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지난번에 이어서 공격력버프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번에 정리한 내용은 일부는 실험하기도 어려운, 인기도 많지않은 내용일 것이라 여깁니다만
그 수치가 궁금했던 저나 다른 유저분들께는 " 아~ 이렇게 적용이 되는구나" 라고 여길 만한 내용입니다.
일본 인왕위키에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그대로 번역을 하였습니다.
* 메리트 효과(공격력 버프) 는 모든 내용은 아니지만 제가 직접실험한 내용들은 거의 동일한 수치가 나왔었습니다.
** 지난번에 올렸던 내용중에 잘못된 것이 있어 수정을 곧 수정을 할 예정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게시판 표만들기보다 액셀로 만들어서 그대로 복사를 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왜 이생각을 못하고 게시판 글쓰기에서 표를 만들려고 한 것인지....^^;;)
증가율 |
메리트효과(공증버프) |
75.00% |
심안 2 (이도) |
60.00% |
연생부 |
50.00% |
열화(도끼),천안공작, |
40.00% |
여름(사슬낫) |
35.00% |
수라부 |
25.00% |
진용검(용의 닌자 셋) |
20.00% |
영계정화,상태이상,포위상태의 공증버프 |
|
숙심승화부(애용도 풀) |
18.00% |
궁지상태일때 공증버프 |
15.00% |
대쉬공격,회피공격,쓰쿠모사용종료시, |
11.00% |
이자나기 3셋(체력회복시 공증) |
10.00% |
암리타 흡수시, 류・천(이도) |
* 강력단: 18%(20초간 지속)
** 천안공작: 상단자세시에 암리타 흡스시 공증
*** 가라시지: 무기스킬을 사용한 후에 공증
궁지상태에서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쓰러뜨린 적의 수 |
AA |
AA- |
|
B+ |
B |
B- |
C+ |
C |
C- |
7이상 |
18 |
17.5 |
|
14 |
13.5 |
|
|
12 |
11.5 |
6 |
13.4 |
13 |
9.4 |
9.1 |
|
|
8.2 |
7.9 |
|
5 |
11.66 |
11.33 |
8.13 |
7.87 |
|
|
7.06 |
6.8 |
|
4 |
9.93 |
9.66 |
6.87 |
6.64 |
|
|
5.94 |
5.7 |
|
3 |
8.2 |
8 |
5.6 |
5.4 |
|
|
4.81 |
4.6 |
|
2 |
5.24 |
5.1 |
3.7 |
3.55 |
|
|
3.1 |
2.95 |
|
1 |
2.3 |
2.2 |
1.8 |
1.71 |
|
|
1.4 |
1.3 |
디메리트효과(상태이상)의 수에 따른 대미지증가
디메리트효과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5이상 |
|
|
|
|
22.7 |
22.5 |
22.3 |
|
|
4 |
|
|
|
|
21.7 |
21.5 |
21.3 |
|
|
3 |
|
|
|
|
20.7 |
20.5 |
20.3 |
|
|
2 |
|
|
|
|
19.7 |
19.5 |
19.3 |
|
|
1 |
|
|
|
|
16.2 |
16 |
15.8 |
|
받은 대미지양에 따른 대미지 증가 (최후의 명장 풀셋효과)
대미지 수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15000이상 |
|
|
|
|
|
|
18.5 |
18 |
17.5 |
행운수치에 따른 대미지증가
행운수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651이상 |
|
|
|
|
|
|
17.5 |
|
|
650 |
|
|
|
|
|
|
16.51 |
|
|
500 |
|
|
|
|
|
|
13.5 |
|
|
200 |
|
|
|
|
|
|
8.31 |
쓰쿠모무기중에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증가
쓰러뜨린 적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7이상 |
|
19.5 |
|
|
|
|
|
|
|
6 |
|
14.6 |
|
|
|
|
|
|
|
5 |
|
12.67 |
|
|
|
|
|
|
|
4 |
|
10.74 |
|
|
|
|
|
|
|
3 |
|
8.8 |
|
|
|
|
|
|
|
2 |
|
5.7 |
|
|
|
|
|
|
|
1 |
|
2.6 |
|
|
|
|
쓰러뜨린 적의 수에 따른 대미지 증가
