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까지 개발팀에서 라이브 운영도 동시에 했지만 이제부터 진짜 '라이브 팀'이 운영을 재개함
- 라이브 팀의 목표:
- 플레이어들에게 동기를 부여
- 새로운 목표, 도전, 일일/주간 컨텐츠
- 기타 등등..
- 예시: 아이언 배너, 팩션 랠리, etc.
- 첫번째 확장팩 - 2017년 겨울 예정 (오시리스 DLC)
- 시즌 제도:
- 클랜 레벨에 상한을 둠으로써 인원이 적거나 오래된 클랜도 사람이 많은 클랜과 경쟁이 가능하게 함
- 시즌 별로 테마가 있음. 유저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해서 보상,감정 표현 등을 추가/수정할 예정.
- 목표:
- 지금보다 더 뚜렷한 계획표 수립 (언제, 어떤 이벤트를 진행할지에 대해서)
- 데스티니 2의 Year 1 은 4개의 시즌으로 구성
- 매 시즌마다 많은 변경 사항이 생길 것
- 밸런스 패치, 새로운 기능, 다양한 컨텐츠
- 메타에 변화를 줄만한 밸런스 패치 등등...
- 데스티니를 365일 계속 플레이하도록 압박하지 않기 위해서 시즌제를 도입
- 시즌 2 : 이벤트 'The Dawning' 시즌 2의 초반에 예정되어 있음
- 소셜 스페이스에서 아이스하키도 칠 수 있음
- 여러가지 이스터 에그들도 포함
- 눈싸움도 할 수 있음
- 이벤트는 소셜 스페이스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영향을 미침
- 'The Dawning' 이벤트 장비들 미리보기
- 장비, 무기, 셰이더 등 추가 예정. 감정표현도 추가 될 수 있음
- 아이언 배너 - 데스티니2 개발팀이 배운 것 :
- 모든 가디언들의 아이언 배너 플레이타임을 합산하면... 1500년 정도
- 보상 시스템에 대해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음. 토큰과 레전더리 샤드로 아이언배너 무기를 직접 구매하는 쪽으로 수정할 예정
- 토큰 시스템이 항상 좋기만 한 것은 아닌 듯
- 도전 과제나 토큰으로 해금 할 수 있는 장비/무기 스킨 추가 예정
- 좀 더 실질적인 보상을 원한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
- 시즌 1에 한번 더 아이언배너가 예정되어있음
- 시즌 2에는 도전 과제를 달성해서 얻을 수 있는 스킨이 있다. 이는 이벤트 기간 한정이 될 것. ("와 저 사람 좀 봐 시즌 n 의 x 이벤트에서 y 를 해낸 대단한 사람이야!" 같은 느낌을 의도함)
- 새로운 장비들 미리보기
- 무기 퍽과 스탯이 업데이트 될 것:
- 같은 무기의 에너지/키네틱 버젼이 추가 될 것
- 트라이얼
- 여기에도 스킨들이 있을 것. 이쁨
- 마찬가지로 무기 퍽과 스탯이 업데이트 됨. 미리보기
- 팩션 랠리
- 결과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집계됨
- 시즌 1에 한번 더 팩션 랠리가 예정되어있음
- Screenshot
- 시즌 2에는 파티플레이를 장려하는 기능들이 예정되어있음
Season 2
- 팩션 랠리
- 방어구는 토큰 납품해서 패키지 수령하는 식으로 입수 가능
- Dead Orbit
- NM
- FWC
- Weapons
- Clarion Call:
- 언제? : 시즌 1 말기에 개최 예정
- 클랜원들을 불러모으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동안 클랜원과 하는 활동 모두 경험치량 2배
- Screenshot
- Bright Engrams
- Bright Engram 의 구성품 또한 시즌제임. 바꿔 말하면 시즌2에서는 라면 먹는 익조틱 감정표현 입수가 불가능 함.
