 996-998 사냥 영상이고 (곧 출근인 관계로 998까지만),
너프가 되었어도 쓰크모만큼 편한 빌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프 후 (996-998)
*너프 전 (996-999)
역시방법은있는거군요.
이글을 베스트글로~!! (떠나신 궁지 유저분들 돌아오시게)
사슬낫과 대태도가 쓰쿠모 강공이 유난히 쎈거죠 기월 6셋 효과인 근공(궁지) 25%가 적용 안 된다하더라도 민첩비례A가 10% 정도되니 딜 손실은 15% 내외인데 패치전에 40~50만 찍어서 패치후에도 원킬 내는덴 문제없겠죠 문제는 카토 수호령 스펙 자체가 다른 수호령에 비해 월등히 좋다는 것과 스사5 기월6이 아닌 근공(궁지)이용한 빌드들은 타격이 꽤 크다는 것이고 궁지시 대미지 경감 적용이 안 되어 몇대나 버틸지 모른다는거죠
데미지 경감 부분 미적용된다는 건 생각 못해 미처 생각이 짧았네요~ㅜ 다만 이런 식으로 궁지 세트 효과를 대체할 요소가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무간옥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했습니다~
사슬낫 대태도 강공이 유난히 쎄군요. 저는 일도로 해도 쉽게 쉽게 진행되던데 올라가다 힘들어지면 대태도로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글쓴분을 비난하려는게 팀닌자가 이상한 방향으로 패치를 했다는걸 말하고자 했습니다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표현 죄송합니다 ㅠㅠ
사슬낫과 대태도가 많이 쎄긴 합니다 그래서 쓰쿠모 빌드가 두 무기 위주로 많이 연구됐구요 일도로도 대미지 자체는 잘 뽑는데 리치 짧은게 살짝 흠이었요
죄송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오해는 전혀 없었습니다 +_+
안젤로님 궁금한게 다테셋때문에 원거리마부? 민첩비례a로 변경했다고 하셨는데 이게어떤의미인지 잘모르겠네요. 원거리무기가 근접무기근공에 영향을주나요??
네 현재 착용중인 원거리무기의 뎀증 효과가 적용됩니다 다테 3셋이 장비무게 뎀증이라 중첩되서 민첩으로 바꿨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중첩이 아니고 중복^^;
장비무게 뎀증은 중첩이 됩니다. 원거리에 A+ 이 붙으면 상태창에 보면 AA- 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테스트 해보니다테 3개 이상이면 민첩A+ 이나 장비비례 AA- 나 별차이가 없더군요
아하 그렇군요!! 몰랐었네요..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제가 확인을 잘 못한 것 같네요. 역시 다테셋에서는 민첩A+가 대미지가 더 나옵니다. 약 10%정도 왜냐 하면 장비비례 A+ 와 AA-가 그렇게 차이가 없기 떄문입니다.
혹시 견고함이 높은 적에 대한 대미지 증가(대형 요괴류)/ 낮은 적에 대한 증가(인간형?)은 민첩옵에 비하여 대미지 상승폭이 있을까요? 바꿔껴야 하는 불편함과, 사혼석이 많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하고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요.
견고함 옵션은 민첩 아니면 장비 무게하고 동급인데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장비무게 동급이면 해볼만 할거 같네요~
전 견고함 옵션이 케릭의 견고함 비례인지 알았는데 만일 그렇다면 기월셋이라 효율이 별로일겁니다~
그건 사혼석 사용해서 나오는 옵션에서 쌍칼 표시는 PVP용 입니다. 또한 PVP시에도 대미지 증가가 약 4~5%정도 밖에 되지 않더군요. 그냥 쓰레기 까지는 아니지만 효율이 너무 없습니다.
아하 등급차이로 데미지 차이가 많이 안 나는구요 재확인 감사합니다~
패치전 열심히 스사노오 독깨기 투구 구하고 좋아했다가, 패치 후 낙심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해결책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전부터 구로다 가문 이점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요. 아무래도 기월이 섞이니 도도보다 좋은 효과를 나타내겠죠? 이점 효과의 숫자에 따른 근공 대미지 증가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자기자신에 거는 버프에 대한 공격력 상승일가요?). 그리고 수호령 저력효과는 어떤 의미인지도 궁금합니다
네 본인에게 거는 버프 갯수에 따라 뎀증되는건 맞는데 3개 이상부터인가 효율이 떨어지는거로 알고 있어요 수호령 저력의 경우 긍지 상태에서 쓰쿠모 발동시 성능이 더 좋아지는건데 공격력이 올라가고 쓰쿠모 게이지 유지 시간이 길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더 확실한 정보는 찾아봐야될거 같습니다~
단순한질문입니다만 쓰쿠모게이지가 한번에 차도록 어떻게하신건가요 각종버프걸고 마지막에 커다란영석쓰신것같은데 바로되나요 쓰쿠모를 거의사용을안해봐서요
네 영석 종류를 쓰면 한번에 강령부 쓴후에 쓰면됩니다
부수호령에 히네즈미를 사용하셨는데..이번패치 핵심은 쓰쿠모발동시 궁지옵션 불가 아닌지요? 혹시 히네즈미를 사용하시는 이유가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