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날판이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임성에서도 악평이 많았죠.
연계트레져라는 병맛을 만들어놓았을 뿐더러, 데미지 한계돌파가 안되어서 인터판이나 리마스터판 처럼 시원시원한 데미지가 안 나왔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커럽스로 2~3만씩 범위로 학살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지요.
그나마 인터판이 오리지날판으로 나왔으면, 훨씬 더 평이 좋았을 것 같네요.
아시아쪽 보다는 서구권에서 인기가 더 좋았던 작품입니다.
베이그란트 팀 (얘들이 게임 좀 만들 줄 암) 이 만들다가 퇴사하면서 미완된 작품으로 알고 있고
세계관이나 게임 방식이 영상 + 전투 방식이던 기존 시스템과 많이 달라서 기존 팬들의 평이 안 좋았죠.
반대로 기본적으로 작품성이나 재미를 추구하는 서구권에서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리지날은 직업하나만 선택가능했고 전투시스템은 호평이었고 스토리가 까였어요 파판14의 전투시스템의 원형이었다 하네요
오리지날은 직업선택 못합니다. 인터판 부터 직업선택 + 데미지한계돌파 + 연계트레저배제 등이 생겼습니다.
저는 조디악잡시스템으로 처음해서 오리지날은 잘 몰랐네요
직업선택을 못하는 게 아니라 모든 무기, 마법, 다 장비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직업선택을 할수 있다는 말이죠. 그래서 직업선택 사항이 필요 없는 것 뿐입니다.
오리지날판이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임성에서도 악평이 많았죠. 연계트레져라는 병맛을 만들어놓았을 뿐더러, 데미지 한계돌파가 안되어서 인터판이나 리마스터판 처럼 시원시원한 데미지가 안 나왔습니다. 특히 지금처럼 커럽스로 2~3만씩 범위로 학살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했지요. 그나마 인터판이 오리지날판으로 나왔으면, 훨씬 더 평이 좋았을 것 같네요.
게임성에서 악평이 많았다는 말을 처음 듣네요. 호불호야 갈릴 수 있지만... 최강창 등, 몇가지 아이템 때문에 게임성이 망가졌던 게임은 아닙니다. 스토리가 욕을 먹는 것도 제법 괜찮았던 이야기가 결말이 흐지부지 되서 그런거죠. 오리지날도 충분히 좋은 게임입니다.
유럽에서 엄청나게 높은 평가를 받았었음
아시아쪽 보다는 서구권에서 인기가 더 좋았던 작품입니다. 베이그란트 팀 (얘들이 게임 좀 만들 줄 암) 이 만들다가 퇴사하면서 미완된 작품으로 알고 있고 세계관이나 게임 방식이 영상 + 전투 방식이던 기존 시스템과 많이 달라서 기존 팬들의 평이 안 좋았죠. 반대로 기본적으로 작품성이나 재미를 추구하는 서구권에서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조디악잡시스템이나와서 할만하게된 1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