- New Mic Drop 신규 감정표현 미리보기
- 트리비아 : 번지는 감정표현 모션 캡처를 위한 스튜디오가 따로 있음
- 새로운 transmat 효과들
- 익조틱 함선
- 익조틱 스패로우
- 고스트
- Example 1
- Example 2
- Example 3 - 태양계가 뒤에서 빙빙 회전함
- Example 4
- Example 5 - Dawning Exclusive
- 셰이더
- 셰이더는 시즌에 영향받지 않음 (아직까진 그러함. 변경 사항 생길지도 모름)
- 셰이더 삭제하는 것에 대한 의견 들었다. 고쳐야 할 것들 리스트에 등재됨
- 방어구
- Bright Engram 에서 나오는 방어구 또한 시즌제
- 새로운 시즌마다 새로운 방어구
- PvP 맵
- 이벤트 한정 맵은 해당 이벤트가 종료되면 모두에게 해금됨 - Example
- 이터니티, Emperor's Respite, 최근에 추가된 데스티니1 맵 같은 것들을 예시로 들 수 있음
밸런스패치
- 샌드박스가 뭐냐? - 놀 수 있는 공간이죠
- 데이터를 통한 메타 진단
- 말그대로 모든 것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음. 총, 서브클래스, 수류탄의 종류 등등 전부
클랜
- 시즌2 들어가면서 클랜 레벨 리셋됨
- 해당 시즌의 테마에 알맞는 클랜 퍽으로 기존을 대체할 것임
- Clan 보상
- 시즌1의 클랜에게는 레벨에 알맞는 클랜 배너 막대기를 보상할 예정
아이스하키 너네끼리 해라 ....ㅗ
결국 현재 문제점을 인지하고 대응한다는 느낌보단, 예정 되어있던 플랜을 발표한거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네요..
새로운 퍽을 가진 무기들이 추가되는 것은 반갑지만 그 무기들로 해야 하는 것은 결국 재미없는 크루시블.. 동기 부여가 별로 되지 않을 것 같네요
먼가 내용이 산으로 가는거 같다
크루시블 시스템 자체가 병인데, 무기 메타 로테이션 해봤자..
정보추
일단 자세한 설명에 감사와 추천 드립니다 결론은 현재까지 알려진 새로운 컨텐츠는 소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아이스 하키가 전부군요 (와우!) 그리고 새로운 이모트, 탈 것, 쉐이더... 방어구에도 별 다른 옵션이 없으니 모든 것은 그저 룩딸을 위해
계산동문선생
새로운 퍽을 가진 무기들이 추가되는 것은 반갑지만 그 무기들로 해야 하는 것은 결국 재미없는 크루시블.. 동기 부여가 별로 되지 않을 것 같네요
크루시블 시스템 자체가 병인데, 무기 메타 로테이션 해봤자..
아이스하키 너네끼리 해라 ....ㅗ
크루시블 확실히 손봐야할꺼같은데 체력이 올라가고 스나 및 샷건이 파워로 넘어가면서 TTK가 올라간만큼 게임이 지루해진건 해답이 없을려나....
먼가 내용이 산으로 가는거 같다
결국 현재 문제점을 인지하고 대응한다는 느낌보단, 예정 되어있던 플랜을 발표한거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네요..
그렇죠. 이건 예정된 플랜을 발표한거고 현재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고 지금 내부적으로 조정이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첫번째 확장팩에서나 개선된 결과물을 볼수 있겠죠.
이새키들 진짜 문제점이 뭔지 감 못잡네
크루시블 개편은 언급도 안했나요? ㅁㅊㄷ ㅁㅊㅇ
문제점개선할때마다 응원했는데 이젠 정이안가는 번지
모든 유저들 비위를 맞추긴 어렵겟지만 일단 레이드에 보편화 시급함 한두명 실수하거나 피지컬이 밀리거나 하면 미친듯이 길어지는 시간... 멀티란답시고 만들엇지만 사람이 사람을 가리게됨 이건 개선이 확실하게 필요하다봄 ... 그리고 편의기능 좀 제발 ㅋㅋ 쉐이더, 창고등 미치겟음 ㅋㅋ