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좋은 슬라이더를 매시즌마다 연구해주시면서 공유해주시는 단신님께 감사드립니다.
난이도 : Hall of Fame
타격 : Directional
피칭 : Classic
1. 피칭 : 저는 여태껏 더쇼가 발매되면 미터피칭으로 플레이를 즐겨왔었습니다. 이번 17을 계기로 클래식피칭의 매력에 빠졌고 지금도 클래식으로 플레이를 즐기고있습니다.
미터피칭으로 플레이를 하였을땐 볼넷이나 사구를 1게임당 1개나올까 말까하였습니다. 하지만 클래식으로 바꾸고 나서는 좀 더 현실적으로 나오는 모습에 놀라지
않을수가 없게되었습니다. 이번 슬라이더를 적용시키고 2게임을 하여 표본적 데이터로는 부족하겠지만 피칭시 좀 더 긴장을 하게되면서 플레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주자가 2루나 3루에 있을시 유리한 볼 카운트를 잡아가면서 결정구로 바깥쪽 슬라이더나 커터를 던졌을경우 와일드피치도 나오는 모습은 미터피
칭에서는 볼수없었지만 클래식과 이번 슬라이더 적용으로 인해 실제 투수들이 흔들리는 모습을 어느정도 재현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제가 2게임을 하는동안 저의팀
피처는 4,5선발인 서베리노와 신인 몽고메리였습니다. 예를들어 1회는 압도적으로 막았지만 2회에 갑자기 제구가 흔들려 스트레이트볼넷도 나오면서 긴장감을 유지하
며 플레이를 즐길수가 있었습니다. 선발 체력부분은 각각 개인선수들의 능력치에 따라 틀려지겠지만 80개후반이나 90개초에 노란색으로 바뀌는것을 볼수있었습니다.
삼진은 대략 6~7개를 잡았고 사사구는 2~3개 정도 나왔습니다.
2. 타격 : 이번 1.06패치 이후로 회원님들이 타구가 뻗지않는다 홈런이 나오지않는다 라는 글들이 많이올라왔습니다. 저또한 처음에는 왜 이게 안넘어가지? 왜 내야 팝플라이가
나오는거지? 라는 의문이 들기 일쑤였습니다. 이번 완성된 슬라이더를 적용시키고 나서 홈런은 3개를 때렸고 스윙은 노멀스윙으로2개 파워스윙으로1개를 만들어냈습
니다. 1.06패치이후로 투수들과 수싸움도 많이 중요하게되었고 좀 더 현실적인 스텟으로 바뀌어가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타이밍이 굿으로 뜨서
배트 중앙에 잘맞는타구라고 하여 무조건 안타나 홈런이 될수만은 없습니다. 그러면 단신님의 글에서도 나와있듯이 20점이 넘어가는 스코어가 나와야겠지요?
홈런이 줄어든 반면 2루타나 3루타같은 장타는 좀 늘어난 감이있던거 같습니다. 텍사스성 안타도 발생을 하였고 유격수옆을 빠르게 지나가는 타구도 볼수가 있었습다.
볼넷은 한게임당 보통 3개정도 많으면 5개도 얻어서 주루로 나갔습니다. 앞전보다는 눈야구의 중요성이 좀 더 부각되지 않았나싶습니다. 안타는 7~8개사이정도 나왔고
못치는 경기에서는 5개정도 때렸습니다.
이번 슬라이더적용을 하고 난 제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현실과 같을수는 없겠지만 현실적인 스텟과 많이 가까워지겠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직 2게임만 플레이를 해보고 글을 적는거라 다른 유저님들과는 제 생각이 틀릴수가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신님 슬라이더 직구스피드를 9에서 8로 내렸습니다. 94마일이상의 공은 눈으로는 보이는데 반응이 제가 느려서 못따라가더라구요~ 그래서 8로내리고 난뒤로는 재미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슬라이더를 만들어주신 단신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만 후기글을 마칩니다.
자세한 후기 너무 잘 보았습니다. 피칭 로케이션 부분은 컨트롤1 컨시스턴시6으로서 최대한 의외의 변수를 유도하는 수치였습니다. 사실 미터피칭할때 볼넷을 주지도 않지요... 이러한 면에서 클래식 피칭의 맛이 있는것같습니다. 나는 볼넷을 주고싶지 않은데도 쫄리면서 제구가 안되어 볼이 나올때의 느낌....^^; 모쪼록 모자란 슬라이더 재미나게 즐겨줘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네~ 미터피칭으로 하였을땐 볼넷이란 저희팀 투수들에게 존재하지 않는 세계였죠!! 헌데 이번 클래식피칭으로 바꾸고선 포수의 손가락을 보면서 이공이 빠지진않을까 가운데로 몰리진 않을까 라는 생각을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에 투구를 하고있네요 ^^ 직구스피드를 한단계 낮춤으로써 몸쪽공에 대처를 하며 꽉찬 몸쪽공을 때려 안타를 만드는맛이 참 좋네요~ 아직까진 헛스윙도 많이 하지만 정말 훌륭한 슬라이더덕분에 게임의 재미가 더 배가되는거 같아요
좋은 슬라이더란 매경기를 재미있게 즐기는것 외에도현실성있는 스탯으로 보상받는 의미가 큰 것같습니다. 단신님이 그간 그런 부분에 심혈을 기울이셔서 완성한 슬라이더이니 시즌 최종전 마치고 의미있는 스탯들이 쌓여있길 기대해봅니다~^^
해보고 싶네요 ㄷㄷ 제가 하는 난이도랑 매칭이 될려나 몰라서, 자체 제작한 슬라이더장착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제법 재밌게 요즘 돌아가서 ^^ 만약 레전드에서 사기성 플레이가 자꾸 나오고 성적도 개떡(?) 같으면 난이도 낮춰서 단신님 설정 그대로 적용해서 할수도 있지만, 아직은 ^^ 암튼 단신님이 계셔서 많은 유저님들이 재밌고 현실적이게 더쇼를 즐길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양키 ㅎㄷㄷ
펄스 피칭도 은근히 미스가 잦더군요.. 분명 안쪽으로 던졌는데 옆으로 훅 빠져서 포볼이거나.. 스리슬쩍 위로떠서 홈런 맞는 경우가 많네요..
맞습니다. 펄스도 클래식의 약간 발전형이라 소형원의 타이밍을 맞추는 방식이라 펄스도 제구난조를 겪을때가 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