쓰러뜨린 적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16이상 |
|
19.5 |
19 |
18.5 |
18 |
17.5 |
15.5 |
15 |
14.5 |
15 |
|
18.3 |
17.84 |
17.4 |
16.95 |
16.5 |
13.95 |
13.5 |
13.05 |
10 |
|
15.6 |
15.2 |
15.79 |
15.4 |
17.52 |
12.4 |
12 |
11.59 |
5 |
|
13.2 |
12.9 |
12.59 |
12.3 |
12 |
9.3 |
9 |
8.7 |
1 |
|
3.7 |
3.65 |
3.6 |
3.55 |
3.49 |
1.55 |
1.5 |
1.45 |
방어구가 없는 부위수에 따른 대미지증가
방어구가없는 부위의 수 |
AAA+ |
AAA |
AAA- |
AA+ |
AA |
AA- |
A+ |
A |
A- |
4개이상 |
13.3 |
13 |
9.3 |
9 |
8.7 |
||||
3 |
|
|
|
|
10.2 |
10 |
6.2 |
6 |
5.8 |
2 |
|
|
|
|
3.3 |
3.2 |
3.1 |
3 |
2.9 |
1 |
|
|
|
|
1.65 |
1.6 |
1.55 |
1.5 |
1.45 |
0 |
|
|
|
|
0 |
0 |
0 |
0 |
0 |
공증 버프에 강력단이 없네요.. 전 강력단만 사용해서...궁금해지네요 ^^
방금추가하였습니다~ 18%에 20초간 지속이라고 하네요
확실한 피드백...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수라/금강 외에도 강력단 애용하는 유저분들이 상당 수 계실텐데 빨리 알려주셔서 바로 추가가 가능했네요. 다음에는 지속시간을 정리해서 올려볼까 하고 있습니다.
와우, 역쉬 대단하시네요... 인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없으면 이런 조사도 힘들텐데요... 여러 유저분들을 위해서 고생하셨습니다...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추천!!
플레이를 하다 멈추다 하다 멈추다 했는데 Soul 님덕분에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네요^^ 아직도 궁금하고 해보고싶은 셋팅도 있네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런거 조사하시는분들 대단하시네요.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플레이하다보면 궁금해져서 여기저기 찾아보게되네요.
크으으으~~ d(-_-
캬아아아~~~ 좋다이지요? ^^
넵 ㅋㅋㅋ 최고란 뜻이죠
수고하셨습니다.b
gd님이야말로 나눔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시지요. 감사합니다
이상하게 전 실험할때 깔끔하게 숫자 안떨어져서 고생했는데 잘 정리하셨네요
저도 숫자가 깔끔하게 떨어지지않아서 반올림하거나 소수점을 빼거나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메모해가면서 계산기 두들기면서 실험까지 해보다니... 제 게임인생중에 이런적은 없었네요^^
와 대단하시네요. 궁금한게 있어요! 가라지시 공증은 예를 들면 이도로 열십자를 쓰면 적용이 되느건가요? 이도로 열심자를 써서 적을 공격해서 뎀지가 들어가야 적용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포위시 공증은 포위가 어떤 기준일까요?ㅠ 무간옥 2명보스 나오면 그것도 포위인가요? 마지막으로 상태이상은 불같은데 가서 한번 댐지 입는거 말고 실제 불이 붙어야 되는거죠?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가라지시의 공격력 버프는 스킬로 적에게 대미지를 주었을때 적용되며 약 20초간 버프효과가지속됩니다. 계속해서 스킬을 섞어서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2. 포위시는 적이 자신을 타겟으로 했을때 적용이 됩니다. 당연히 무간옥 보스 2명도 적용이 됩니다. 단 한번만 얻을 수 있는 류노신의 인분경단 이벤트를 성공시키면 소라투구를 얻을 수 있는데 포위시에 공증이 AAA 여서 적들이 많이 나오는 미션에서는 아주 유용합니다. 3. 상태이상은 몸에서 상태이상 표시를 확인할 수 있을정도가 되어야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불이라면 불이 붙어서 체력이 깎이는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